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오캠핑 IGT 테이블
수납에 용이함을 중시하다 보니 대게의 IGT 테이블은 조립하는데 많이 어렵거나, 또는 내구성에 아쉬움을 보이는 경우가 많죠. 튼튼하면서 수납에도 용이하면서 IGT테이블로서의 확장성, 편리성까지 갖춘 제품은 없을까? 오랜 캠핑 경험을 토대로 제품을 창작하여 만들어 내는 <리오캠핑>을 소개하여 드립니다.
캠핑 오래하신 분들 사이에선 동북방 운영자, 캠핑 파워블로거로 잘 알려진 힐링스타 & 은하수님을 아시리라 생각해요. 그 두 분은 20여년 가까이 캠핑을 하시면서 다양한 캠핑용품들을 사용해 보았는데, 어느날 문득 이러한 경험치들을 살려 정말 잘 만들어진 캠퍼의 마음을 아는 용품을 만들어 보자는 생각을 하셨더라고요. 그래서 <리오캠핑> 이라는 브랜드를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리오캠핑은 캠퍼들이 정말 원하는 것을 아주 잘 알고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 수납과 보관에 용이한 상태인가 여부였죠. 그래서 이번에 출시된 캠핑테이블 역시 위와 같이 접어서 가방에 보관하여 가지고 다닐 수 있는 형태로 제작하였습니다.
또한 IGT테이블은 정교하지 못하다는 편견을 깨고 아주 섬세하고 단단한 구조로 조립될 수 있도록 만들어 졌습니다.
이러한 점들은 바로 리오캠핑에서 고안해 낸 우드 3D 입체설계 시스템 때문에 가능하였는데 어떠한 부분들이 섬세하게 설계되었고, 우리가 조립할 수 있는지 그 방법은 동영상을 통해 살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IGT 테이블이란 조립형으로써 수납에 용이하면서 다양한 형태로 변형되는 캠핑테이블을 말합니다. 저는 가장 기본적인 일자형 구조의 캠핑테이블 형태를 선택하면서 보다 넓은 확장성을 필요로 하여 코너테이블을 연결하였습니다.
만약 보다 더 넓은 형태를 필요로 하시는 분들은 리오캠핑의 IGT 테이블을 추가로 구매하시거나 또는 사각테이블 등을 연결하여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리오캠핑의 IGT 테이블의 기본 다리의 모습입니다. 저는 오크컬러 제품을 선택하였기에 30cm 높이의 오크 컬러의 기본 다리가 배송되어 왔는데요. 높은 다리를 원하시는 분들은 다리 높이에 따른 40cm, 50cm 추가 구매도 가능하니 선택하여 보시길 바래요.
리오캠핑 다리는 위와 같이 조립 형태로 되어 있어 펼쳐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리오캠핑은 다리가 벌어지지 않으면서 정교하게 자립할 수 있도록 설계하였는데, 마치 전통 가구의 원리를 응용하여 만들어 냄으로써 기술과 멋을 한데 살렸습니다.
리오의 캠핑테이블의 핵심은 바로 요 부분, 다리 고정 나사에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밖에서 안으로 나사를 들이 민 후에, 안쪽에서 고정 시키는 방식으로 위와 같이 하였을 경우, 캠핑테이블은 보다 더 정교하게 결합됩니다.
나사의 홀은 처음 조립할 때에만 필요하며, 그 이후부턴 똑딱이 방식으로 꾹 누르게 되면 다리를 고정시키고, 잡아 빼게 되면 다리가 풀리는 형태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나사가 고정되고 난 후에는 상판을 슬라이드에 끼워 밀어 넣으시면 아주 정교하게 캠핑테이블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리오캠핑이 캠핑의 재미를 잘 아는 브랜드라는 점은 이러한 IGT테이블의 기술에서도 녹아 납니다. 캠핑을 모르는 브랜드 같은 경우 상판을 1개의 통 형태로 만들어 내지만, 캠핑을 아시는 분들은 다양한 형태로 변형하고 싶어 하시기에 이렇게 테이블 상판 조차 조각을 내어 제작하였습니다.
이러한 상판 구조를 좀 더 응용해 보자면 위와 같이 원버너를 끼워 사용하실 수 있는 형태가 되고 캠핑요리 조리를 하기에 최적인 키친테이블로 변형하여 사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실용성과 미니멀함을 중시하는 차박용품으로 돋보이죠.
또한 원버너가 끼워짐으로써 길이를 좀 더 차지함으로 인해 테이블 길이는 길어지게 되는데, 상판 끝 부분을 좀 더 넓혀 사용할 수 있는 구조가 됩니다.
만약 공간을 보다 더 넓게 쓰고 싶으시다면 추가 테이블을 구매하여 연결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게 바로 IGT 테이블의 가장 큰 재미이자 매력 아닐까 싶은데요. 저는 둥근형태로 깍여진 코너테이블을 선택해 보았습니다.
코너테이블은 위와 같이 본 상판을 1개 빼내고 가운데로 민 후에, 끝 부분에 코너 상판을 거치하는 형태입니다.
그럼 위와 같이 둥글면서 보다 길고 확장된 형태의 IGT 테이블로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처음에 저는 코너테이블이 이렇게 끼워지는 형태에 불과한데 과연 무게를 제대로 감당해 낼 수 있을까? 의아스러웠거든요. 그런데 무게 좀 나간다는 파워뱅크를 코너테이블 위에 위치했음에도 불구하고 휘거나 빠지는 일은 없었습니다.
리오캠핑의 코너테이블은 랜턴거치대를 추가 구매할 수 있는데요. 랜턴거치대 같은 경우 드라이버 나사 형태로 나무 상판에 조립하게 되어 있어 흔들림 적은 고정력 좋은 형태로 거치할 수 있습니다.
폴은 듀랄루민 소재이며, 고정력을 중시하는 부분은 스틸로 되어 있어 정교하게 고정될 수 있도록 합니다.
드라이버폴 하나만 캠핑테이블에 연결해 놓아도 공간을 보다 더 밝고 환하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죠. 차박 캠핑을 할때 짐을 최소화하기 위한 방법 중 하나가 될 거라 생각됩니다.
또한 리오캠핑의 랜턴거치대는 위와 같이 걸 수도 있고, 고리 형태로 끼울 수도 있는 다용도 방식이기에 활용도가 높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캠핑을 아는 브랜드이기에 어느 한 부분 놓치지 않으려 애를 쓴 흔적들이 보입니다. 캠핑 테이블 옆 라인에 홈을 두어서 시에라컵등을 걸 수 있게 해 두었더군요. 그래서 저는 하드기어 티타늄 시에라컵을 걸어 보았는데 캠핑 주방다운 멋과 실용성을 모두 갖출 수 있었습니다.
이번 리오캠핑 제품은 작품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그 수준을 최대치로 끌어 올렸습니다. 그래서 보다 더 고급스러워진 부분들이 보이는데요. 이렇게 황동 이니셜을 새겨 둠으로 인해 세련됨을 살려 내었더라고요.
캠핑을 아는 브랜드 리오캠핑에서 만든 IGT테이블!
이번 시리즈는 한층 더 고급화되었고, 멋스러워졌으며, 실용성이 가미되었습니다.
이번에 저는 단편형으로 사용하려 했지만, 조만간 추가 구입을 통해 보다 넓은 형태의 IGT 테이블로 사용해 보고자 합니다.
추천해도 될만큼 아주 잘 만든 캠핑테이블,
리오캠핑이 만드니 정말 다르네요!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