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 SUV 대장? 2025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IQ 포토

프로필

2023. 8. 11. 23:58

이웃추가

에스컬레이드는 앞으로도도 대장일까?

풀사이즈 대형 전기 SUV

출처 :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iQ

큰 SUV를 누가 구매해? 라는 생각이 많았지만 최근에는 SUV도 럭셔리를 표현할 수 있는 스펙들의 차량들이 많이 출시가 되어 나를 표현하는 수단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특히, 7인승 이상 동시에 탑승이 가능한 SUV는 더 더욱 인기를 끌고 있는데 그 중에서 단연 독보적인 모습을 보이는 것이 바로 캐딜락 에스컬레이드라고 생각이 듭니다.

이 에스컬레이드도 역시 시대에 흐름에 따라 전동화 모델이 출시될 예정이고 그 모습이 공개되어 함께 살펴보고자 합니다. 2025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IQ 포토 리뷰입니다.

풀사이즈 대형 SUV이지만..

그렇지 않아보이는 외부 디자인

캐딜락 에스컬레이드는 풀사이즈 대형 SUV임에도 불구하고 사진상으로는 전혀 그렇지 않아보이지만 실제로 도로 위에서 보면 항공모함같은 위용이 상당히 인상깊은 차량입니다.

기존 에스컬레이드의 DNA를 이어가는 디자인을 채택이 되었고 전면 디자인은 내연기관이라고 해도 될만큼 당당한 모습이 인상깊습니다. 그리고 전면 날렵한 LED 라이트가 적용되어 미래지향적인 이미지를 전달해주고 있습니다.

출처 :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iQ

그리고 측면 라인은 쿠페형 라인을 채택해서 보다 날렵하면서 세련된 라인을 보여주고 있으며 타이어도 투톤이 적용되어 이는 모두 공기역학적인 디자인(공력계수수15% 낮춤)으로 효율성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리어 쪽도 내연기관 모델은 벽과 같은 이미지를 제공했다면 날렵한 모양과 글라스 옆까지 올라와있는 라이트는 웅장함까지 느끼게 하는 요소로 보입니다.

전기차 전용 플랫폼을 갖춘 IQ

캐딜락은 GM에서 체계를 잡아가는 전기차 전용 얼티엄 플랫폼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전기 SUV로 전륜/후륜에 각각 전기 모터가 탑재되었고 상시 사륜구동으로 주행합니다.

그리고 에어 라이드 서스펜션 시스템으로 지상고를 최저 50 mm, 최고 25인치까지 조절이 가능하여 주행마다 최적의 높이를 구현해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회전반경을 최소화하는데도 도움을 줍니다.

전기차 크기는 다다익선..?

출처 :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iQ

아무래도 대형 SUV를 운행하려면 가장 먼저 고민되는 점이 유류비입니다. 하지만 전기차 시대에서는 크기가 클수록 오히려 더 선호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바로 배터리=주행거리이기 때문이죠.

캐딜락 에스컬레이드 IQ는 전장 5,697 mm, 전폭 2,389 mm, 전고 1,934 mm, 축거 3,460 mm의 풀 사이즈 대형 SUV 사이즈를 가지고 있어 이는 200 kWh 배터리 용량이 탑재 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여기에 듀얼 모터가 탑재되어 최대 750 마력, 최고 1,064 토크, 제로백 5초라는 괴물 같은 퍼포먼스를 갖춰다고 알려졌습니다.

그리고 대용량 배터리는 800 V급 초고속 충전이 가능하여 10분 충전 만으로도 약 160 km 주행이 가능합니다. 인프라가 점점 확보가 된다면 전기차임에도 불구하고 충전 스트레스가 덜 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리고 ,Vehicle to Load (V2L), Vehicle to Home (V2H)과 같은 양방향 충전 시스템 기술력이 더해져 캠핑, 레저, 주택으로도 사용 할 수 있어 큰 활용도를 보이고 있습니다.

우주선 같은 실내 디자인

에스컬레이드는 큼직한 외관으로 실내는 상당히 올드할것이라는 편견을 깨버린 차량입니다. 이는 전기차에서도 더 과감한 변신을 예고했습니다.

55인치 초 대형 LED 디스플레이를 적용했고 역시 8K 이상 고화질도 구현해낼 것으로 예상합니다. 운전석부터 보조석까지 이어진 파노마라 디스플레이는 우주선에 탄듯한 느낌을 제공해주고 있습니다.

11인치 커맨드 컨트롤 패널로 주행 중에도 편안한 조작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에스컬레이드 IQ 시스템은 구글 어시스턴트로 출력/제어가 됩니다.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대형 SUV

풀사이즈 대형 SUV에다가 전기차 전용 플랫폼이 만나 최고의 공간성을 제공할 것으로 보이며 온 가족이 모두 만족할만한 승차감을 보일 것으로 예상합니다.

2열에도 12.6인치 디스플레이가 적용되어 평일에는 비지니스 차량, 주말에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차량으로 충분한 스펙을 갖추고 있다고 보여집니다.

전기차 전용 플랫폼으로 인해서 345 L의 프렁크를 갖추었고 차박, 레저 등에 최적화 된 스펙으로 특별한 감성을 제공하지 않을까? 예상을 해봅니다.

차량 가격 및 출시일

아직까지 구체적인 가격에 대해서 알려진 점이 없지만 형제 브랜드인 쉐보레 실버라도를 보면 대략적으로 예상할 수 있습니다. 실버라도는 200 kWh급 배터리가 장착되며 39,000달러부터 105,000달러로 가격이 측정이 되었습니다.

캐딜락은 GM 사의 고급 브랜드 라인이기 때문에 적어도 15만 달러는 측정되지 않을까? 하는 예상을 해봅니다. 출시일은 24년도 여름부터 고객에게 인도가 목표라고 언급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