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드로잉
3,723전문 아티스트
참여 콘텐츠 39
14:34
태국 치앙마이에서 영국 여자 레베카와 함께 한 하루 ep.1
재생수 3751일 전
13:05
태국 치앙마이에서 바이크 사고 후 만난 영국여자와 한국여자, 뜻밖의 인연
재생수 2,8012024.09.28
10:30
호스텔에서 만난 프랑스, 중국 그리고 한국인의 태국 빠이 여행
재생수 1,5082024.09.21
13:32
태국 치앙마이 호스텔에서 사람들을 그려주면 벌어지는 일 (드로잉여행_태국1)
재생수 3,0602024.09.14
08:46
이집트 여행중 호텔에서 그림을 그려주면 생기는 일 (드로잉 여행)
재생수 9642024.08.31
12:17
이집트 카이로 쓰레기 마을을 지나 동굴교회 성지순례 드로잉 여행
재생수 1,4632024.08.24
14:01
미니버스타고 이집트 카이로에서 기자 대피라미드까지! 드로잉 여행기
재생수 2,1572024.08.17
10:47
이집트 여행길에서 급박한 도움 요청! 터키 이스탄불 공항에서 만난 중국 여행자
재생수 6.3만+2024.08.10
00:31
인도여행 자이푸르 사람들 #shorts
재생수 2,0972024.08.08
10:15
인도여행 마지막 날에 맛 본 최고의 전통음식 칠리빠니르 레시피 대공개
재생수 2,0052024.08.03
인도 암리차르의 무제한 먹방 여행기

안녕하세요. 우모앤입니다. 오늘은 인도 암리차르 이야기를 가져왔어요. 이곳은 시크교가 대부분을 차지하는 도시로 도시사람들 모두에게 끊임없이 먹을 것을 나눠주며 평등을 중요하게 여긴답니다. https://youtu.be/pJkqrXUoJuU?si=6LszhlaMCc7i13Cv 숙소에서 가까운 곳에 사원이 하나 있네요. 이곳은 구르드와라 샤히드 간즈 사힙이라는 곳입니다. 물론 시크교 사원이죠. Gurudwara Shaheed Ganj Sahib Shaheeda Sahib Road, Chatiwind Gate Roundabout, Amritsar, Punjab 143001 인도 구르드와라 샤히드 간즈 사힙은 시크교 역사에서 중요한 사건들과 관련이 있습니다. 특히, 시크교의 중요한 인물들이 이곳에서 순교했기 때문에 “샤히드 간즈”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샤히드”는 순교자를 의미하며, “간즈”는 장소를 의미합니다. 이 사원은 시크교의 영적 지도자들이 무굴 제국의 박해를 받던 시기에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지나가다가 발견한 입구입니다. 들어갈까 말까 고민하닥 그냥 들어가보기로 결정했죠. 사원을 들어갈 때는 신발을 벗고, 머리카락을 두건으로 감싸야합니다. 이곳에서 신발을 맡기고요. 두건을 받아서 쓰려고 하는데 입구 지킴이 분이 두건을 직접 씌워주셨어요. 암리차르에서 창과 칼을 찬 사람들이 모습은 흔히 볼 수 있는 광경이죠. 머리에 두건을 씌워...

2024.07.27
드로잉 여행_ 인도의 서울대(JNU) 대학생과 기숙사에서 인터뷰

안녕하세요 우모앤입니다 오늘은 인도 델리에 있는 대학교 자와할랄 네루 대학교(JNU)에서 대학생들과 인터뷰한 이야기를 보여드릴려구요 원래는 인도 델리에 있는 공과대학 (IIT)를 가려고 했는데 외부인은 출입이 안된다고 하더라구요 자와하랄 네루 대학 G5Q8+WHC, New Mehrauli Road, JNU Ring Rd, New Delhi, 110067 인도 옆에 있던 대학생들에게 어떻게 하면 이곳에 들어갈 수 있는지 알려달라고 말을 했는데 자기네 학교에 가자고 제안하더라구요 조금 망설였지만 바로 같이 가기로 했습니다. 알고보니 JNU가 인도에서 굉장히 들어가기 힘든 명문대더라구요. 그 학생들과 함께 이곳에 방문했습니다. 이 대학교도 허가없이는 들어가지 못하더라구요. 이 친구들 덕분에 대학교 구경도 해보고 전 행운이었습니다. 해당 드로잉 영상은 링크를 클릭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ak1NrmLEL-w?si=sCMKQTLRcOBaqSz4&t=96 대학생 친구들은 바로 자기네들 기숙사에 절 데리고 갔어요 그곳에는 한국어학과 학생이 저를 기다리고 있었어요 왼쪽에 있는 남자가 한국어학과 2학년에 재학중이라고 하더라구요 무슨 행사가 있다고 지금은 한국동아리에서 여학생들이 부채춤을 배우고 있다고 하더군요. 자기는 개그콘서트 준비한대요. 그러다가 남북문제로 대화가 이어지면서 탈북한 여자이야기를 하더라구요 저도 잘 ...

2024.07.20
드로잉 여행_인도 자이푸르 앰버포트에서 만난 인도 친구들

안녕하세요 우모앤입니다. 오늘은 인도 자이푸르 근처에 있는 앰버포트에 가서 인도 친구들을 만나 투어하는 이야기를 보여드릴게요 앰버 팰리스 인도 302001 Rajasthan, Jaipur, Amer, 데비징퓨라 버스만 타고 앰버포트에 가는 미션을 가지고 숙소를 나서자마자 툭툭기사가 제 앞에서 내리더니.. 춤을 추기 시작합니다. 자기가 댄스보이니까 춤추는 장면을 카메라로 좀 찍어달라네요.ㅋㅋ 아래 영상을 클릭하면 해당 드로잉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Qf9HVpKrUUQ?si=m0cyMyOW-OtDgBKW&t=36 댄스보이와 작별하고 버스정류장으로 갔는데 버스 노선과 시간이 구글지도와는 전혀 맞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직접 버스를 잡고 하나씩 다 물어봤죠. 그런데 다 안 간다고 그러더군요. 처음부터 이 미션이 실패할 위기에 처합니다. 거기에 근처에 있던 툭툭기사들이 저를 에워싸고 여기는 버스가 오지 않으니 툭툭을 타고 가라고 엄청 훼방을 놓더라구요. 그런데 누군가 여기 버스온다고 하고 번호까지 알려주더라구요. 그 분의 도움으로 버스를 탈 수 있었어요. 그래서 툭툭기사들을 그림으로 그려봅니다. 아래 영상을 클릭하면 해당 드로잉 영상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Qf9HVpKrUUQ?si=iDx9LELVkF5tl11j&t=137 버스를 타니 모두의 시선이 저에게 꽂혀있더군요. 누군가가 ...

2024.07.13
인도 기차를 타고 드로잉여행을 합니다 자이푸르로 가는 길에 만난 사람들

안녕하세요 우모앤입니다 이번 드로잉 여행은 자이푸르로 가는 기차와 자이푸르에서 만난 사람들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델리에서 기차를 예약을 했는데 저는 뉴델리 역에서 출발하는 것이 아니라 델리 로힐라 역에서 출발했어요 뉴델리 역보다는 작은 기차역입니다 델리 S 로힐라 Guru Gobind Singh Marg, Railway Officers Colony, Sarai Rohilla, New Delhi, Delhi, 110005 인도 역시나 플랫폼을 찾지 못해 지나가는 사람에게 물어물어 플랫폼까지 이동했어요 열차가 아직 출발하지 않아서 모두들 짐을 한가득 모아놓고 밖에서 기다리고 있었어요 인도에 와서 인상깊었던 것은 많은 여자분들한테서 모성애가 느껴졌다는 겁니다. 여자분들이 저를 아들처럼 대한 게 아니라 일반적으로 인도는 세계인구 1위 국가이기 때문에 어딜가나 여성들이 많은 아이를 데리고 다닙니다 거기서 오는 뭔가 그런 분위기가 있더라구요 기본적으로 어미의 근심과 사랑의 눈빛이 여실히 느껴지는 그런 게 있는데 어느 나라의 엄마의 사랑은 나라별로 비교할 수 없는 거지만... 말로 표현하기가 참 힘드네요 기차 안 풍경입니다 슬리핑 칸인데 아래위로 세 칸의 침대가 있어요 저는 맨 위 칸을 예약했죠 에어컨이 나오는 B급 슬리핑 칸이에요 기차 안이 너무 더워서 바로 밖으로 나왔어요 사람들이 왜 밖에서 기다리는지 알겠더라구요 벤치에 앉아있으니까 주변...

2024.07.09
드로잉 여행_최고 명문대 바나라스 힌두 대학교(IIT)와 125년 전통의 라씨 가게 먹방 투어

안녕하세요 우모앤입니다. 오늘은 인도 바라나시에서 무려 세계적으로 유명한 인도 공과대인 바나라스 힌두 대학교에 다녀온 뒤에 125년 전통의 라씨 가게를 갈 계획입니다. 영상을 보시면 더욱 재미있습니다. 대학교를 가기 전날에 전 옷을 쇼핑할 계획으로 바라나시 거리를 나섰죠.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숙소에서 일을 합니다 편집하랴 촬영하랴 쉴 틈이 없어요 저는 인력거를 타고 바나라스 힌두 대학교를 갔답니다 가격은 300루피를 부르시던데 잘 협상해서 100루피에 갔어요 인력거를 타고가다가 차가 너무 막히더라구요 그런데 앞 인력거를 타고 있던 아이들이 신기한듯 저를 보고 있었어요 그래서 그림으로 남겨봅니다 차가 너무 밀려서 40분 정도 걸렸어요 돈을 더 내라고 하시던데 애초에 우리는 계약을 100루피를 했기에 50루피 더 드리고 바이바이했습니다 바나라스 힌두 대학 Ajagara, Varanasi, 바라나시 Uttar Pradesh 221005 인도 들어가서 처음 들어간 곳이 아트 뮤지엄이에요 그런데 이곳은 보안이 철저해서 사진과 영상 모두 찍을 수 없게 통제하고 있더라구요 그래서 사진이 없습니다 다음으로 간 곳은 교내의 커피숍인데 작은 부스에서 커피를 팔고 있었어요 주변 테이블에는 모두 커플들이 앉아있어서 제가 앉을 자리는 없더라구요 그래서 구석 통나무 위에 쭈구려 앉아 커피를 홀짝거렸죠 아메리카를 주문했는데 그냥 커피가루만 넣은 맛이었어요 그래...

2024.06.30
드로잉 여행_인도 바라나시 여행 중 발견한 비밀의 우물 : 롤라크 쿤드 드로잉 투어

안녕하세요 우모앤입니다. 롤라크 쿤드는 인도 바라나시에 위치한 우물로 아이를 가질 수 있다는 믿음으로 외지인이 거의 없는 곳입니다. 제가 이곳을 찾아간 이유는 없었어요. 그냥 아시가트 근처를 걷다가 우연히 발견한 우물인데요. 골목길을 따라들어가다가 이곳을 발견해 너무 놀랐어요 아시 가트 Nagwa Rd, Assi ghat, Shivala, Varanasi, Uttar Pradesh 221005 인도 첫 만남: 골목길의 사람들 처음 골목길에 들어섰을 때, 많은 사람들이 북적이고 있었어요. “여기가 어디지?”라는 궁금증을 안고, 사람들을 따라 걷기 시작했어요. 골목길을 따라 걷다 보니 사람들이 자꾸 나타났고, 이들이 어디서 오는지 정말 궁금했어요. 의식의 시작 사람들을 따라가 보니 바닥에 물컵들이 잔뜩 버려져 있었고, 사람들이 물을 나눠주고 있었어요. “왜 물을 나눠주지?”라는 의문을 품고, 더 깊숙이 들어가 보았어요. 사람들은 무언가를 준비하고 있었지만, 정확히 무엇인지는 알 수 없었어요. 아래를 클릭하시면 드로잉과정을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youtu.be/h6bTP0D7hlE?si=01g0AacawqTs5rzx&t=332 신비로운 장소 발견 골목길을 따라 더 들어가 보니, 사람들은 물에 들어갔다 나오고 있었어요. 어두워서 잘 보이지는 않았지만, 이곳에서 무언가 중요한 일이 벌어지고 있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조금 더 가까이 ...

2024.06.22
인도 바라나시에서 만난 사람들 드로잉여행과 여행정보

위 영상을 보시면 인도문화에 대한 내용과 한국인을 애정하는 인도인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드로잉도요 안녕하세요 우모앤입니다 이번 여행은 인도 바라나시에서 만난 사람들에 관한 이야기입니다 바라나시를 가려면 뉴델리역에서 바나라스 기차역으로 가야합니다 바라나시 융티온 레일웨이 스테이션 maa surge balika intermediate collage, Railwayganj Colony, Varanasi, Uttar Pradesh 221002 인도 뉴델리 역에서 바라나시 역까지 가려면 12시간정도 기차를 타야하는데 침대칸을 예약하면 됩니다 침대칸을 예약하려면 IRCTC에 먼저 가입하고 ixigo 어플을 연동해야 해요 이게 참 복잡합니다 인도로 나가기 전에 한국에서 가입하고 나가시면 매우 아주 편리합니다 (검색하시면 가입할 수 있는 방법이 많습니다) 이게 귀찮다면, 델리 파하르간지에 있는 나빈가게로 가셔서 그냥 예약하세요 나빈 이 친구가 너무 바빠서 연락이 잘 안될 수 있지만 가면 다 됩니다 전 어플로 다 해결봐서 교통비를 많이 절약했어요 그래봤자 몇 만원 차이긴 하지만 이게 귀찮으면 그냥 나빈한테 해 달라면 다 해줍니다 물론 유심도 공항보다 나빈이 훨씬 쌉니다 바라나시에 도착해서 숙소로 이동해요. 숙소는 대가족이 사는 곳이었어요. 숙소주인이 취미가 식물을 키우는 거라고 하더군요. Suraj Inn D 36/246 August kun...

2024.06.15
[드로잉여행] 인도 최대 이슬람 모스크_자마맛지드의 역사와 여행정보

인도여행에서 연예인 대우를 받는다면? (델리 로터스 템플 레드포트 자마맛지드) 이번 여행 영상에서는 인도의 델리에서 유명한 로터스템플과 자마맛지드를 탐방합니다. 현지인들과의 한 치 앞도 예상하지 못하는 만남과 독특한 문화 체험을 통해 델리의 매력을 느껴보세요!**영상 내용**0:00 - 인트로 및 여행 시작00:34 - 툭툭기사님의 인도여행정보01:38 - ... youtu.be (위 유튜브영상을 클릭하시면, 자마맛지드 영상으로 바로 넘어갑니다) 안녕하세요 우모앤입니다 오늘은 인도 델리에서 갈 수있는 자마맛지드를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파하르간지에서 자마맛지드를 가려면, RK Ashram Marg에서 자마 맛지드(으)로 Google 지도에서 지역정보를 검색하고 지도를 살펴보거나 운전경로 정보를 검색합니다. www.google.co.kr RK Ashram Marg에서 블루라인 메트로를 타고 Mandi House역에서 바이올렛 메트로로 환승해서 Jama Masjid역에서 내리면 됩니다 메트로에서 내리면 바로 자마맛지드가 나오지 않고 시장이 나옵니다 이 시장은 규모가 커서 다 돌아보는데만 몇 시간이 걸려요 그러니 저처럼 걸어가면서 가볍게 훑어보고 자마맛지드를 구경한 다음 시장을 구경하는 게 좋습니다 시장을 지나다보면 저 멀리 자마맛지드 입구가 보입니다 계단을 걸어 올라가면 큰 문이 하나 나옵니다 여기로 들어가면 됩니다 이렇게 큰 입구 앞에서 ...

2024.06.12
[드로잉여행] 인도델리 바하이교 사원 로터스템플의 건축과 역사 여행기

인도여행에서 연예인 대우를 받는다면? (델리 로터스 템플 레드포트 자마맛지드) 이번 여행 영상에서는 인도의 델리에서 유명한 로터스템플과 자마맛지드를 탐방합니다. 현지인들과의 한 치 앞도 예상하지 못하는 만남과 독특한 문화 체험을 통해 델리의 매력을 느껴보세요!**영상 내용**0:00 - 인트로 및 여행 시작00:34 - 툭툭기사님의 인도여행정보01:38 - ... youtu.be 안녕하세요 우모앤입니다 (유튜브 영상에 로터스템플 여행기와 드로잉과정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오늘은 인도 델리의 로터스템플과 자마맛지드 그리고 레드포트 여행정보와 드로잉 이야기를 가지고 왔어요 파하르간지에서 로터스템플을 가려면 RK Ashram Marg 메트로 역에서 블루라인 열차를 타고 Mandi house에서 바이올렛 라인으로 환승을 하고 Kalkaji Mandir역에서 내리면 됩니다 RK Ashram Marg에서 로터스 템플(으)로 Google 지도에서 지역정보를 검색하고 지도를 살펴보거나 운전경로 정보를 검색합니다. www.google.co.kr 이곳은 칼카지 만디르 메트로 역 내려서 로터스템플로 가는 길에 수많은 툭툭기사가 있어요 걸어가면 되는데 로터스템플을 들러서 자기랑 쇼핑몰을 가자고 하는 툭툭기사님들을 조심해야 합니다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로터스템플에 도착하면 아주 넓은 공원 가운데 로터스템플 건물이 보여요 10분 정도 걸어가면 됩니다 참고로 여기...

2024.06.11
(기초 드로잉) 멋진 선을 쓸 수 있는 중요한 4가지 방법_선긋기

안녕하세요 우모앤입니다. 선 그리기의 기초부터 시작하여 자기통제, 선의 종류, 채색, 그라데이션, 박스 그리기와 응용까지 다양한 방법을 다루고 있습니다. 명확하고 균일한 선을 통해 선을 잘 그리는 방법을 설명하고, 연필 사용 방법과 연습을 통해 선 그리기의 기술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영상을 보시면 더욱 이해가 빠릅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강의의 가장 기본인 선긋기를 가져왔어요 선 맛이 있게 어떻게 선을 잘 그을 수 있을까요? 첫 번째는 자기통제에 대해서 배울 거고요. 두 번째는 선의 종류 세 번째는 채색 그리고 네 번째는 그라데이션 마지막으로 다섯 번째는 선그리기 응용으로 박스들을 그려볼 거에요. 선은 자기통제에서부터 시작되죠. 선을 내가 원하는 모양이나 방향으로 그을 수 있다는 것은 내가 선을 통제하고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그 첫 번째로 명확한 선으로 균일한 간격으로 일정한 범위 내에서 선을 통제 해야죠. 자 첫 번째에 명확한 선은 점에서 점까지 선을 긋는 거예요.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원하는 목적에 도달하면 되는 겁니다 그런데 잘 되지 않아요. 이 간단한 선조차 내가 긋는 게 힘든 걸 아실 거예요. 천천히 하나씩 선을 명확하게 그으세요. 느림이 얼마나 어려운지 여러분도 알게 될 거에요. 선맛은 발효된다고 생각 하세요. 그으면 그을수록 선이 익어 간다고 생각하세요. 많이 그을수록 선맛이 살아나고 또 깊어집니다. 선을 때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