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라이어 캐리의 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가 다시 1위로 올라섰다. 이번주까지 총5주(비연속) 1위를 차지하게 되었다. 미국내 스트리밍 건수는 전주대비 35% 증가한 5490만번을 기록하면서 스트리밍 차트에서 1위(9주)를 차지했다. 디지털 세일즈 역시 전주대비 24% 증가한 1만 2천건을 기록하면서 디지털 차트에서도 지난주 17위에서 13위로 순위 상승했다.라디오 차트에서는 13위다. 팝 역사상 가장 오랜기간 1위를 차지한 홀리데이 시즌송 : 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는 1958년 4주간 1위를 차지했던 The Chipmunks의 The Chipmunk 이후 가장 오랜기간 12월 홀리데이 시즌에 1위를 차지한 시즌송이 되었다. 3년동안 1위에 오른 최초의 노래 : 2019년 처음 1위를 차지한 후 2020년, 그리고 2021년까지 3년이란 기간 동안 매년 1위를 차지한 첫 번째 싱글이 되었다. 이곡 이전에 같은 곡으로 각기 다른 해에 1위를 차지했던 경우는 1960년 9월 19일자에 처음 1위에 올랐던 처비 체커(Chubby Checker)의 The Twist인데, 이곡은 그 후 1962년 1월 13일자와 20일자에 다시 1위에 오르면서 같은 곡으로 다른 해에 각각 1위를 차지했던 최초의 케이스였다. 그리고 이번주에도 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
24kGoldn의 Mood가 이번주까지 총5주(비연속) 1위를 차지했다. Mood의 스트리밍 건수는 전주대비 12% 감소한 2230만번이며, 스트리밍 차트에서는 2위다. 디지털 세일즈는 전주대비 35% 감소한 8천건을 기록하면서 디지털 차트에서는 지난주 2위에서 5위로 하락했다. 라디오 방송횟수는 1% 정도 소폭 감소하면서 8450만여명에게 방송되었는데, 이번주까지 4주째 라디오 차트 1위를 이어가게 되었다. Hot Rock & Alternative Songs와 Hot Alternative Songs 차트에서는 이번주까지 13주째 1위고, 랩 차트에서도는 6주째 1위를 이어가는 중이다. 빌리 아일리시(Billie Eilish)의 신곡 Therefore I Am이 지난주 94위에서 2위로 순위 급상승했다. 스트리밍 차트 1위로 데뷔했고, 디지털 세일즈는 1만 4천건을 기록하면서 지난주 디지털 차트 23위에서 2위로 순위 상승했다. 라디오 차트에서는 43위다. Therefore I Am은 2019년 8월 24일자 차트에서 Bad Guy로 1위를 차지한 이후 4번째 Top 10 히트곡이 되었다. 그간 Everything I Wanted(8위), My Future(6위)등이 Top 10 히트를 기록한바 있다. 그리고 92위에서 2위로 순위가 상승한 것은 빌보드 싱글차트(Hot 100) 역사상 4번째로 큰 폭의 순위 상승을 기록한 싱글이다. ...
아리아나 그란데(Ariana Grande)의 Positions가 차트 1위로 데뷔했다. 지난 10월 23일 싱글이 공개되었고, 동명 타이틀의 앨범은 10월 30일에 발매가 되었다. 미국내 스트리밍 건수는 3530만번을 기록하면서 스트리밍 차트 1위, 디지털 세일즈는 3만 4천장으로 디지털 차트에서는 2위다. 라디오 차트에서는 1990만여명에게 방송되면서 라디오 차트에서는 41위다. 이번주 Positions가 1위로 데뷔하면서 아리아나 그란데 개인통산 5번째 1위곡이 되었다. - 다음은 아리아나 그란데의 넘버원 싱글들로 모두 1위로 데뷔했다. "Thank U Next," 2018년 7주 1위 "7 Rings," 2019년 8주 1위 "Stuck With U," with Justin Bieber, 2020년 1주 1위 "Rain on Me," with Lady Gaga, 2020년 1주 1위 "Positions," 2020년 11월 7일자 이번주 1위로 데뷔함에 따라서 아리아나 그란데는 각각 3곡의 1위 데뷔곡을 갖고있는 저스틴 비버(Justin Bieber), 머라이어 캐리(Mariah Carey), 드레이크(Drake), 트래비스 스캇(Travis Scott)등을 멀찌감치 제치고 5곡의 1위 데뷔 싱글을 보유한 첫 아티스트가 되었다. 뿐만 아니라, 2020년에만 Stuck With U, Rain On Me, Positions까지 3곡...
BTS(방탄소년단)의 Dynamite가 2주 연속 빌보드 싱글차트(Hot 100) 1위를 차지했다. 미국내 스트리밍 건수는 전주대비 49% 감소한 1750만번을 기록했고, 다운로드 세일즈 역시 전주대비 31% 감소한 18만 2천건을 기록했으나. 1위를 이어가는데 지장이 없었다. 디지털 차트에서는 2주째 1위를 이어가는 중이며, 스트리밍 차트에서는 지난주 3위에서 9위로 하락했다. 역대 빌보드 차트에서 1위로 데뷔한 곡들 중에서 2주 연속 1위를 차지한 20번째 노래라고도 한다. 이번주 Dynamite가 2주째 1위를 하는데 있어서 Poolside와 Tropical등 두 가지 리믹스 버전이 지난 8월 28일 공개된 점 또한 호재였다. 디지털 오프닝 세일즈가 26만 5천건의 다운로드 건수였는데, 비록 이번주 30%정도 감소한 수치였음에도 2주 연속 18만건 이상의 세일즈를 기록했다는 점도 거의 4년여만의 일이다. 2016년 9월 17일자 차트에서 체인스모커스(The Chainsmokers)의 Closer가 20만 8천건의 다운로드 건수를 기록한 이후 그 다음주였던 9월 24일자 차트에서 19만 9천건의 다운로드 세일즈를 기록했었다. 그리고 팝송 라디오 차트에서도 BTS의 Dynamite가 지난 주 20위에서 18위로 상승했다. BTS의 팝송 라디오 차트 최고 순위이다. 여기에 어덜트 팝송 에어플레이 차트에서도 29위로 데뷔하면서 BTS의...
더베이비(DaBaby)의 Rockstar가 다시 1위에 복귀하면서 총3주째 차트 1위를 차지하게 되었다. 6월 13일자와 20일자에 2주간 1위를 차지한 후 지난주 2위로 하락했다가 다시 1위로 복귀했는데, 미국내 스트리밍 건수는 5% 감소한 3790만번을 기록하면서 스트리밍 차트에서는 6주째 1위를 차지하게 되었다. 디지털 세일즈 역시 전주대비 7% 감소한 1만 2천건을 기록했지만, 디지털 차트에서는 지난주 3위에서 2위로 상승했다. 라디오 방송 횟수가 늘어났는데, 전주대비 27% 방송횟수가 증가하면서 3970만여명에게 방송되었고, 라디오 차트에서는 지난주 14위, 이번주는 12위로 순위 상승했다. R&B/Hip-Hop 차트와 랩 차트에서는 각각 3주째 1위를 이어가는 중이다. 이곡의 공식 비디오가 지난 6월 26일에 공개가 되었고, 그리고 지난 6월 28일 2020 BET Awards에서 더베이비와 로디 리치가 함께 가상 퍼포먼스를 선보였던 것들이 이번주 차트에 반영이 되면서 순위 상승이 이뤄진 것으로 보인다. 위켄드(The Weeknd)의 Blinding Lights는 3위로 순위가 다시 상승했는데, 이번주에도 전주대비 방송횟수가 3% 증가하면서 7680만여명에게 방송되면서 라디오 차트 12주 연속 1위를 차지하게 되었다. R&B 차트에서는 15주째 1위다. 래퍼 세인트 존(SAINt JHN)의 Roses는 이번주 4위로 상승하...
메건 더 스탤리언(Megan Thee Stallion)의 Savage가 지난주 5위에서 1위로 순위 상승했다. 비욘세(Beyonce)가 리믹스에 참여한 버전이 싱글로 공개된 후 차트 상승세를 이어간 끝에 이번주 1위에 올랐다. 메건 더 스탤리언에게는 생애 첫 싱글차트(Hot 100) 1위이며, 비욘세에게는 통산 7번째 차트 1위곡이다. Savage의 디지털 세일즈는 3만건을 기록하면서 디지털 차트에서도 4위에서 1위로 상승했다. Savage의 스트리밍 건수는 미국내에서만 3050만번을 기록하면서 스트리밍 차트에서는 2위다. 라디오 차트에서는 지난주 11위에서 8위로 순위가 상승했다. 이번주 5370만여명에게 방송 되었다. 메건 더 스탤리언에게는 생애 첫 라디오 차트 Top 10 히트곡이 되었고, 비욘세에게는 18번째 라디오 차트 Top 10 히트곡이다. 지난 1월달에 머라이어 캐리(Mariah Carey)가 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로 1위를 차지하면서 2000년대, 2010년대, 2020년대(머라이어 캐리는 90년대부터 1위곡을 이어온 유일한 아티스트이다)까지 1위곡을 발표한 여가수가 되었는데, 머라이어 캐리 이후 비욘세도 차트 역사에서 두 번째로 2000년대부터 2020년대까지 1위곡을 발표한 아티스트가 되었다. 다음은 비욘세의 빌보드 싱글차트(Hot 100) 1위곡들이다. "Crazy in Love...
일렉트로닉 비트가 넘실대는 댄서블한 팝튠 Stupid Love로 컴백한 레이디 가가(Lady Gaga)가 이번주 빌보드 차트에서 5위로 데뷔, 3월 14일자 빌보드 차트에서 가장 주목받는 싱글 중 하나가 되었다. 번뜩이는 리듬과 사랑에 대한 레이디 가가의 강렬한 외침이 담겨 있는 트랙인 Stupid Love의 차트 소식을 자세히 살펴보자. Stupid Love의 디지털 세일즈는 5만 3천건으로 디지털 차트에서는 1위로 데뷔하면서 개인통산 7번째 디지털 차트 1위곡이 되었다. 미국내 스트리밍 건수는 1970만번을 기록하면서 스트리밍 차트에서는 9위로 데뷔했고, 라디오 차트에서는 40위다. Stupid Love는 개인통산 16번째 Top 10 히트곡이자, 2019년 3월 9일자에서 1위를 차지했던 영화 스타 이즈 본 (A Star Is Born)주제곡인 Shallow 이후 첫 차트 진입곡이 되었다. 그리고 개인통산 7번째 Top 10 데뷔곡이 되기도 했다. 그리고 Stupid Love는 2011년 5월 3위로 데뷔했던 The Edge of Glory 이후 가장 높은 순위로 차트에 데뷔한 노래가 되었다. 레이디 가가의 첫 Top 10 히트곡은 2008년 12월에 1위를 차지했던 Just Dance였는데, 이번에 Stupid Love가 Top 10 히트를 기록하면서 그녀는 머라이어 캐리(Mariah Carey), 드레이크(Drake), 에미...
포스트 말론(Post Malone)의 Circles가 빌보드 싱글차트(Hot 100) 1위에 다시 복귀했다. 이로써 이곡은 총3주(비연속)째 1위를 차지하게 되었는데, 위켄드(The Weeknd)의 Heartless(1주), 머라이어 캐리(Mariah Carey)의 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3주)에 내줬던 정상의 자리에 4주만에 복귀했다. Circles는 2014년 8주만에 다시 1위를 차지했던 테일러 스위프트(Taylor Swift)의 Shake It Off 이후 싱글차트 1위에 컴백하기까지 가장 오랜기간이 걸린 노래가 되었다. 당시 테일러 스위프트는 메간 트레이너(Meghan Trainor)의 All About That Bass)에 밀려 8주간 2위를 차지하다가 다시 1위를 차지했었다. 테일러 스위프트의 Shake It Off 이전에는 마일리 싸이러스(Miley Miley Cyrus)의 Wrecking Ball이 9주만에 1위로 컴백했던 적이 있었으며, 빌보드 차트 역사상 다시 1위를 차지하기까지 가장 오랜 기간이 걸린 노래는 처비 체커(Chubby Checker)의 The Twist였다. The Twist는 1960년 9월 1위에 오른 후 1962년 1월 다시 1위를 차지하기까지 2년여의 시간이 걸린바 있다. Circles는 라디오 차트에서 3주째 1위이다. 이번주 미국내 방송 횟수는 1억 210...
진정한 크리스마스의 여왕, 머라이어 캐리가 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로 써내려간 빌보드 차트의 새역사!!! 머라이어 캐리(Mariah Carey)의 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가 2020년 새해 첫 빌보드 차트인 1월 4일자 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하면서, 3주 연속 1위를 이어가게 되었다. 이로서 머라이어 캐리이는 1990년대, 2000년대, 2010년대에 이어서 2020년대까지 1위곡을 만들어낸 아티스트가 되었다. *크리스마스 시즌송(캐롤)들 중 주간 최다 스트리밍 횟수 기록!!! 1월 4일자 빌보드 차트에서 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의 스트리밍 건수 기록이 미국내에서만 7220만번을 기록하면서 크리스마스 시즌 음악들 가운데서는 주간 최다 스트리밍 건수를 기록한 노래가 되었다. 1월 4일자 빌보드 스트리밍 차트에서 4주 연속 1위를 이어가게 되었으며, 총5주(비연속) 1위다. 스트리밍 건수가 크게 증가한 이유로는 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의 새로운 뮤직비디오가 공개되면서이다. 지난 12월 20일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공개된 새로운 뮤비는 그 전주 스트리밍 건수였던 5440만번을 크게 상회하는 조회수를 기록하는데 기여를 했다. 디지털 세일즈 역시 전주대비 17% 증가한 1만 7천건을 기록하면서 디지털 차트에서는 2계단...
머라이어 캐리(Mariah Carey)의 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가 3주 연속 1위를 차지하면서 2020년 새해 첫 빌보드 싱글차트(Hot 100) 1위곡이 되었다. 이로서 머라이어 캐리이는 1990년대, 2000년대, 2010년대에 이어서 2020년대까지 1위곡을 만들어낸 아티스트가 되었다. 그리고 또 재밌는 것은 1위부터 4위까지 전부 크리스마스 캐롤이 순위를 차지하고 있는데, 크리스마스 시즌 음악이 1위부터 4위까지 차지한 경우는 사상 최초이다. 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가 남긴 기록들! 진정한 크리스마스의 여왕, 머라이어 캐리가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로 써내려간 빌보드 차... blog.naver.com 브렌다 리(Brenda Lee)의 Rockin’ Around the Christmas Tree는 싱글로 발표된지 58년만에 2위까지 순위가 상승한 노래가 되었다. 미국내 스트리밍 건수가 전주대비 44% 증가한 6510만번을 기록하면서 스트리밍 차트에서는 2위다. 브렌다 리의 마지막 빌보드 차트 Top 5 히트는 1962년 12월 1일자에서 All Alone Am I로 3위까지 기록한 이후 57년 3개월만의 Top 2 히트곡이다. 바비 헴즈(Bobby Helms)의 Jingle Bell Rock은 4위까지 기록하면서, 그의 첫 빌보드 ...
빌보드 차트 역사상 처음으로 크리스마스 시즌 송이 나란히 1,2위를 차지하게 되었다. 머라이어 캐리(Mariah Carey)의 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가 1위, 브렌다 리(Brenda Lee)의 Rockin’ Around the Christmas Tree가 2위다. 머라이어 캐리의 음악은 한 주간 미국내 스트리밍 건수가 5440만번을 기록하면서 자체 최고 스트리밍 건수를 기록한 한 주가 되기도 했다. 스트리밍 차트에서는 3주째 1위를 차지했다. 디지털 세일즈는 1만 5천건으로 디지털 차트에서는 7위다. 라디오 차트에서 상승세도 눈에 띄는데, 전주대비 26% 방송횟수가 증가한 4290만여명에 방송되면서 라디오 차트 14위로 순위가 상승했다. 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는 머라이어 캐리의 통산 19번째 빌보드 싱글차트(Hot 100) 1위곡으로 통산 20곡의 1위곡을 보유하고 있는 비틀즈(The Beatles)에 이어 역대 2번째로 많은 싱글차트 히트곡을 보유하게 되었다. 그리고 크리스티나 아길레라, 브리트니 스피어스, 어셔와 함께 1990년대, 2000년대, 2010년대에 1위곡을 발표한 4번째 아티스트이기도 하다. 지난해 싱글 발표 58년만에 빌보드 차트 Top 10에 진입했던 브렌다 리의 Rockin’ Around the Christmas Tree는 2위로 순위가 상승하면...
포스트 말론(Post Malone)의 Circles가 1위로 순위 상승하면서 본인통산 4번째 빌보드 싱글차트(Hot 100) 1위곡이 되었다. 이번주 라디오 차트에서는 3위로 순위가 하락했지만, 스트리밍 차트에서는 5위로 순위가 상승했다. 디지털 세일즈는 1만 4천건으로 6위다. 포스트 말론의 빌보드 차트 첫 번째 1위곡은 2017년 10월 28일자에 1위에 올라 8주간 1위를 차지했던 Rockstar였다. 이어서 각각 1주간 1위였던 Psycho (2017년) Sunflower (2018년)등이 있다. 3주간(비연속) 1위를 차지했던 루이스 카팔디(Lewis Capaldi)의 Someone You Loved는 2위로 순위가 하락. 빌리 아일리시(Billie Eilish)의 Everything I Wanted는 74위에서 8위로 순위가 상승했다. 이번주 미국내 스트리밍 건수는 2640만번을 기록하면서 스트리밍 차트에서는 2위다. 디지털 세일즈는 1만 7천건을 기록하면서 디지털 차트 지난주 12위에서 2위로 순위가 상승했다. 빌리 아일리시에게는 Bad Guy에 이은 두 번째 싱글차트 Top 10 히트곡이다. When We All Fall Asleep, Where Do We Go?에 수록된 또 다른 싱글인 All The Good Girls Go To Hell은 76위로 상승했다. 컨트리 듀오 Dan+Shay와 저스틴 비버(Justin B...
Lewis Capaldi 루이스 카팔디(Lewis Capaldi)의 Someone You Loved가 다시 1위에 올라섰다. 이곡은 2주전에 1위를 차지했었던 곡으로 지난주 셀레나 고메즈의 Lose You To Love Me에 밀려서 2위로 내려갔었다. 루이스 카팔디의 음악은 2주째 라디오 차트에서 1위다. 1억 100만여명에게 방송이 되었다. 디지털 세일즈는 1만 3천건의 다운로드 건수를 기록했다. 스트리밍 차트에서도 2계단 상승한 9위다. 미국내 스트리밍 건수는 2400만번을 기록했다. 루이스 카팔디는 “미국에서 이렇게 크게 히트할 거라고 전혀 생각하지 못했다. 사람들이 좋아해주는 것 같아서 대단히 감사한 마음이다”라고 빌보드 차트 1위를 차지했을 때 빌보드지를 통해 이야기한바 있다. 포스트 말론(Post Malone)의 Circles는 2위로 순위 상승하면서 최고 순위를 기록하게 되었다. 디지털 세일즈는 1만 6천건을 기록하면서 3위로 2계단 순위 상승했다. 라디오 차트에서는 4위, 스트리밍 차트에서도 3계단 상승한 6위다. 포스트 말론 개인통산 5번째 Top 2 히트곡이 되었다. 2017년 8주간 1위를 차지한바 있는 Rockstar이후 2018년 Psycho와 Sunflower 모두 1위를 차지했으며, 지난 4월에는 Wow.가 2위까지 기록했었다. 그리고 Circles는 포스트 말론의 4번째 팝송 차트 1위곡이 되었다. 이곡...
릴 나스 엑스(Lil Nas X)의 Old Town Road가 12주 연속 빌보드 싱글차트(Hot 100)에서 1위를 차지했다. 미국내 스트리밍 건수는 9160만번을 기록하면서 스트리밍 차트에서도 역시 12주 연속 1위다. 이곡은 지난 4월 5일자 스트리밍 차트에서 1억 4300만여번의 스트리밍 횟수를 기록하면서 역대 주간 최다 스트리밍 건수를 기록한 노래가 되었다. 디지털 세일즈는 5만 9천건을 기록하면서 디지털 차트에서는 2위다. 디지털 차트에서는 8주간 1위를 기록한바 있다. 라디오 차트에서의 순위는 2위까지 기록했으나, 이번주 3위를 유지하고 있다. R&B/Hip-Hop 차트와 랩 차트에서는 각각 12주째 1위다. 디지털 세일즈는 5만 9천건을 기록하면서 디지털 차트에서는 2위다. 디지털 차트에서는 8주간 1위를 기록한바 있다. 라디오 차트에서의 순위는 2위까지 기록했으나, 이번주 3위를 유지하고 있다. 다음 주 릴 나스 엑스의 EP 7이 앨범 차트에 데뷔할 것으로 기대된다. 6월 21일 발매된 앨범으로 Old Town Road의 오리지널 버전과 빌리 레이 싸이러스(Billy Ray Cyrus) 게스트로 참여한 버전 모두가 수록되었다. 테일러 스위프트의 You Need to Calm Donw은 2위로 데뷔했다. 그녀에겐 통산 24번째 빌보드 싱글차트 Top 10 데뷔곡이 되었다. 지난 5월 11일 발매된 ME! 역시 2위로 데...
2019년 최고의 음악 영화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영화 <로켓맨 Rocketman>은 전세계가 사랑한 팝의 아이콘 ‘엘튼 존(Elton John)’의 환상적인 음악과 열광적인 무대, 드라마틱한 인생을 담아낸 작품이다. 뿐만 아니라, 제72회 칸 국제영화제에서 먼저 영화가 공개된 이후 “환상적일 만큼 잘 만든 뮤지컬 드라마이며, '태런 에저튼(Taron Egerton)'은 한마디로 대단하다. 모든 면이 최고다”, “덱스처 플래처(Dexter Fletcher ) 감독의 작품은 드라마틱하면서 메시지가 있다. '태런 에저튼'의 연기는 글로벌 흥행 청신호를 예고하고 있다”등의 호평을 이끌어낸바 있다. 영화를 보기에 앞서 개인적으로 정말 궁금했다. 팝 역사상 가장 위대한 아티스트로 꼽히는 '엘튼 존'의 방대한 스토리와 음악들을 어떻게 녹여낼 수 있을지, 그리고 얼마 전 개봉했던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의 기록적인 흥행괴 관심이 <로켓맨>으로 이어지면서 음악 영화 흥행 기록을 이어나갈 수 있을지등.. 여러모로 개인적인 관심과 기대를 갖게 만든 영화였다. 그리고 그 기대는 영화관을 나서며 부족함이 없었을 정도로 만족스러웠다. 영화 <로켓맨>은 정말 잘 만든 뮤지컬 드라마이다. '엘튼 존'이 남긴 불후의 명곡들을 갖고서 그의 데뷔부터 성공과 슬럼프, 재기와 사랑 그리고 가족사까지 녹여내는데 성공했다. '엘튼 존'의 음악이 가지고 있는 힘과 그의 과거에 ...
브리트니 스피어스(Britney Spears)의 Stronger는 2000년 발매한 2집 Oops!... I Did It Again의 세번째 싱글로 히트메이커 맥스 마틴(Max Martin)이 만들어낸 스매시 히트곡이었죠. 빌보드 차트에서는 11위, 영국 싱글차트에서는 7위까지 기록한 노래로, 그간 걸리시(Girlish)했던 이미지였던 브리트니 스피어스가 이곡을 기점으로 여인으로서의 성숙미와 카리스마를 뿜어내기 시작한 노래였습니다. 사랑에 메달리지 않고, 한 남자의 소유물이길 거부한채 당당히 홀로 서겠다는 내용이 담긴 노랜데요. 개인적으로 이곡부터 브리트니 스피어스에 대한 애정이 생기기 시작했던 것 같네요. 지금 다시 봐도 2000년대 초반 브리트니 스피어스는 말 그대로 인형입니다. 인형!! 그야말로 찬란했던 리즈 시절, 물론 과도한 매스컴의 집중 관심으로 인해 무척이나 힘들고 괴로웠던 시절도 동반됐을테지만, 그 시절 그녀의 팬이던 아니던 간에 우린 브리트니 스피어스의 전성시절을 살고 있었고, 그녀의 음악과 이미지를 싫던 좋던 간에 소비하고, 지나쳐야했었습니다. 2000년대를 지나온 우리 모두에게 최소한 한 가지씩은 추억거리를 안겨줬을 브리트니 스피어스! 앞으로도 오랜시간 건강히 우리 곁에서 함께해주길 바라며~ 이제는 추억의 팝이 되어버린 Stronger~ 감상해보시죠. Stronger - Britney Spears Ooh hey, ...
힙합 아티스트 트래비스 스캇(Travis Scott)의 Sicko Mode가 4주간 2위를 차지한 끝에 이번주 1위로 올라섰다. 트래비스 스캇의 첫 빌보드 차트 1위곡이다. “만감이 교차하는 이 상황을 어떻게 표현해야할지 모르겠다. 단지 팬들과 도움을 주신 분들에게 대단히 감사할 뿐이다”라고 빌보드지를 통해 소감을 밝혔다. “나와 드레이크는 아이들을 위해서 어떤 멋진 뭔가를 만들고 있는거라 생각한다. Sicko Mode는 우리의 가장 멋진 콜라보 작업 중 하난데 1위까지 했으니 정말 끝내준다. 드레이크에게도 고맙고, OVO(October's Very Own, 드레이크가 설립한 캐나다 레이블)의 모든 지원에도 감사한다. 그리고 스퀼렉스(Skrillex)에게도 고맙다. (인터뷰에서는 스퀼렉스 사랑한다!라고 했음) 노래 크레딧에는 없지만, 이곡에는 드레이크가 보컬 게스트로 참여한 곡이다. Sicko Mode의 노랫말과 주제가 성공을 하는데 있어서 긍정적인 역할을 한 것인가?라는 질문에 “당연하다”라고 답했다. “모든 아이디어가 모여서 ‘sicko mode’가 된건데, 무엇이 1위로까지 올라서게 한거지?”라고 이야기했다. 앞서 트래비스 스캇이 스퀼렉스에게도 고마운 마음을 전했는데, 지난 11월 28일에 스퀠렉스가 리믹스한 버전이 공개되었다. 이후 이곡은 미국내 스트리밍 건수가 3720만번을 기록하면서 스트리밍 차트 2위로 순위 상승했다. 디...
*이번주 차트 Key Point!! 아리아나 그란데(Ariana Grande)의 Thank U, Next가 3주째 빌보드 싱글차트(Hot 100)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는 중이다. 스트리밍 차트에서도 3주째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여기에 싱글 차트를 산정하는 디지털 차트와 라디오 차트에는 또 다른 두 곡이 정상에 올랐다. 디지털 차트에서는 헐시(Halsey)의 Without Me가 1위로 올라섰다. 이곡은 이번주 싱글차트 4위. 그리고 라디오 차트에서는 패닉 앳 더 디스코(Panic! at the Disco)의 High Hopes가 1위로 올라섰다. 이곡은 이번주 싱글차트에서도 6위로 순위 상승하면서 밴드의 프론트 맨 브랜든 유리에(Brendon Urie)에게 개인통산 빌보드 싱글차트 최고 순위를 기록한 노래가 되었다. 아리아나 그란데의 Thank U, Next는 11월 17일자에 1위로 데뷔해서 이번주까지 3주 연속 1위를 유지하고 있는데, 미국내 스트리밍 건수가 4380만번으로 전주대비 31% 하락한 수치이긴 하다. 디지털 세일즈는 전주대비 47% 하락한 2만 3천건을 기록하면서 지난주까지 디지털 차트 2주간 1위였다가 이번주에는 4위로 하락했다. 라디오 차트에서는 이번주 미전역 3180만여명에게 방송이 되면서 36위로 데뷔했다. Thank U, Next가 하락세를 보이기 시작하면서 2위에 랭크되어 있는 Sicko Mode가 다음...
마룬 5(Maroon 5)의 Girls Like You가 6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2014년 7월 26일자 빌보드 차트에 1위에 올라 6주간 정상을 차지했던 캐나다 출신의 레게 그룹 매직(MAGIC!)의 Rude 이후 4년만에 그룹(3명 이상의 멤버로 구성된)의 곡 가운데서 가장 오랜기간 싱글차트(Hot 100)에서 1위를 차지한 노래가 되었다. 2012년 9월 29일자부터 이후 9주 연속 1위를 차지했던 자신들의 노래 One More Night 이후 그룹의 1위곡으로서는 가장 오랜 기간 정상을 차지한 노래(매직의 Rude 포함)이다. 라디오 차트에서도 Girls Like You는 14주 연속 1위를 차지했는데, 전주대비 3% 청취자가 감소한 1억 1610만여명에게 방송되었다. 2000년대 들어서 라디오 차트 1위를 차지한 곡 중 두 번째로 오랜기간 1위를 차지한 노래가 되었는데, 마룬 5는 2000년대 라디오 차트에서 가장 오랜 기간 1위를 차지한 곡은 지난 2007년에서 2008년 사이 라디오 차트 1위에 14주간 정상을 차지했던 알리시아 키스(Alicia Keys)의 No One과 타이기록이다. 그렇다면 2000년대 라디오 차트에서 가장 오랜기간 1위를 차지한 곡은 어떤 곡일까? 바로 2005년 16주 연속 라디오 차트 1위를 차지한 머라이어 캐리(Mariah Carey)의 We Belong Together이다. 참고로 마룬...
마룬 5(Maroon 5)의 Girls Like You가 4주째 1위를 차지했다. 이번주에더 라디오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총12주째 1위이며, 1억 2540만여명에게 방송되었다. 이로서 2016년 체인스모커스(The Chainsmokers)의 Closer 이후 가장 오랜 기간 라디오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한 노래가 되었다. 그리고 2000년대 들어 듀오 또는 그룹들의 곡 중에서 가장 오랜기간 라디오 차트 1위를 차지한 노래인데, 1999년 TLC의 No Scrubs가 13주간 라디오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역대 빌보드 라디오 차트에서 가장 오랜기간 1위를 차지한 아티스트의 노래는 구 구 돌스(Goo Goo Dolls)의 Iris이다. Girls Like You 이전에 라디오 차트에서 가장 오랜기간 1위였던 노래는 에드 시런(Ed Sheeran)의 Shape of You로 12주간 1위였다. Girls Like You의 디지털 세일즈는 2만 2천건으로 디지털 차트 9위다. 그리고 미국내 스트리밍 건수가 2290만번을 기록하면서 스트리밍 차트에서는 16위로 3계단 상승했다. 그리고 Girls Like You에 게스트로 참여한 여성 래퍼 카디 B(Cardi B)는 이기 아잘리아(Iggy Azalea)를 제치고 여성 래퍼로서는 빌보드 싱글차트 토탈 1위 기간이 가장 긴 래퍼가 되었다. 이기 아잘리아는 7주, 카디 B는 이번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