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탈슬러그
202024.04.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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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이스카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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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탈슬러그 무기 탐구] S-샷건 (Shot Gun)

-무기 소개 S 샷건 데미지 20 탄환수 (1~5) 30/10(중복 습득)/10(Bullet) 탄환수 (6) 10/10(중복 습득)/ 15(피오)/5(랄프) 출연 시리즈 모든 시리즈 -무기의 특징과 성능 이니셜 S, 헤비머신건-플레임샷-로켓 런쳐에 이어 4번째로 등장한 파워건이다. 범위내에 화끈하게 20대미지를 꽂아넣을 수 있기 때문에 뭉쳐있는 적이나 모덴군 기계 병기, 돌연변이 생물, 보스등 어떤 적을 상대로도 유용한 무기다. 범위가 좁기 때문에 원거리나 공중에 있는 적을 맞추기 힘들다는약간의 단점이 있지만(예: 솔 데 로커) 압도적인 대미지 덕분에 스피드런에서 제일 선호되는 무기 중 하나다. 범위가 좁다는 단점은 빅샷건에서 해결되었지만 빅 샷건은 정말 보기 힘들다. 도대체 어디에서 나오는지 기억이 안나서 시리즈를 뒤져보다가 메탈슬러그3 파이널 미션 클론 구간에서 하나 찾아냈다. -다양한 모드별 무기 발사 형태 *팻모드 팻 플레이어랑 일반 버전과는 이펙트만 다르지 차이가 거의 없다. *수중 모드&공중 모드&잠입 모드&우주 모드 우주모드에선 유용하게 쓰이는데 잠입 모드에선 드롭샷과 함께 대놓고 사정거리를 제약하는 함정 무기로 나온다. - 마치면서 오랜만에 써봤는데 이 시원한 손맛은 여전히 그대로더라 산탄총은 여러 게임의 인식과는 다르게 의외로(?) 멀리나간다지만 난 메탈슬러그 덕분에 언제까지고 샷건을 근거리 무기로 기억할것 같다.

2024.04.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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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탈슬러그 무기 탐구] F-플레임 샷 (Flame Shot)

-무기 소개 F 플레임 샷 데미지 1 X 10 (ms1) 최대 31 (ms2 이후) 탄환수 (1~5) 30/15(중복 습득)/10(Bullet) 탄환수 (6) 10/10(중복 습득)/ 15(피오)/5(랄프) 출연 시리즈 메탈슬러그5를 제외한 모든 시리즈 -무기의 특징과 성능 이니셜 F, 헤비머신건 다음으로 나온 파워건으로서 메탈슬러그5를 제외한 모든 시리즈에 나온 무기다. 다른 무기는 시리즈를 거치면서 피해량과 일부 판정이 좀 달라지긴 했어도 무기 형태는 그리 달라지지 않았는데 플레임샷은 1에서의 모습과 다른 시리즈의 모습이 완전히 다른 총이라고 봐도 될 정도로 큰 차이를 보여준다. *메탈슬러그 1에서의 모습 두께가 얉은 화염이 상당히 멀리 나간다. 피격 면적에 따라 데미지가 달라지는 무기로서 첫번째 짤의 R 쇼브는 플레임샷 9발에 파괴된 반면 두번째짤의 R 쇼브는 10발째에 파괴되는걸 볼 수 있다. 최대 10히트 까지 가능하지만 보통은 4~7 정도의 피해만 들어간다. 메카닉 상대로도 나쁘지 않지만 일직선에 있는 모덴군을 한 번에 처치할 수 있는 대 보병용 무기로서의 면모가 더 드러나는 편이다. *메탈슬러그 2 이후의 모습 두꺼운 화염이 좁은 범위로 나간다. 각각의 화염에 타격 판정이 있으며 스치듯이 맞으면 피해량이 2정도 밖에 안들어가지만 화염을 정통으로 맞을 경우 최대 31의 대미지가 들어가며 최대 1300점까지 획득할 수 있다....

2023.10.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