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BMW 다 찢어버림~" 제네시스 GV70 페이스리프트 지리는 판매량 이유는?

프로필

2024. 11. 7. 15:30

이웃추가

10월 판매량 3,950대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고 있는 GENESIS 모델 제네시스 GV70 페이스리프트가 2024년 10월에도 정말 많이 팔렸습니다. 3,950대가 팔렸습니다. 3,951대가 팔린 G80과 더불어 브랜드를 지탱하는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데요. 소비자들의 만족도 역시 최상이라는 이야기가 있을 정도로 좋은 상품성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이 차량이 나옴으로 하여 BMW X3와 벤츠 GLC는 아마 숨이 막히는 경험을 하고 있지 않을까 싶네요. (10월 한달 간 X3는 271대, GLC는 771대가 팔렸습니다. 수입차는 워낙 프로모션 따라 판매량이 왔다갔다 하니까 참고만 해주세요.)

제네시스 GV70 페이스리프트는 브랜드의 작명 관련 설명에 따르면 80을 기준으로 낮은 이름을 갖고 있기 때문에 우아함과 역동성 중 역동성 쪽에 초점을 맞춘 외관 디자인이 들어갔어야 하는데요. 해당 모델은 그보다는 좀 더 우아하고 유려한 스타일의 외관을 갖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MLA 큐브램프가 들어간 두 줄의 헤드램프와 이중 메시 G매트릭스 패턴 등 부분변경 전에 비해 좀 더 다채로운 느낌의 요소들이 적용되었으며, 와이드한 범퍼를 장착하여 안정감을 높이는 등 보다 완성도 있는 전면부 디자인을 선보였으며, 역동적인 스타일의 새로운 휠이 장착되었습니다. 또한 후면부에서는 후방 방향 지시등의 위치를 테일램프 쪽으로 옮겨 시인성과 고급스러움을 높였습니다.

제네시스 GV70 페이스리프트 실내는 27인치 와이드 OLED 디스플레이 장착, 심리스 디자인이 적용된 센터패시아 등 변경 전 대비 하이테크적인 감성이 많이 보강되었으며 여전히 고급스러운 분위기의 인테리어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대중 브랜드의 전륜구동 중형 SUV에 비하면 공간이 다소 부족하게 느껴질 수 있겠으나 4인 가족이 패밀리카로 충분히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은 제공하고 있다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해당 모델은 2.5리터 가솔린 터보, 3.5리터 가솔린 트윈터보 등 두 종의 내연기관 라인업과 전동차 라인업이 운영되고 있는데요. 세 가지 라인업 모두 평가가 좋습니다. 일각에서는 오히려 GV80보다 더 좋다는 이야기까지 나오더라고요. 각 라인업의 파워 등에 대해서는 아래 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엔진

2.5리터 가솔린 터보

3.5리터 가솔린 트윈 터보

일렉트릭

미션

자동8단미션

-

최고출력/최대토크

304마력 / 43kgf.m

380마력 / 54kgf.m

429마력 / 71.4kgf.m

복합연비

10.2km/L

8.9km/L

완충 시 주행가능거리 423km


비싸도 잘 팔린다.

제네시스 GV70 페이스리프트는 작년에 비해 440만원 정도가 올랐죠.(연식변경으로 100, 부분변경으로 340) 게다가 옵션 선택 비용도 상당한 가격 인상이 있었습니다. 기본가격 범위가 5,380만원~6,230만원인데 옵션까지 포함하면 독일 프리미엄 중형 SUV들에 비해 가격경쟁력이 좋다고 말씀드리기 어려울 정도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10월에도 증명한 것처럼 경쟁 모델을 압살한다고 표현해도 좋을 정도로 잘 팔리고 있죠.

이유는 역시 좋은 상품성을 첫번째로 들 수 있겠는데요. 일단 차가 좋으니 잘 팔린다고 봐야 할 것 같습니다. 또한 비싸긴 하더라도 아직 8천만원을 넘는 수준은 아니라서 그래도 구입 가능한 정도의 가격을 갖고 있어 신차 구입이 많이 이루어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리세일 가치를 고려하면 결국 최종적으로 지출해야 할 비용은 변경 전과 크게 다르지 않다는 점도 잘 팔리는 이유 중 하나라고 생각하고요. 아울러 국산차이기 때문에 정비에 대한 부담이 상대적으로 적다는 것도 높은 판매량에 기여하는 이유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과연 제네시스 GV70 페이스리프트가 최종적으로 어떤 결과를 보여주게 될지 귀추가 주목되네요. 이와 관련하여 여러분들의 생각을 댓글로 남겨 주시기 바라며,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