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강가루 효능과 활용법 생강가루 만드는 법
요즘 마트에 가면 햇생강이 많이 띄죠.
햇생강이 나오면 용이 맘은 생강 청과 생강 술을 매년 만들어 겨우내 따뜻한 차로 건강하게 보내고 요리 이곳저곳에 넣어 잡내를 제거하는데 잘 쓰고 있어요.
올해도 벌써 생강 청과 생강 술은 만들었지요.
오늘은 보관하기도 편하고 오래 두고 먹을 수 있는 생강가루를 만들었어요.
생강가루는 처음 만들었어요.
다듬고 말리는 과정이 조금은 귀찮기는 하지만 역시 부피도 적게 차지하고 보관 기간도 길고 활용도면에서도 훨씬 탁월한 면이 있네요.
인스턴트커피 마시듯 물 끓여서 1~2스푼 넣고 원하는 단맛을 내기 위해 꿀이나 설탕을 넣고 휘~휘저어서 마시면 되니 참 편리하네요.
이렇게 편리할 줄은 이제야 알게 되었네요.
생강가루를 만들어놓으면 뜨거운 차는 물론 스무디에 넣어 차거운 차로도 즐길 수 있을 것 같아요.
각종 요리할 때도 넣어주면 맛과 풍미를 높이는 고급 진 향신료 역할을 할 수 있어요.
생강가루 생강차 마시다 보니까 물만 끓이면 되는 ~그래서 너무 간단해서 또 생강을 사 왔어요.ㅎ
생강청, 생강가루 만들었으니 입맛 당기는 대로 마시면 될 듯요.
달달함이 필요한 때는 생강청으로~~~
생강가루 만드는 법은 아주 간단해요.
얇게 슬라이스해서 건조기에 바싹 말려 분쇄기에 넣어 윙~~갈면 생강가루완성이거든요.
생강가루 만들기
먼저 생강을 껍질을 벗겨주세요.
껍질에도 영양이 있고 어차피 말려서 분쇄할 거라 깨끗이만 씻고 대충 벗겼어요.
햇볕이 좋고 미세먼지 없는 날이면 실온에서 가을 햇볕으로도 충분히 잘 마르지만 저는 에어프라이어에 온도 80도로 5시간 말렸어요.
아주 잘 말랐죠?
바삭 바삭 나뭇잎 소리가 여기서도 나요.
분쇄기에 넣었고 윙~~윙 몇 번갈아주면 완성이에요.
아주 곱게 잘 갈렸죠?
물만 끓여서 꿀과 생강가루만 타면 커피 마시기보다 더 쉬워요.
만들기 전에는 어렵고 귀찮아서 만들지 않고 쓸 일이 있으면 구매해서 사용했는데 이제 생강가루도 홈메이드 생강가루를 사용하게 되었네요. 으쌰~ 으샤~
향이 좋은 수제 생강차 꿀을 넣어 달달하게 마시니 온몸이 따뜻해지네요.
첫째는 향이 너무 좋아요.
우리 몸은 기초 체온 저하로 인해 신진대사 및 에너지 대사가 원활치 않아서 만병으로 이어진다고 해요.
그래서 따뜻한 차를 마시면 혈액순환이 잘되어 체온 1도를 올려주어 면역력도 올려주는 효과를 얻을 수 있어요.
몸을 따뜻하게 하는 것이 기본인데 1도 올려주는 음식으로 생강만큼 좋은 것도 없어요.
아침에 일어나면 제일 먼저 할 일이 물을 따뜻하게 데워서 마시는 습관이 체온을 올리는데 아주 좋은 방법인듯해요.
쌀쌀해지는 이런 날씨에는 모닝 생강차가 제일일 것 같아요.
따뜻한 음식은 몸을 따뜻하게 하고 체온 1도 올리게 하는 척도이고 그래서 면역력도 올라가고~~항상 건강을 염두에 두세요.
생강가루는 냉장고에 보관하시고 생선요리 고기 요리 등에도 넣어 잡내를 잡는데 활용할 수 있어요.
오늘 아침은 바람이 많이 부네요 따뜻한 생강차 한 잔 어떠세요?
#생강가루만들기 #생강가루보관법 #생강가루활용법 #생강건조 #에어프라이어생강건조 #생강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