<용군의 게임정보> 안녕하세요. 용군입니다. 디아블로4 증오의 그릇 2.0 공개 테스트서버가 공개되었습니다. 테섭은 PC배틀넷을 통해서만 가능하고 기간은 9월5일~12일까지입니다. 이번 테섭에서 다양한 모습이 바뀐걸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무엇이 어떻게 변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레벨변화 기존에 만렙이 100이였지만 이제 만렙은 60입니다. 그래서 기존의 캐릭터는 50으로 레벨이 변경되며 확장팩을 통해 10레벨을 더 올려야합니다. 또한 정복자 레벨은 이제 계정공유가 됩니다. 직업선택시 고유 스킬 확인 이제 직업 선택시 각 직업마다 고유의 애니메이션으로 부여주게 됩니다. 난이도 세분화 이제 몬스터들은 플레이어 레벨에 따른 스케일링이 아닌 난이도에 따라서 변경됩니다. 또한 난이도 증가할 수록 아이템 드랍이 증가하며 플레이어의 저항력 수치가 감소합니다. (디아블로2와 비슷) 난이도는 일반 어려움 전문가 참회 고행 1~4으로 구분됩니다. 파티찾기 시스템 추가 이제 인게임 내에서 바로바로 파티찾기 소셜기능을 통해 파티를 구할수 있습니다. 추후 공개될 신규 협동 콘텐츠 <암흑성채> 레이드 파티 역시 이곳에서 구할수 있습니다. 신화 고유제작 1어픽 확정 이제 신화 고유 제작시 1어픽스가 확정적으로 되며 이전 보다 신화 고유 파밍이 쉬워졌습니다. 명공의 나락 및 악몽던전 변경 이제 악몽에서는 문양업그레이 시스템이 삭제되고 나락에서 문양 업그레...
<용군의 게임정보> 안녕하세요. 용군입니다. 디아블로4의 신규직업 혼령사는 4가지 동물의 영혼을 바탕으로 전투를 펼치게 되는데요. 각각의 영혼을 선택했을때 어떠한 스킬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스킬 재규어(레조카) 갈퀴 발톱: 전방의 적을 할퀴고 지나가는 발톱을 소환하여 [20%]의 피해를 줍니다. 이 발톱은 폭발하며 [4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키워드: 핵심, 재규어 원기 소모량: 30 행운의 적중 확률: 16% 피해 유형: 화염 유린자: (지속 효과) 최소 포악함이 2 증가합니다. (사용 효과) 야만적인 포효를 내질러 6초 동안 [60%]의 피해를 주는 추가 공격을 발동합니다. 키워드: 집중, 재규어, 화신 재사용 대기시간: 20초 행운의 적중 확률: 30% 피해 유형: 화염 격렬한 할퀴기: 적을 통과해 짧은 거리를 베고 지나가며 경로에 있는 모든 적을 두 번 공격하여 총 피해의 [50%]만큼 피해를 줍니다. 키워드: 위력, 재규어, 기동성 충전 횟수: 4 충전 재사용 대기시간: 20초마다 4초 행운의 적중 확률: 25% 피해 유형: 화염 사냥꾼: 재규어 혼령과 함께 전장을 가로지르며 착지와 동시에 [50%]의 피해를 주고 신속하게 범위 내에 있는 적을 할퀴어 7회에 걸쳐 총 피해의 [200%]만큼 피해를 줍니다. 키워드: 궁극기, 재규어 재사용 대기시간 45초 행운의 적중 확률: 15% 피해 유형: 화염 고릴라(...
<용군의 게임정보> 안녕하세요. 용군입니다. 블리자드가 디아블로4 시즌5 모닥불 대화를 통해 시즌5에 대한 신규 업데이트를 공개했습니다. 시즌5에는 대규모 밸런스가 변경되고 신규 유니크 50종, 전설아이템 추가, 신규 엔드 컨텐츠가 추가되는데요. 자세한 내용을 요약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즌5 테스트서버 ▶ 6월26일 수요일 공개, 1주일간 운영 ▶ 공개테스트는 PC배틀넷 유저만 참여 가능 ▶ 시즌5는 8월7일 시작 10월9일 마감(약 2개월) DLC 패치 후 시즌6 시작 ▶ 테스트서버에는 바로 테스트 할 수 있게 100레벨 캐릭터 지급 ▶ 이외에도 본 서버에서 자신의 캐릭터를 복사해서 가져오는 기능 추가 시즌5 테마 ▶ 테마는 지옥으로의 귀환 ▶ 신규 유니크 아이템 및 전설 아이템 50종 추가 - 유니크 아이템으로 인해 신박한 빌드 및 안쓰던 빌드 활성화 가능 ▶ 개발진의 목표는 직업마다 최소 2개에서 4개까지 유니크 아이템을 착용하게 끔하는것이 목표 ▶ 이제 지옥물결 상자, 속삼임의 나무, 은화 도박에서 특정 유니크 획득 가능(유버 유니크 포함) 우버 유니크는 '보라색'으로 변경 ▶ 우버 유니크 변경 - 시즌5에서는 전용 우버 유니크 색상(보라색), 드랍사운드, 아이템 UI가 변경됨 신규컨텐츠 지옥군단 일반 ▶ 웨이브와 디펜스를 혼합한 신규컨텐츠 ▶ 악몽 난이도부터 이용 가능 ▶ 파밍과 레벨링 동시 가능 ▶ 총 8단계 / 난...
<용군의 게임정보> 안녕하세요. 용군입니다. 블리자드의 ARPG게임인 디아블로4의 확장팩 증오의 그릇의 신규 트레일러 영상이 공개되었습니다. 영상에서는 본편에서 바다로 떠난 네이렐의 모습이 등장하는데요. 메피소토의 영혼석을 들고 떠난 네이렐. 스스로 영혼석을 통제할 수 있다고 외치지만, 패기만 넘친 이 행동이 잘 풀릴일은 없습니다. 네이렐은 지속적으로 영혼석이 보여주는 환상과 고통에 시달리며, 주위 생물과 사람이 죽어나가는 상황을 만들어내는데요. 끝에 이르러 주위를 파괴하면서도 깊은 정글 속으로 향하게 됩니다. 새로운 직업 혼령사 이번 확장팩에 추가되는 신규 직업은 혼령사 입니다. 혼령사는 정글 지역이 샤먼과 같은 외형을 보여주고 있으며, 공개된 이미지에서는 양쪽에 날이 날린 글레이브를 사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동물의 형상을 띄고 있는 장비를 착용하고 있는데요. 이러한 점을 비추어 보면 드루이드나 영혼 등을 사용하는 직업이 될 것이라 예상해봅니다. 혼령사에 대한 구체적인 정보는 현재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7월18일로 예정되어 있는 쇼케이스에서 공개한다고 하니 기대해도 좋을것 같네요. 펫 추가 확장팩을 기념하기 위해 디아블로4에서 '펫'이 추가됩니다. 게임에 접속하면 강아지 펫을 바로 받을수 있습니다. 또한 증오의 그릇 얼티밋 에디션을 통해 3종의 펫과 표범 탈것, 신규 방어구 외형, 날개, 차원문 외형 등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
<용군의 게임정보> 안녕하세요. 용군입니다. 디아블로4 시즌4가 시작되었습니다. 시즌마다 직업별로 약간의 변화가 있었지만, 이번시즌의 S티어는 강령술사가 아닌가 싶은데요. 이번 시간에는 강령술사 초반 레벨링 빌드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조폭네크 강령술사의 스킬트리의 큰 틀은 비슷합니다. 다만 플레이어가 더 선호하는 스킬이 무엇인가만 다를 뿐인데요. 이번 소개하는 스킬트리는 핵심은 피의쇄도 입니다. 기본 수확 1/5 > 강화된 수확 핵심 피의쇄도 5/5 > 강화된 피의쇄도 >초자연적 피의쇄도 시체 및 섬뜩함 해골전사 숙련 3/3 기분나쁜 수확 1/3 죽음의 동력 3/3 저주 노화 5/5 > 강화된노화 > 혐오스러운 노화 죽음의 은총 3/3 피해증폭 3/3 해골 마법학자 숙련 3/3 죽음의 접근 3/3 시체 및 섬뜩함 시체촉수 1/5> 강화된 시체촉수 > 역병에 걸린 시체 촉수 궁극기 망자의 군대 1/1 > 극상의 망자의 군대 > 최고의 망자의 군대 골렘숙련 3/3 고무적인 지도자 3/3 지옥의 사령관 3/3 죽음의 변호 1/3 핵심 지속 효과 칼란의 칙령 운영방법 운영방법은 망자의 군대를 이용해 해골을 모두 소환시킨후, 골렘과 노화를 사용하면 됩니다. 하지만 해골이 모두 뽑아진 상태라면 먼저 망자의 군대를 사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핵심은 피의 쇄도이지만 피의 쇄도를 사용하지 않아도 적을 어느정도 정리될 만큼 해골의 위력이 상당하고, 컨...
<용군의 게임정보> 안녕하세요. 용군입니다. 디아블로4 사상 첫 공개테스트를 거친 시즌4 : 전리품의 재탄생이 한국시간 5월15일 새벽2시 시작됩니다. 이번 시즌4에서는 새로운 아이템 체계 개편을 이용하고, 모든 단계에서 지옥물결이 새로워진다고 하는데요. 어떻게 변하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템 개편 시즌4에서는 아이템에 붙는 속성 개수를 줄이고(전설 3개, 희귀 2개), 효율을 높였습니다. 이제 조건부 수치에 의존하는 속성(부상 상태가 아닌 적에게 피해 +10%) 대신, 기본 이동 속도, 최대 생명력을 증가시키거나 핵심 기술의 단일 등급을 상승시키는 속성이 나타납니다. 떨어진 아이템도 더 간단하게 평가할 수 있으며, 기존의 복잡성과 원하는 대로 정하는 요소는 새로운 제작 시스템인 담금질과 명품화로 옮겼습니다. 이러한 속성의 전반적인 수치도 증가시켜, 보다 강력하게 느껴지게 됩니다. 아이템을 더 강하게 만들어 드랍되는 아이템 개수를 크게 줄였지만 가치는 높아져서 전반적인 효율은 높아집니다. 또한 이제 잊힌 영혼을 속삭임 보상으로도 얻을 수 있으며, 모든 정예 적에게서도 드물게 획득 가능합니다. 마법부여 시 속성 교체 금화 비용에도 상한이 생겼고, 대장간 활동에 필요한 재료도 덜 소모합니다. 힘의전서 업데이트 이제 전설 아이템에서 위상을 추출하면 힘의 전서에 저장되어 무한정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추출한 위상은 소지품 공간을 ...
<용군의 게임정보> 안녕하세요. 용군입니다. 디아블로4 시즌4의 정식 출시전, 디아블로4 제작진들이 모여 그 동안의 피드백과 앞으로의 계획을 발표하는 캠프파이어 라이브 방송을 가졌습니다. 이번 시즌4는 대격변 수준의 업데이트가 있을것이며 이제 겨우 첫 발걸음일 뿐이라는 발표가 있었는데요. 어떠한 내용이 있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테스트 서버(PTR) 한국시간 기준 4월3일 ~ 4월 10일 약 1주일 예정이며 PC버전에서만 진행됩니다.(콘솔버전 제외) 시즌3 종료 및 시즌4 시작 연기 당초 4월17일 시즌4가 시작될 예정이였지만, 5월15일로 약 1달가량 연기되었습니다. 시간이 좀 더 걸리더라도 게임성을 확실하게 높여 업데이트를 한다는 이유입니다. 테스트서버는 100레벨 캐릭터로 플레이 테스트 서버에서는 100레벨의 캐릭터로 게임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금화와 은화가 각가 1억개, 1000개가 주어지며 이는 캐릭터를 새로 생성할 때마다 제공됩니다. 또한 전설 아이템 드랍률이 2배 상승됩니다. 기본 작업은 완료된 상태 테스트 서버에서는 릴리트 제단, 맵 밝히기, 명망 작 등 게임에 꼭 필요한 기본 작업은 완료가 되어있습니다. 아이템 옵션 단순화 지금까지 게임속 장비들은 수많은 옵션들이 존재 했지만, 이제 누가봐도 쉽게 이해할 수 있게 단순화될 예정입니다. 아이템 수치 증가 옵션이 줄어든 만큼 아이템 능력치가 증가하게 됩니다. 예를들...
<용군의 게임정보> 안녕하세요. 용군입니다. 디아블로4 시즌3가 1월24일부터 시작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시즌3에서 변경되는 모든 부분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콘솔플랫폼 거래 UI변경 시즌3부터 금화거래 UI가 변경되었습니다. 이제 엑스박스버튼 A, 플스버튼 X를 누르면 가상의 키보드가 등장하고 거래시 금화량을 직접 입력할 수 있게 됩니다. 고유 아이템 영구소지 이제 할리퀸, 한아비, 아빌리온과 같은 고유 아이템 외형을 영구적으로 소지가 가능합니다. 재료 상한선 증가 플레이어가 획득할 수 있는 재료의 한도가 증가합니다. 또한 흩어진 분광경 획득 방식 역시 변경될 예정입니다. 재료의 한도는 99,999에서 999,999개로 대폭 상향됐으며, 이제 군단 이벤트 궤짝에서 흩어진 분광경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주관 보관함에서 고유아이템 획득 가능 시즌3 악몽 및 고행 난이도 야외우두머리를 처치하여 얻을 수 있는 주관보관함에서 일정 확률고 고유아이템이 등장합니다. 지옥물결 상시 활성화 이제 1.3.0업데이트 이후 지옥물결이 5분간의 간격을 두고 매시간 활성화 됩니다. 즉 55분 활성화, 5분 비활성화로 24시간 동안 지옥물결에서 아이템파밍이 가능합니다. 상위 난이도 파밍 강화 이제 악몽 던전 90단계 이상 입장시 925이상의 아이템을 거의 확정적으로 얻을수 있습니다. 즉 144레벨 이상의 모든 괴물들은 아이템 위력 925인 장비를 떨구...
<용군의 게임정보> 안녕하세요. 용군입니다. 지난 주말 2023 블리즈컨이 오랜만에 오프라인 행사로 진행됐습니다. 신작은 발표되지 않아 아쉬움이 있었지만 디아블로4, 와우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예고했는데요. 이번 포스팅은 피의시즌2에 새롭게 등장하는 악의반지, 확장팩 그리고 시즌3에 대한 소식까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악의반지 악의 반지는 지난 시즌에 등장했던 심장을 수정한 버전으로 11월8일부터 5개의 직업에 추가 됩니다. 종류는 직업별로 각 1개씩 총 5가지입니다. 붉은 열광의 반지(야만용사 고유 반지) 3초 내에 분노를 100 소모하면, 다음에 시전하는 선조의 망치, 지각 변동, 결정타 기술이 확정적으로 극대화로 적중하며 10~30%(곱연산 피해)[x]의 추가 극대화 피해를 줍니다. 탈 라샤의 오색찬란한 고리(원소술사 고유 반지) 플레이어가 주는 원소 피해 유형 하나당 4초 동안 주는 피해가 10~15%[x] 증가합니다. 원소 피해를 주면 모든 증가 효과가 갱신됩니다. 아이리다의 거침없는 의지(드루이드 고유 반지) 궁극기를 시전하고 5초 후에 다시 시전할 경우, 원거리에 있는 적을 끌어당겨 0.5~1.0의 물리 피해를 줍니다. 이 피해량은 플레이어의 의지력 1당 1%[x] 만큼 증가합니다. 몸부림치는 속임수의 가락지(도적 고유 반지) 기만 기술을 시전하면 적을 지속적으로 도발하고 유인하는 미끼 덫을 남깁니다. 미끼 덫은 3초...
<용군의 게임정보> 안녕하세요. 용군입니다. 2023 블리즈컨 오프닝은 디아블로4의 소식이었습니다. 초반에는 이미 시즌2에 적용된 창고, 보석, 방대한 패치내역을 소개했기에 이번에도 별거 없겠구나 싶었으나 이후의 내용은 팩트만 발표된 느낌이었습니다. 가장 주목받은 점은 확장팩 소식입니다. 아주 짧은 영상으로 소개된 확장팩은 많은 사람들의 예상과는 다르개 2024년 하반기에 출시되고 확장팩 이름은 증오의 그릇입니다. 대악마 메피스토가 주인공이 될것이며 과거 디아블로2 액트3의 정글, 그리고 끝부분에는 트라빈컬로 보이는 사원까지 등장하고 있습니다. 디아2의 팬들이 좋아했던 지역과 추가적으로 디아블로4에 새로 등장하는 지역도 등장할것이라고 하는데요 여기에 성전사, 성기사도 아닌 완전히 새로운 직업도 추가된다고 합니다. 피의시즌 업데이트 다음주 피의시즌에서는 지난 악의 종자 시즌에서 사용하던 심장을 다시 사용할수 있게 됩니다. 다만 형식이 조금 변화가 되는데요. 심장의 형태로 사용하는 것이 아니고, 직업 전용 고유반지가 새로 등장하며, 네크 유저들은 더이상 힘들게 시체 촉수를 사용하지 않아도 될것이라고 밝혔습니다. 12월5일에는 마법부여 편의성 개편도 있을것이라고 합니다. 기존에는 아이템에 어떤 어픽스가 붙었는지, 어떤 종류가 있는지를 게임내에서는 확인할 수 없었으나 이제 별도의 창에서 마법부여시 어떤 어픽스들이 붙는지 확인할수 있게 되는것...
<용군의 게임정보> 안녕하세요. 용군입니다. 디아블로4 피의시즌2 일부 정보가 공개되었습니다. 시즌1과는 엄청난 변화가 예상되는데요. 어떤 모습이 변화가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피의시즌2 시작 우선 시즌2 피의시즌은 한국시간 10월18일부터 시작됩니다. 새로운 시즌에는 신규 빌런인 <지르>가 등장합니다. 지르는 뱀파이어 이교도로 이루어진 군대로 성역을 위협하며 플레이어는 오래전부터 뱀파이어 헌터였던 에리스를 도와 성역을 정화하는 퀘스트라인을 갖게 됩니다. 새로운 기능(뱀파이어 파워) 우선 시즌2에서 플레이어는 뱀파이어 파워라는것을 얻게 됩니다. 이는 시즌1의 심장과는 조금 다르게 작동하는데, 심장이 직업 전용으로 국한되었던 것과는 다르게 뱀파이어 파워는 모든 직업이 공통으로 사용할수 있습니다. 또한 좀 더 다양하게 5개의 뱀파이어 파워를 조합하여 사용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뱀파이어 파워는 플레이어가 착용하는 방어구에 장착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시즌2에서는 드롭하는 모든 방어구에는 기본적으로 한가자의 속성을 지니게 되며 맹렬한/야성의 서약이라는 아이템을 통해 추가로 팩속성을 방어구에 입히는 방식입니다. 이렇게 팩속성을 방어구에 입히게 되면 서약은 노말에서는 4개 악몽에서는 4개 고행에서는 최대 5개의 팩속성을 방어구에 입힐수 있게됩니다. 새로운 몬스터 새로운 시즌이 시작되어 새로운 몬스터들도 등장합니다. 우선 쉐도우 뱀파이어들은...
<용군의 게임정보> 디아블로4 시즌1이 시작되었습니다. 저 역시 도적으로 플레이중인데요~ 시즌1에는 보석류 아이템에 착용할 수 있는 다양한 심장이 등장합니다. 그중에서 진노한 심장이 일반필드에서는 획득하기가 힘들기 때문에 특정 퀘스트를 통해 획득하는방법이 심장런입니다. 심장런 조건 심장런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조건이 있습니다. 바로 시즌1 퀘스트 <냉험한 진실>을 진행중이여야 합니다. 해당 퀘스트는 시즌 여정 3장을 완료하면 진행할 수 있고, 만약 이미 해당 퀘스트를 완료했다면 혼자서는 심장런을 진행할수 없습니다. 하지만 냉험한 진실을 완료하지 않은 친구 혹은 지인이 있으면 파티를 통해 진행이 가능합니다. 심장런 진행방법 심장런의 진행방법은 해당 퀘스트를 진행하는벨코바 교회 지하실로 이동 합니다. 경험치를 획득하기 위해 지하실 몹들을 잡아도 되지만, 빠른 진행을 위해 일반 몹을은 패스하고 보스방으로 직행해도 됩니다. 지하실이라 짧기 때문에 금방 갈수 있습니다. 보스방 입장 후 코르몬드와 대화를 하면 간단한 퀘스트가 진행되는데 완료하면 소환 의식 진행됩니다. 소환을 완료하면 보스가 등장하고 보스를 처치하면 진노한 심장이 100% 등장합니다. 이후 코르몬드와 대화하라고 퀘스트가 나오는데 절대 대화하지 말고 던전을 나와 초기화를 하면 됩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반복하면 진노한 심장을 무한하게 획득 가능합니다. 진노한 심장 종류는 많습니다 ...
<용군의 게임정보> 안녕하세요. 게임인플루언서 용군입니다. 한국시간 7월7일 새벽3시, 디아블로4 시즌1에 대한 내용이 공개되었습니다. 시즌1의 시작은 7월21일이며 본격적인 시즌1 시작 전 2번의 큰 업데이트가 있을 예정입니다. 첫번째 업데이트는 7월7일(금) 배포되며, 여기에서 변경되는 내용은 지옥물결 수수께끼 상자에서 고유(유니크)아이템 드랍이 추가된다고 하네요. 시즌1 사전 업데이트 블라자드 개발진은 시즌 1 개발은 이미 다 마무리가 됐다고 공개한바 있습니다. 따라서 시즌 시작일인 7월21일 전인 7월19일 사전 업데이트가 진행됩니다. 시즌1에서는 신규전설 위상, 신규고유아이템, 직업발랜스 패치, 그리고 시스템 등 엄청난 분량이 될 예정입니다. 신규 전설위상과 고유 아이템들은 시즌서버가 아닌 스탠(현재 플레이중인 서버)에서도 획득이 가능하고, 창고를 늘려주는 업데이트도 계획되어 있는데 날짜는 미정입니다. 시즌1 컨텐츠 시즌1에서는 시즌 전용 새로운 연계퀘스트가 등장합니다. 새로운 퀘스트라인은 빛의 대성당의 사제를 도와 부패의 확산을 막는것을 중심으로 진행되며, 신규 몬스터와 보스 몬스터가 등장합니다. 위에서도 언급한바와 같이 시즌1 전용 신규 전설위상과 고유아이템이 추가도고, 해당 고유아이템과 위상은 스탠서버에서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악의종자 및 신규보석 시즌1에서는 레벨 1부터 새로운 몬스터를 만날수 있습니다. 이 몬스터들...
<용군의 게임정보> 안녕하세요. 용군입니다. 시즌 시작전 약속했던 디아블로4의 패치가 이뤄졌습니다. 이번 패치노트의 핵심인 악몽던전 순간이동과, 경험치 증가, 고레벨 아이템 드랍률 상승입니다. 중요한 부분만 체크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경험치 보상 ● 악몽 던전 완료 시 보상으로 받는 경험치가 대폭 증가 ● 악몽 던전에서 몬스터를 처치 시 획득하는 경험치가 대폭 증가 ● 이제 지옥물결 궤짝을 열면 훨씬 더 많은 추가 경험치를 획득 ● 개별 속삭임을 완료하여 얻을 수 있는 보상 경험치가 전반적으로 대폭 증가 ● 던전 목표 완료 후 발생하는 항전 형식 이벤트가 완료 시 경험치를 주지 않던 문제를 수정 일반 ● 이제 지옥물결을 배회하는 우두머리가 더 높은 품질의 전리품을 더 일관되게 드랍 ● 이제 플레이어가 지도를 통해 바로 악몽 던전으로 순간이동할 수 있음 ● 야외 우두머리의 주간 보너스 보관함을 여는 데 필요한 레벨 제한이 사라짐. 참고로 악몽난이도로 지옥물결을 돌고 수수께끼 상자 앞에서 고행으로 난이도 변경후 상자를 열 수 있는 편법(?)도 패치됐다고 합니다. 직업별 패치노트 각 직업들도 대체적으로 버프 패치를 진행했습니다. 야만용사 달려들기 기본 피해가 30%에서 33%로 증가했습니다. 분노 생성량이 9에서 10으로 증가했습니다. 후려치기 분노 생성량이 10에서 11로 증가했습니다. 강화된 후려치기의 보강 효과가 10%에서 20%로 ...
전설의 선조 고유아이템 <용군의 게임정보> 안녕하세요. 게임인플루언서 용군입니다. 현 디아블로4의 최고 난이도 <고행>, 월드티어 4번째에 속하는 난이도입니다. 빠르면 레벨 60부터 진입을 하게될텐데... 60이라는 레벨이 참 애매합니다. 악몽 인던을 가면 내 캐릭이 너무 강한거 같고, 고행 인던(악몽 21단계 이후)을 가면 입구 컷 당할수도 있기 때문인데요. 오늘은 고행난이도에 첫 진입한 플레이어들이 해야할 것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아이템 파밍 디아블로4의 핵심은 아이템 파밍입니다. 악몽 난이도에서 플레이를 하고 고행으로 넘어왔기 때문에 <신성 등급>아이템으로 치장하고 있을텐데요. 이제 고행난이도에서는 신성보다 윗 단계인 <선조 등급>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게 됩니다. 디아4에는 아이템 능력(위력)이 있다고 설명드린바 있는데요. 신성등급에서는 마부전 기본 아이템 최대 수치가 725인 반면 선조등급은 725 이상이기 때문에 좋은 아이템을 먹을 확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아이템 능력에 관한 포스팅 > ※ 꼭 참고하시길 마을 상인이 파는 선조템 아이템 능력이 725가 높게되면 몇몇 옵션들은 최종 티어 값으로 붙게 되는데요. 예를들어 반지에 꼭 포함되어야 할 극대화 확률의 경우 아이템 능력이 725가 넘어야 높은 확률로 붙을수 있게 됩니다. 60레벨에 선조 아이템을 획득했다 하더라도 생명력이나, 무기공격력 같은 옵션들은 아이템 능력이 ...
<용군의 게임정보> 안녕하세요. 게임인플루언서 용군입니다. 디아블로4 명망작업을 이미 완료하신분도 많겠지만 필자처럼 아직도 진행중인분도 많을겁니다. 명망작업의 1순위는 릴리트제단, 2순위 보루, 3순위가 힘의전서 인던을 많이 도실텐데요. 힘의전서 인던 또한 직업별로 나눠져 있기 때문에 본인이 플레이를 하고 있는 직업인던부터 도실것 같습니다. 오늘은 얻고싶은 힘의 전서 인던을 빨리 찾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힘의전서 인던 쉽게 찾기 1. 수집품 탭에서 힘의전서를 선택합니다. 2. 힘의전서가 보이면 내 직업만 표시를 선택해줍니다. 아직 완료하지 않은 위상이 보이면 해당 위상을 선택해서 지도에 표시하기를 눌러주세요. 3. 이렇게 하면 원하는 인던에 핀이 찍히게 됩니다. 아주 쉽죠? 전체 지도를 펼쳐놓고 안한곳이 어딘가??? 눈 빠지게 찾지말고 이렇게 쉽게 찾도록 하세요! 또 하나의 팁 지인들과 파티를 맺고 각자의 인던을 돌면 함께 같은 인던을 가지 않아도 힘의전서가 얻어집니다. 따라서 4인파티를 할 경우 각각 다른 인던에 들어가 완료하면 4개의 인던을 완료하는 효과를 받습니다. 모두들 득템하시길 바라며... #디아블로4 #디아블로4팁 #디아4 #힘의전서 스포츠게임, 콘솔게임 & 애플소식 전문 인플루언서 용군입니다.
<용군의 게임정보> 안녕하세요. 게임인플루언서 용군입니다. 디아블로4의 발매가 얼마남지 않았습니다. 마지막 베타를 끝내고 블리자드에서는 막바지 발란스조정에 들어갈것으로 보이는데요. 개인적으로 베타테스트때 느꼈던 디아블로4의 티어순위를 공개해 볼까 합니다. 디아블로4를 많이 플레이 했던 분들이라면 거의 저랑 거의 비슷하게 생각하지 않을까 하는데요. 다만 이는 단순 레벨 25까지의 스킬이니 정식발매가 되면 순위는 언제든 변경될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단순 재미로 봐주시고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이니 글을 읽고, 여러분이 생각하는 티어순위도 공유해주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1티어 원소술사 원소술사는 초반부터 강력합니다. 보스전에서는 히드라 스킬을 찍는 시점부터 더욱 강력해지는데요. 원소술사는 자원회복 속도가 다른클래스 보다 월등하게 뛰어나기 때문에 기본스킬 평타 의존도가 타 클래스에 비해 적습니다. 또한 마나 20으로 14초간 유지되며 딜을 해주는 히드라는 거의 사기수준이죠! 전설 아이템이 있으면 더욱 강력해집니다. 반대로 생각하면 전설 아이템 의존도가 가장 낮은 클래스입니다. 강경술사 역시 강력하지만 원소술사가 1티어가 된 이유는 바로 생존입니다. 스킬중에 텔레포트가 있습니다. 텔레포트를 사용하면 번개로 변해 저지 불가 상태가 되고 대상지점으로 쇄도하여 도착시 적의 주위에 피해를 주는 스킬인데, 이는 온갖 지형물을 넘을수 있을뿐 아니라 저지불가...
<용군의 게임정보> 안녕하세요. 용군입니다. 디아블로4가 골드행을 확정지었지만 블리자드는 정식 출시 전 서버가 견고한지에 대해 한번 더 확인하기를 원하는것 같습니다. 이에 따라 5월 마지막 베타 테스트를 실시할 예정입니다. 서버슬램(Server Slam)이라고 불리는 이번 테스트는 한국시간 5월13일 오전 4시 ~ 5월15일 오전 4시까지 진행됩니다. 추가베타에서 플레이가 가능한 직업은 야만용사, 도적, 원소술사, 강령술사, 드루이드 등 5개 직업입니다. 플레이어는 캐릭터를 최대 20레벨까지 성장 가능하고 최대 1막 키요바샤 전 캠페인 및 던전, 야외 활동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또한 월드 보스인 '아샤바'와 대결을 할 수 있는데 아샤바는 3시간마다 리젠됩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이 테스트는 서버가 얼바나 정상적으로 돌아가는지에 대한 테스트입니다. 하지만 콘텐츠 측면에서는 이전 베타테스트에서 받은 피드백에 대한 업데이트 및 버그 수정도 포함됩니다. Server Slam은 이전 베타 진행상황이 이월되지 않으며 협동플레이 및 크로스 플레이도 지원됩니다 챌린지를 완료하면 새로운 보상도 얻을수 있는데요. 목록은 다음과 같습니다. · 초기의 사상자 칭호: 한 캐릭터로 키요바샤드에 도달하면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부지런한 항해자 칭호: 한 캐릭터로 20레벨을 달성하면 획득할 수 있습니다. · 베타 늑대 가방 꾸미기: 한 캐릭터로 20레벨을...
<용군의 게임정보> 안녕하세요. 다양한 게임소식을 전하는 용군입니다. 3월 디아블로4의 베타서비스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필자도 25렙은 물론 필드보스까지 공략하여 재미있게 베타서비스를 플레이 했었는데요. 하나 아쉬운 점이 있다면 25렙 한정이라 그 이후의 스킬과, 캠페인이 마무리된 이후 엔드 콘텐츠가 어떻게 구성되지는 알지 못했다는 점입니다. 이러한 플레이어들의 궁금증을 알았는지 블리자드가 한국시간 4월6일 디아블로4의 엔드게임 콘텐츠를 설명하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동영상은 성인인증이 필요합니다. 엔드 게임 콘텐츠, 정식발매가 되고 플레이어들이 캠페인을 완료하면 그 이후 이후 엔드 게임 콘텐츠를 접하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플레이어는 최고 던전(캡스톤 던전)이라 불리는 던전을 통해 세계 단계(월드 티어)를 높일 수 있게 되는데요. 첫 번째 세계 단계를 넘어서면서 플레이어들은 더 강력한 적과 더 강한 장비, 그리고 새로운 장비들을 획득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됩니다. 또한 최대 레벨까지 던전과 같은 PvE 콘텐츠 / PvP 콘텐츠를 플레이 하면서 최대 레벨에 도달하는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캐릭터의 성능을 강화하는 것은 스킬 트리와 정복자 시스템에서 출발합니다. 정복자 보드로 구현된 시스템은 플레이어가 구상한 스킬을 보다 심화하는 과정인데요. 많은 선택이 존재하며 원하는 능력을 정복자 보드를 통해서 깊게 파고드는 형태입니다....
<용군의 게임정보> 안녕하세요. 다양한 게임소식을 전해드리는 용군입니다. 한국시간 3월25일 오전1시부터 ~28일 오전 4시까지 누구나 참여 가능한 오픈베타가 진행됩니다. 어떻게 참여할수 있고 참여 가능한 플랫폼은 무엇인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베타에 참여하는 방법, 지난주에 진행됐던 얼리엑세스 베타는 디아블로4를 사전예매 하거나 참여 코드를 소유한 플레이어만 베타플레이가 가능했지만 이번주말에 진행되는 오픈베타는 특별한 조건없으 누구나 참여가능합니다. 한국시간 3월23일 새벽 1시부터 오픈베타에 참여할 수 있는 조기 다운로드를 진행하기 때문에 미리 다운을 받아놓으면 좋겠습니다. 단, 얼리엑세스 베타에 참여한 플레이어는 다시 받지 않아도 됩니다. 베타에 참여가능 플랫폼, 블리자드는 PC, PS5, PS4, Xbox시리즈X/S, Xbox One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다양한 플랫폼으로 베타를 배포하고 있습니다. Xbox 및 PS간 코옵플레이 역시 베타 기간동안 이용할 수 있는데 이를 활성화 하기 위해서는 배틀넷 계정을 사용해야합니다. 베타에서 플레이 할 수 있는것, 메인 캠페인 미션과 추가 퀘스트를 포함해 디아블로4의 프롤로그와 액트1의 모든 내용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 레벨은 최대 25까지 성장시킬수 있으며 보상은 초기의 사상자(가칭) 칭호, 부지런한 항해자(가칭) 칭호, 베타 늑대 가방 꾸미기 아이템 등 3종으로, 초기의 사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