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VGL이 저사양 리눅스에서도 꽤 유용할 것 같아 자료를 수집 중이다. 테스트 환경 Windows: 10 Pro git: 2.33.0 Visual Studio: 2019 LVGL을 윈도우에서 데모를 돌려보자. 데모를 돌리기 위해선 먼저 테스트 환경과 같이 Git,과 Visual Studio가 설치되어 있어야 한다. 먼저 아래의 명령을 명령어 창을 띄어 데모 프로젝트 소스 코드 한 번에 내려받자. > git clone --recurse-submodules https://github.com/lvgl/lv_sim_visual_studio.git 이제 다운로드한 위치로 이동해 LVGL_Simulator.sin를 실행한다. 그러면 Visual Studio가 실행이 될 텐데 아래와 같이 플랫폼을 자신의 CPU에 맞게 변경해 준다. 요즘은 보통 64비트이니 x64로 변경하면 된다. 이제 빌드 해 실행하면 된다. (키보드 F5) 오호! 예전에 ESP32-S3 4.3인치(800x480)에 기본 설치되어 있던 화면과 동일한 화면이다. ESP32-S3 800x480 자료 특징 ESP32-S3 (Dual Core 최대 240Mhz) PSRAM: 8MB Flash: 16MB BLE 5.0/Wifi 지원 ... blog.naver.com
OpenCV를 Visual Studio 2019(비주얼 스튜디오 2019)에서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여기선 Visual Studio 2019가 이미 설치되었다고 가정하고 진행할 것이다. Visual Studio 2019설치 방법은 아래의 링크에서 참고하길 바란다. 비주얼 스튜디오 2019 설치하기 윈도우 프로그램은 역시 C#(C Sharp)! 이라지만 이것 외에도 비주얼 스튜디오는 설치해두면 다양하게 쓰... blog.naver.com 1. OpenCV 설치 아래의 링크에서 OpenCV 라이브러리를 먼저 다운로드한다. https://opencv.org/ Home - OpenCV OpenCV provides a real-time optimized Computer Vision library, tools, and hardware. It also supports model execution for Machine Learning (ML) and Artificial Intelligence (AI). opencv.org OpenCV 사이트에서 Library를 마우스를 가져다 대고 팝업이 나타나면 Releases를 선택한다. 그냥 Library를 클릭해도 Releases 페이지로 가긴 한다. Releases 페이지가 나타나면 Windows를 선택한다. 버전 앞에 별표가 표시된 것은 최신 버전을 나타내는 것 같다. 아마도;;; 다운로드를 하려고...
Unix Time Stamp - Epoch Converter Epoch and unix timestamp converter for developers. Date and time function syntax reference for various programming languages. www.unixtimestamp.com 아래의 코드는 1970년 1월 1일 0시 0분 0초부터 지금까지 초 단위로 카운트하는 유닉스 시간을 우리가 알아볼 수 있는 년/월/일 날짜 형태로 변경하는 C 소스 코드이다. #include <iostream> #include <stdint.h> // 타임 스탬프 변수형 typedef uint32_t timestamp_t; //seconds // 데이트타임 구조체 typedef struct { uint16_t year; uint8_t month; uint8_t day; uint8_t hour; uint8_t minute; uint8_t second; uint8_t week; uint8_t weekday; } datetime_t; // 1일을 초로 #define ONE_DAY (1*60*60*24) // UTC 시작 시간 #define UTC_TIME_WEEKDAY_OFFSET (4) /* 1970,1,1은 목요일이기때문에 */ //날짜 x, 1월, 2월 ..... 11월, 12월 uint8_t month_days[...
플러터(Flutter)에서 C언어 혹은 C++로 작성된 코드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다뤄보자. Binding to native code using dart:ffi To use C code in your Flutter program, use the dart:ffi library (currently in beta). flutter.dev 이번 글은 위 링크 설명을 그대로 따라 해본 것이다. 플러터에서 C 코드를 사용할 때 플랫폼의 영향을 받게 된다. 여기서는 안드로이드는 동적 라이브러리를 ios는 정적 라이브러리를 사용하는 구조를 다루게 된다. 1. 프로젝트 생성 > flutter create --platforms=android,ios --template=plugin native_add > cd native_add 이렇게 프로젝트를 메인 프로젝트에 바로 추가하지 말고 플러그인(plugin) 형태로 분리해 만드는 것이 효율적이라고 한다. 2. C/C++ 코드 추가 ios와 안드로이드(android)에서 같은 C 코드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ios 폴더 안에 소스코드를 작성해야 한다. 그 이유는 ios의 경우 podsepc 파일 보다 상위에 위치한 소스 파일을 포함할 수 없고 안드로이드는 위치만 지정해 주면 사용할 수 있기 때문이라고 한다. 그럼 아래와 같이 ios/Classes 폴더 위치에 native_add.cpp 파일을 생성해보자.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