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사상 근린공원 무료야외놀이터 키즈카페보다 더 신나요

프로필

2021. 6. 24. 23:24

이웃추가

부산 사상 근린공원

무료 야외놀이터

글.사진 우따봄

11개월을 진입하고 우리 우니는 슬슬 걸음마를 시작했어요. 최근에는 3~4걸음도 걷기 시작했답니다.

그래서 그런지 주말에 집에서만 있으면 우니가 얼마나 지겨워하는지요;;

날씨도 화창하고 움직이고 싶어서 안달난 우리 우니를 데리고 어디를 가면 좋을까? 하고 고민하다가 집 근처에 위치해 있는 부산 사상 근린공원에 다녀왔어요 :)

사상구 주례1동 신주례 쪽에 위치한 사상 근린공원 입구에요. 주말에는 항상 이쪽이 부쩍부쩍해서 뭐하는 곳이지? 했었는데 사상공원으로 어린이 놀이시설이 무척 잘되어있어서 유아부터 초등학생을 데리고 주말에 많이들 오시더라구요.

주말에는 주차장이 꽤나 많이 붐비는 편이에요.

주차장 시설은 잘 되어있으나 넓은 편은 아니라서 대기하고 있는 줄이 긴편이고, 주차하려고 기다리다가 지쳐서 갓길에 주차하기도 하네요;;

부산 사상 근린공원은 어린이 놀이시설로 어린이 전용 놀이터에요. 그리고 아이들이 노는 곳이기 때문에 흡연, 음주, 취사는 금지금지입니다.

그런데 원터치 텐트 정도는 설치가 가능한지 공원 그늘쪽으로 텐트설치를 한 분들이 많으셨어요 :)

남편이 주차를 하고 오는 동안 우리우니는 휴대용 유모차를 타고 모험 놀이장으로 출발 - !

약간의 오르막길이지만 길이 잘 되어있어서 유모차나 자전거, 킥보드를 이용 할 수 있어요 ><♥

바깥 외출을해서 그런지 우리우니 무척 기분이 좋아보이네요 ㅋㅋㅋㅋ ! 외출을 넘나 좋아하는 우리우니네요.

실내 키즈카페 같은 경우에는 우니가 마스크를 쓰지를 못해서 이용하기가 참 그렇던데 사상 근린공원은 야외라서 마음이 놓이더라구요 '-' !

모험놀이장 오픈시간은 아침 9시부터 오후6시까지

매주 월요일은 정기휴무라고 하니깐 방문하실 때 참고하시길 바래요 :)

발열체크랑 코로나 출입명단 안심콜을 하고 난 다음에 입장하고 나면 바로 물놀이를 할 수 있는 분수가 있었어요.

분수는 5월에서 9월 사이에만 운행하고, 하루에 총 4회 회당 30분만 분수가 나온다고 하네요 :)

우리 아기들이 제일 좋아할 것 같은 바운싱돔이에요

완전 여기는 넘나 핫플레이스더라구요 !

나이가 어린아기들은 한 3~4세부터 초등학생까지 많은 아기들이 신나게 놀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

이렇게 큰 돔들이 여러개가 있었어요.

폴짝폴짝 뛰면서 놀기도하고 여기저기 기어서 올라가고 내려가고 아주 신나게 놀고 있더라구요.

11개월 우니는 근처도 가지 못하고 (후덜덜) 눈으로 구경만 했어요. 우리 우니 다음에 크면 여기서 신나게 바운싱돔 타자~ 라고 이야기 해줬네요 :)

우리 우니는 작은 모래사장에서 모래 촉감 느끼기를 해보았어요. 요즘은 모래를 밞고 놀 수 있는 기회가 많지 않잖아요?! 모래를 밞고 느끼는건 아기들의 감각발달에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해요. 그래서 우리 우니 양말 벗고 신나게 모래를 밞으면서 아장아장 걸어보았어요 !

여기저기 모래가 묻기도 하고 데굴데굴 구르기도 했지만 괜찮아~ 라고 하면서 칭찬해주고 하니 어느새 모래에 적응해서 여기저기 기어다니네요 하하 ><♥

바운싱돔 외에도 미끄럼틀, 시소, 모래사장 아이들이 놀거리들이 너무나도 많더라구요.

앗참! 그리고 아무래도 풀과 나무들이 많아서 그런지 모기가 많았어요ㅠㅠ

저는 아무생각없이 모기패치, 스프레이도 뿌리지 않고 우니를 데리고 갔었는데 집에와서 목욕하면서 보니깐 여기저기 모기에 다 뜯겨 있더라구요 흑흑ㅠㅠㅠㅠ!!!

요즘같은 날씨에 아이랑 놀려면 모기 패치, 스프레이 꼼꼼하게 챙겨주세요 -!

신나게 모래사장에서 놀았더니 우니 몸 여기저기 모래가 가득하더라구요.

사상 근린공원 입구쪽에 세족장이 있어서 손이랑 발을 깨끗하게 씻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

나름 신설에 깨끗해서 시설 이용하기가 좋았네요.

모험 놀이장 위쪽으로 올라갈 수 있는 곳이 있어서 가보니깐 나무로 지어진 큰 놀이터가 있더라구요.

여기는 초등학생들이 많이 놀고 있었어요 :)

우니는 쓱- 구경만 하고 내려왔네요; ㅋㅋㅋㅋㅋㅋㅋ

모험놀이장 조금 더 위로 올라가면 사상공원 숲속모험놀이장이 있어요 :)

엘리스 느낌의 테마로 만들어진 모험 놀이장이였어요!

여기에도 또 다른 느낌의 놀이터와 토끼랑 양을 볼 수 있는 곳도 있더라구요!

엄청 크고 넓은 놀이터가 뙇 !

유치원생 정도라면 여기서 하루종일 놀려고 할 것 같아요.

여기를 한바퀴 돌면서 살펴보니 엄마는 집에 가자고 하는데 아이는 가기 싫다고 떼를 쓰는 모습을 종종 볼 수 있더라구요 하하;ㅋㅋㅋ 그 마음이 이해가 되네요!

여기가 진짜 너무 좋은게 놀이터 옆에는 앉아서 쉴 수 있는 곳도 잘 만들어져 있고 숲 도서관도 있어서 책 보는 걸 좋아하는 아기들에게도 좋겠어요.

자연과 함께 책을 읽고 쉴 수 있어서 여름철 쉬면서 힐링까지 굳굳 ><♡

텃밭체험이나 모래놀이 하는 곳, 토끼 체험장 등 다양한 존이 마련되어있어서 아이들의 놀이터로는 완전 신세계일 것 같아요 '-' !

이렇게 잘 되어있는 무료 야외 놀이터는 처음이였어요 ~

우와 ! 양까지 볼 수 있는 양 체험장까지 있었어요.

아직 잘 걷지 못하는 우리 우니도 토끼랑 양 구경하면서 너무나도 좋아했어요 :)

메~ 하고 우는 양을 보면서 우니가 꺄~ 하고 소리를 지르기도 하고 동물원보다 더 좋아하는 모습을 보고는 사상 근린공원에 오길 잘했구나 싶었어요 !

이상한 나라의 엘리스에서 나오는 토끼랑 사진도 찍었어요. 아직 스스로 앉기가 불안해서 아빠가 뒤에서 받혀주었답니다 ㅋㅋㅋ ! 맨발의 청춘인 우리 우니 너무 즐거워해요! ><♥

버섯 포토존에서 사진도 찍으면서 재미있게 잘 놀고 왔어요 ~

오랜만에 바깥외출을 해서 이것저것 구경도 하고, 모래촉감도 느껴보고 양도 보고 너무나도 재미있어했어요. 11개월 우니가 놀이터 시설을 이용하기에는 조금 어려웠지만 유모차를 끌고 사상 근린공원 한바퀴만 돌아도 1시간은 훌쩍 가겠더라구요~!

이번 주말에는 자연과 함께 어울려놀 수 있는 무료 야외놀이터 부산 사상 근린공원 완전 강추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