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김치찌개 레시피
삼겹살 김치찌개 맛있게 끓이는법
식당 김치찌개 레시피
숯불구이용 삼겹살을 할인가로 잔뜩 사두었다가 일부는 맛있게 구워 먹고 한 줄 정도가 남아서 얼큰 칼칼하게 식당 김치찌개 레시피 요걸로 준비했습니다.
김치보다 고기를 더 많이 넣어서 국물까지 진한 맛이 나는 버전이니까 이웃님들도 집에서 쌀쌀한 날씨에 한번 만들어 보시는 건 어떨까 싶습니다.
삼겹살 김치찌개 맛있게 끓이는법 알려드릴테니 보글보글 시간적인 여유를 가지시고 푹 익혀보세요.
밥도둑이 따로 없는 찌개의 맛이 나온답니다.
돼지김치찌개 레시피 자체가 일년내내 인기가 좋기도 하면서 찌개나 국 종류는 질리지 않기 때문에 매번 찾게 되는데 1티어가 아닌가 합니다.
김치냉장고에서 맛있게 잘 익은 배추김치를 꺼내서 숭덩숭덩 썰어 넣고 삼겹살도 큼지막하게 썰어서 돼지고기 김치찌개 끓이는법 완성했답니다.
야채를 굳이 넣고 싶다고 한다면 대파만 넣어도 충분한데, 저는 양파, 대파, 고추도 야무지게 넣어서 맵칼한 맛을 살렸습니다.
확실하게 오래 끓인 돼지김치찌개 레시피 라서 그런건지 국물의 진함이 장난 아니며 김치의 익힘 역시 부드럽게 씹히는 정도라서 더욱 만족스럽게 먹을 수 있었답니다. 오래 끓이면 끓일수록 맛있는 찌개죠.
밥 한공기를 금방 순삭을 해버리게 되던 메뉴였으니 오늘 저녁에는 삼겹살 김치찌개 맛있게 끓이는법 해보시는 건 어떨까 싶습니다. 참치캔, 스팸 등도 아주 맛있는데 기본적은 돼지고기 김치찌개 끓이는법 요게 인기 만점인 듯싶습니다.
고기는 무조건 듬뿍 넣어주는 것이 츄츄표 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식당에서 먹는 레시피 표현을 하고 싶을 적에는 기름진 삼겹살 부위가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일단 고기든 김치든 간에 푹 끓여서 나오는 것이 인기가 좋죠? 김치찜처럼 말입니다. 푹 끓여주세요!
적당하게 오일리하면서 국물의 진함도 좋아지고요.
그럼 맛있는 돼지김치찌개맛있게끓이는법 완성해 보겠습니다.
준비하이소~
김치 1공기
양파 반 개
대파 한 대
청양고추 2개
삼겹살 250g
식용유 한 바퀴 돌리기
후추 톡톡톡톡
물 600ml
고춧가루 1숟갈 반
다진 마늘 1숟갈
국간장 1숟갈
참치액 1숟갈
설탕 0.5숟갈
두부 반모
* 밥숟갈 계량
* 3-4인 가족 돼지김치찌개레시피
야채를 썰기
양파는 은은한 단맛을 주기 위해서 준비를 했는데 생략도 가능합니다.
반 개 정도를 사용했고 채를 썰어주시면 됩니다.
예전에는 양파는 사용을 하지 않았는데, 요즘에는 넣어주니 더 맛있더라구요.
대파도 한 대 정도를 사용했으며 어슷썰기를 했어요.
맵칼한 맛을 위해서 청양고추 2개도 총총 썰고요.
2. 삼겹살 두툼하게 썰기
숯불구이용이라서 두께가 아주 두꺼운데요.
한 줄이 250g 이상이 나오더라구요.
고기를 좋아하니까 다 넣자 싶어서 모두 사용했어요.
적게 사용하실 분들은 고기의 양은 줄이셔도 됩니다.
도톰하게 썰었습니다.
3. 김치는 자르기
잘 익은 김치를 사용하시면 좋아요.
만약 조금 덜 숙성이 되었다면 냉장고 깊숙하게 올려서 보관을 해주면 2-3주가 지나면 잘 익는답니다.
가위로 크게 잘라서 밥공기 기준으로 한 공기 정도를 사용했습니다.
고기가 워낙 많이 들어가서 김치가 적어보임. ㅎㅎ
4. 냄비에 고기에 후추를 뿌려 볶기
냄비에 삼겹살에 후추를 넉넉하게 뿌려 볶아줍니다.
고기의 경우 바로 먹을 수 있을 정도로 해서 충분히 볶아주셔도 무방합니다.
사실 소금이나 후추로 밑간을 한 삼겹살을 그냥 먹어도 맛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삼겹살김치찌개맛있게끓이는법 좋은 부위의 신선한 돼지고기를 활용하세요.
이건 맛이 없을 수가 없는 조합이거든요:)
5. 김치와 설탕, 양파를 넣고 볶기
고기가 충분히 볶아지면 김치 1공기, 양파 반개 설탕 반숟갈 정도 넣어서 볶음김치 형태로 맛있게 볶아보세요.
이 역시 마찬가지로 삼겹살에 김치만 볶아도 맛있는데, 설탕을 살짝 추가해 신맛을 중화해 주셔도 좋은 선택입니다.
실제 츄츄네 집에서는 돼지고기를 김치에 볶아 밥도둑 반찬으로 즐기는 편입니다.
6. 물과 양념을 해서 끓이기
물 600ml를 부어줍니다.
쌀뜨물이나 사골육수 끝내줍니데이~ 사골육수가 들어간 돼지고기김치찌개끓이는법 환상적인 맛을 경험할 수 있죠.
할인할 때 몇 팩씩 쟁여두세요.
고춧가루 1숟갈 반, 다진 마늘 1숟갈, 국간장 1숟갈, 참치액 1숟갈을 넣어 양념도 모두 해줍니다.
끓이는 시간은 정해져 있지 않으며, 묵은지나 잘 익은 김치는 푹~ 끓이면 더 깊은 맛이 나기도 합니다.
7. 대파와 고추를 넣고 푹 끓이기
대파와 청양고추도 추가하시구요. 매운 거 부담스러운 분들은 고추는 제외하셔도 좋습니다.
아이들과 먹을 때는 조금 덜 맵게 끓이세요.
대파의 숨이 좀 내려갔다 싶으면 김치찌개레시피 마지막 남은 재료인 두부 반모를 추가해 보세요.
오늘은 부드러운 식감을 위해 한참을 끓여 두부를 익혀줬습니다. 가끔은 부들부들한 식감이 생각날 때가 있는데, 오늘이 딱 그날이네요.
8. 두부를 넣고 끓이면 완성
보글~ 보글 끓는 소리만 들어가 기분이 좋습니다.
평소 쌓인 스트레스를 요리 레시피로 푸는 츄츄라 그 어떤 힐링 ASMR보다 듣기 좋은 소리네요^^
마무리 밑간을 보시고, 소금 정도로 간을 맞춰서 마무리합니다.
전체적으로 조리를 10분 이상 했습니다.
들어가는 김치 국물에 따라 밑간은 전혀 필요하지 않을 수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건더기가 푸짐하면 국물까지 덩달아 맛있습니다.
뚝배기나 주물냄비에 옮겨 담아 데워주시면 따뜻함이 오래갑니다. 된찌는 물론, 김찌 레시피로 먹는 동안 따뜻하면 더 맛있게 느껴지거든요.
두툼하게 썬 삼겹살에 맛있는 김치를 볶아 만들었으니 이건 맛이 없을 수가 없는 조합입니다.
한 달에도 몇 번씩 끓여먹는 레시피인데도 매번 맛있게 느껴지는 걸 보면 츄츄도 천상 한국 사람이 아닌가 싶은데요.
맛있는 김치와 신선한 재료들로 김치찌개 보글보글 끓여 맛있는 한 끼 완성해 보세요.
사진, 요리, 글 꼬마츄츄
불펌, 재편집 삼가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