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케치업 렌더링] 재미있는 키즈카페 슬라이딩 볼 인테리어 1. Modeling Tool : 스케치업(SketchUp) 2. Rendering Tool : 브이레이(Vray) + 블로그 보정(Clear 30%) 3. Rendering Time : 각 15분 정도 (원본 2000Px 기준, 16:9) 4. 교육 진행 : 스케치업 + 실무 매핑 + 건축 모델링 및 렌더링 + 필수 루비 (블로그 공지 참고) 안녕하세요. 스케치업 블로거 용이입니다. 오늘은 키즈카페 놀이공간을 하나 꾸며보았습니다. 2023년 토끼해를 맞이해서 토끼 있는 소스파일을 찾아서 기존 공간 모델은 수정 없이 컬러 위주로 고민해서 렌더링한 결과물입니다. 흑토끼가 너무 무섭게 나와서... 밝은 흰토끼로 변경하였구요.^^: 굳이 의미 부여하자면 올해는 누구에게나 반전있는, 역전하는 한 해가 되었으면 합니다! 전반적으로 컬러는 연두연두한 느낌을 주고자 자연 컬러에 가까운 파스텔톤 팔레트를 골라서 사용해 보았습니다. 토끼는 화이트구요ㅎ 공간에 놀이 기구가 메인이므로 눈에 잘 띄도록 버섯 지붕은 좀 더 밝은 톤을 사용하여 시각적으로 살짝 더 돋보이게 조정하였습니다. 버섯 조형 아랫부분이 어두워서 조명이 될 수 있도록 하단부에 은은하고 연한 노란 톤의 조명(LED 아크릴)을 사용하였구요. 천정 부분은 숲속 아래 느낌을 좀 더 표현하고자 노출 천정 가까이에 프린솔 조명을 설치하였습...
크리스탈 유리 패턴 적용 아쿠아 유리 패턴 적용 [스케치업 렌더링] 유럽 스타일 깔끔한 주방 인테리어 1. Modeling Tool : 스케치업(SketchUp) 2. Rendering Tool : 브이레이(Vray) 3. Rendering Time : 각 10분 정도 (원본 2000Px 기준, 16:9) 4. 교육 진행 : 스케치업 + 실무 매핑 + 건축 모델링 및 렌더링 + 필수 루비 (블로그 공지 참고) 안녕하세요. 스케치업 블로거 용이입니다. 오늘은 유럽 스타일의 오픈 주방을 하나 렌더링 하였습니다. 기존 모델에서 몇 가지 배치와 색감을 수정하여 완성하였구요. 전체적인 화이트 컬러와 잘 어울리는 블루톤의 포인트 컬러가 매력적인 주방인 것 같습니다.^^ 포인트가 더 두드러지도록 바닥과 벽면은 깔끔한 유광 화이트 타일을 사용하였구요. 곳곳에 제가 좋아하는 장식 몇 가지 추가해 보았습니다. 가구에 적용된 포인트 컬러는 (HSB 198/33/62) 입니다. 공부하시는 분들께서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의자 마감은 펄이 들어간 메탈릭 소재를 사용하였는데요. 브이레이를 사용하시는 분들께서는 CarPaint 소재를 적용하시면 쉽게 연출하실 수 있으세요. 가까이서 보면 정말 예쁜데 전체 샷에서는 잘 보이지 않습니다.ㅠ (렌더링 원본 이미지는 홈페이지를 참고해 주세요!) 아래 추가 이미지는 앤티크 한 폴딩도어에 여러 가지 유리 마감을 적용해 보...
스틸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 크기로 보실 수 있으세요! [스케치업 렌더링] 오피스 공간 인테리어디자인 1. Modeling Tool : 스케치업(SketchUp) 2. Rendering Tool : 엔스케이프(Enscape) 3. Rendering Time : 영상 각 클립별 1분 내외 (원본 4k 기준, 16:9) 4. 실무교육 진행 : 스케치업 + 실무 매핑 + 건축 모델링 및 엔스케이프 렌더링 + 필수 루비 ★★★★ 안녕하세요. 스케치업 블로거 용이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영상 하나를 만들어서 공유하게 되었습니다!^^ 외주작업이 아닌 개인적으로 간혹 제작하는 건 오랜만이네요. 아무래도 영상 렌더링은 일반 이미지 렌더링보다 집중과 시간이 많이 소요되기 때문에 바쁜 일상 속에서 손이 잘 안 가는데 앞으로 좋은 작품들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잠시 감상하고 가실께요!^^ 4k 해상도로 4k 지원 모니터로 보시면 조금 더 선명한 영상을 보실 수 있으세요! 오늘 렌더링 한 공간은 '비 오는 어느 날의 오피스 사무공간'이구요. 오크톤의 우드와 블랙, 그리고 그레이 톤의 카펫이 어울리는 인테리어 공간이세요. :) 브랜드 조명과 가구, 액자 등을 사용하였으며 다소 느린 템포로 차분한 분위기로 연출하였습니다. 사실 기존 모델에 제가 좋아하는 컴포넌트 위주의 소스들을 그대로 많이 넣었습니다. 항상 새로움을 찾는다고 생각하지만 디자인은 다 돌고...
이미지를 클릭하면 약간 더 크게 보실 수 있으세요. 원본 사이즈는 홈페이지를 이용해 주세요! [스케치업 렌더링] 아기자기한 자녀방 놀이방 꾸미기 (자녀방 인테리어디자인) 1. Modeling Tool : 스케치업(SketchUp) 2. Rendering Tool : 브이레이(Vray) + Ps(비네팅) + 블로그 보정(Clear) 3. Rendering Time : 각 25분 정도 (원본 2000Px 기준, 16:9) 4. 교육 진행 : 스케치업 + 실무 매핑 + 건축 모델링 및 렌더링 + 필수 루비 (블로그 공지 참고) 안녕하세요. 스케치업 블로거 용이입니다. 오늘은 2층 침대가 들어간 자녀방 공간을 하나 렌더링 해보았습니다! 스케치업 기본 모델을 전반적으로 활용하였구요. 자녀방과 놀이방을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꾸며진 공간이세요. 채광이 좋은 창가 쪽에는 공부할 수 있는 책상이 위치하고 그 뒤로 2층 침대가 들어가 있습니다. 군데군데 놀이를 겸할 수 있도록 미끄럼틀과 클라이밍 공간이 아기자기하게 마련되어 있구요. 앞쪽 나머지 공간에서는 장난감을 가지고 놀 수 있도록 넓게 공간이 확보되어 있습니다! 바닥재는 따뜻한 기본 우드톤을 사용하였는데 몇 가지 만져보다가 마땅한 게 없어서 무난한 오크톤으로 마무리하였고요. 벽면의 포인트 컬러는 너무 과하지 않은 파스텔톤 컬러(R: 226, G: 209, B:199)를 사용하였습니다. 웜그레이톤...
[스케치업 렌더링] 드레스룸 인테리어디자인 1. Modeling Tool : 스케치업(SketchUp) 2. Rendering Tool : 브이레이(Vray) + LUT 적용 + Ps(비네팅) 3. Rendering Time : 각 11분 정도 (원본 2000Px 기준, 16:9) 4. 교육 진행 : 스케치업 + 실무 매핑 + 건축 모델링 및 렌더링 + 필수 루비 (블로그 공지 참고) 안녕하세요. 스케치업 블로거 용이입니다. 오늘은 두 가지 컬러의 드레스룸을 렌더링 해보았습니다! 타입은 동일하구요. 마감재만 변경하여 화사하고 라이트한 콘셉 하나와 다크하고 약간 무게감 있는 컨셉으로 준비해 보았습니다. 라이트 타입의 경우 투명 유리와 연한 로즈금속 톤과 함께 연출하였구요. 전반적으로 4000k 조명을 사용하였습니다. 천정도 밝고 가구는 웜 그레이 톤이어서 바닥은 무게감 있게 베이지 톤을 선택하였습니다! 다크 타입은 브론즈 유리와 흑니켈 느낌의 금속을 함께 사용하였습니다. 조명은 비교를 위해서 동일하게 4000k를 사용하였구요. 가구는 기존 타입보다 더 그레이 톤으로 바닥까지 어두우면 칙칙한 느낌이 강하여 브라운 톤 정도로 마감하였습니다. 화장대를 감싸고 있는 우드는 호두나무 톤을 사용하여 전반적으로 무게감이 느껴지는 공간으로 렌더링 해보았습니다! 렌더링에서 유리 컬러는 모델링 하는 유리 두께와 설정에 따라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또 특...
원본 사이즈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어요! [스케치업 렌더링] 아이들에게 꿈을 주는 공간 인테리어 투시도 1. Modeling Tool : 스케치업(SketchUp) 2. Rendering Tool : 브이레이(Vray) + LUT 적용 + 포토샵 보정 3. Rendering Time : 각 35분 정도 (원본 2000Px 기준, 16:9) 4. 교육 진행 : 스케치업 + 실무 매핑 + 건축 모델링 및 렌더링 + 필수 루비 (블로그 공지 참고) 안녕하세요. 스케치업 블로거 용이입니다. 오늘은 아이들이 좋아할 만한 공간을 찾아서 렌더링 해본 이미지를 소개합니다.^^ 며칠 전부터 만져보고 싶었는데 일정 때문에 도저히 시간이 안 나서 황금 같은 연휴 기간에 작업하여 올려봅니다. 실내공간이지만 자유롭게 미끄럼틀도 타고 책도 보고 아이들끼리 게임도 즐길 수 있는 휴게공간이세요!ㅎㅎ 은은한 파스텔톤의 바닥 카펫과 어울리는 그러데이션 패턴, 화이트 템바 보드 벽체의 깔끔한 이미지, 그리고 천정의 화려함이 어우러지는 곳입니다. 천정 부분은 기본적으로 미러 소재를 사용하였는데요. 아이들의 시각적인 자극을 더하고 호기심과 상상력을 더해줄 수 있도록 Water Ripple 효과가 가미된 메탈릭 소재를 사용하였습니다. 컬러도 시원한 블루톤으로 마감하였는데 바닥 카펫과 함께 반사되어 잘 어우러진 모습이 제가 의도한 대로 잘 연출된 것 같습니다. 금속 ...
이미지를 클릭하면 약간 더 큰 사이즈로 보실 수 있으세요. (원본은 홈페이지 참고해주세요.) [스케치업 렌더링] 마음까지 건강해지는 필라테스 인테리어투시도 1. Modeling Tool : 스케치업(SketchUp) 2. Rendering Tool : 브이레이(Vray) + LUT 적용 + 블로그 보정(Clear 20%) 3. Rendering Time : 각 18분 정도 (원본 2000Px 기준, 16:9) 4. 교육 진행 : 스케치업 + 실무 매핑 + 건축 모델링 및 렌더링 + 필수 루비 (블로그 공지 참고) 안녕하세요. 스케치업 블로거 용이입니다. 오늘은 산뜻한 색감과 세련된 디자인의 필라테스 & 요가시설을 렌더링해보았습니다! 원래는 요가위주의 공간인데 근데군데 손보면서 필라테스 기구들 몇가지를 포함시켜 배치해보았습니다. 투시도상으로는 광각으로 촬영하여 넓어보이지만 실제로 공간이 그렇게 여유는 있지 않아서 많이 넣고 싶었던 캐포머를 줄이고 기존에 배치되었던 요가매트를 앞쪽에 배치하였습니다. 산뜻하고 활기찬 느낌을 전달하고자 바닥은 메이플톤 우드바닥재를 사용하였구요. (약간 컬러가 들어간 테라조패턴의 바닥도 이쁠듯 싶습니다!!) 벽면의 패턴은 백페인트글라스로 표현되었구요. 포인트가 되는 컬러를 한참동안 고민하다가 주황색 톤이 너무 진하지 않도록 노랑에 조금 가깝게 조정했습니다. 사용된 컬러는 RGB로 말씀드리면 228, 16, 9...
이미지를 클릭하면 약간 더 큰 사이즈로 확인하실 수 있어요! [스케치업 렌더링] 세련된 오피스 공간 투시도 만들기 1. Modeling Tool : 스케치업(SketchUp) 2. Rendering Tool : 브이레이(Vray) + LUT 적용 3. Rendering Time : 각 15 정도 (원본 2000Px 기준, 16:9) 4. 교육 진행 : 스케치업 + 실무 매핑 + 건축 모델링 및 렌더링 + 필수 루비 (블로그 공지 참고) 안녕하세요. 스케치업 블로거 용이입니다. 오늘은 누구나 한 번쯤 갖고 싶어 하는 세련되고 깔끔한 디자인의 사무공간 한곳을 렌더링 해보았습니다. 패턴 카펫 마감과 화이트&블랙 톤이 어우러지는 깔끔하고 모던한 사무공간, 그리고 편안하고 안락할 것 같은 암체어와 푹신한 소파가 공간의 편안함을 더해주는 것 같은데요. 좋은 가구의 선택과 연출이야말로 공간 디자인에 있어서 완성도를 높이는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원본 이미지로 보시려면 제 스튜디오 홈페이지를 참고해 주세요!) 위 작업에서는 기본적인 프리 소스 파일을 전체 활용하였구요. 주로 마감재톤 조절에 신경을 쓰도록 노력하였으며 기존에 렌더링 하던 세팅 법과 다르게 LUT 보정에 중점을 두고 색감만 보려는 용도로 만들었습니다. 후보정 방식으로도 많이 사용하고 있는 LUT 적용이 필요한 이유는 렌더 된 이미지에 더욱 풍부한 색감을 부여하고 보정하기 위함인데요...
[스케치업 렌더링] 블랙톤이 어울리는 욕실 인테리어 1. Modeling Tool : 스케치업(SketchUp) 2. Rendering Tool : 브이레이(Vray) + 블로그 보정 (자동보정, 사이즈 줄임) 3. Rendering Time : 각 10 정도 (원본 2000Px 기준, 16:9) 4. 교육 진행 : 스케치업 + 실무 매핑 + 건축 모델링 및 렌더링 + 필수 루비 (블로그 공지 참고) 안녕하세요. 스케치업 블로거 용이입니다. 오늘은 블랙톤 마감이 깔끔하고 세련된 느낌을 안겨주는 욕실공간을 렌더링해보았습니다. 디자인된 스케치업 기존파일을 다운받아 마감재와 렌더링 위주로 세팅해보았구요. 소품하나하나 설정값을 넣으면서 세세하게 작업하려고 노력은 하였는데 주변이 블랙이다보니 표현은 잘 안된 것 같아요.ㅠ 가까이에서 보면 좋긴한데 나중에 다른 디테일 컷들도 다시 렌더링해보아야겠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좀더 큰 사이즈의 이미지로 감상하실 수 있으세요. :) 스케치업에서 3D소스를 구할때는 3D웨어하우스만큼 좋은 사이트도 없는데 한번의 키워드 검색만으로는 디테일한 자료를 다 찾아볼 수 없으세요. 그래서 간단한 키워드부터 검색을 시작하여 여러 컬렉션을 거쳐 좋은 소스를 찾다보면 실물에 가까운 정말 좋은 소스들을 많이 찾아보실 수 있으세요! 그렇게 매일매일 찾아봐도 오늘 다시보는 3D웨어하우스는 또 새로운 영감을 가져다 주는군요!...
이미지 클릭하면 약간더 크게 보실 수 있어용! [스케치업 렌더링] 포인트 컬러가 돋보이는 오늘의 집(침실, 서재) 인테리어디자인 1. Modeling Tool : SketchUp 2. Rendering Tool : Vray + 블로그 보정 (Blossom, Lucent 25% 정도 적용) 3. Rendering Time : 각 15 정도 (원본 2000Px 기준, 16:9출력) 4. 교육 진행 : 스케치업 + 실무 매핑 + 건축 모델링 및 렌더링 + 필수 루비 (블로그 공지 참고) 안녕하세요. 스케치업 블로거 용이입니다. 오늘은 포인트 컬러가 돋보이는 침실과 서재공간을 하나 렌더링 하게 되었습니다.^^ 한동안 블로그에 글 쓸 시간이 많이 없어서 늘 새벽에 즉흥적으로 작업하고 올리게 되는 것 같은데요. 간간이 올라오는 소식에도 늘 관심 주시는 이웃분들께 감사 인사드립니다! 스케치업 모델 파일은 기존 소스를 사용하였구요. 전체적인 디자인에서 마감재, 컬러 위주로 작업하였습니다. 전체적인 톤은 제가 가장 좋아하는 화이트톤 위주로 밝은 분위기(온통 화이트...^^:)에 군데군데 포인트 컬러만 추가해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요즘 이사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깔끔하면서도 미니멀한 공간을 찾고 있는데요. 작업물도 자꾸만 개인 취향이 반영되는 것 같습니다. 우선 침실 공간은 깨끗하고 안락한 공간을 표현하고자 가구와 소품들을 골라보았구요. 꽃잎이 들어...
이미지를 클릭하면 좀더 크게 보실 수 있어요 [스케치업 렌더링] 정돈된 침실 꾸미기 1. Modeling Tool : SketchUp 소스활용 2. Rendering Tool: Vray + 블로그보정 3. Rendering Time : 약 8분정도 (원본 2000Px 기준) 4. 교육진행 : 스케치업 + 모델링 및 렌더링 + 필수루비 (블로그 공지참고) 안녕하세요. 스케치업 블로그 용이입니다. 오늘은 간단한 침실공간을 렌더링하게 되었습니다. 기존파일을 거의 그대로 사용하였으며 스케치업 브이레이 5버전에서 새로 추가된 Light Mix 활용에 중점을 두고 작업하게 되었는데요. 프로그램 사용환경은 스케치업 2021버전과 브이레이 5버전이며 최종본은 원본 2000Px기준으로 렌더링시간은 약 8분정도 소요되었습니다. 작업PC의 사양은 I7 7세대 보급형 CPU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바꾸고 싶어도 고장이 안나요...ㅠ) 확실히 같은 환경에서도 프로그램 버전이 높을수록 렌더링시간이 많이 절약되구요. 무엇보다 렌더 기초세팅만 잘 해두면 좋은 품질처럼(?) 빠른 시간내에 작업을 완료하실 수 있습니다.^^ 본문에서는 렌더링 퀄리티보다 평소에 전혀 사용안해봤던 브이레이5버전의 새로운 기능인 Light Mix 를 활용해 보았습니다. 렌더링 이미지를 가지고 각각의 Light 요소들을 다시 제어함으로서 조명의 온오프, 컬러, 빛 강도 등을 조절할 수 있...
[스케치업 렌더링] 소소한 주방공간 만들기 1. Modeling Tool : SketchUp 2. Rendering Tool : Vray + 블로그 밝기보정 3. Rendering Time : 각 10분 정도 (원본 2000Px 기준, 16:9출력) 4. 교육진행 : 스케치업 + 실무맵핑 + 건축모델링 및 렌더링 + 필수루비 (블로그 공지참고) 안녕하세요. 스케치업 블로거 용이입니다. 오늘은 한적한 전원생활에 어울릴듯한 주방공간을 한번 렌더링해보았습니다. 기존모델을 가져다가 소품과 마감재등 변경하였구요. 전체적으로 우드톤과 블랙, 화이트 조합으로 꾸며보았구요. 특히 주방 타일색상을 고르는데 있어서 고민이 좀 있었는데요. 너무 밝은 것 보다는 무난하게 어두운 톤을 골라보았구요. 대신 줄눈을 연그레이톤으로 밝게하여 벽면이 더 잘 보이도록 표현해보았습니다.^^ 냉장고는 공간이 허전한 감이 있어서 두개 넣었는데 비스코프를 넣을지 고민이 많았습니다.ㅎ 주방에 빼곡히 채워진 상하부장 보다는 윗쪽은 선반과 은은한 간접조명을 설치하여 보다 개방감있고 밝은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었구요. 요리를 즐거워하는 분들께서 이런 나만의 주방이 있다면 소소하게 요리하는 재미도 느끼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외창 아래부분은 벽체 턱이 낮기때문에 모루유리를 사용하여 시야가 좀 가려지게 하였구요. 포그(Fog)는 화이트로 설정하였습니다. 전체적인 주방용기는 깔끔한 화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