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합식 사무실용 무소음 가습기 추천 리빙웰 HU800 첫인상

프로필

2024. 11. 11. 19:29

이웃추가

덥고 습했던 여름이 지나고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습도도 거의 절반 가까이 내려갔습니다. 낮은 습도는 피부건조, 각종 점막의 건조함을 유발해 각종 문제를 발생시키는데요. 움직임이 적은 상태에서 업무를 보는 사무공간에서는 더욱 습도 관리가 중요합니다.

적정 습도를 위해선 가습기가 필수인데요. 다양한 형태의 제품 중, 무소음으로 사용할 수 있는 리빙웰 복합식 HU800을 사용해보게 되었습니다. 100도 고온 가열, UVC 살균 등 탄탄한 기본기와 한글 지원, 쉬운 분해 등 2025년형에서 업그레이드된 부분까지 주목해야 할 부분이 많습니다.

특히 리빙웰은 국내 브랜드로 직접 개발 및 서비스센터까지 갖추고 있어 믿고 사용할 수 있는데요. 이번 모델도 25년형 시즌2 모델로 기존의 작고 사소한 불편사항까지 수정해 출시된 모델이라고 합니다. 고객과의 소통을 통해 많은 보완이 이뤄졌다고 보면 되는데요. 복합기 가습기 중 추천 제품으로 언급되는 기종이기도 합니다.

첫인상은 생각보다는 컴팩트하다였습니다. 8L의 괴물 용량을 자랑하는데 불구하고 물통을 제외한 상부 가습기 크기가 그리 크지 않았기 때문인데요. 책상 위에 올려놓을 수 있는 수준으로 빠르고 편하게 세팅 후 복합식 가습기의 최대 장점인 빠른 가습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구성은 본체, 스테인리스 수조, 커버, 받침대, 사용설명서, 보관 파우치, 방수캡, 청소 브러시까지 다양합니다. 따로 액세서리를 구입할 필요가 없어 추가 지출 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가습기의 가장 중요한 파츠는 물통이라고 생각합니다. 어떤 소재, 관리가 가능하느냐에 따라 수명이 달라지기 때문인데요. 아무리 좋은 제품이라고 해도 관리가 어려워 제품에 이상이 생기면 정상 사용이 어렵기 때문입니다. 환경호르몬, 유해물질 발생 없이 간편한 청소 및 사용이 가능한 스테인리스 304소재를 사용해 간단한 청소만으로도 지속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래도 걱정이라면 열탕소독을 해도 됩니다. 가열판, 진동자 역시 스테인리스 316을 사용,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죠.

상단 재질도 LG화학의 ABS 사용해 유해 물질을 최소화했습니다. 상부커버는 원터치로 잠글 수 있어 작동 중 쉽게 커버가 열리지 않도록 미리 고정할 수 있습니다.

자칫 스테인리스 소재라 지문이 많이 묻으면 지저분해보일 수 있는데 외부에는 얼룩방지 특수 코팅처리가 되어 있어 손 지문이 남지 않습니다. 최대 8L를 채워놓고 최소 2일은 물 보충 없이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번거로움도 적습니다.

기존에 가습기를 사용하면서 가장 불만이었던 부분은 세척이었습니다. 리빙웰 복합식 가습기는 전체 분리 후 미스트 커버, 상단 커버, 스테인리스 수조까지 핵심 파츠를 설거지하듯 세척할 수 있어 걱정 없습니다.

물통 하단에는 미끄럼 방지 받침대를 사용하면 미끄럼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스테인리스 소재의 단점까지 보완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100도까지 고온가열이 되는 가습기이기 때문에 전도 사고가 걱정일 수 있는데, 이를 위해 37.3cm에 불과한 낮은 높이로 제작했습니다. 아이, 반려동물을 위한 차일드락, 수조 내 물이 500ml 남는 순간부터 자동으로 전원을 차단에 과열 및 제품 손상을 방지하죠.

노즐 교체 방법은 간단한데요. 전원을 끄고 별다른 고정장치가 없기 때문에 기존 노즐커버를 빼고 원통형 노즐을 그대로 꽂으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리모컨을 제공하기 때문에 원격 제어가 편리하고, 외부에서 제어할 수 있도록 iOT 기능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7가지 무드등 컬러도 지원해 야간에 보다 편안한 환경에서 쉴 수 있죠. 타이머의 경우 최대 12시간까지 1시간 단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자동습도 모드

따로 습도 조절은 필요없도록 자동 습도 조절 기능도 제공합니다. 현재 실내 습도를 파악하고 분무 양을 자동으로 조절하는데요. 별도의 습도 센서가 케이블에 위치해 있어서 가능합니다.

사무실용 가습기로 추천하고 싶은 이유는 무소음에 가까운 낮은 소음을 자랑하기 때문입니다. 사용 즉시 빠르게 분무를 시작하고, 상단의 노즐을 활용해 원하는 높이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평소 방에서 여러 작업을 하는 편이라 가습기 이동이 많은데, 책상이나 바닥에 놨을 때 다르게 조절할 수 있어 굉장히 유용했습니다.

리빙웰 복합식 가습기 HU800은 편리한 세척, 큰 용량의 물통, 풍부한 가습 양을 갖춘 프리미엄 모델이었는데요. 자동 습도조절 및 iOT 연동, 리모컨까지 지원해 사무실용, 가정용으로도 추천할 만한 가습기라고 생각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페이지를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