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알루미늄 무선 텐키리스 키보드 에포메이커 Galaxy70 (갤럭시70)

프로필

2024. 9. 5. 6:44

이웃추가

불과 얼마 전까지만 해도, 제대로 만들어진 풀알루미늄 키보드에 입문하려면 적어도 30~40만 원 대(최소)의 금액이 필요했다. 때문에 진성 매니아가 아니라면, 공제 방식의 구매부터 높은 가격대까지 입문에 허들이 높았다.

하지만 이제는 그렇지 않다. 최근 가성비로 중무장한 기계식키보드들이 대거 출시되면서, 비싼 몸값을 자랑하던 풀알루미늄 제품 또한 매우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게 되었다. 이제 누구나 부담 없이 풀알루에 입문하기 좋은 시대가 도래한 것이다.

해서 오늘은, 요즘의 키보드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에포메이커'사의 새로운 신제품, 풀알루미늄 무선 텐키리스 키보드 'Galaxy70' (갤럭시70)을 소개하려 준비해 보았다.

에포메이커 갤럭시70 (Galaxy70)

・ 모델명

GALAXY 70

・ 케이스

풀알루미늄 (파우더 코팅)

・ 키 레이아웃

75% 텐키리스 배열 82 Key + 1Knob

・ 색상

블랙, 블루, 그레이

・ 키캡

PBT 이중사출

・ 스위치

Epomaker Zebra Switch, HUANO Blossom Odyssey Switch / 핫스왑 지원

・ 사이즈

350.6 x 140.9 x 45mm (가로,세로,두께)

・ 무게

1.84kg

・ 연결 방식

블루투스, 2.4Ghz, C타입 유선 (3 모드)

・ 배터리 용량

4,000mAh

・ 운영체제 OS

윈도우 OS, 맥 OS

・ 구성품

키보드 본체, C타입 유선 케이블, 키캡&스위치 풀러, 여분 스위치 2ea, 매뉴얼

디자인

본 제품은 75% 배열 텐키리스 키보드다. 디자인에서 재미난 점을 하나 꼽자면, 바로 하우징 색상에 따라 키캡 색상과 높이(프로파일), 각인이 각각 다르다는 점이다. 내 키보드는 블랙(BlackPink) 색상인데, 다른 색상과 달리 MDA 프로파일 키캡이 체결되어 있다. (블루, 그레이는 체리프로파일이며, 블루는 측각, 그레이는 정각 키캡이다)

갤럭시70 블랙 색상 기준, 전체적으로 각 없이 둥근 하우징과, 부드러운 디자인의 MDA 키캡이 굉장히 잘 어우러진다.

디자인에서 놓쳐선 안 될 또 한 가지 특징이 있다. 갤럭시70은 75% 배열임에도, 딜리트키(Delete)가 일반 키보드와 같은 위치에 있다는 점이다. 대개 75 배열은 사진상 우측 상단 PRINT키 자리에 Del키가 있다. 또한 우측 쉬프트키의 크기가 작고, 방향키와 딱 붙어있어 오타를 유발하기도 한다. 때문에 불편을 느끼는 유저들도 많다.

반면, 본 제품은 75% 배열임에도 일반적인 텐키리스 키보드와 키 레이아웃이 같아, 적응 기간이 필요치 않고 보다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갤럭시70 우측 상단에는 메탈 소재의 알루미늄 노브가 위치해 있다. 해당 노브를 사용해 PC의 볼륨 조절, 재생, 일시정지 등 멀티미디어키를 대신할 수 있다. 첨언하자면, 노브는 한번 사용해 보면 그 편리함을 이루 말할 수 없다.

Galaxy70 방향키 바로 위로는 연결 상태를 표시해 주는 인디케이터가 위치해 있다. 바로 밑으로는 USB 동글을 수납할 수 있는 공간이 숨겨져 있으며, 자석 방식의 마그네틱 케이스를 떼어내면 안쪽으로 동글 수납이 가능하다.

키보드 상단에는 전원 스위치와 C타입 포트가 위치해 있다. 무선으로 사용하다 배터리 충전이 필요할 땐, 케이블을 연결해 충전+유선모드로 사용하면 된다. 무선이 필요치 않다면 물론 유선만으로도 사용 가능하다.

제품 하단에는 미끄럼 방지를 위한 실리콘 패드가 부착되어 있다. 단, 따로 높이 조절은 되지 않는다.

RGB 효과

키캡 & 스위치 & 스테빌라이저

PBT 이중사출 MDA 프로파일 키캡은 시인성 좋은 큼지막한 각인이 눈에 띄며, 사출마감 또한 깔끔하게 잘 되어있다.

입력압 40g 리니어 타입 후아노 블로썸 오디세이 스위치는, 가벼운 키압으로 장시간 타이핑에도 손에 무리를 주지 않는다. 또한 균일하게 윤활이 잘 되어있어, 스프링 소음, 서걱임 등의 기계식 스위치 특유의 잡소음이 들리지 않는다.

스테빌 또한 꽤나 잘 잡혀있다. 철심 소음, 유격 등 전혀 흠잡을 곳이 없다. 따로 윤활 작업을 추가하지 않아도 될 정도다. 단, 모든 키보드가 그러하듯 스테빌은 개체에 따라 편차가 있을 수 있는 점 미리 참고하시길 바란다.

참고로 에포메이커 갤럭시70은 핫스왑을 지원해, 셀프 AS 및 분해 없이도 다양한 커스텀을 해볼 수 있다.

타건감 & 타건음

개스킷 구조 및 5겹 흡음재, 플렉스컷 PP 플레이트는 부드러우면서도 단단한 타건감을 제공한다. '역시 풀알루미늄답다'라는 감탄이 절로 나온다.

에포메이커 Galaxy70의 정확한 타건음은 아래의 영상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맺음

풀알루에서만 느낄 수 있는 견고한 타건감, 역시 풀알루미늄에서만 들을 수 있는 도각도각 꽉 찬 타건음, 화려한 RGB와 편리한 무선 사용까지.

본 제품은 75% 배열 텐키리스 레이아웃부터 노브까지, 현재 키보드씬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모든 요소들이 전부 들어가 있다. 아울러 스위치부터 스테빌라이저까지 모든 세팅이 잘 되어있어, 순정 그대로 사용하기에도 모자람이 없다.

기존의 75% 배열이 불편했던 분들은,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Galaxy70을 한번 살펴보시길 바란다. 좋은 선택지가 되어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