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도 여행지 남해 가볼만한곳 코스 top 4 추천해요 !

프로필

2023. 10. 8. 8:33

이웃추가


경상도 여행지

남해 가볼만한곳


다들 연휴 잘 보내고 계신가요 :)

오늘은 경상도 여행지로

유명한 남해 가볼만한곳 포스팅 !

여행 코스로 괜찮은곳들 추천합니다

1. 금산산장

인스타에서 워낙 핫한 곳이라 궁금해서 방문해봤던 경상도 여행지 남해 금산산장. 보리암 들른김에 필수코스처럼 거쳐가면 되는 곳이에요 !

저희는 컵밥과 라면을 먹었었는데 기대치가 너무 컸던지 ㅋㅋ 사실 쏘쏘였지만 그래도 한번쯤은 가볼만한곳인것같습니다.

금산산장은 뷰 맛집이라는 후기가 많은데 솔직히 보리암이나 금산에 가는 길에도 경치가 굉장히 훌륭하거든요. 그래서 멋진 풍경만을 노리고 가기보다는 산에서 먹는 꿀맛 라면을 기대하고 가는것이 더 좋은것같아요.

가는길이 다소 험난하긴하지만 ㅠㅠㅋㅋ 그래도 도착하고나면 보상받는 느낌이라 한번쯤은 가보시는것을 추천합니다.

먹고 가시는 분들도 있지만 궁금해서 오셨다가 그냥 구경하고 스윽- 지나가시는 분들도 많더라구요. 저희는 너무 배고파서 호다닥 먹긴했는데 만약 배가 그다지 고프지 않았다거나- 목적지가 금산산장보다는 다른곳이었다거나- 한다면 그냥 스쳐 지나갔을것같아요.

뭔가를 먹지 않더라도 ! 한번쯤은 가보세욥

그래도 풍경은 전반적으로 정말 멋있어요. 산이 높은가? 공기도 진짜 맑더라구요. 산길이라 저질체력인 저에게는 험난하긴했지만 길이 잘 정비되어 있어서 좋았어요.


2. 보리암

제가 남해 가볼만한곳들 진짜 왠만하면 다 다녀왔거든요. 그런데 그 중에서 보리암만 쏘옥 빼놨더라구요. 예전에 엄청 슬픈 애니메이션 봤던 기억이 새록새록 떠오르면서 한번쯤은 가보고싶었는데 드디어 !!! 한번 가봤네요 ㅎㅎ

필수 여행 코스라 그런지 사람들이 많았지만 붐비는 느낌은 아니었어요. 주차장에는 차가 한가득이라 흠칫하긴했는데.. 제가 갔던 날은 다들 독일마을 맥주축제를 간건지? ㅋㅋ

아무튼 경치가 멋있어서 경상도 여행지로 유명한 이유가 있구나 ! 를 알게 된 보리암이랍니다.

풍경 사진이 다 비슷한것같지만 모두 다른곳에서 찍은거에요 하핫

어딜가나 이런 뷰를 볼 수 있기때문에 힐링 제대로 하고 온 곳이랍니다.


3. 남해촌집 화소반

남해 현지인에게 추천받은 카페 남해촌집 화소반. 시골집은 개조한 느낌이었어요. 뭔가 엄청 핫한곳인것같은데 운 좋게도 저희밖에 없어서 조용한 분위기를 즐길 수 있었답니다. 바로 앞에는 경상도 여행지로 유명한 상주 은모래 비치가 있기때문에 묶어서 다녀오기 좋은 코스에요. 물론 가볼만한곳으로 모두 추천합니다 !

아기자기한 갬성 한가득이었던 냄해촌집 화소반. 카모마일차와 유자 케이크, 뱅쇼를 주문했었는데 모두 다 너무 맛있어서 깜짝 놀랐어요.

카모마일같은 경우는 그냥 티백을 넣어주거나 ㅋㅋㅋ 모양만 예쁜 곳들이 대부분인데 화소반은 비주얼도 훌륭하고 맛도 좋더라구요.

뱅쇼도 여태까지 제가 먹었던것중에 제일 맛있었답니다.


4. 상주 은모래비치

남해촌집 화소반에서 나와 다리 하나만 건너면 바로 도착하는 상주 은모래비치. 저는 이곳을 처음 가봤는데 알고보니 엄청 유명한곳이었어요.

다리 건너갈때 밑을 보니 물도 엄청 맑고 깨끗하고 소리도 너무 좋더라구요.

남해 상주 은모래비치 들어가면서 어쩐지 텐트들이 많다 ! 했는데 알고보니 오토캠핑장이었어요 ㅋㅋ 캠핑족들 사이에선 이미 유명한 경상도 여행지인것같았습니다.

밤이 되면 더욱 멋있을것같은 남해 가볼만한 곳으로 추천하는 상주 은모래비치. 여름에 물놀이 하거나 혹은 아기가 더 자라면 캠핑 오기에 정말 괜찮다고 생각했어요. 드라이브로 살짝 지나치기에도 좋았던 여행 코스.

특히 물멍하기에 너무 좋았어요. 사람들이 아주 많지도 않고 시끄럽지도 않은 조용한 분위기라 바닷물 소리를 제대로 들을 수 있었거든요.

오랜만에 이런 분위기를 느껴봐서 진짜 진심 너무 너무 좋았답니다.

사진 찍기에도 굳굳

오토캠핑장도 함께 있어서 그런지 화장실도 잘 되어 있었어요.


경상도 여행지로 추천하는 남해 가볼만한곳. 보리암이나 금산산장은 약간 산행이긴하지만 풍경이 정말 멋있으니 꼭 한번 들러보세요. 나머지는 가볍게 스쳐지나가는 코스로 굳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