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붉은사막
42024.11.17
인플루언서 
코너
7,085게임 전문블로거
참여 콘텐츠 27
4
[코너의 게임블로그]펄어비스 붉은사막, 출시일을 더 게임 어워드 2024에서 공개할 예정이다?

안녕하십니까 코너입니다. 이번에 최근 예고대로 지스타 2024에서 한창 데모 버전 시연을 진행하고 있는 펄어비스 붉은사막 게임이 출시일을 올해 안에 공개할 수 있다는 소식이 전해져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소식 출처는? 펄어비스 2024년 3분기 실적 보고 컨퍼런스콜 해당 펄어비스 붉은사막 출시일 관련 신규 코멘트 공개 소식은 붉은사막 게임의 제작 및 유통사를 맡고 있는 펄어비스가 자사의 공식 2024년 3분기 실적 보고 컨퍼런스 콜을 진행하면서 알려진 것으로, 소식 내용은? 펄어비스 붉은사막 출시 일정 가시성 상승 보고 해당 컨퍼런스 콜에 참석했던 국내 게임 관련 웹진 및 언론 매체들의 보도에 의하면 실적 발표 컨퍼런스 콜 막바지 펄어비스 허진영 CEO, 조석우 CFO, 김경만 CBO 등이 질의응답 시간을 가지면서 붉은사막 게임의 개발 현황, 연말 더 게임 어워드 2024 참가 여부, 게임 출시 일정, 예상 판매량 및 목표치와 손익분기점, DLC 확장팩 출시 여부 등에 관련한 질문에 답변을 진행했다는 보도 내용과 함께, 특히 붉은사막 게임 출시일에 관련한 질문엔 "출시 일정의 경우, 개발이 마무리 단계에 접어든 만큼 일정에 대한 가시성이 높아졌다고 판단하고 있다. 그렇기에 지난 실적 발표에서 공유한 바와 같이 연말에 있을 글로벌 게임 행사에 참여해 소통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라고 답변하면서 연말 글로벌 게임 행사에서 게임의 출시일 ...

2024.11.15
4
[코너의 게임블로그]펄어비스 붉은사막, 지스타 2024 데모 시연 참전을 확정하다

안녕하십니까 코너입니다. 지난 게임스컴 2024를 시작으로 해외 데모 시연을 확대하고 있던 펄어비스 붉은사막이 지스타 2024에서도 데모 시연 참전을 확정했습니다. 소식 출처는? 펄어비스 공식 홈페이지 해당 펄어비스 붉은사막 지스타 2024 데모 시연 참전 확정 소식은 붉은사막 게임의 제작 및 유통사를 맡고 있는 펄어비스가 자사의 공식 홈페이지 뉴스 업데이트를 진행해 신규 보도자료를 공유하면서 알려진 것으로, 소식 내용은? 펄어비스, 지스타 2024 붉은사막 게임 시연 참가 확정 현재 펄어비스 공식 홈페이지에 업로드된 신규 보도자료에선 오는 11월 14일부터 17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지스타 2024에 총 100부스 규모로 시연 참가를 진행한다는 참전 확정 소식, 지스타 시연 버전 붉은사막 데모에선 회색갈기 용병단 동료들과 함께 기본 조작법을 익히는 것은 물론 각기 다른 강렬한 인상의 4개 보스전을 즐길 수 있다는 데모 구성, 이번 지스타 2024에서 펄어비스 붉은사막 팀은 삼성전자 / AMD / 스틸시리즈 / 시디즈 등의 파트너사 기업들과 함께할 것이란 파트너십 안내, 여전히 출시일을 밝히지는 않았지만 플랫폼 독점 선행 출시 없이 콘솔 및 PC 플랫폼 글로벌 동시 출시를 목표로 개발하고 있다는 문구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상태입니다. ▣붉은사막 2024 지스타 참가 확정 보도자료 중 일부 지스타 2024 붉은사막 전시관은 총...

2024.11.02
47
[코너의 게임블로그]펄어비스 붉은사막, 3종의 신규 보스전 영상을 추가 공개하다.

안녕하십니까 코너입니다. 이번에 최근 예고대로 게임스컴 2024에서 홍보를 시작한 펄어비스 붉은사막이 3종의 신규 보스전 영상을 추가 공개했습니다. △펄어비스 붉은사막 '리드데빌' 보스전 게임플레이 영상 (유튜브2160p4K) △펄어비스 붉은사막 '사슴왕' 보스전 게임플레이 영상 (유튜브2160p4K) △펄어비스 붉은사막 '여왕 돌멘게' 보스전 게임플레이 영상 (유튜브2160p4K) 소식 출처는? 붉은사막 공식 유튜브 채널 해당 펄어비스 붉은사막 신규 보스전 영상 공개 소식은 붉은사막 게임의 제작 및 유통사를 맡고 있는 펄어비스가 최근 게임스컴 2024 개최 임박을 기념해 공개한 영상 '하얀 뿔' 보스 몬스터 보스전 영상에 이어서 또다시 자사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 신규 영상들을 업로드하면서 알려진 것으로, 소식 내용은? 펄어비스 붉은사막, 3종의 보스전 영상 추가 공개 이렇게 공개된 영상들에서는 인간형 보스로 괴수형 적들에 비해 크기는 작지만 검과 표창을 포함해 다채로운 기술들과 공격 패턴을 사용해 예측하기 어려운 공격을 해내는 '리드데빌', 마찬가지로 인간형 보스이지만 방패를 사용해 직관적이면서도 묵직한 공격을 가하는 '사슴왕', 같은 펄어비스 게임에서도 등장하는 돌멘게들의 여왕이자, 부위파괴로 약점을 노출시키고 공략해야 하는 특수 기믹을 지닌 '여왕 돌멘게' 각기 다른 세 가지 보스들의 보스전 특징, 실시간 맵오브젝트 파괴 효과,...

2024.08.26
34
[코너의 게임블로그]펄어비스 붉은사막, 첫 공식 보스전 게임플레이 영상을 공개하다.

안녕하십니까 코너입니다. 이번에 최근 게임스컴 2024를 기점으로 본격적인 마케팅 시작을 예고했던 펄어비스 붉은사막이 첫 공식 보스전 전체 게임플레이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펄어비스 붉은사막 하얀뿔 보스전 게임플레이 영상 (유튜브1440p) △펄어비스 붉은사막 하얀뿔 보스전 게임플레이 영상 (네이버1080p) 소식 출처는? 펄어비스 붉은사막 공식 유튜브 채널 해당 펄어비스 붉은사막 보스전 게임플레이 영상 공개 소식은 붉은사막 게임의 제작 및 유통사를 맡고 있는 펄어비스가 게임스컴 2024 시작 임박을 기념해 자사의 공식 유튜브 채널에 신규 영상을 업로드하면서 알려진 것으로, 소식 내용은? 펄어비스 붉은사막 게임스컴 2024 데모 빌드 포함 보스전 공개 이렇게 공개된 신규 영상에선 곧 진행될 게임스컴 2024 데모 빌드에 포함되며 인간형 적들과의 전투를 체험해 볼 수 있는 백색 산맥 산적들과의 전투, 보스 몬스터인 하얀 뿔과 일기토를 벌이는 보스 전투를 통해 이전 각종 레슬링과 그래플링 격투기 기술이 포함돼 있는 대인전 전투 애니메이션, 화면 중앙에 표시되는 스태미나, 강공격 및 스킬 사용에 따라 영향을 받는 카메라 워킹, 저스트 가드 및 회피가 존재하는 방어와 회피 시스템, 음식 아이템 섭취를 통한 버프 및 체력 회복 기믹, 활 조준 시 발동되는 불릿타임, 공격에 의해 실시간으로 파괴되는 지형지물, 보스전 도중 페이즈 전환과 전투 종...

2024.08.19
5
[코너의 게임블로그]펄어비스 붉은사막, 게임스컴 2024에서 체험 부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안녕하십니까 코너입니다. 어느새 첫 발표 이후 5년이라는 시간이 흘러버렸지만 여전히 무기한 출시일 연기 상태인 펄어비스 붉은사막이 게임스컴 2024 체험부스 출전을 발표했습니다. 소식 출처는? 붉은사막 공식 홈페이지 해당 붉은사막의 게임스컴 2024 체험 부스 참전 소식은 붉은사막의 개발 및 유통사를 맡고 있는 국내 게임 제작사 펄어비스가 공식 붉은사막 홈페이지 뉴스 업데이트를 진행하면서 알려진 것으로, 소식 내용은? 펄어비스 붉은사막 게임스컴 2024에서 게임 직접 체험형 부스 운영한다. 이렇게 공개된 신규 공지 '2024 게임스컴 참여 안내'에서는 펄어비스 붉은사막 개발팀이 오는 8월에 진행되는 전 세계적인 게임쇼 게임스컴 2024에 참여하기 위해 독일 쾰른에 찾아간다는 소식, 이번 게임스컴 2024에서 펄어비스 붉은사막은 게임을 실제로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체험형 부스를 운영할 예정이라는 정보, 전 세계 게이머들을 직접 만난다는 사실에 개발팀 모두가 설레는 마음이라는 메시지, 추후 붉은사막 게임스컴 2024 부스 관련 내용을 업데이트하겠다는 예고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상태입니다. ▣펄어비스 붉은사막 게임스컴 2024 참가 공지 "안녕하세요, 붉은사막 개발팀입니다. 붉은사막이 독일 쾰른에서 진행되는 게임스컴을 통해 여러분을 찾아갑니다! 붉은사막에 많은 관심과 애정을 보여주시는 전 세계 게이머 분들을 직접 만나 뵐 수 있다는 생각에...

2024.07.26
5
[코너의 게임블로그]펄어비스 붉은사막, 게임스컴 2024에서도 출시일 공개는 없다.

안녕하십니까 코너입니다. 이번에 최근 여러 국산 콘솔 비디오 게임들이 출시되고 있는 와중에도 여전히 출시 기미가 보이지 않고 있던 펄어비스 붉은사막이 게임스컴 2024에서 출시일을 발표하지 않겠다 밝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소식 출처는? 펄어비스 2024년 1분기 실적 보고 컨퍼런스 콜 해당 펄어비스 붉은사막 게임스컴 2024 출시일 미발표 확정 소식은 붉은사막을 개발 중에 있는 펄어비스가 2024년 1분기 실적 보고 컨퍼런스 콜을 진행하고 발표 막바지 후반 투자자들의 질문에 답변을 진행하면서 알려진 것입니다. 소식 내용은? 펄어비스 붉은사막, 게임스컴 2024 참가하지만 출시일은 공개하지 않을 계획 현재 해당 컨퍼런스 콜에 참석했던 국내 매체들의 보도에서는 게임스컴 2024 행사 내용과 붉은사막의 출시일 일정 공개 여부에 대해 묻는 투자자들의 질문에 대해 펄어비스의 허진영 대표, 조석우 최고재무책임자(CFO) 등이 직접 나서서 게임스컴 2024에서는 붉은사막 게임이 참가해 직접 시연할 수 있는 부스를 준비할 계획이지만, 이번 게임스컴 2024에서는 붉은사막 게임을 알리는 데 집중하고, 사전 예약이나 출시 일정 공개는 그다음 일정으로 계획하고 있다고 답변했다는 내용의 보도를 확인할 수 있는 상태입니다. Q: 붉은사막 게임의 추가 영상 공개나 출시 일정이 궁금하다. A: 붉은사막은 최적화와 완성도를 높이며 최종 작업 중에 있다.게임스...

2024.05.10
5
[코너의 게임블로그]펄어비스 붉은사막, 2024년 연내 출시가 불투명한 상태다.

안녕하십니까 코너입니다. 이번에 최근 출시일 연기 루머 소식으로 화제가 되었던 펄어비스 붉은사막이 공식적으로 2024년 내 출시가 불투명하다는 소식이 전해져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소식 출처는? 펄어비스 2023년 4분기 컨퍼런스 콜 해당 펄어비스 붉은사막 출시 시기 관련 신규 소식은 붉은사막 게임의 제작 및 유통사를 맡고 있는 국내 게임 제작사 펄어비스가 자사의 2023년 4분기 컨퍼런스 콜을 진행하고 투자자들의 질문에 공식적으로 답변을 제공하면서 알려진 것입니다. 소식 내용은? 펄어비스 붉은사막, 올해 2024년 출시 불투명 현재 해당 컨퍼런스 콜에 참석했던 국내 언론들의 보도에 따르면 펄어비스가 공개한 2024년 하이라이트 발표 자료에서는 2024년 출시 예정 게임 목록에 붉은사막이 포함돼 있지 않은 모습이 발견됨과 더불어, 붉은사막의 출시 지연 상황 설명 및 출시일 공개 요청 질문에 대해 허진영 CEO는 "출시 시기의 경우, 하반기부터 본격적인 마케팅을 시작하여 연말까지 지속 강도를 높여갈 예정이다. 출시 일정에 대해서는 연중 마케팅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조금 더 구체적인 일정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하면서 출시일 또는 출시 예정 시기 답변 대신 2024년에는 붉은사막 마케팅에 힘쓰면서 조금 더 구체적인 출시 일정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해 보겠다는 답변을 제공하며 출시일 요청을 회피했다는 보도 내용을 확인할 수...

2024.02.15
4
[코너의 게임블로그]펄어비스 붉은사막, 출시일이 2025년 2분기로 연기되다?

안녕하십니까 코너입니다. 이번에 최근 계속해서 지연되고 있는 개발에 대한 코멘트를 공개했던 펄어비스 붉은사막 게임의 출시일이 2025년 2분기로 연기되었다는 소식이 전해져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소식 출처는? 경기 뉴스 해당 펄어비스 붉은사막 출시일 2025년 2분기 연기 소식은 이번 붉은사막을 포함해 현재 도깨비, 플랜8 등의 여러 비디오 게임들을 제작 중에 있는 펄어비스가 아닌 국내 지역 언론사 매체인 경기신문이 진행한 보도를 통해서 알려진 것입니다. 소식 내용은? 또 내년으로 미뤄진 붉은사막 현재 경기신문이 인터넷 상에 공개 중인 펄어비스 재무 실적 현황 관련 보도 기사 '펄어비스 붉은사막 향한 두 가지 시선...웰메이드 IP기대 VS 실적 개선 부담'에서는 "펄어비스가 야심 차게 준비 중인 신작 붉은사막의 출시 시기가 내년 2분기로 연기되었다." "펄어비스는 지난 2018년 붉은사막의 첫 공개 이후 2023년 출시를 목표로 개발을 진행해 왔으나, 게임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출시 시기를 1년 이상 연기하기로 결정했다."라는 보도 내용을 통해 펄어비스 붉은사막 게임이 올해 2024년에서 내년 2025년 2분기로 연기되었다는 소식과 함께 키움증권, 메리츠 증권 등의 국내 증권가 애널리스트들의 코멘트 등을 함께 제공하고 있는 것을 찾압로 수 있는 상태입니다. https://www.kgnews.co.kr/news/article.htm...

2024.01.15
2
[코너의 게임블로그]펄어비스 붉은사막, 개발이 늦은 편이라 생각하지 않는다?

안녕하십니까 코너입니다. 어느새 첫 공개 이후 5년이라는 시간이 흘러버린 펄어비스 붉은사막이 개발에 관련한 코멘트를 공개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해당 펄어비스 붉은사막 개발 관련 코멘트 공개 소식은 붉은사막을 비롯해 도깨비, 플랜8 등의 여러 비디오 게임들을 개발하고 있지만 너무 적은 정보 공개와 불통으로 인해 펄어비스가 국내 머니투데이 측과 인터뷰를 진행하면서 알려진 것으로, 현재 머니투데이 측이 공개한 기사에서는 펄어비스 관계자는 벌써 7년 차에 접어든 붉은사막 게임의 개발에 대해 "게임 개발 후에도 글로벌 서비스 준비 기간이 별도로 필요하다 보니 개발 완료가 지연되고 있다. 일각에서는 붉은사막의 공개를 내년 초로 예측하는데 올해는 다양한 파트너사와 마케팅 준비 및 개발 완성도를 높이는데 주력하겠다"라고 말하면서 최근 엔씨소프트가 출시한 MMORPG 게임 TL이 개발이 10년 가까이 걸렸고, 스마일게이트의 대표 온라인 게임 로스트아크는 8년가량의 개발 기간이 걸린 만큼, 지난 2018년부터 개발을 시작해 올해 개발 7년 차에 접어든 펄어비스의 붉은사막은 다른 게임들에 비해 결코 늦지 않다는 입장을 설명했다는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상태입니다. https://news.mt.co.kr/mtview.php?no=2024010914294544653&type=2&sec=tech&pDepth2=Ttotal&MNI_T 팬들 기다리다 목 빠진...

2024.01.11
4
[코너의 게임블로그]펄어비스 붉은사막, 지스타 2023에서도 B2B 한정으로만 공개될 예정이다.

안녕하십니까 코너입니다. 이번에 최근 연말이 다가오면서 신규 정보 공개 여부에 이목이 집중되고 있던 붉은사막이 지스타 2023 B2B 전용 출품 및 참가 소식을 전했습니다. 해당 붉은사막의 지스타 2023 B2B 한정 출품 및 참가 예정 소식은 붉은사막의 제작사를 맡고 있는 펄어비스가 2023년 3분기 실적 보고 컨퍼런스 콜을 진행하면서 알려진 것으로, 현재 이번 컨퍼런스 콜에 참석했던 국내 게임 관련 웹진 및 언론들의 보도에 따르면 해당 컨퍼런스 콜에서 조석우 펄어비스 최고재무책임자(CFO)와 허진영 펄어비스 대표는 발표 도중 올해로 첫 공개 이후 벌써 4년이라는 시간이 흐른 붉은사막 게임에 대해 질문이 나오자, "붉은사막은 게임스컴에 이어 지스타에서도 B2B로 출품할 예정이다. AAA급 콘솔 시장을 목표로 하는 만큼 개연성 높은 스토리와 퀄리티가 중요하다.","하지만 목표로 하는 퀄리티를 위해 약속한 것보다 시간이 조금 더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 "정확한 출시 시기를 공유하긴 어려우나 너무 늦지 않게 개발을 마무리해 출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계속 게임이 완성 단계에 접어들고 있는 만큼 마케팅 활동을 강화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추가 영상 공개는 이용자들을 만족시킬 수준이 되면 공개할 생각이다." 등의 코멘트를 제공하면서 지난 게임스컴 2023처럼 지스타 2023의 경우 한정된 파트너사들을 대상으로만 ...

2023.11.15
68
[코너의 게임블로그]펄어비스 붉은사막, 게임스컴 2023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하다.

안녕하십니까 코너입니다. 지난 2021년 무기한 출시일 연기 발표 이후 약 2년 가까이 침묵을 유지해오고 있던 펄어비스 붉은사막이 마침내 새로운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펄어비스 붉은사막 게임스컴 2023 트레일러 영상 (유튜브2160p4K) △펄어비스 붉은사막 게임스컴 2023 트레일러 영상 (네이버1080p) 해당 펄어비스 붉은사막 게임스컴 2032 트레일러 영상 공개 소식은 붉은사막 게임의 제작 및 유통사를 맡고 있는 국내 소재 게임 제작사 펄어비스가 예고대로 게임스컴 2023 오프닝 나이트 라이브쇼에 참석해 신규 영상을 공개하면서 알려진 것으로, 이렇게 공개된 신규 영상에서는 여전히 뛰어난 그래픽 비주얼, 근접 QTE 액션 장면, 각종 신규 공격 모션, 공격에 실시간으로 반응하는 건축물 오브젝트, 승마 이동 및 기마 전투, 양치기·낚시 등의 생활 콘텐츠, 한복 의상을 입고 절을 올리는 무당 NPC, 손 씨름 미니 게임, 상점 UI, 검은사막에 이어 붉은사막에도 등장하는 돌멘 게, 피리 불기 · 앉아서 휴식하기 · 샘물 마시기 등의 생활형 상호작용, 새로운 시간 던전 퍼즐, 파쿠르 및 나무 타기, 야생마 길들이기, 장대 높이 뛰기 공중 활강 등의 특수 이동 모션, 중세 탱크 및 이족 보행 병기와의 보스전, 차원 도약 공간 이동 연출 등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광활한 파이웰 대륙 피로 써 내려가는 생존과 투쟁의 기록. 게임...

2023.08.23
3
[코너의 게임블로그]펄어비스 붉은사막, 게임스컴 2023에서 플레이 영상을 공개할 예정이다.

안녕하십니까 코너입니다. 이번에 약 2년 동안 게임 출시는 물론 게임플레이 영상 공개까지 미뤄오고 있던 펄어비스 붉은사막이 마침내 영상을 공개할 예정이라는 소식이 전해져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해당 펄어비스 붉은사막 게임스컴 2023 영상 공개 예정 소식은 붉은사막 게임의 제작 및 유통사를 맡고 있는 펄어비스가 자사의 공식 최신 실적 보고 컨퍼런스 콜을 통해서 공식적으로 발표한 것으로, 해당 컨퍼런스 콜에 참석했던 국내 게임 관련 언론들의 보도에서는 허진영 펄어비스 대표가 컨퍼런스 콜 질의응답 시간에 게임의 퀄리티에 대해 질문 받자 "붉은사막은 올해 개발 완료가 목표입니다. 지난 2차례의 영상 공개 이후 오는 8월 말 게임스컴에서 영상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현재 붉은사막은 글로벌 AAA급 콘솔 대작으로 개발 중입니다. 최근 글로벌 파트너사에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습니다. 콘솔에 일가견 있는 파트너들의 피드백을 계속해서 반영하고 있으며, 또한 공개 이후 많은 시간이 흘렀는데 게임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이번 게임스컴에서는 실제 플레이 영상을 공개할 예정입니다, "기대를 받았던 붉은사막은 경쟁이 심화되는 콘솔 게임 시장에서 새로운 IP로 자리잡아 향후 10년의 성과를 가져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라고 말하면서 오는 8월 말에 진행될 게임스컴 2023에서 플레이 영상을 선보일 계획을 공유했다는 보도 내용을 찾아볼 수 ...

2023.08.10
5
[코너의 게임블로그]펄어비스 붉은사막, 재발표 준비 작업에 돌입하다.

안녕하십니까 코너입니다. 지난 3월 빠른 속도의 개발 진척이 이루어지고 있다는 보고를 진행한 붉은사막이 게임 재발표를 위한 준비 작업에 돌입했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해당 붉은사막 게임의 재발표 준비 작업 돌입 소식은 붉은사막 게임의 제작 및 유통사를 맡고 있는 펄어비스가 자사의 2023년 1분기 최신 실적 보고 컨퍼런스 콜을 통해 공식적으로 발표한 것으로, 해당 컨퍼런스 콜에 참석한 국내 언론들의 보도에 따르면 펄어비스 허진영 대표는 발표 막바지 질의응답 시간에서 '붉은사막을 포함한 신작 관련 세부 일정 및 출시 계획을 공유해달라'라는 요청이 나오자, 현재 붉은사막은 사전 마케팅을 위해 GDC 2023에 참석하는 등 여러 파트너사와 협의를 이어나가며 글로벌 무대에서 대중들에게 붉은사막 게임을 재공개하기 위한 준비 작업에 돌입했다는 게임 근황을 밝힘과 동시에, "붉은사막은 마지막 정보 공개 이후 큰 발전을 이뤘다","붉은사막은 하반기 개발 완료를 목표로 자질 없이 개발하고 있다." 등의 이전 발언들을 반복하며 최종적으로는 붉은사막의 구체적인 출시 시기 및 사전 예약 구매 시작 일정을 공유하는 것을 회피했다는 내용을 찾아볼 수 있는 상태입니다. 펄어비스 측이 공개한 붉은사막 관련 코멘트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펄어비스의 2023년 1분기 컨퍼런스 콜 붉은사막 관련 코멘트 여전히 붉은사막은 2023년 하반기 개발 완료를 목표로 차질 없...

2023.05.14
3
[코너의 게임블로그]펄어비스 붉은사막, 최근 빠른 속도의 개발 진척을 보여주고 있다.

안녕하십니까 코너입니다. 올해 들어 벌써 2년 가까이 출시일 연기를 이어가고 있던 붉은사막 게임이 최근 개발 진척 관련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해당 펄어비스 붉은사막 개발 근황 보고 소식은 붉은사막 게임의 제작 및 유통사를 맡고 있는 한국 게임사 펄어비스가 과천 신사옥 '홈 원'에서 제14기 정기주주총회를 진행하면서 알려진 것으로, 현재 해당 정기 주주총회에 참석했던 국내 게임 관련 웹진 및 언론들의 보도 기사들에서는 펄어비스 허진영 대표는 최근 펄어비스의 실적 부진과 오랜 기간동안 이어지고 있는 붉은사막, 도깨비, 플랜8 등의 신작 소식 부재를 의식한 듯 "지난해 성과가 시장의 기대에 미치지 못한 수준이긴 하지만, 최근 신작인 붉은사막이 빠른 속도의 개발 진척을 보여주고 있는 만큼, 신작 출시를 통해 빠르게 성과를 개선해나갈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붉은사막은 올해 하반기 중 개발 완료를 목표로 마무리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작년 여름부터 이어온 글로벌 파트너사들과 미팅을 통해 붉은사막의 완성도에 대한 검증과 함께 협업 방식을 논의하고 있습니다." "글로벌 무대에서 붉은사막을 가장 잘 알리고 최고의 성과로 이어질 수 있는 방식으로 공개하겠습니다. 오랜 기다림과 큰 기대가 있는 만큼 붉은사막의 완성도를 끌어올리고, 공개부터 출시까지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성공 가능성을 높여나가겠습니다." "도깨비와 플랜8 준비에 소홀함이...

2023.03.31
3
[코너의 게임블로그]펄어비스 붉은사막, 출시 이후 멀티플레이 도입을 고려하고 있다.

안녕하십니까 코너입니다. 이번에 올해 초 개발 상황에 대한 보고를 진행했던 펄어비스의 최대 기대작, 붉은사막의 현황과 함께 출시 사후지원 관련 신규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해당 붉은사막의 개발 현황 및 출시 사후 지원 관련 신규 정보 공개 소식은 붉은사막 게임의 제작 및 유통사를 맡고 있는 펄어비스가 최신 2022년 4분기 실적 발표 컨퍼런스 콜을 진행하면서 알려진 것으로, 이렇게 공개된 펄어비스의 최신 IR 보고서 및 국내 언론들의 관련 보도에서는 펄어비스가 여전히 올해 안에 붉은사막 게임의 개발 완료를 목표로 하고 있지만 2년 전에 공개된 트레일러에 비해 그래픽 기술이 비약적으로 발전해 더 높은 퀄리티를 추구하고 있다는 개발 현황을 전함과 동시에, 게임의 BM(비즈니스 모델) 수익성 관련한 질문에 대해서는 "싱글플레이 기본이고 추후 멀티플레이 도입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출시 초기에는 판매가 즉 매출액이고, 멀티플레이 도입 후에는 추가적인 매출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오픈월드 AAA급 게임이라는 목표로 정통 콘솔 게임 시장에 도전하는 만큼 저희가 낼 수 있는 최대의 퀄리티와 유니크함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붉은 사막은 출시 이후에도 멀티플레이 추가 등을 통해 10년, 20년 더 서비스할 수 있는 게임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라고 답하면서 현재 싱글플레이 오픈월드 AAA 게임이라는 목표에 집중하고 있지만 출시 이...

2023.02.15
3
[코너의 게임블로그]펄어비스, 붉은사막은 현재 완성 단계에 있다.

안녕하십니까 코너입니다. 이번에 최근 결국 2022년내 예정하고 있던 게임플레이 영상 공개에 실패한 펄어비스의 신작, 붉은사막의 개발 현황이 전해졌습니다. 해당 펄어비스의 붉은사막 개발 현황 보고 소식은 붉은사막의 제작 및 유통사를 맡고 있는 펄어비스가 2023년 새해를 발표해 허진영 펄어비스 대표의 임직원 대상 신년사를 발표하면서 알려진 것으로, 현재 각종 국내 게임 관련 웹진 및 언론들의 보도 기사에서는 지난 2022년은 해외 신작들과의 경쟁 상황에서도 검은사막의 유저 친화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고객 소통을 강화한 한 해였다는 펄어비스 허진영 대표의 자체 평가, 1년 넘게 펄어비스가 출시일 연기를 이어나가고 있던 붉은사막의 경우 현재 완성 단계에 도달한 상태라는 신작 개발 현황 보고, 2023년은 5년 10년 후에도 성장할 수 있는 성장 동력을 마련해 미래를 준비하는 해가 될 것이라는 펄어비스의 2023년의 목표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펄어비스 허진영 대표의 2023년 신년사 "2022년은 글로벌 시장에서 계속 도전해오는 수많은 신작들의 경쟁 상황에서도 고객 친화적인 서비스 업데이트를 통해 검은사막의 퀄리티를 한 단계 더 높이고 운영 면에서도 고객 소통을 강화한 한 해였습니다. 현재 붉은사막 등 신작 게임을 완성시키는 단계이며 5년, 10년 후에도 성장할 수 있는 펄어비스의 미래를 준비하는 한 해가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2023.01.03
3
[코너의 게임블로그]붉은사막, 결국 올해 연내 플레이 영상 공개가 무산되다.

안녕하십니까 코너입니다. 이번에 벌써 2022년이 2달도 채 남지 않은 상황에서도 예고한 플레이 영상을 공개하지 않고 있는 붉은사막의 개발 완료 예상 시기 및 현황 관련 정보가 전해졌습니다. 해당 붉은사막의 개발 완료 시기 및 개발 현황 관련 정보 공개 소식은 붉은사막의 제작 및 유통을 담당하고 있는 펄어비스가 금일 2022년 3분기 실적 보고 컨퍼런스 콜을 진행하면서 알려진 것으로, 현재 해당 컨퍼런스 콜에 참석했던 국내 게임 관련 웹진들의 보도에서는 컨퍼런스 콜 막바지 투자자 QnA 세션에서 붉은사막에 대해 질문이 나오자 펄어비스 허진영 대표는 "붉은사막 영상 공개 일정은 많은 분들의 기대에도 불구하고도 공개가 늦어지고 있는 점 송구하고 생각합니다." "이제 붉은사막은 저희가 공개하고자 하는 수준에 거의 다다랐다고 생각합니다. 그만큼 한때 저희는 연말 글로벌 이벤트에서 짧게나마 영상을 공개하는 걸 고려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생각하고 있는 여러 옵션들이 유리하게 작용하게끔 사업적 판단을 하고 있기에 (영상의) 연내 공개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한편 내부의 자신감과 달리 시장의 불확실성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조만간 영상을 통해 공개하겠지만 게임의 완성까지는 그다지 멀지 않았습니다. 내년 하반기 중 개발이 완료될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출시일은 시장 상황이나 파트너사와의 협업을 통해 결정할 예정입니다." 라고 말하면서 벌...

2022.11.10
3
[코너의 게임블로그]펄어비스, 붉은사막/도깨비/PLAN 8로 전 세계 AAA급 대작들과 경쟁하겠다.

안녕하십니까 코너입니다. 이번에 작년 붉은사막과 도깨비 등 비디오 게임 발표로 인해 화제가 되었던 펄어비스가 대표이사 교체와 함께 비디오 게임 개발 포부를 밝혔습니다. 해당 펄어비스의 향후 비디오 게임 개발 포부 공개 소식은 온라인 게임 검은사막의 제작사로도 유명했으며 최근들어서는 붉은사막, 도깨비, PLAN 8 등의 비디오 게임 제작으로 익숙한 제 13기 전기 주주총회를 진행하면서 알려진 것으로, 현재 경기도 안양시에서 열린 해당 주주총회에 참석했던 국내 언론들의 보도에서는 펄어비스는 해당 주주총회에서 기존 허진영 최고운영책임자(COO)를 CEO로 선임하였음을 발표함과 동시에 이번에 새롭게 대표 이사에 취임한 허진영 대표는 "펄어비스는 설립 이후 최고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좋은 게임을 개발하고, 서비스하며 글로벌 유저들에게 사랑받고자 하는 공통의 목표를 갖고 최고의 게임 회사가 되기 위해 노력해왔습니다." "검은사막 모바일의 중국 서비스는 현지 퍼블리셔와 함게 오랜 기간 철저히 준비해온 만큼 좋은 성과를 가져오도록 총력을 다하겠습니다.","붉은 사막, 도깨비, PLAN 8은 차세대 게임 엔진'블랙 스페이스 엔진'을 기반으로 세계적인 AAA 급 대작들과 충분히 경쟁할 수 있는 퀄리티로 개발해내 지금까지 한국 게임사들 중 누구도 하지 못했던, 서구권 전통 콘솔 시장에서 좋은 성과를 내겠습니다." 라고 말하며 작년 큰 화제가 된 붉은사막,...

2022.04.01
2
[코너의 게임블로그]펄어비스, 붉은사막의 10분 이상 분량의 게임플레이 영상을 준비중이다.

안녕하십니까 코너입니다. 지난 5월 발표와는 달리 여름은커녕 겨울이 다가온 지금까지 추가 영상 및 관련 정보를 공유하지 않고 있던 붉은사막에 관련한 새로운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해당 붉은사막의 신규 게임플레이 영상 공개 준비 소식은 붉은사막의 제작 및 유통사를 맡고 있는 국내 게임 제작사 펄어비스가 자사의 2021년 3분기 실적 보고 컨퍼런스 콜을 진행하면서 알려진 것으로, 현재 해당 컨퍼런스 콜에 참석한 국내 게임 관련 웹진 및 언론사들의 기사에서는 컨퍼런스 콜 막바지 QnA 질의응답 시간을 가지는 와중 붉은사막과 도깨비의 추가 인-게임 영상 공개 여부 및 추가 업데이트 상황을 요구하는 질문이 나오자 펄어비스 조선우 CFO(최고 재무 책임자)는 "붉은사막은 지난 공개 이후 많은 발전이 있었습니다. 연초부터 진행한 엔진 고도화 덕에 수많은 컨텐츠들을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과정이 더욱 빨라졌습니다. 붉은사막의 발전한 모습을 공개하기 위해 최적의 장소를 고민 중입니다. 해외 유저를 주요 대상으로 10분 이상의 플레이 영상을 보여줄 것입니다. 성공 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마케팅도 철저히 계획 중입니다."라고 답변하면서 지난 공개 이후 붉은사막 개발에 이루어진 개선 등을 포함한 개발 현황을 알림과 동시에 해외 유저들을 주요 대상으로 10분 이상의 게임플레이 영상을 공개할 것이라는 지난번 발표와는 달리 좀 더 구체적인 마케팅 계획을 엿보인 것을 ...

2021.11.11
2
[코너의 게임블로그]붉은사막, 사이버펑크 2077 사태를 따라가지 않을 것이다.

안녕하십니까 코너입니다. 최근 붉은사막의 무기한 출시일 연기를 발표한 펄어비스가 붉은사막의 출시일 연기 사유 및 향후 계획에 관련한 추가 코멘트를 공개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해당 붉은사막 출시일 연기 사유 및 향후 계획 관련 추가 코멘트 공개 소식은 붉은사막의 제작 및 유통사를 맡고 있는 펄어비스가 2021년 2분기 실적 발표 컨퍼런스 콜을 진행하면서 알려진 것으로, 현재 해당 컨퍼런스 콜에 참석했던 국내 게임 관련 웹진들의 보도 기사에서는 펄어비스의 정경인 대표와 조석우 CFO(최고 재무 책임자)는 해당 컨퍼런스 콜에서 최근 발표한 붉은사막의 무기한 출시일 연기가 개발 차질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냐는 투자자들의 질문에 대해 최근 출시일 연기 발표를 사과함과 동시에 "붉은사막은 많은 분들이 우려하는 장기적인 연기는 절대 아니며 내무 목표한 일정에 따라 개발에 속도를 내고 있다. 다만 일정 공개에 따른 개발진 부담을 고려해 출시에 임박해 (출시일을) 발표하려고 하며, 도깨비, 불은사막의 신규 영상 공개도 연내 각 일정에 맞춰 진행하겠다.", "최근 사이버펑크 2077 처럼 일정을 위해 완성도를 낮추는 것은 펄어비스 개발 방향과 맞지 않고 붉은사막을 AAA급 게임의 볼륨과 깊이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고 말하면서 새로운 출시일을 공개하지 않고 있는 것은 개발진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서이며, 사이버펑크 2077를 언급하면서 출시...

2021.08.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