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의나라
292024.1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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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바람의나라 관련 새소식이 고봉밥이다.

1. 바람의나라2 어저께 넥슨 미디어데이인가 뭔가 하는 행사에서 바람의나라2 제작 발표가 있었다. https://www.youtube.com/watch?v=sTsKWPeVAes 지스타2024 넥슨 티저로 바람의나라2 소식을 공개한 것인데, 나는 이번에도 어김없이 지스타에 가려고 예매도 해놓고 숙소도 잡아놓은 상황인지라 볼거리가 하나 더 늘어 좋다고 생각했다. 그런데 관련 뉴스를 자세히 읽어보니 바람2 시연 부스는 없는 것 같다. 약간 김이 샜다. 대충 소식을 보니 바람:연을 만든 슈퍼캣에서 제작한 것이고 모바일과 PC환경에서 크로스플레이가 가능한 그런 게임이라고 한다. 어디서는 바람연:2라는 말도 있고 하는데 일단 궁금하기는 하다. 이건 아직 나온 게 없으니 별로 할 말은 없다. 다만 출시가 되면 블로그 글 작성 차원에서 찍먹은 해보지 않을까 생각도 한다. 2. 바람의나라 클래식 그리고 오늘 메이플스토리 월드로 구현한 바람의나라 클래식 오픈 베타 공지가 있었다. 이거 뭐임 갑자기 ㅋㅋ https://youtu.be/Wyfa0ykZKks?si=ru3CTAKqStGghkSi 둘 다 넥슨 공식이라는 게 믿기지 않았다. 사실 나는 계속해서 역사를 쌓아온 현재 바람에 만족하는 편인지라 과거 바람이 더 좋았다거나 돌아가고 싶다거나 하는 생각은 들지 않는다. 물론 어렸을 땐 재미있게 했지만, 지금 와서 생각해 보면 밤을 꼴딱 새 가면서 고균도 절...

2024.11.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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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람의나라] 추석 바람모험 - 탐험일지 2배 니나노물약 사용 결과 정산

추석 바람모험 이벤트 기간 동안 탐험일지 2배 니나노물약(탐험일지 정수 획득 확률 2배 증가)을 판매했다. 1. 탐험일지2배물약 사용 팁 구매 가능 개수: 2개, 지속시간 5시간 - 총 10시간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젠타임이 긴 몬스터 정수를 채울 때는 몬스터를 잡고 로그아웃한 후 젠타임에 맞춰 다시 접속하는 방식으로 물약 지속 시간을 크게 아낄 수 있다. 2. 사용 결과 정산 이전 글에서 말했듯이 올해 말~내년 초에 탐험일지 개편이 예정되어 있다. 그래서 물약을 이용해서 아직 완성하지 못한 백제 말갈배와 용궁 특이몬스터(사산게 파산게 등)의 정수를 채우기로 했다. - 백제 말갈배: 2시간 정도 진행해서 정수를 다 채웠다 (개꿀팁은 이전 글 참고) https://blog.naver.com/baramlibrary/223585190284 [바람의나라] 탐험일지 백제 말갈배 정수 획득 개꿀팁+영상 1. 탐험일지 개편(예정) 2024년 9월 5일 공지된 하반기 업데이트 계획 공지를 보면 여러 개편 사항이 예정... blog.naver.com - 용궁 처음에는 색몬스터 8종을 모두 잡고, 젠타임에 재접속하며 반복하는 방식으로 진행했으나, 이동 시간이 지나치게 길어 물약 지속 시간이 크게 낭비되었다. 그래서 이후로는 게장군굴만 집중적으로 돌았다. 결국 물약 지속 시간을 다 소모하고 난 후에도 몇 바퀴를 더 돌아서야 사산게, 파산게 정수를 정...

2024.09.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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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람의나라] 탐험일지 백제 말갈배 정수 획득 개꿀팁+영상

1. 탐험일지 개편(예정) 2024년 9월 5일 공지된 하반기 업데이트 계획 공지를 보면 여러 개편 사항이 예정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는데, 눈에 띄는 것은 탐험일지 보상과 관련 내용이다. 바람의나라 2024년 하반기 업데이트 계획 안내 https://baram.nexon.com/Notice/List/4/145035?noticeCode=0 바람의나라 홈페이지 바람의나라 홈페이지 정보 baram.nexon.com 주요 내용만 발췌해 보겠다. 바람의나라 2024년 하반기 업데이트 계획 안내 2. 탐험일지 개편 지역 스토리 퀘스트 및 물품 수집, 탐험 요소는 ‘탐험일지’, 지역 괴수 처치는 ‘몬스터일지’로 분리하여 탐험 요소와 사냥 요소를 구분하여 기록하실 수 있도록 개편될 예정입니다. (개편 전까지의 기록은 유지되어 반영될 수 있도록 진행될 예정입니다.) 개편되는 일지는 업적 콘텐츠와 유사하게 넥슨ID 내 하나의 캐릭터가 달성하면, 넥슨ID 내 동일 서버 캐릭터에게도 반영되도록 변경됩니다. 앞선 1번의 ‘지역별 콘텐츠 볼륨 확대’로 적용되는 콘텐츠들도 모두 ‘탐험일지’ 및 ‘몬스터일지’도 기록하실 수 있도록 제공되고, 특히, ‘탐험일지’는 성장 과정에서 지역 콘텐츠만 진행해도 8차 승급에 필요한 업적 점수까지 수월하게 도달할 수 있게 개편됩니다. 그리고 ‘몬스터일지’는 긴 플레이 타임을 요구하는 노력의 가치에 맞게 넥슨ID 단위로 적용...

2024.09.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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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람의나라] 도토리샵 이벤트 참여를 위한 바람의나라 굿즈 정리

바람의나라 공식 굿즈 판매 페이지가 개설되었다. 찾아보니 다른 넥슨의 게임들도 각각 페이지가 개설되고 있는 것 같다. 바람의나라는 '도토리샵'이라는 이름으로 정해졌다. 그리고 오픈 기념으로 여러 이벤트를 하고 있는데 그중 바람의나라 굿즈를 자랑하는 내용이 있어 참여하려고 한다. 다만 오랜 바람의나라 경력으로 인해 쌓인 굿즈도 많기에 블로그에 먼저 정리를 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https://baram.nexon.com/E240905/Event 바람의나라 - 도토리샵 도토리샵 이벤트 baram.nexon.com Previous image Next image 게임을 게임하다 /invite you_ 전시회 기념 굿즈 : 넥슨 공식 도토리(희귀도 ★★ 공식 배포 수량: 수천개 추정) 획득 시기: 2019.7. 획득 방법: 서울 아트선재센터에서 열린 게임 전시회 참석 및 퇴장 시 도토리 수령 두 개 받아왔다 ㅋㅋ 백제 한성 브릭 비어있는 부분에 꽂아놨다. Previous image Next image 다들 소싯적에 넥슨은 다람쥐를 뿌려라! 라는 문장을 쳐봤을 것이다. 이 요청에 대한 답변으로 넥슨에서 실제로 도토리(브릭으로 만들어진)를 뿌렸다. 2019년 7월, 대한민국 온라인 게임 25주년 역사(시작은 당연히 바람의나라죠)를 기념하기 위한 전시가 열렸다. 다만 이때 바람의나라 공식 홈페이지에 전시 관련 공지가 없었기에 이런 게 있었는지...

2024.09.11
09:26
[바람의나라] 도사 최고의 버프 마법 : 천광폭기 분석
재생수 1,1362024.06.09
07:05
[바람의나라] 방어작 도사 도트의 일상
재생수 8212024.06.03
05:48
[바람의나라] 주작 환수 시동효과 및 겹마치 분석(+황룡 권능)
재생수 2,2512024.05.27
06:01
[바람의나라] 호박 많이 캐는 법 알려준다
재생수 3,1492024.05.16
05:23
[바람의나라] 정보 찾는 법 1. 공식 홈페이지
재생수 5532024.05.11
04:48
[바람의나라] 백호 환수 수호 및 시동효과 + 이속 분석
재생수 2,2592024.05.06
04:09
[바람의나라] 현무 시동 효과 및 경험치 효과 분석
재생수 1,2592024.04.28
05:24
[바람의나라] 타격치 및 무기파괴력 분석 2부
재생수 1,5802024.04.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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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람의나라] 백호 환수 수호 및 시동효과 + 이속 분석

영상으로 올린 내용을 블로그에도 올립니다. 안녕하세요 하자서버 도트입니다. 오늘은 백호환수의 수호 및 시동 효과를 알아보겠습니다. 환수 환골탈태 패치 이후 시동이 상시 적용으로 바뀌었으며, 환수별 효과 역시 크게 바뀌었습니다. 백호의 시동 효과는 일반사냥터 호박 획득 제한량 증가로(+60) 자동사냥을 돌릴 때 외에 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백호는 수호 환수로 등록할 때 그 빛을 발합니다. 수호는 시동 환수 외에 추가로 환수를 등록을 하는 시스템입니다. 시동 처럼 환수별 추가 효과가 있는 건 아니고, 단지 등록한 환수의 능력치 50프로를 추가로 가져오는 구조입니다. 그리고 이동속도가 증가합니다. 전투력 8만을 넘겨 수호 환수를 등록하면 환수 종류에 상관없이 이동속도가 20 증가합니다. 하지만 다른환수와 다르게 백호는 추가 이동속도가 24 증가합니다. 실제 속도는 한 단계 더 빨라집니다. 이동속도 4의 가치 이전에 제가 쓴 이동속도 분석을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이속 값은 4단위로 묶여 있으며, 구간이 바뀌어야 실제 속도가 변합니다. 그러므로 백호를 수호 환수로 등록하면 이동속도가 한 단계 빨라지는 것입니다. 이것 때문에 수호 환수는 백호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낌 없이 주는 나타님 감사합니다 또한 환수패치와 별개로 환골탈태 패치에서 신화보조제가 헐값이 되면서 목걸이 기술특성으로 파무쾌보를 노리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

2024.05.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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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람의나라] 환수 현무 시동 효과 및 경험치 효과 분석

영상으로 올렸던 현무 시동 경험치 효과 관련 분석 내용입니다. 안녕하세요 하자서버 도트입니다. 이번엔 개편된 현무 환수의 시동 효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공지된 대로 현무 시동 효과는 추가 경험치 획득입니다. 게임 내 시동마법 툴팁을 보면 정확한 수치가 표기되었는데요 불멸현무 기준 30%입니다. 이게 맞는지, 그리고 다른 경험치 효과에는 어떻게 적용되는지 확인했습니다. 바람의나라에 경험치 효과를 주는 요소는 크게 니나노, 요강, 물약, PC방효과가 있습니다. 이걸 조합했을 때 나오는 가짓수를 먼저 정리했습니다. 그리고 태양의사막 사냥터의 몬스터를 잡으면서 경험치를 측정했습니다. 그런 다음 다시 현무시동을 걸고 같은 조건에서 경험치를 측정했습니다. 측정을 마치고 난 후, 직접 PC방에 가서 같은 조건으로 측정을 했습니다.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우선 알아보기 쉽도록 주요 경험치 효과의 개별 적용 시 결과를 정리했습니다. 현무 시동은 일반 경험치 대비 25%의 경험치를 추가로 획득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툴팁에는 30%라고 되어있는데 무엇이 오류인지는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현무 시동 효과는 합연산으로 계산되므로 요강과 경험치물약 적용 시에는 영향이 없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번에 측정을 하진 않았지만 마령노리개의 경험치 증가 효과도 마찬가지입니다. 이어서 곱연산으로 적용되는 니나노와 PC방 효과는 현무 시동 경험치에 배율로 적용된 ...

2024.05.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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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람의나라] 무기 파괴력이 마법에 미치는 영향 분석 (무기 파괴력 및 타격치 3부)

(유튜브에선 이게 2부 입니다.) 안녕하세요 예고했던대로 직업별 마법분석을 해보려고 했는데 직업도 많고 기술도 많아 몇몇 상황만 실험을 해봤습니다. 1. 개요 사실 모든 직업의 모든 마법의 파괴력/체마 계수를 분석하는 건 의미도 없다고 생각이 들고, 특히 알고 싶었던 건 '타공타'가 다른 종류 장비에@ 비해 얼마나 손해인지 / 혹은 이득인지 알아보고자 함이었습니다. 그래서 이부분을 중점적으로 살펴보려 합니다. 2. 분석 도구 우선 타격치2부(영상에선 1부)에서 살펴본대로 몇몇 마법을 테스트 해보았더니 마찬가지로 대미지는 4개 구간으로 나왔습니다. 그리고 각 구간 값을 이용하면 [파괴력 1당 대미지 증가량, 그리고 각 구간에서 대미지의 파괴력 / 체마력 구성 비율]을 알 수 있습니다. 파괴력 1당 대미지 증가량을 알면 장비연마 타격치+200, 즉 파괴력 추가 1000의 효과를 알 수 있습니다. 물론 파괴력 기반 대미지가 올라간다 하더라도 마법에서 파괴력이 차지하는 비중이 낮다면 최종 대미지에 미치는 효과는 적을 것입니다. 그래서 마법별 대미지 구성을 확인한 후 최종 대미지의 파괴력 비중도 추가로 확인해 보겠습니다. 3. 타공타(마령 무기) VS 타명공(용10 무기) 타격치 옵션과 함께 가장 화제가 된 아이템은 마령무기입니다. 안그래도 타격치라는 것이 생소한데, 마령무기에만 2번 붙어 이른바 '타공타'라는 멸?칭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과...

2024.04.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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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람의나라 유튜브] 타격치 및 무기파괴력 분석 1부

블로그에 게시했던 내용을 영상화한 것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https://blog.naver.com/baramlibrary/223405080588 [바람의나라] 타격치(무기 파괴력) 분석 2부 평타 공격 데미지는 무기 파괴력에 비례한다. 또한 타격치 능력은 무기 파괴력에 영향을 준다. 이 사실을 ... blog.naver.com 영상에 자막을 넣긴 넣었는데 타이밍 잡는 걸 유튜브에 맡겼습니다. 그래서 끊는 부분이 이상합니다; 전체 스크립트는 아래에 추가로 게시합니다. 안녕하세요 하자서버 도트입니다. 오늘은 화제의 능력치 타격치 그리고 무기 파괴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보통 타격치는 명중률과 함께 소소하게 5~10정도 붙는 장식성 능력치여서 유저들이 큰 관심을 가지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곧 도입될 장비연마에서 타격치를 200, 100씩 크게 주어 이게 도대체 무슨 영향력이 있는지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타격치란? 타격치는 무기 파괴력을 올려주는 능력치입니다. 무기 파괴력은 보통 5m10같이 최소 최대값 내 범위로 표기됩니다. 그리고 타격치는 1당 파괴력 5를 올려줍니다. 올려주는 값은 최소 최대치 범위 내의 전체 값입니다. 따라서 5m10짜리 목도에 타격치 1이 붙으면 10m15가 되는 것입니다. 이를 검증하기 위해 실험을 해봤습니다. 실험 1 파괴력 구간 적용 우선 파괴력 범위가 5m10인...

2024.04.12
05:24
[바람의나라] 타격치 및 무기파괴력 분석 1부
재생수 1,8752024.04.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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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람의나라] 파괴력이 마법에 미치는 영향 (무기 파괴력 2.5부)

본격적으로 파괴력 영향을 받는 마법을 찾기 전에 홈페이지 공지를 확인해 봤습니다. 그랬더니 잊고 있었던 공지사항들을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사실 이때 바람을 잠시 떠났던 시절이라 아예 못 본 것 같기도 하네요) 무기 파괴력의 영향력을 키우는 밸런싱 과정이 4차례로 진행되었고 이어 본 서버에 본격 적용되었습니다. 괴유 파괴력 4차 밸런스 패치 내용(2015.12.03.) https://baram.nexon.com/Notice/List/441/110777 바람의나라 홈페이지 바람의나라 홈페이지 정보 baram.nexon.com 요약하면 - 1차 능력치인 힘, 민첩이 오르면 무기 파괴력도 증가하며, 평타 데미지 및 파괴력 기반 마법 데미지도 증가 - 그리고 이에 맞춰 각 직업별 기존 마법 일부를 무기 파괴력의 영향을 많이 받도록 개편 본 서버 무기 파괴력 밸런스 업데이트(2015.12.17.) https://baram.nexon.com/Notice/List/716/111040 바람의나라 홈페이지 바람의나라 홈페이지 정보 baram.nexon.com https://baram.nexon.com/Notice/List/776/111059 바람의나라 홈페이지 바람의나라 홈페이지 정보 baram.nexon.com 기존에도 무기 파괴력의 영향을 받는 마법들이 있었지만 그 영향이 미미했었다면 이 패치 이후로 파괴력 계수가 꽤 크게 늘어났다고 보면 되겠...

2024.04.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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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람의나라] 타격치(무기 파괴력) 분석 2부

평타 공격 데미지는 무기 파괴력에 비례한다. 또한 타격치 능력은 무기 파괴력에 영향을 준다. 이 사실을 정확하게 알아보기 위해 실험을 진행했습니다. 더 나아가 무기 파괴력이 마법 데미지에 미치는 영향도 확인했습니다. 1. 파괴력 범위가 5m10인 목도로 허수아비를 공격한 결과 데미지가 1038~1043 범위 내에서 나왔고 총 6개 구간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는 목도의 파괴력 구간과 동일함을 알 수 있습니다. = 평타 데미지는 무기 파괴력에 영향을 받으며 그 데미지는 파괴력 구간 내의 임의의 수치가 적용된다. (구간 내 데미지 적용 확률은 나중에 알아보겠습니다.) 2. 타격치를 추가했을 때 데미지 변화 1번 실험과 같은 조건에서 타격치를 1~3까지 부여한 후 평타 데미지를 측정한 결과입니다. 타격치를 1씩 추가할 때마다 데미지는 상승했으며, 각 구간별로 동일하게 데미지가 상승했습니다. 따라서 타격치 증가는 모든 구간에 적용된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이어 노랗게 칠한 부분은 조건이 다름에도 데미지가 같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타격치 없이 파괴력 10이 적용된 부분의 데미지는 1043인데, 파괴력 5 + 타격치 1이 적용된 데미지도 1043으로 같습니다. 즉 타격치 1이 파괴력 5를 올려준다고 볼 수 있습니다. = 타격치 1은 무기 파괴력 전 구간을 5씩 올려준다. (타격치*5+파괴력 = 실제 적용 파괴력) (예를 들어 1...

2024.04.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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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람의나라] 타격치에 대해 알아볼.....려고 했는데 (타격치 1부)

내용 수정합니다... 타격치에 대해 알아보자 최근 괴유 업데이트 내용 중 장비연마를 통해 타격치를 무려 200씩이나 얻을 수 있다는 것이 있었고, 이어 타격치에 대한 유저들의 의견이 다양하게 오고갔다. 그래서 타격치가 도대체 어떤 옵션인지, 실제 효과는 어떤지 알아보려고 한다. 우선 타격치 그 자체에 대해 알아보려 한다. 파괴력과 타격치의 상관관계 과거 바람 상식으로는 타격치 1당 무기 파괴력 5가 오른다고 알고 있었다. 이것부터 검증해 보기로 한다. 검증하기 위해 목도에 각종 공격강화부적을 이용해 타격치를 부여하고, 기타 타격치 추가 아이템을 추가해 상황별 데미지를 알아보려고 했다. 일단 공격강화부적 수십 장을 바른 목도, 그리고 타격치'만' 오르는 몇 개의 아이템을 구한 후 조건을 바꿔보면서 평타 데미지를 보기로 했다. 실험 조건을 최대한 통제하기 위해 모든 아이템을 다 벗고 무기+타격치 증가 아이템만 사용해서 각 조건별 데미지를 기록했다. 그런데... 타격치 강화 목도만 바꿔들면서 기록할 땐 균등한 변화가 있었지만 반지로 타격치를 올리는 순간 데미지가 이상하게 늘어났다.(872 > 920 > 970 > 다시 감소 885) 캐릭터도 바꿔보고 아이템을 바꿔보고 해도 소용이 없었다. 목도는 문제가 아니고 다른 아이템에 문제가 있음을 짐작하고 반지 조건을 바꿔보았다. 우선 보라색반지(명중률+1 타격치+1)와 공격의반지1(타격치+1)을 ...

2024.03.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