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박껍질은 일반쓰레기가 아닌 음식물로 분리수거를 해야 되는데요, 수박껍질 버리는 방법 함께 이야기해 볼게요.
수박은 겉이 딱딱해서 일반쓰레기로 버려도 된다고 생각하시기도 하는데요, 저도 처음에는 수박껍질 일반쓰레기로 버려야 되는지, 음식물쓰레기로 버려야 되는지 헷갈렸었어요.
그래서 오늘은 수박껍질 분리수거 방법을 이야기해 보려고 하니 꼭 기억해 두시기 바랍니다.
일반쓰레기로 버리면 과태료 부과!
저희는 아이들이 수박을 워낙 좋아해서 요즘 많이 사 먹고 있는데요, 자 자르고 나니 껍질이 한가득 나오는 걸 볼 수 있었어요.
이렇게 크 버리거나 통째로 버릴 땐 수박껍질 일반쓰레기로 버려도 되지 않을까 싶은데요, 이렇게 버리면 과태료 10만 원이 부과될 수 있어요.
과일류의 껍질은 대부분 음식물 쓰레기로 버리도록 명시되어 있어서 수박껍질은 음식물쓰레기로 버려야 된답니다.
버려야 될 음식물쓰레기는 전용 용기에 버리거나 주택은 납부 필증 스티커를 부착하여 밖에 두거나 또는 음식물쓰레기봉투에 따로 버려서 놓아야 돼요.
이제 수박껍질은 일반쓰레기가 아닌 음식물로 분리수거를 해야 된다는 것 기억하시고, 어떻게 버리는 게 좋을지 그 방법을 이야기해 볼게요.
수박껍질 버리는 방법
수박껍질을 버리는 방법은 통으로 버리기보다는 잘게 잘라서 버리리는 것이 좋은데요,
음식물 처리 과정에서 크기가 크거나 두껍거나 질긴 것은 방해가 될 수 있어서 분해 속도를 높이기 위해 잘게 잘라 버리는 게 좋고 집에서 수박껍질 음식물쓰레기를 둘 때도 더 편리하기 때문이에요.
그래서 저도 집에서 수박을 자르고 남은 껍질들은 작게 잘라서 버렸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껍질을 크게 자르면 나중에 한번 더 잘라야 되고 손이 많이 가는데 처음에 수박을 자를 때 작게 자르고 껍질을 분리하는 방법을 사용해요.
그리고 조금 더 얇고 길게 자르면 손으로 집어먹기에도 편하고, 수박껍질 분리수거도 편리하게 할 수 있어서 이 방법들을 잘 사용하고 있답니다.
남은 건 통에 담아 보관하는데요, 처음에 작게 자르면 한 입 먹기에도 편하고 수박껍질 분리수거도 편하게 할 수 있어요.
총정리
1. 수박껍질 일반쓰레기가 아닌
음식물로 분리해야 된다.
(일반쓰레기로 버리면 과태료 10만 원 부과)
2. 잘게 잘라서 버려야 된다.
이렇게 수박껍질 음식물쓰레기 버리는 방법과 여러 가지 생활 팁을 이야기해 봤는데요,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