젤다의 전설 게임을 엄청 큰 화면에서 하면 얼마나 좋을까요? 신혼 가전 살 때까지 기다려야 할 줄 알았는데, 대형 티비의 1/10의 안되는 가격으로 이게 가능했습니다!
최대 140인치의 거대한 화면으로 영화관 같은 화면을 즐길 수 있어요. 미국 전자제품 인지도 1위 뷰소닉에서 올해 나온 신제품 빔프로젝터입니다.
구글tv가 내장되어 있어서 넷플릭스 보기도 너무 편하고, 틀기만 하면 화면이 맞춰져서 설치도 편했던 제품! 집콕 라이프가 완전 바뀔 거 같아요.
뷰소닉 신제품 LX60HD을 열어보니 본체와 리모컨, 케이블, 설명서, 건전지가 들어 있습니다. 건전지 같이 보내주는 곳이 대기업이죠! (짱짱)
넷플릭스, 더 편하게
가정용 빔프로젝터는 처음 써봤는데, 켜자마자 나오는 화면이 익숙했어요. 스마트티비에 들어가 있는 메인 화면 그대로 나오는 거 있죠? 구글TV가 그대로 내장되어 있습니다.
넷플릭스, 유튜브, 디즈니플러스 앱에 들어가서 바로 들어가서 보기만 하면 됩니다. 선 찾고, 연결하고, 다운받고.. 그런 거 필요 없었습니다. 와이파이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돼요.
넷플릭스에서 좀비버스를 보는데, 리모컨으로 바로 검색하고 재생하는 과정이 편했어요. (리모컨에 마이크가 있어서 좀비버스라고 말만 하면 바로 넷플릭스가 떠요.)
커~다란 화면에서 노홍철이 소리지르면서 뛰어다니는 데, 정말 실감났습니다.
5W짜리 스피커 두개로 소리도 준수하게 나오니 "어우 티비 필요 없겠네" 소리가 절로 나왔습니다.
초간단 설치, 선명한 고화질
뷰소닉 신제품 빔프로젝터는 틀기만 하면 됩니다. 오토 포커스와 오토 스크린핏 덕분에 화면 위치와 각도를 알아서 맞춰줍니다.
약간 기울여 봤는데도 벽을 딱 인식하고 수직 수평을 자동으로 조절해 주었습니다. 벽에 장애물이 있어도 어느 정도 자동으로 피해 주고요. 알아서 척척 되니 수동 조절 기능을 쓸 필요가 없었어요.
화질은 Full HD로, 유튜브 1080p 화질입니다. 밝기와 대비, 색감도 리모컨으로 편하게 조절 가능합니다.
밝기는 600안시루멘이고 3.8미터 거리에서 140인치 대화면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좁은 공간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디지털 줌 기능도 탑재됐습니다.
요샌 무타공으로 쓸 수 있는 빔프로젝터 전용 거치대가 많으니 예쁜거로 선택해서 쓰면 될 거 같아요. 무게는 3.13kg 정도 되니 참고하세요. 뷰소닉 정품 거치대도 곧 나온다고 합니다.
게임도 크게!
HDMI 케이블만 꽂으면 게임기와 연결 가능합니다. 닌텐도 스위치에 연결해서 해봤는데요. 화면이 크니 젤다 특유의 동화같은 풍경이 더 아름답게 느껴졌습니다. 링크가 이렇게 커지다니! 너무 반가웠어요.
쪼그만한 게임기 화면으로 플레이하고 계셨다면, 당장 바꾸시길 바라요. 집에서 게임을 즐기는 재미가 극대화 되었습니다.
뒷면 단자 부분입니다. USB 단자 2개, HDMI 포트, 오디오 포트, 전원 단자가 있습니다. 본체의 버튼은 심플한 편이며, 그립감 좋은 리모컨으로 제어 가능합니다.
이밖에 순식간에 꺼지고 켜질 때도 반응이 빨라 편했어요. 블루투스 헤드셋도 연결 가능하고 스마트폰 화면 무선 미러링 기능까지 지원하니까 사용이 더 유연하죠.
결론
OTT, 영화, 게임까지 모두 커버하면서도 설치가 쉬운 빔프로젝터를 찾고 있다면 2024년 뷰소닉 신제품 LX60HD가 답입니다.
구글 TV 내장으로 넷플릭스를 바로 사용할 수 있고, 자동 초점과 오토 스크린핏으로 설치 스트레스도 없습니다. 대형 TV보다 훨씬 저렴한 가격으로 140인치 대화면과 FULL HD 화질을 즐길 수 있으니 가성비도 끝내줍니다.
집에서 영화를 보고, 게임 속 세계로 빠져들고 싶다면 지금 바로 뷰소닉 LX60HD로 업그레이드하세요. 압도적인 몰입감으로 집콕이 너무나 즐거워집니다.
김동글의 IT 매거진이었습니다.
본 포스팅은 업체로부터 원고료를 지급받아 제품을 직접 사용 후 작성된 콘텐츠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