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자전 핑거푸드 만들기 11개월 돌아기 이유식

프로필

2024. 2. 13. 23:29

이웃추가

11개월 아기의 후기 자기주도 이유식 핑거푸드로 감자전을 만들어봤다.

얼마 전부터 자기주도이유식 핑거푸드 반찬으로 양파부추전과 새우당근전을 만들어 줬는데 우리 아기가 정말 맛있게 잘 먹었었다. 또 무슨 전을 만들어 줄까 고민하다가 어른들에게도 인기인 감자전으로 선택했다.

감자전 핑거푸드는 하정훈의 삐뽀삐뽀 119 이유식 책에서도 후기 이유식(생후 9개월~11개월) 간식 파트에서 나오는 메뉴이기도 하다. 삐뽀삐뽀119 이유식책에 나오는 감자전 레시피는 감자외에도 당근, 두부 등을 섞어서 동그랑땡처럼 만드는데, 나는 그냥 순수 감자전으로 만들어봤다.

돌아기 감자전 재료

✔️ 감자 한 개

쿠팡 로켓프레시에서 구입한 친환경 감자 한 개를 준비했다. 껍질 벗기기 전 기준으로 개당 200g 정도의 무게가 나가는 크기의 감자를 이용했다.

✔️ 아보카도 오일 조금

아기 이유식 조리는 아보카도 오일을 이용하고 있다. 내가 이용하는 제품은 100% 엑스트라버진 ncs냉압착 방식의 오일이다. 아보카도 오일은 높은 발연점 덕분에 영양소 파괴가 적고 다용도의 조리에 사용할 수 있다고 해서 선택했다.

돌아기 감자전 만들기

잘 씻은 감자를 한 개 준비한 후, 껍질을 벗기고 갈기 좋은 크기로 썰어서 준비한다.

믹서기로 감자를 곱게 갈아준다.

채망을 이용해서 물기를 제거하고 걸러준다. 물을 잠시 그냥 두면 전분이 가라앉게 된다.

걸러낸 물의 윗 부분을 따라버리고 가라앉은 전분을 감자전 반죽에 함께 넣는다.

감자전분과 갈아 둔 감자를 섞어서 반죽을 만들어준다. 아보카도 오일을 살짝 두른 팬을 준비한다.

감자전 반죽을 동그랗게 덜어주고, 약불에 노릇하게 익혀준다. 아기용 음식은 기름을 살짝만 두르고 익혀서 어른들이 먹는 감자전보다 바삭함은 덜하긴 하다. 작은 크기의 감자전 8개를 만들었다.

노릇노릇 잘 익은 감자전은 아가의 이유식 간식으로 주거나, 자기주도이유식 핑거푸드 반찬으로 활용한다. 우리 아기는 전도 좋아하고, 감자도 좋아해서 역시나 감자전도 맛있게 먹어줬다.

⭐️함께 보면 좋은 이유식 전 만들기

#아기감자전 #후기이유식핑거푸드 #감자전핑거푸드 #이유식간식 #이유식감자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