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Office Tip
윈도우 시작프로그램 설정 방법 컴퓨터 느려졌을 때
최근 부쩍 컴퓨터 속도가 느려진듯한 느낌을 받았습니다. 뭐 노트북을 사용하다보면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설치하거나, 컴퓨터의 용량이 점점 많이 사용하다보니 그렇겠지만 그렇더라도 너무 느린 느낌이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저와 같이 컴퓨터가 느려졌을 때 윈도우 시작프로그램을 설정함으로써 컴퓨터 속도를 개선해보는 방법에 대해 간단하게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윈도우 시작프로그램만 설정해도 체감 속도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먼저 윈도우 검색창에 설정을 입력한 후 클릭해주세요.
왼쪽 다양한 메뉴들 중 앱을 클릭하신 후, 시작 프로그램을 클릭해줍니다. 시작 프로그램은 아래 설명처럼 로그인할 때 자동으로 시작되는 앱인데 이를 조정해줄 예정입니다.
정렬 기준을 시작 시 영향으로 바꿔주시면 높은 영향 순으로 프로그램들이 정렬됩니다. 여기서 불필요한 프로그램들은 클릭하여 끔으로 바꿔줍니다.
이렇게 정리하면서 보니 생각보다 컴퓨터 부팅 시 많은 프로그램들이 시작되고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튠즈 등 몇몇 개를 제외하고는 모두 끔으로 변경해줬습니다.
다른 방법으로도 시작 프로그램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CTRL+ALT+DELETE를 누른 후 작업관리자를 눌러주세요. 그리고 작업관리자 탭 중 시작프로그램을 클릭해줍니다.
그리고 끄고자 하는 시작 프로그램을 선택한 후 우클릭하여 사용 안 함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엄청 간단하죠?
끝내며
여기까지 윈도우 시작프로그램 설정하는 방법 꿀팁이었습니다. 부쩍 컴퓨터 속도가 느려졌다면 시작 프로그램이 너무 많이 실행되고 있는건 아닌지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는 몇몇 시작 프로그램들만 설정해줬는데도 확실히 부팅 시 체감 속도가 다르더라구요. 이 포스팅이 도움이 됐길 바라며 다음엔 좀 더 꿀같은 도움이 될 수 있는 꿀팁으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