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이 오면 공허해진다 감독 유호 이시바시 출연 카라타 에리카, 이모우 하루카 개봉 2024.05.29. https://tokion.jp/2023/11/29/erika-karata-x-haruka-imou/ 対談:唐田えりか × 芋生悠 映画『朝がくるとむなしくなる』で初共演 - TOKION 映画『朝がくるとむなしくなる』で初共演をする唐田えりかと芋生悠の対談。親友の2人だからこそ伝わるそれぞれの想い。 tokion.jp 만난 지 8년, 첫 공동 출연 -두 분이 친해진 계기부터 알려주시겠어요? 카라타 에리카(이하 카라타) : 18살 때 고등학교 동창이자 카메라맨을 목표로 하는 아이가 '도쿄에서 귀여운 아이를 찍었다'고 이모우의 사진을 보여줬어요. 그래서 '귀엽다!'가 되고. 이모우 하루카(이하 이모우) : (쑥스럽게 웃음). 카라타 : 당시 공식 인스타그램을 하고 있었는데, 직접 아는 사람만 팔로우하고 있었어요. 그런데 이모우의 계정만큼은 직접 팔로우했고, 이모우가 메시지를 주고, 바로 '만나자'가 돼서 의기투합했습니다. 연예계에 들어와서 처음 생긴 친구로, 벌써 8년 정도 친구로 지냈습니다. 이모우 : 당시 카라짱은 필름 사진을 찍고 있었기 때문에, 놀이로 함께 사진을 찍거나 밥을 먹거나 목욕을 하거나 하는 사이에, 곧바로 "절친"이 되었습니다(웃음). 카라타 : 정말 많이 만났어요. 현장에서 함께 하지 않은 (동업자인) 사람과, 이렇게 짧은 기간에 ...
이동진과 씨네21, 씨네플레이의 6월 첫째주 영화 별점 & 한줄평이다. 이동진, 씨네21, 씨네플레이 순으로 정리했다. <드림 시나리오> 크리스토퍼 보글리 감독 드림 시나리오 감독 크리스토퍼 보글리 출연 니콜라스 케이지, 줄리안 니콜슨, 릴리 버드, 마이클 세라 개봉 2024.05.29. <찬란한 내일로> 난니 모레티 감독 찬란한 내일로 감독 난니 모레티 출연 난니 모레티, 마거리타 부이, 실비오 올랜도, 마티유 아말릭 개봉 2024.05.29. <원더랜드> 김태용 감독 원더랜드 감독 김태용 출연 탕웨이, 수지, 박보검, 정유미, 최우식 개봉 2024.06.05. 원더랜드는 씨네플레이 별점만 나왔다. <정욕> 키시 요시유키 감독 정욕 감독 키시 요시유키 출연 이나가키 고로, 아라가키 유이, 이소무라 하야토, 사토 칸타, 히가시노 아야카, 이와세 료 개봉 2024.05.29. <설계자> 이요섭 감독 설계자 감독 이요섭 출연 강동원, 이무생, 이미숙, 이현욱, 탕준상, 김홍파, 김신록, 이동휘, 정은채 개봉 2024.05.29. <아침이 오면 공허해진다> 유호 이시바시 감독 아침이 오면 공허해진다 감독 유호 이시바시 출연 카라타 에리카, 이모우 하루카 개봉 2024.05.29. <난 엄청 창의적인 휴머니스트 뱀파이어가 될 거야> 아리안 루이 세즈 감독 <창가의 토토> 야쿠와 신노스케 감독 창가의 토토 감독 야쿠와 신노스케 출연 오노 리리...
아침이 오면 공허해진다 감독 유호 이시바시 출연 카라타 에리카, 이모우 하루카 개봉 2024.05.29. 히가시데 마사히로와 불륜 스캔들로 자취를 감췄던 카라타 에리카의 복귀작이다. 사실 복귀 후 네 번째 작품이지만 그동안 활동중단하고 두문불출했던 카라타 에리카의 현실 모습에 캐릭터를 겹쳐쓴 작품이란 점에서 진정 새로 출발하는 작품이라 할 수 있겠다. 대단한 사건이 일어나지 않는 잔잔한 영화다. 요즘 일본 사회에 많은, 드라마 주인공으로도 자주 보이는 직장에서 좌절을 겪고 프리터 생활을 하는 20대 여성 이이즈카 노조미(카라타 에리카)가 주인공이다. 노조미는 편의점에서 조용히 아르바이트를 한다. 별 달리 의욕도 없고, 친구도 없다. 조용히 편의점과 집을 오간다. 점장이 대타를 부탁하면 군말 없이 대타를 뛰고 싫은 내색 한번 보이지 않는다. 동료들이 말을 걸어도 주로 듣는 쪽이다. 진상 손님(aka 개저씨)이 괴롭혀서 상처 받지만 일은 계속된다. 그러던 어느날 중학교 때 딱히 친하지는 않았던 친구 오토모 카나코(이모우 하루카)와 편의점에서 마주친다. 서로 알아는 보았지만 따로 아는 척하지는 않았다. 하지만 다음에 카나코가 와서 말을 걸고 둘은 급격히 가까워진다. 볼링도 치러 가고, 술도 마시고, 마음에 두고 있는 남자 얘기도 하고. 꽉 닫혀 있던 노조미는 조금씩 세상에 문을 연다. 그러면서 카나코의 집에 가서 하룻밤 묵는다. 여기서 노...
신 가면라이더 감독 안노 히데아키 출연 이케마츠 소스케, 하마베 미나미, 에모토 타스쿠, 사이토 타쿠미, 다케노우치 유타카, 모리야마 미라이 개봉 2024.04.03. https://lp.p.pia.jp/article/news/272087/index.html?detail=true 庵野秀明がファンからの質問に直接回答 映画『シン・仮面ライダー』特別解説付き上映会を開催 映画『シン・仮面ライダー』で脚本・監督を務めた庵野秀明による特別解説付き上映会が、4月29日(土・祝) に新宿バルト9で開催された。“原点”をリスペクトしつつ生まれた、新たなオリジナル作品『... lp.p.pia.jp 신 가면 라이더 특별 상영회 팬 Q&A 날짜: 2023년 4월 29일 참석자: 이치카와 미카코(미도리카와 히로시 아내 역), 안노 히데아키(감독) 질문: (루리코가 극중에서 말하는) 그런데 "하지만 그렇겐 안 되고"(ところがぎっちょん)가 뭐예요? 안노 히데아키: 쇼와 시대의 개그입니다. 설정상 루리코는 아버지와 오빠 이치로하고밖에 대화하지 않기 때문에 아버지가 말하는 것을 흉내내는 겁니다. 그리고 하마베 미나미 씨가 이 대사를 하면 귀여울 것 같았어요. 질문: 다양한 포스터 중 가면라이더 마스크가 올라간 포스터를 좋아합니다. 저건 어느 가면 라이더인가요? 안노 히데아키: 대량 발생형 상변이 메뚜기 오그입니다. 마스크를 올린 이유는 이시노모리 선생님이 그린 '가면업' 그림이 인상적이었기...
이동진 / 씨네21 4월 1주 영화 별점과 한줄평 이동진은 지난주 쉬어갔기 때문에 지난주 개봉한 영화들도 섞여 있다. 악은 존재하지 않는다(악존않) 悪は存在しない 댓글부대 로봇 드림 Robot Dreams 조용한 이주 Stille liv 세월: 라이프 고즈 온 루팡 3세: 칼리오스트로의 성 ルパン三世 カリオストロの城 이동진 한줄평 없이 평점만 매김 청춘 스케치 Reality Bites 나이트 스윔 Night Swim 1980 래빗 스쿨 2: 부활절 대소동 Die Häschenschule - Der große Eierklau 드림쏭3 Rock Dog 3 Battle the Beat 잠행 고질라 X 콩: 뉴엠파이어 이동진 왓챠 https://pedia.watcha.com/ko-KR/users/DgwxAeQYNxrMj 왓챠피디아 - 이동진 평론가 영화평론가 이동진입니다 / 1980년 이전 영화는 별점을 매기지 않습니다 / 가장 낮은 별점은 한개입니다 pedia.watcha.com 씨네21 리뷰 http://m.cine21.com/news/lists/?s=3 씨네21 리뷰 더보기 SNS에서도 영화소식은 씨네21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튜브 COPYRIGHT©CINE21 ALL RIGHTS RESERVED m.cine21.com #이동진한줄평 #이동진 #씨네21#이동진별점 #악은존재하지않는다 #조용한이주 #로봇드림 #댓글부대 #루팡3세 ...
악은 존재하지 않는다 감독 하마구치 류스케 출연 오미카 히토시, 니시카와 료, 코사카 류지, 시부타니 아야카 개봉 2024.03.27. https://eiga.com/news/20230929/9/ 【インタビュー】濱口竜介監督が明かす、特異な成り立ちの「悪は存在しない」に込めた真意 : 映画ニュース - 映画.com 今年のヴェネチア国際映画祭で審査員グランプリを受賞した濱口竜介の「悪は存在しない」。前作「ドライブ・マイ・カー」で組んだ音楽家、石橋英子から依頼を受け、当初彼女のライブ・パフォーマンス用の映像としてスタートした企画が、結果的に本作とライブ・ eiga.com <악은 존재하지 않는다>는 자연에 가까이 살고 있는 부녀의 작은 마을에 갑작스레 글램핑장 건설을 위한 사람들이 찾아오면서 시작하는 이야기로, <드라이브 마이 카>의 음악 감독이었던 이시바시 에이코가 라이브 퍼포먼스용 영상을 하마구치 류스케 감독에게 의뢰한 것을 계기로 탄생한 영화다. ‘드라이브 마이 카’로 칸영화제 각본상, 아카데미시상식 국제장편영화상을, ‘우연과 상상’으로 베를린국제영화제에서 심사위원대상을 수상했던 하마구치 류스케는 ‘악은 존재하지 않는다’로 제80회 베니스국제영화제에서 심사위원대상을 품에 안으며 세계 4대 영화제에서 모두 수상한 감독이 됐다. <악은 존재하지 않는다> 감독 하마구치 류스케의 영화에 관한 생각을 볼 수 있는 에이가닷컴과의 인터뷰다. 본 작품은 원래 이시바시 에이코 씨로부터...
https://deadline.com/2022/05/broker-film-review-hirokazu-kore-eda-cannes-1235033569/ Cannes Review: Hirokazu Kore-Eda’s ‘Broker’ Esteemed Japanese director Hirokazu Kore-eda walks a fine line between keen social observation and overt sentimental emotionalism in Cannes competition title Broker. Winner of the Palme d’Or in 201… deadline.com 데드라인의 토드 맥카시 존중받는 일본 영화 감독 고레에다 히로카즈는 칸 경쟁 부문에 출전한 영화 브로커에서 예민한 사회적 관찰과 노골적인 감성주의 사이의 가는 선을 걷는다. 2018년 어떤 가족으로 황금종려상을 받고 그 5년 전에 그렇게 아버지가 된다로 심사위원상을 받은 작가-감독은 다시 한번 제대로 살아가려고 노력하는 사람들에 대한 뛰어난 공감을 보여준다. 그들의 곤궁을 가능한 모든 측면에서 살펴 보고, 궁극적으로 그들을 올바른 일을 할 수 있는 위치로 이끈다. 이 영화의 스토리텔링 측면에서 살짝 느슨한 측면이 있다. 살짝 영화를 타이트하게 만들었더라면 나았을 수 있다는 생각이 들지만 그래도 따뜻한 영화고, 종종 어려운 곤궁을 헤쳐나...
여기는 아미코 감독 모리 유스케 출연 미등록 개봉 2024.02.28. (스포일러가 있습니다) 주의가 산만한 아이 아미코는 가족에게 버림받습니다. 그래도 괜찮습니다. 아미코의 친어머니는 없습니다. 나중에 아미코가 하는 말로 미루어볼 때 어머니와 아버지가 이혼하고 아버지가 아이들을 키우는 걸로 짐작됩니다(공식 설정은 아니지만 작곡가 아오바 이치코는 엄마가 죽어서 아버지가 재혼한 걸로 상상했고, 감독도 그 생각을 받아들인 부분이 있습니다). 친어머니가 아닌 양어머니는 아미코를 썩 마음에 들어하지 않습니다. 처음에는 노력했을지도 모릅니다. 어쨌든 영화 시작 시점에서부터는 눈에 띄게 차갑게 아미코를 대합니다. 아빠도 아미코의 악의 없는 실수로 가정이 완전 파탄난 이후로는 아미코에 응답하지 않습니다. 아미코의 양어머니는 아미코의 동생을 유산합니다. 아미코는 양어머니의 생일 선물이라고 동생의 묘를 만드는데 이를 보고 양어머니의 애써 참아왔던 슬픔이 폭발해 거의 폐인이 됩니다. 풍비박산난 가정에서 아미코의 오빠 코타는 아예 불량 청소년의 길로 들어섭니다. 아버지는 아내를 폐인으로 만든 아미코를 더 이상 견디지 못하고 이사를 간다고 거짓말하고 아미코를 할머니 집으로 보내려고 합니다. 모두가 아미코를 없는 사람 취급합니다. 사실 다들 아미코를 두들겨 패고 싶지만 아미코의 오빠 코타가 불량 청소년으로 이름을 날리고 있기 때문에 아무도 건드리지 못하고 ...
https://youtu.be/i5p-e88I_cA?si=hzNtZI3lxezlVYWC 5월 29일에 있었던 칸 각본상 수상 후 귀국 기자회견 - MC: 막 돌아온 감독님부터 인사 부탁드립니다.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이하 고레에다): 2시간 정도 전으로 하네다에 도착한 지 얼마 되지 않았는데, 이 작품에 있어서 정말 훌륭한 평가를 받았다고 생각합니다. 이 각본상 방패를 제가 운반한 것은 아니지만, 무사히 사카모토 씨에게 전달할 수 있어서 조금 안심이 됩니다. 오늘 감사합니다. 늦은 시간에 죄송합니다. MC: 한발 앞서 귀국하셨습니다. 이번에 훌륭하게 수상하신 사카모토 유지 씨도 인사 부탁드립니다. 사카모토 유지(이하 사카모토): 안녕하세요, 각본가 사카모토 유지입니다. 오늘 와주셔서 감사합니다. 이런 자리에 나오는 건 처음이라 많이 긴장되지만 잘 부탁드립니다. 질문자: 이번 수상 축하드립니다. 수상하시고 트로피를 지금 막 받으셨는데 그 트로피의 무게나, 실감 같은 건 어떠세요? 사카모토: 실감은 솔직히 별로 없습니다. 아직은. 수상 소식을 처음 들었을 때 자고 있었기 때문에, 첫 번째 소식을 듣는 순간, 우선 처음에 아직 꿈을 꾸고 있나 생각했습니다. 그 후에도 아직 꿈이 계속되고 있는 것 같고, 지금도 꿈속에 있는 것 같은 그런 생각이 듭니다. 단지 이 무게 자체가 역시 이 작품의 책임감이라고 느끼기 때문에, 저 자신, 손에도 등...
괴물 감독 고레에다 히로카즈 출연 안도 사쿠라, 나가야마 에이타, 쿠로카와 소야, 히이라기 히나타, 타카하타 미츠키, 카쿠타 아키히로, 나카무라 시도, 다나카 유코 개봉 2023.11.29. https://moviewalker.jp/news/article/1141797/ 是枝裕和監督と坂元裕二の特別講義をフルボリュームでレポート。『怪物』が生まれた経緯から脚本の構造、解釈までを語り尽くす|最新の映画ニュースならMOVIE WALKER PRESS 6月10日に早稲田大学で開講された「マスターズ・オブ・シネマ」に、第76回カンヌ国際映画祭で脚本賞と「クィア・パルム賞」に輝いた『怪物』(公開中)の是枝裕和監督と脚本家の坂元裕二が登壇。講義に出席した約350名の学生を前に、本作が生まれた... moviewalker.jp ** 후반부 스포일러에 주의해주세요 사카모토 유지(이하 사카모토): 2018년에 도호(東宝)의 가와무라 겐지 씨와 야마다 겐지 씨로부터 영화 개발을 하자는 말을 들은 것이 시작이었습니다. 이 말을 하면 가와무라 씨는 “아니다”라고 말씀하시는데 “사카모토 씨는 연속극 각본가니까 그 장점을 보여 달라”는 말씀을 들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방문해 있던 가와무라 프로듀서가 「45분 정도의 길이로 완성해, 3편을 이으면 어떤 영화가 될까 하는 이야기를 했습니다」라고 보충했다.) 사카모토 : 제가 영화 일도 조금 하고 있습니다만, 기본은 연속극의 각본가입니다. 연속극에는 다음...
괴물 감독 고레에다 히로카즈 출연 안도 사쿠라, 나가야마 에이타, 쿠로카와 소야, 히이라기 히나타, 타카하타 미츠키, 카쿠타 아키히로, 나카무라 시도, 다나카 유코 개봉 2023.11.29.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 사카모토 유지 각본, 사카모토 류이치 음악의 '괴물' 평점이 나왔다. 또 한 편의 명작이라는 평이다. 로튼토마토에서는 86개 리뷰에서 97%가 프레시를 선택했다. 전체 평론가는 86명 중 83명이 프레시를 주고, 평균 10점 만점 중 7.9점을 매겼다. 탑평론가는 24명 모두 프레시를 선택하고, 평균 7.7점을 줬다. 메타크리틱에서는 28명의 평론가가 100점 만점 중 평균 82점을 줬다. 역시 고레에다 히로카즈는 일본에서 작업해야 하나 보다. IMDB 유저들은 10점 만점 중 평균 8.1점을 줬다. #고레에다히로카즈 #괴물 #사카모토유지 #안도사쿠라 #사카모토류이치
괴물 감독 고레에다 히로카즈 출연 안도 사쿠라, 나가야마 에이타, 쿠로카와 소야, 히이라기 히나타, 타카하타 미츠키, 카쿠타 아키히로, 나카무라 시도, 다나카 유코 개봉 2023.11.29. (스포일러 있음) 좋아하는 현대 영화 감독을 꼽자면 단연 고레에다 히로카즈고, 좋아하는 드라마 작가를 꼽자면 단연 사카모토 유지다. 그 둘이 만난다고 하니 기대를 하지 않을 수 없었다. 1+1이 때로는 0.5가 되는 경우도 있다. 오히려 그런 경우가 다반사다. 하지만 이번엔 또 한 편의 명작이 탄생했다. 영화는 같은 시간의 흐름을 세 명의 시선으로 보여준다. 세 명이 보는 풍경은 다르다. 하지만 라쇼몽 같은 단 하나의 진실은 알 수 없는 현상학적 부분적 진실에 관한 영화는 아니다. 순차적으로 첫 번째 시선이 반박되고, 두 번째 시선이 반박되고, 세 번째 진실이 드러난다. 이 영화는 어떤 '사건'에 관한 것이 아니라 '아이'에 관한 것이기 때문이다. 시선이 변할 때마다 영화의 주제도 변하고, 괴물도 변한다. 첫 번째는 아이를 괴롭히는 부패한 선생과 학교 관료제에 대한 고발이다. 시선의 주인공은 초등학교 5학년 아들을 둔 싱글맘 사오리다. 그는 이상 행동을 보이는 아들 미나토에 대한 진실을 추적한다. 아들은 신발을 잃어버리고, 긴 머리를 자르고, 다쳐서 들어오는 등 이상 행동을 보인다. 엄마의 추궁 끝에 아들은 담임인 호리 선생이 자신을 괴롭힌다고 ...
오키쿠와 세계 감독 사카모토 준지 출연 쿠로키 하루, 이케마츠 소스케, 칸 이치로, 마키 쿠로도, 사토 코이치, 이시바시 렌지 개봉 2024.02.21. 아트나인에서 열린 시사회를 통해 관람했다. 시사회 전에 사카모토 준지 감독이 나와서 순환경제에 대해 얘기했다. 그래서 이게 '순환경'제인가? 친환경 영화인가? 하는 생각이 들었는데 '순환' 경제였다. 감독의 말 그대로 세계의 순환에 관한 영화다. 우리가 먹는 것은 분변으로 나오고, 그게 다시 거름이 돼 식물의 생장을 돕고, 그렇게 자란 식물을 다시 인간이 먹으며 돌고 돈다. 거기서 분변 장수라는 직업이 생긴다. 도시 지역에서 똥을 받아다가 농사 짓는 곳에 거름으로 팔고 돈을 받는다. 이들은 분변과 마찬가지로 밑바닥의 밑바닥, 하층민들 사이에서도 하층민이다. 일본에서만 있었던 직업은 아니고 다른 나라에서도 발견된다. 19세기 에도시대를 배경으로 몰락한 무사 집안의 여성 오키쿠와 똥장수들이 만나면서 벌어지는 일상의 이야기가 영화의 주내용이다. 이런 세상에서 분변장수와 밑바닥이라 간주되던 삶을 재조명하며 순환하는 세계를 배울 것을 권한니다. 귀한 무사의 딸이 분변 장수의 아내가 되듯, 천한 분변장수가 글을 배우듯. 높고 낮은 것이 아닌 서로가 순환하는 "저쪽으로 갔다가 이쪽으로 오는" 세계를 그려낸다. 이 당시에는 오늘날과 같은 세계에 대한 뚜렷한 개념이 없었다. 막연히 마을, 도시 너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