듄: 파트2 정보 출연진 개봉일 듄2 SF 영화 추천
2024년 2월 개봉 예정 영화 <듄: 파트2>의 3차 예고편이 공개되었습니다.
3차 예고편이라는 표현 자체가 조금 낯선 게 굉장히 오랜만에 들어보는 것 같은데요. 듄 같은 대작은 예고편이 많이 나오면 나올수록 좋죠. 워낙 러닝타임 자체가 길다 보니 세 번째 예고편이지만 대부분 다 처음 보는 영상들입니다.
얼마 전에는 듄 파트2의 개봉을 앞두고 드니 빌뇌브 감독이 내한해 한국 팬들을 만나기도 했는데요. 1편이 개봉했을 당시에 163만 관객을 동원하여 스코어만 보면 흥행에 엄청나게 성공한 것은 아니지만,
2021년 이후에도 꾸준히 재개봉할 정도로 듄친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죠. 1편은 장엄한 SF 대작의 느낌은 무척 좋았으나 볼거리가 아쉬운 개인적인 감상이었는데요. 1편에서 스토리를 전개해 놓은 덕분에 2편에서는 본격적으로 많은 것들을 보여줄 것 같습니다.
듄: 파트2 3차 예고편
듄: 파트2 줄거리
<듄: 파트2>는 1편에서 가문 사람들을 대부분 잃은 주인공 폴 아트레이데스가 프레멘을 규합하는 리더가 되어 원수인 하코넨에게 복수하는 신화적인 여정을 관객들에게 들려줄 예정입니다.
예언의 주인공인 폴 아트레이데스는 선명하지 않은 단편적인 조각들로 이루어진 악몽들을 꾸고 있는데요.
드니 빌뇌브 감독은 2편에서 폴과 챠니의 러브 스토리가 중요하게 다뤄질 것이라고 이야기했는데, 예고편만 봐도 두 사람이 언제 이렇게 가까워진 건가 생각이 들 정도로 진한 관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폴 아트레이데스가 살아남았으니 여전히 예언자의 목숨을 노리는 자들이 건재한데요.
명배우 크리스토퍼 월켄이 연기하게 된 코리노 가문의 수장인 황제 샤담 4세와 하코넨 가문의 페이드 로타가 폴의 목숨을 노리고 있습니다.
폴은 미래를 볼 수 있는 능력을 갖고 있는데, 수많은 미래에서 적이 승리를 가져간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좋지 않은 미래 속에도 폴과 동료들이 돌파할 수 있는 아주 좁은 길이 보인다고 합니다. 마치 어벤져스 인피니티 워, 엔드게임에서 타노스를 상대로 인류가 승리할 단 한 가지 미래를 봤던 닥터 스트레인지 같죠.
폴이 봤다는 승리의 미래는 아마 현실이 되지 않을까 싶은데요.
모래 벌레를 타고 몰려드는 프레멘을 보고 겁에 질려 달아나는 하코넨 군사들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보기만 해도 숨이 턱 막힐 것 같은 사막을 배경으로 그야말로 장관을 보여주는 이번 예고편인데요.
예고 영상만 봐도 이렇게 비주얼이 대단한데 극장에서 보면 어떨지 벌써부터 설레네요. 아이맥스 예매 전쟁 예약이네요.
듄: 파트2 출연진
<듄> 시리즈는 다 적기도 힘들 정도로 초호화 멀티캐스팅을 자랑하는 SF 영화인데요.
티모시 샬라메, 젠데이아, 레베카 퍼거슨, 조쉬 브롤린 등 전편에서 살아남은 배우들은 모두 속편으로 복귀했고 새롭게 레아 세이두, 크리스토퍼 월켄, 오스틴 버틀러, 플로렌스 퓨가 합류했죠.
티모시 샬라메가 연기하는 주인공 폴 아트레이데스입니다.
<웡카>와 <듄: 파트2>까지. 개봉 예정 영화 라인업이 엄청난 티모시 샬라메입니다.
폴의 연인이자 프레멘인 챠니 카인즈 역의 젠데이아입니다.
스파이더맨, 듄, 유포리아 시리즈 등. 티모시 샬라메 못지않게 엄청난 커리어를 쌓고 있는 젠데이아입니다.
레베카 퍼거슨이 연기하는 레이디 제시카입니다.
하비에르 바르뎀이 연기하는 스틸가입니다.
조쉬 브롤린이 연기하는 거니 할렉입니다.
데이브 바티스타가 맡은 글로수 라반을 상대로 복수를 꿈꾸는 아트레이데스 가문의 워마스터입니다.
<엘비스>를 통해 크게 주목받은 오스틴 버틀러는 하코넨 가문의 유력 후계자인 페이드 로타 하코넨으로 합류했습니다.
플로렌스 퓨가 연기하는 이룰란 공주인데요.
크리스토퍼 월켄이 맡은 코리노 가문의 황제 샤담 4세의 딸이 바로 이룰란 공주입니다.
듄: 파트2 개봉일
개봉일이 미뤄진 게 더욱 야속하게 느껴질 정도로 극강의 비주얼을 뽐내는 듄 파트2의 3차 예고편인데요.
드니 빌뇌브 감독에 따르면 1편보다 훨씬 더 좋은 2편이 나왔다고 하니 기대를 하지 않을 수 없죠. 여기에 듄의 메시아를 기반으로 하는 듄3도 열심히 각본 작업을 진행 중이라고 하니 전편만큼의 성공만 거둔다면 큰 이변 없이 트릴로지가 완성될 것 같습니다.
SF 영화 추천 <듄: 파트2>는 북미 기준으로 오는 2024년 3월 1일에 개봉할 예정인데요.
국내에서는 그보다 약간 빠르게 2월 중에 개봉한다고 합니다. 듣기로는 러닝타임이 166분, 2시간 46분이 될 것이라고 하는데요. 짧지 않았던 1편도 시간이 어떻게 지나간 지도 모를 정도로 푹 빠져들어 감상했는데 그보다 조금 더 길다니 무척 반갑습니다.
이미지 출처: IMDB, 예고편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