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운호수 브런치 카페 의왕 파스타 커피 맛집 플라랜드앤카페

프로필

2024. 1. 16. 21:06

이웃추가

의왕 백운호수 브런치 카페

플라랜드앤카페


지난주 목요일, 화성에 사는 지인을 만나러 서울을 가로질러 의왕에 있는 백운호수로 향했는데요!

이곳에서 제일 핫한 곳이 백운호수라고 해서 궁금했는데 백운호수 브런치 카페로 유명한 플라랜드앤카페도 함께 가보기로 했어요. (그 지역에 유명한 카페는 모두 가보는편...ㅎ)

카페 앞에 전용 주차장이 있어 바로 주차를 하고 2층으로 들어갔어요. 이때 1층으로 들어가면 꽃집이고 음식 주문은 2층에서 할 수 있으니 꽃부터 둘러보시고 올라와도 되겠더라구요.

내부로 들어서니 둥그런 창가에 테이블이 놓여있어 참 놀랐어요. 오후 1시30분 가량 되었던 시간이지만 백운호수 브런치 카페로 명성이 자자해서 그런지 이미 분위기있게 식사를 즐기고 계신분들이 많더라구요.

카페 공간도 넓고 중간중간 진짜 살아있는 식물들로 꾸며져 있어 식물원을 온것 같았어요.

카페에 왔지만 싱그러워서 힐링 되는 그런 느낌이랄까요? 평소에 산을 자주 타는 저에게는 안성맞춤인 곳인거죠.

한쪽에 자리를 잡았지만 아래로 내려가면 다른 홀이 있어 궁금해서 내려가 보았어요. 1층은 꽃집, 2층은 카페인데 1.5층 처럼 홀이 분리되어있더라구요.

1.5층 홀에도 둥근 통창으로 바깥뷰를 볼수 있는 테이블이 있고 하얀색 벽에 선인장위주로 플랜테리어가 되어있었어요.

2층은 살짝 부드러운 분위기의 식물원이라고 하면 아래쪽은 화이트와 초록으로 꾸며진 좀더 깔끔한 플랜테리어가 눈길을 끌더라구요.

한쪽에는 이렇게 식물사이에 거울을 놓아 사진을 찍을수 있어 지인과 함께 인증샷을 찍어주었어요.

식물 사이로 얼굴이 빼꼼 보이는게 뭔가 느낌있죠? 치마를 입은 고객을 위한 무릎담요와 셀프바도 있어 2층으로 올라가지 않아도 여기서 간단한건 해결할수 있어서 좋을것 같더라구요.

다시 자리에 앉아 드디어 메뉴를 주문했습니다. 지인이 백운호수 파스타 맛집으로도 유명하다고 해서 빠네 크림파스타와 뉴욕 콥 샐러드, 카페라떼,버터크림라떼 로 골랐어요.

얼마나 맛있을지 기대가 되더라구요. 특히 브런치메뉴 2가지 이상 주문시 테이블당 아메리카노 1잔 무료이니 한분은 음료를 따로 주문하지 않아도 되겠죠?

기다리면서 이곳저곳에 있는 식물들을 관찰하다 보니 나온 저희 메뉴 되겠습니다.

바게트와 식감이 비슷한 빠네빵 안에 듬뿍 들어가있는 크림파스타가 제 입맛을 자극하고 여러가지 형형색색의 야채로 이루어진 뉴욕 콥샐러드가 건강한 한끼가 되어줄것 같더라구요. 역시 괜히 백운호수 파스타 잘하는 집이 아니었던 거예요!!!

예전 대학생때 먹었던 메리포핀스의 그 빠네도 생각나고(그때는 빠네가 참 유행이었어요;;ㅎ) 항상 다이어트를 입에 달고 다니는 저는 그래도 양심상 뉴욕 콥샐러드를 먼저 먹어보았어요.

야채가 가득 들어간 샐러드에 단백질을 위한 탱글탱글한 달걀과 담백한 잠봉뵈르까지 있으니 가벼운 식사로 딱이었어요.

백운호수 파스타 맛집에서 시킨 빠네는 어떤 맛일까? 라고 생각하며 한번 집어보았는데요!

꾸덕꾸덕한 소스에 플라랜드앤카페의 특별 레시피로 만들어져서 그런지 한번 집으니 멈출수 없더라구요. 특히 빠네빵에 적절히 적셔진 소스는 부드럽기까지 해서 더욱 맛있게 먹을수 있었어요.

깊은 원두향이 느껴지는 라떼도 좋았지만 저는 버터크림라떼로 평소에 단맛을 좋아하다 보니 달달하게 마셨습니다. (혹시 달달한거 잘 못드시는 분들은 아메리카노나 라떼로 드세요!)

먹고 있는데 사장님께서 귀여운 다육이를 가져다 주셨어요. 플라랜드앤카페는 음료 한잔만 주문해도 예쁜 다육이를 선물로 준다고 하니 꼭 백운호수 브런치 카페 에 가셔서 맛있는 음식으로 힐링하시고 다육이도 받아보시면 좋을것 같아요.

열정적으로 브런치를 뽀개주고 아까 못보고 올라온 1층 플라워샵을 들어가보았어요.

들어가자마자 굉장히 놀랐던 플랜테리어인데요. 의자를 중심으로 갖가지 식물들이 꾸며져 있어 2층보다 더 숲속에 와있는 기분을 만끽할수 있었어요.

한쪽에는 이렇게 화분이나 식물을 위한 영양제, 분갈이흙도 있어 집에서 식물 키우기를 하고 계신다면 도움이 될만한 물건들이 참 많았어요. 저도 집에 있는 만복이(보석 금전수)가 시들해서 영양제를 하나 구입했습니당.

화분뿐만이 아닌 꽃그네 포토존, 그리고 여유롭게 음식을 먹을수 있는 테이블까지 있어 조용한거 좋아하신다면 1층으로 내려와서 시간을 보내도 좋을것 같더라구요.

누군가에게 선물하기 좋은 시들지 않는 꽃들로 이루어진 화분이나 꽃다발을 도매가격에 맞춰 판매하고 있다고 하니 플랜테리어나 조경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참 좋은 시간이 되지 않을까 싶었어요.

커피맛은 물론이며 백운호수 브런치 카페로 유명한 플라랜드앤카페는 다양한 커피, 디저트, 케이크와 함께 시그니처메뉴들이 많으니 오셔서 도심 속 식물원에서 보는 즐거움과 먹는 즐거움 한번에 느껴보시면 어떨까요?

플라랜드앤카페 백운호수점

매일 10:00~22:00

반려동물가능/지역화폐가능

전화번호 031-424-8352

경기도 의왕시 능안길 64-15

카페 바로 앞 전용 주차 공간 및 골목 갓길 주차

#플라랜드앤카페 #백운호수카페 #백운호수브런치카페 #백운호수파스타 #의왕파스타맛집 #백운호수대형카페 #플라랜드앤카페백운호수점

' 본 포스팅은 업체로부터 소정의 원고료 및 서비스를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