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그릇요리 좋아하시나요?? 주부 입장에서는 반찬 없이 먹을 수 있는 한그릇요리가 너무 좋거든요. 얼마 전 마트에서 양구 시래기 세일하길래 1+1으로 장바구니에 담아와서 손질 후 소분해서 냉장고에 넣어 둔 게 있었거든요. #주말 점심으로 머 먹을까 고민하다가 #시래기밥 만들어 먹었어요. 양념간장에 비벼 먹는 #솥밥 은 김치 하나만 있어도 간단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잖아요~
데친 시래기 국간장이랑 들기름 넣고 조물조물 재워 #스타우브솥밥 만들었어요. 청양고추 넣고 매콤하게 양념간장 만들어서 김치 하나 꺼내 한 그릇 뚝딱했네요.
시래기의 구수함과 들기름 향임 너무 좋았던 #시래기밥만드는법 소개할게요.
시래기밥 재료 준비(3~4인분)
불린 쌀 3컵
시래기 200g
표고버섯 1개
시래기 밑간: 들기름 1T, 국간장 1T
양념간장:청양고추 2~3개, 대파 1/3대, 다진 마늘 1T, 간장 3T, 매실 1T, 고춧가루 1T, 참기름 1T, 통깨
1. 표고버섯은 밑동을 떼어 주신 후 얇게 슬라이스로 썰어 주시고, 양념간장에 들어갈 청양고추랑 대파는 쫑쫑 썰어 줍니다.
2.손질한 시래기도 물기 없이 꽉 짜주신 후 먹기 편하게 쫑쫑 썰어 줍니다.
3. 시래기에 국간장1T+ 들기름 1T를 넣고 조물조물 버무려 재워 주시고,
4. 스타우브 솥에 들기름 한 바퀴 둘러 주신 후 불린 쌀 3컵을 넣고 쌀알이 투명해질 때까지 볶아 주신 후 양념해둔 시래기를 넣고 어우러지게 한 번 더 볶아 주세요.
5. 시래기랑 쌀알이 어우러지게 볶아졌으면 물 540ml를 넣고, 한번 섞어주시고, 손질해놓은 표고버섯을 올려 뚜껑을 덮고, 끓기 시작하면 중불에서 5분 약불에서 5분 익혀 솥밥을 만들어 주세요.
6. 시래기밥이 완성되는 동안 양념간장을 만들어 주세요. 분량의 양념간장 재료(청양고추, 대파, 다진 마늘 1T, 간장 3T, 매실 1T, 고춧가루 1T, 참기름 1T, 통깨)를 넣어 주신 후 골고루 섞어 줍니다.
7. 솥밥이 완성되면 불을 꺼주신 후 쪽파를 넣고 3분 뜸을 들여 주신 후 골고루 섞어 그릇에 담아 주시면 구수하게 맛있는 시래기밥 완성!!
시래기 특유의 구수하고 부드러운 맛이 매력적인 시래기 솥밥이에요. 매콤한 양념간장 넣고 쓱쓱 비벼 먹으면 맛있잖아요. 양념간장 들어간 요리는 뭐든 좋아하는 편이라 솥밥에 양념간장 조합 너무 맛있어요. 쫄깃한 표고버섯 식감에 향긋한 들기름향이 너무 매력적인 시래기밥이에요. #짐심메뉴 #저녁메뉴 머 먹을까 고민되시면 시래기 듬뿍 넣고, 시래기밥 어떠세요?? 반찬 없이 한 그릇 뚝딱할 수 있는 #시래기요리 랍니다.
- 시래기밥 만드는 법-
1. 표고버섯은 밑동을 떼어 얇게 슬라이스로 썰고, 청양고추와 대파는 쫑쫑 썰어 주세요.
2. 손질된 시래기는 물기 없이 꽉 짜서 먹기 쫑쫑 썰어 국간장1T+ 들기름 1T를 넣고 조물조물 버무려 재워 둡니다.
3. 스타우브에 들기름 한 바퀴 두르고 불린 쌀 3컵을 넣어 쌀알이 투명 해질 때까지 볶아 주신 후 시래기를 넣고 쌀알과 어우러지게 섞어 주세요.
4. 시래기랑 쌀알이 어우러졌으면 물 540ml를 넣고, 한번 섞어 주신 후, 손질해놓은 표고버섯을 넣고 뚜껑을 덮어 솥밥을 만들어 주세요. 끓기 시작하면 중불에서 5분 약불에서 5분 익혀 줍니다
5. 분량의 양념간장 재료(청양고추, 대파, 다진 마늘 1T, 간장 3T, 매실 1T, 고춧가루 1T, 참기름 1T, 통깨)를 넣고 골고루 섞어 양념간장을 만들어 주세요.
6. 솥밥이 완성되면 불을 꺼주신 후 쪽파를 넣고 3분 뜸을 들여 주시면 영양 가득 구수하게 맛있는 시래기밥 완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