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도깨비
112023.09.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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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너의 게임블로그]펄어비스 도깨비, 붉은사막 개발 리소스와 에셋을 공유해 빠른 개발을 진행할 예정이다.

안녕하십니까 코너입니다. 이번에 최근 한창 붉은사막 재발표를 준비하고 있는 펄어비스가 2019년에 첫공개한 신작 도깨비에 관련한 신규 코멘트를 발표했습니다. 해당 펄어비스 도깨비 신규 코멘트 공개 소식은 도깨비 게임의 제작 및 유통사를 맡고 있는 펄어비스가 자사의 2023년 2분기 실적 분기 컨퍼런스 콜을 통해 공식 발표한 것으로, 현재 해당 컨퍼런스 콜에 참석했던 국내 언론들의 보도에 의하면 허진영 펄어비스 최고경영책임자(CEO)는 실적 컨퍼런스 콜 막바지 질의응답 시간에 붉은사막과 함께 현재 소식이 뚝 끊겨버린 신작 게임 '도깨비'에 대해 질문이 나오자, "도깨비는 블랙 스페이스 엔진을 통해 붉은사막에 사용된 리소스와 에셋을 공유 받으며 많은 발전을 이뤄가고 있다고 말씀드린 바 있습니다. 블랙 스페이스 엔진을 통해 개발 효율성이 높아지고 있기에 붉은사막 이후 도깨비 개발 완료 시점까지는 상대적으로 빨리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게임이 원활히 개발되고 있는 만큼 이번 붉은사막 영상 공개 이후 궁금해하시는 개발 상황과 높은 퀄리티를 보여드릴 수 있는 적절한 시기와 장소를 검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개발 마무리를 위해 붉은사막에 보다 많은 인력을 투입하고 있습니다. 붉은사막을 빠르게 마무리하고 도깨비에도 펄어비스의 핵심 인력들을 더 많이 투입해 도깨비를 좋은 게임으로 완성시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라고 말하면서...

2023.08.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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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너의 게임블로그]펄어비스 도깨비, 2023년 이후 출시 예정과 일부 개발 인력 이탈을 보고하다.

안녕하십니까 코너입니다. 최근 국내 관계자들 사이에서 개발 프로젝트 소멸, 개발자 다수 이탈 루머가 돌던 도깨비 게임에 대해 펄어비스가 공식 답변을 제공했습니다. 해당 펄어비스 도깨비 개발 프로젝트 인원 루머 답변 소식은 도깨비의 제작 및 유통사를 맡고 있는 펄어비스가 2022년 3분기 실적 보고 컨퍼런스 콜의 QnA 세션에서 참가자들의 질문에 답변하면서 알려진 것으로, 현재 컨퍼런스 콜에 참석했던 국내 언론들의 보도에서는 허진영 펄어비스 대표와 조석우 펄어비스 최고 재무 책임자는 최근 개발 팀이 소멸하거나 많은 인원들이 퇴사했다는 루머를 언급하는 질문이 나오자, "도깨비는 내부 개발 로드맵에 맞추어 차근차근 개발 중에 있습니다. 하지만 올해 핵심 개발팀이 붉은사막 개발에 더 집중하고 있는 만큼 도깨비는 준비 상황에 따라 추가 공개를 할 예정입니다." "대규모 개발 프로젝트는 길다 보니 인력이 들어오고 나가는 과정은 당연히 있기 마련이며, 도깨비의 게임 플레이를 이미 영상으로 공개한 바 있듯이 저희가 목표로 하는 게임의 방향성에 대한 기본적인 완성은 이미 이루어졌다고 생각합니다. 인력의 일부 이탈이 있기는 했지만 개발에 큰 영향을 줄 정도라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도깨비 출시 일정은 붉은사막 출시 이후로 보고 있기에 붉은사막이 출시까지 좀 더 시간이 걸림에 따라 도깨비 역시 내년이 아닌 그 이후에 출시될 것이 유력하다고 판...

2022.1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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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너의 게임블로그]펄어비스 도깨비, 한국관광공사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다.

안녕하십니까 코너입니다. 지난 10월 중순 엔진 테스트 플레이 영상이 공개되었던 펄어비스 도깨비의 한국관광공사 공식 업무 협약 체결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해당 도깨비의 한국관광공사 MOU 업무 협약 체결 소식은 도깨비 게임의 제작 및 유통사를 맡고 있는 펄어비스가 문화체육관광부 산하로써 국내 관광 진흥사업을 진행하는 한국관광공사와 협업해 공식 보도자료를 공개하면서 알려진 것으로, 이렇게 공개된 공식 보도자료에서는 펄어비스가 한국관광공사와의 공식적인 업무 협약 하에 신작 도깨비 게임 속의 메타버스 세상을 통해 게임 플레이어들이 간접적으로 한국 관광 및 여행을 경험할 수 있게 하는 동시에, 한 발 더 나아가 도깨비 게임을 플레이하는 글로벌 해외 게임 유저들이 게임을 플레이하면서 직접 한국에 방한 해 국내 관광을 하고 싶게끔 유도하는 다양한 홍보 마케팅 협업을 진행해 나갈 예정이라는 협약 체결 소식 및 향후 협업 방향성 안내와 함께 이에 대한 김경만 펄어비스 최고 사업 책임자와 박경숙 한국관광공사 한류관광팀장의 공식 업무 협약 체결 기념 코멘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김경만 펄어비스 최고 사업 책임자의 코멘트 "도깨비 게임은 차세대 게임 엔진으로 구현한 고퀄리티 그래픽과 높은 수준의 자유도로 메타버스 세계를 경험할 수 있도록 개발하고 있습니다.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게임 한류의 확산과 관광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협업을 추진하겠습니다." ▣...

2021.1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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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너의 게임블로그]펄어비스 도깨비, 최초 공개 영상은 PC버전이며, 최적화가 진행중이다.

안녕하십니까 코너입니다. 최근 국내 지상파 방송국 SBS를 통해 최초 게임플레이 영상이 공개되었던 펄어비스 도깨비의 영상 캡처 플랫폼 및 최적화 관련 신규 정보가 공개되었습니다. △SBS 오목교 전자상가가 공개한 펄어비스 도깨비 추가 플레이 영상 (유튜브1080p) 해당 펄어비스 도깨비의 영상 캡처 플랫폼 및 게임 퍼포먼스 최적화 관련 신규 정보 공개 소식은 지난 12일(화) 펄어비스 개발 스튜디오 취재를 통해 전세계 및 국내 최초 개발자 모드 게임플레이 영상을 촬영 및 공유한 SBS 오목교 전자상가 채널이 신규 영상을 업로드하면서 알려진 것으로, 현재 해당 SBS 오목교 전자상가 채널에서 새롭게 업로드된 영상 '펄어비스 도깨비 DokeV 추가 영상을 공개합니다!'에서는 지난 영상에서 포함되지 않았던 일부 시연 촬영 / 개발자 인터뷰 클립 영상들, 개발자 버전 시연 소감, 촬영 현장에서 목격한 정체불명의 개발 키트 언급들과 함께 이전 영상에서 시연 모니터 아래에 엑스박스 시리즈 X로 추정되는 기기가 있었지만 게임 플레이를 진행한 기기는 4K 모니터가 연결된 PC였고 게임패드/키보드 마우스 양쪽 모두로 플레이가 가능했다는 시연 정보, 거의 모든 오브젝트에 물리엔진 효과가 적용되어 플레이어의 움직임에 따라 실시간 상호작용하는 모습, 고저차에 따라 다양한 풍경을 제공하는 레벨 디자인이 특징이라는 시연의 배경이 된 흰 돌고래 마을의 전경, ...

2021.10.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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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너의 게임블로그]펄어비스, 붉은사막/도깨비 개발팀이 추석 기념 인사와 이미지를 공개하다.

안녕하십니까 코너입니다. 이번에 올해 한창 국산 콘솔 비디오 게임들의 발표로 인해 화제가 된 펄어비스의 도깨비/붉은사막 개발팀이 추석 기념 인사 이미지 및 영상을 공개하였습니다. 해당 도깨비/붉은사막 게임의 추석 기념 이미지 및 영상 공개 소식은 국내 시각 기준 2021년 9월 22일 추석을 맞이해 붉은사막/도깨비의 제작 및 유통사를 맡고 있는 펄어비스가 자사의 공식 SNS 계정을 사용해 공식적으로 발표한 것으로, 현재 붉은사막 및 도깨비 게임 공식 페이스북/트위터 SNS 계정 페이지들(@CrimsonDesert_),(@DokeVGame) 에서는 각각 "일 년 중 이맘때쯤 가을 추수 감사 기념일을 축하하는 많은 지역들과 문화권들처럼 저희 붉은사막 팀도 축하합니다! 그러나 여러분들이 세계 어디에 있든지 파이웰 대륙의 주민들이 여러분들과 여러분들의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해 건배할 것입니다." "추석 명절에는 사랑하는 사람들이 모여서 연장자들에게 절을 하여 존경과 감사를 표합니다. 도깨비 개발팀은 오늘 추석을 기념하고 있지만, 여러분들이 세계 어디에 계시든 간에 안전하고 생복한 하루를 보내시길 바랍니다!"라는 문구와 함께 추수감사절 음식들을 모아두고 주인공 맥더프와 그의 용병단에 속해있는 얀, 엘라이, 웅카 등의 주요 등장인물들이 건배를 하는 이미지, 전체적으로 노란색의 옷을 입고 있는 도깨비 게임의 꼬마 아이 캐릭터가 절을 하고 백구가 이...

2021.09.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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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너의 게임블로그]펄어비스 도깨비, 아직 전체 맵의 10%도 보여주지 않았다.

안녕하십니까 코너입니다. 이번에 최근 게임스컴 2021에서의 트레일러 영상 공개 이후 한창 국산 콘솔 게임의 대표작으로 떠오르고 있는 펄어비스 도깨비의 맵 관련 신규 정보가 공개되었습니다. 해당 펄어비스 도깨비의 맵 및 게임 관련 신규 정보 공개 소식은 펄어비스에서 도깨비 게임의 리드 프로듀서를 맡고 있는 김상영 개발자가 유명 해외 게임 관련 웹진 IGN과 인터뷰를 진행하면서 알려진 것으로, 현재 펄어비스와 공식 인터뷰를 가진 이후 IGN이 인터넷 상에서 공개한 2개의 관련 인터뷰 보도 기사에서는 과거 도깨비 트레일러 영상들에서 선보인 맵의 크기와 전체 맵의 크기, 공개된 마을의 이름, 맵 이동에 사용할 수 있는 이동 수단, 실시간으로 바뀌는 날씨 및 주간/야간 전환 사이클 시스템의 존재, Co-op 협동 및 PvP 경쟁 멀티플레이어 요소의 존재와 방향성, 게임 출시 후에 있을 컨텐츠 사후지원 계획 존재 여부, 등을 확인 할 수 있으며, 공개된 디테일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전 게임스컴 2021 월드 와이드 게임 플레이 영상에서는 2개의 마을이 등장했고 이들 중 하나의 이름은 '흰 돌고래 마을'이다. 섬의 규모는 아직 완전히 정해지지 않았지만, 예고편에서 본 마을의 일부는 실제 개발 중인 게임 내의 전체 맵 중 10%에도 미치지 못한다고 생각하면 된다. -도깨비 게임에서 플레이어들은 맵을 돌아다니면서 오픈월드를 탐험하는 것만으로도 즐...

2021.09.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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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너의 게임블로그]펄어비스 도깨비, 맵은 울릉도에 영감을 받았으며 영상의 모습보다 10배 더 크다.

안녕하십니까 코너입니다. 이번에 최근 게임스컴 2021에서 월드 프리미어 게임 플레이 영상을 공개했던 펄어비스 도깨비의 맵 및 기타 게임 관련 정보가 공개되었습니다. 해당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 게임 도깨비의 맵 및 기타 관련 정보 공개 소식은 게임의 제작사인 펄어비스의 도깨비 제작팀이 일본의 유명 게임 주간 잡지 패미통(famitsu)과 공식 인터뷰를 진행하면서 알려진 것으로, 현재 패미통이 인터넷상에 공개한 펄어비스 인터뷰 기사에서는 도깨비 게임의 크로스 플랫폼 및 크로스 세이브 기능 지원 여부, 맵의 스케일 및 특징, 맵의 모티브가 된 장소, 탑승물 관련 컨텐츠, 초기에는 애니메이션 풍의 그래픽으로 개발을 진행했다는 개발 비화, 이후 그래픽 비주얼이 사실적이게 바뀐 이유, 동료로 들어온 도깨비의 컨트롤 가능 여부, 도깨비 게임의 세계관과 설정, 도깨비라는 게임의 이름의 유래와 영음 표기 변경 사유, 게임의 BGM 방향성 등에 관련한 확인할 수 있으며, 이번에 새롭게 공개된 신규 정보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도깨비는 현재 PC 및 콘솔 플랫폼 지원에 집중하고 있는 중이며, 그에 따른 크로스 플랫폼 플레이 및 크로스 세이브 기능의 지원도 고려하고 있는 상태이다. 모바일 버전에 대해서는 구체적으로 정해진 계획이 없는 상태이다. -이번 트레일러 영상에서 선보인 맵은 완벽하게 하나로 이어진 거대한 오픈월드이다. 이번 영상에서는 거대한 섬...

2021.09.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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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너의 게임블로그]펄어비스, 도깨비는 MMO 게임이 아닌 오픈월드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다.

안녕하십니까 코너입니다. 이번에 최근 붉은사막의 출시일 연기를 발표한 펄어비스가 지난 2019년에 공개한 도깨비의 신규 트레일러 및 게임 관련 신규 정보를 공개하여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도깨비 게임스컴 2021 월드프리미어 게임플레이 트레일러 영상 (유튜브2160p4K) △도깨비 첫 공식 발표 트레일러 영상 (유튜브2160p4K) 해당 펄어비스의 도깨비 신규 게임플레이 트레일러/오버뷰 영상, 게임 관련 신규 정보 공개 소식은 도깨비의 제작 및 유통사를 맡고 있는 펄어비스가 게임스컴 2021에 참석해 신규 영상을 선보이고 게임 관련 웹진들과 인터뷰를 가지면서 알려진 것으로, 이렇게 공개된 신규 트레일러 영상에서는 실제 현대 한국풍의 요소들이 다수 확인 가능한 도시, 아기자기하면서 독특한 도깨비 캐릭터 디자인, 이에 대비되는 화려하고 최신 기술들이 다수 도입된 뛰어난 그래픽 비주얼, 스케이트 보드/자전거/모터보트/알파카/롤러 스케이트/글라이딩 우산 등 다양한 이동 수단, 풍선 망치/비눗방울/물로켓/물총/장난감 활 등의 실제 아이들이 가지고 노는 장난감으로 표현된 무기들, 화려한 보스전 연출, 실제 전투에서 활용 가능한 자신이 수집한 도깨비들과의 협동 기술, 청소기로 도깨비를 포획하는 모습 등을 감상할 수 있으며, 한편 공식 오버뷰 영상 및 게임 관련 웹진 인터뷰 기사들에서는 도깨비의 게임 장르, 제작 모티브 작품, 기본적인 스토리 개...

2021.08.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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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너의 게임블로그]붉은사막, 사이버펑크 2077 사태를 따라가지 않을 것이다.

안녕하십니까 코너입니다. 최근 붉은사막의 무기한 출시일 연기를 발표한 펄어비스가 붉은사막의 출시일 연기 사유 및 향후 계획에 관련한 추가 코멘트를 공개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해당 붉은사막 출시일 연기 사유 및 향후 계획 관련 추가 코멘트 공개 소식은 붉은사막의 제작 및 유통사를 맡고 있는 펄어비스가 2021년 2분기 실적 발표 컨퍼런스 콜을 진행하면서 알려진 것으로, 현재 해당 컨퍼런스 콜에 참석했던 국내 게임 관련 웹진들의 보도 기사에서는 펄어비스의 정경인 대표와 조석우 CFO(최고 재무 책임자)는 해당 컨퍼런스 콜에서 최근 발표한 붉은사막의 무기한 출시일 연기가 개발 차질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냐는 투자자들의 질문에 대해 최근 출시일 연기 발표를 사과함과 동시에 "붉은사막은 많은 분들이 우려하는 장기적인 연기는 절대 아니며 내무 목표한 일정에 따라 개발에 속도를 내고 있다. 다만 일정 공개에 따른 개발진 부담을 고려해 출시에 임박해 (출시일을) 발표하려고 하며, 도깨비, 불은사막의 신규 영상 공개도 연내 각 일정에 맞춰 진행하겠다.", "최근 사이버펑크 2077 처럼 일정을 위해 완성도를 낮추는 것은 펄어비스 개발 방향과 맞지 않고 붉은사막을 AAA급 게임의 볼륨과 깊이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고 말하면서 새로운 출시일을 공개하지 않고 있는 것은 개발진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서이며, 사이버펑크 2077를 언급하면서 출시...

2021.08.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