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이웃님들!! 오늘 날씨 완전 장난 아닌 듯!! 갑자기 봄이 찾아왔더군요. 얼마나 따뜻한지 얇은 패딩을 입고 밖에 나가봤더니 땀이 날 정도였어요. 봄이 우리 집에도 찾아왔는데 하늘하늘 여심 사로잡는 레이스 리스 만들기 했답니다.
전에부터 해야지 하고 미루고 또 미루어 왔는데 드디어 완성했답니다. 머릿속으로는 진작부터 구상해 놓았는데 손이 왜 이리 느린지....ㅎㅎ 하지만 봄이란 계절 맞춰 완성하고 나니 더욱 만족감도 높고 봄 감성도 깊게 느껴져서 좋아요.
이번 재료는 좀 독특합니다. 재료를 사다가 만든 것이 아니라 안 입는 헌옷 재활용하여 만들었답니다. 안 입는 옷 리폼하여 만들었답니다.
20년이 넘었네요. 결혼할 때 장만한 속치마가 오늘의 재료인데요~ 정말 오래되었습니다. 제가 결혼할 때에는 홈웨어로 레이스 막 달린 원피스를 많이들 입었죠! 그런데 그 안에 또 이런 레이스 마구 달린 속치마도 안에 또 입었답니다. 그때는 이런 홈웨어가 얼마나 예쁘게 보이던지 신혼 때 입으려고 장만해갔죠!
그런데 이웃님들! 제가 이 옷을 몇 번 입었을까요?!! 한 3번 정도 입었나!! 보기는 예뻐 보여서 샀는데 이걸 입고 집안일 하려니 얼마나 불편하던지.... 다들 어떤 느낌인지 아시겠죠! 그러다 임신을 하니 원피스는 임부복으로 입었던 것 같아요. 하지만 이 솟치마는 그 뒤로 한 번도 입지 않았죠!
하지만 색감도 참 예쁘고 레이스도 너무 예쁘고 버리지 못하고 있었죠! 뭔가 만들면 멋지게 변신할 것 같아 지금껏 가지고 있었답니다.
앞치마를 만들까 하다가 아무래도 치렁치렁한 앞치마가 될 것 같아 장식으로 잘 사용될 레이스 리스 만들기에 도전했답니다.
꼬불꼬불한 느낌이 풍성하죠! 여성미가 물씬 풍길만한 디자인입니다. 제가 잘 사용하는 재활용 라벨과 리본도 달아주었어요. 약간 노란빛이 도는 패브릭과 진한 풀색이 참 잘 어울리더군요. 그래서 가지고 있는 여러 리본 끈 중에 이 색을 골라 달아주었습니다.
생각했던 그 느낌으로 잘 나왔어요. 예쁜 댄서가 깡깡 춤을 추는 듯한 느낌이기도 하네요. 레이스가 엄청 달린 치마를 입고 추는 춤 말입니다.
침실 벽면에 걸어 봤는데 화사한 느낌도 드네요. 봄이 침실에 찾아온 듯합니다. 깜빡거리는 와이어 전구까지 감아 놓으니 반짝 거림이 있어 더 예뻐 보여요.
만드는 과정
리스 틀
안 입는 헌 옷(속치마)
가위
글루건
리본 등...
바로 이 속치마예요~ 이거 입고 정말 집안일 못하겠죠!ㅎㅎ
주름잡힌 부분을 살리기 위해 박음질 된 부분 위를 잘라주었어요.
이렇게 세 가지 형태로 잘라 주었는데 중간에 있는 부분도 사용될 것 같아 잘라 놨는데 이번 작업에는 사용되지 않아 양 가쪽 두 개만 사용했어요.
제일 앞쪽에 있었던 민자로 된 패브릭 천을 리스틀에 감싸주었습니다. 시작과 끝부분에는 글루건으로 고정해가며 감싸주었어요.
다음으로는 레이스를 붙여줄 차례입니다. 전체 다 붙여주기보단 반쯤만 붙여주기로 했어요. 전체를 감싸주니 넘 정신없어 보였어요. 붙일 때는 역시 글루건을 사용했고요~ 지그재그 형태가 되게 붙여주었어요. 동영상을 보시면 더 잘 이해되실 겁니다.
끝부분이 풀리지 않게 고정해 주었습니다.
뒤로 돌려 녹색 리본 끈과 아이보리 색 리본 끈을 붙여주었어요.
옷을 사면 달려져 있는 라벨도 장식으로 붙여 봤는데 잘 어울리네요.
레이스 부분을 풍성하게 펼치면 더 예뻐 보였어요. 차분하게 가라앉은 것보다 펄럭이는 느낌이 더 풍성해 보였답니다.
와이어 전구를 감싸주었더니 축제 분위기도 들었어요. 반짝 거림이 있으니 더욱 화사하게 느껴졌어요. 벚꽃 가득한 곳에서 밤에 꽃 야경을 즐기는 그림도 내 머릿속에 막 그려지더라고요.
안 입는 헌옷 리폼해서 만들었다고 느껴지지 않죠!!
집안 어느 곳에 걸어두어도 화사한 봄이 온 듯 재활용 리폼으로 봄맞이 소품을 만들었습니다.
저는 리스 만들기 참 좋아합니다. 그래서 자꾸 만들어보고 싶어지네요. 여성미가 가득하면서 한들 한들 거리는 느낌으로 자꾸 만들어 보고 싶네요. 특히 생화라며 더없이 예쁜 리스 만들 수 있죠!
이번에는 안 입는 헌옷으로 레이스 리폼 작업으로 만들어 봤는데 예상대로의 느낌으로 나와서 만족합니다.
방 안에 봄이 찾아왔어요. 나만의 스타일로 만들어 본 레이스 리스 만들기 작업!! 한들한들 예쁜 모습에 자꾸 눈길이 가네요. 전구까지 넣어 반짝 거리니 축제 분위기도 느껴져요. 다음에도 다른 독특한 소재로 멋진 리스 만들어 볼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