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면 약간 더 큰 사이즈로 보실 수 있으세요! [스케치업 렌더링]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주방 인테리어 1. Modeling Tool : 스케치업(SketchUp) 2. Rendering Tool : 브이레이(Vray) 3. Rendering Time : 각 8분 정도 (원본 2000Px 기준, 16:9) 4. 교육 진행 : 스케치업 건축 모델링 + 실무 매핑 + 브이레이&엔스케이프 렌더링 + 필수 루비 (블로그 공지 참고) 안녕하세요. 스케치업 블로거 용이입니다. 오늘은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주방가구 렌더링을 진행하였습니다.^^ 외주작업은 아니구요. 가지고 있는 소스파일 이용하여 꾸며보았고 주거공간은 렌더링도 빠르기 때문에 간단하게 세팅하여 렌더링 해보았습니다. 전체적인 가구의 톤은 고급스럽게 보이도록 어두운 무광 딥 그레이 톤을 채택해서 사용하였구요. 채광을 통해서 살짝 반사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사용된 가구 톤은 (R:58 G:58 B:58)인데 공간의 조명에 따라서 느낌은 살짝씩 달라질 순 있으세요. 그래서 이번 작업에서는 샘플 사진을 보면서 육안을 가구 톤을 맞춰가는 과정이 있었습니다. (Interactive 렌더링과 톤맞춤 기능들을 이용하면 보다 쉽게 원하는 컬러감을 찾을 수 있으세요.) 바닥은 가구와 대비되는 비앙코 패턴 그대로 사용하였구요. 차분한 무광으로 작업되었습니다. 렌더링에서는 무광 재질이더라도 살...
이미지를 클릭하면 약간 더 큰 사이즈로 보실 수 있으세요! 1. Modeling Tool : 스케치업(SketchUp) 2. Rendering Tool : 브이레이(Vray) + 포토샵 보정(비네트 및 콘트라스트 수정) 3. Rendering Time : 각 15분 정도 (원본 2000Px 기준, 16:9) 4. 교육 진행 : 스케치업 건축 모델링 + 실무 매핑 + 브이레이&엔스케이프 렌더링 + 필수 루비 (블로그 공지 참고) 안녕하세요. 스케치업 블로거 용이입니다. 오늘은 고급스럽고 화려한 주방가구 인테리어 렌더링을 해보았습니다! 전반적으로 원안대로 깔끔한 화이트톤 마감이 사용되었고 무게감을 주기 위해서 하부장 컬러를 다소 진한 무광 브라운 컬러를 사용하였습니다. 손잡이는 브라운 컬러에 맞춰서 흑 니켈 느낌이 나도록 세팅되었지만 근접 샷이 없어서 조금 아쉬움이 생기네요.ㅠ 파티션 유리는 가구톤에 맞춰서 브론즈 유리로 마감되었고 반대편이 잘 보이도록 투명 유리 적용하였습니다. 주방 벽체와 아일랜드 대리석은 비앙코 느낌 마블로 마감되었고 맵이 끊긴 부분이 많아서 포토샵에서 약간 수정하였습니다. 바닥도 화려한 느낌을 원해서 골드 패턴의 마블을 맵핑하고 유광으로 설정하였습니다. 바닥 대리석과 아일랜드 우드 상판은 평소에도 전혀 안쓰는.. 4K PBR 텍스처를 적용하였습니다. 이 두 가지 마감이 이번 렌더링에서 제가 중요하게 생각했던 부분이...
크리스탈 유리 패턴 적용 아쿠아 유리 패턴 적용 [스케치업 렌더링] 유럽 스타일 깔끔한 주방 인테리어 1. Modeling Tool : 스케치업(SketchUp) 2. Rendering Tool : 브이레이(Vray) 3. Rendering Time : 각 10분 정도 (원본 2000Px 기준, 16:9) 4. 교육 진행 : 스케치업 + 실무 매핑 + 건축 모델링 및 렌더링 + 필수 루비 (블로그 공지 참고) 안녕하세요. 스케치업 블로거 용이입니다. 오늘은 유럽 스타일의 오픈 주방을 하나 렌더링 하였습니다. 기존 모델에서 몇 가지 배치와 색감을 수정하여 완성하였구요. 전체적인 화이트 컬러와 잘 어울리는 블루톤의 포인트 컬러가 매력적인 주방인 것 같습니다.^^ 포인트가 더 두드러지도록 바닥과 벽면은 깔끔한 유광 화이트 타일을 사용하였구요. 곳곳에 제가 좋아하는 장식 몇 가지 추가해 보았습니다. 가구에 적용된 포인트 컬러는 (HSB 198/33/62) 입니다. 공부하시는 분들께서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의자 마감은 펄이 들어간 메탈릭 소재를 사용하였는데요. 브이레이를 사용하시는 분들께서는 CarPaint 소재를 적용하시면 쉽게 연출하실 수 있으세요. 가까이서 보면 정말 예쁜데 전체 샷에서는 잘 보이지 않습니다.ㅠ (렌더링 원본 이미지는 홈페이지를 참고해 주세요!) 아래 추가 이미지는 앤티크 한 폴딩도어에 여러 가지 유리 마감을 적용해 보...
안녕하세요. 스케치업 블로거 용이입니다. 오늘은 스케치업 엔스케이프(Enscape) 렌더링툴을 이용하여 무늬유리를 표현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흔히 잘 알고 있는 판유리의 한쪽 표면에 무늬를 새겨 넣은 유리를 무늬유리, 패턴 유리라고 부르는데요. 유리 표면 무늬에 빛이 산란되는 것에 따라서 은은한 분위기를 만들며 시선 차단의 효과도 있어서 인테리어 유리 파티션 디자인에도 많이 사용되고 있지요! 대표적인 무늬유리로는 아쿠아, 모루, 모루 사틴, 워터 큐브, 크리스탈 패턴 등이 있고 이외에도 수많은 패턴으로 제작이 가능합니다. 렌더링에서 이런 특수 유리 표현을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Bump Map 혹은 Normal Map 패턴이 필요합니다. 금속 재질 등에 사용하는 Bump Map을 그대로 유리에 적용할 수 있구요. 이런 패턴 이미지는 구글 검색으로 쉽게 구할 수 있으세요. 참고사진 : 구글 렌더링을 위한 유리는 모델링 할 때 실제처럼 두께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구요. 특히 제품 유리인 경우에는 굴절 값 등 유리 특성에 맞는 설정이 중요하세요! 세세한 설정은 보통 렌더링툴 설정에서 하기 때문에 매핑은 단순하게 유리 표현하듯 반투명한 소재로 마감을 하면 되구요. 반투명 마감재로 매핑하는 경우 엔스케이프에서는 유리 재질로 인식되세요. 하지만 이렇게만 마감했을때 결과물은 뭔가 밋밋한 느낌이 있는 건 사실이구요. 그래서 약간의 세부디...
[스케치업 렌더링] 호텔 라운지 인테리어 디자인 1. Modeling Tool : 스케치업(SketchUp) 2. Rendering Tool : 브이레이(Vray) 3. Rendering Time : 각 25분 정도 (원본 2000Px 기준, 16:9) 4. 교육 진행 : 스케치업 + 실무 매핑 + 건축 모델링 및 렌더링 + 필수 루비 (블로그 공지 참고) 안녕하세요. 스케치업 블로거 용이입니다. 오늘은 도심 속 위치한 호텔 라운지 공간 한 곳을 스케치업으로 렌더링 해보았습니다! 기둥이 자연스럽게 천정까지 이러지는 기존 소스파일을 가지고 공간을 꾸며보았고요. 집기와 마감재 위주로 변경하였습니다. 원본은 1층이어서 고층 느낌을 갖도록 외부 배경도 추가해 보았습니다.^^ 전반적인 톤을 정리하는데 고민이 있었는데요. 블랙과 화이트가 조화를 이루도록 밝은 대리석 벽면과 화이트 도장 마감 위주로 벽 마감하였고 바닥은 다소 무게감이 느껴지도록 어두운 톤 대리석으로 정리해 보았습니다. 바닥재의 경우 4k 해상도의 PBR 재질로 마감되었지만 소스 자체가 Bump가 강한 맵이 아니어서 노력 대비 그냥 소소했던 것 같습니다. (고급 PBR 재질을 렌더링에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조만간 블로그에 내용 정리해서 올려놓겠습니다.^^) 전반적인 금속 컬러는 패브릭 마감과 통일감 있게 하려고 베이지 톤으로 하였구요. 곳곳에 포인트가 될 수 있도록 Aqua 패...
조명 컬러 추가 / 블로그 보정 [스케치업 렌더링] 고층 시티뷰 라운지 인테리어 1. Modeling Tool : 스케치업(SketchUp) 2. Rendering Tool : 브이레이(Vray) 3. Rendering Time : 각 18분 정도 (원본 2000Px 기준, 16:9) 4. 교육 진행 : 스케치업 + 실무 매핑 + 건축 모델링 및 렌더링 + 필수 루비 (블로그 공지 참고) 안녕하세요. 스케치업 블로거 용이입니다. 오늘은 고층 뷰 맛집 느낌(?)의 작은 라운지 공간을 하나 렌더링 하였습니다. 기존 모델에서 몇 가지 마감재를 수정하고 배경을 시원하게 시티뷰로 바꿔서 작업해 보았습니다! 첫 번째 이미지가 원본이구요. 그 아래는 Light Mix 기능을 이용하여 실내 조도와 조명 온도를 높여 수정하였습니다. 저는 원본이 더 맘에 드는 것 같아요 :) 창가 쪽은 잔잔한 무늬의 화이트톤 대리석으로 마감하여 바닥톤과 맞춰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려고 했고 상부는 기존 우드 마감을 없애고 심플한 무광의 메탈릭 소재를 사용하였습니다. 처음에는 로즈 골드 같은 컬러를 사용했는데 영 분위기랑 맞지 않아서 시선이 덜 가도록 조정되었습니다. 렌더링에서 배경을 합성을 잘 못하는 경우에는 스케치업 모델링 후 창밖에 배경을 세워놓고 렌더링 하면 자연스러운 결과물을 얻으실 수 있구요. 가렌더링을 하면서 위치 조정도 그때그때 할 수 있으니 나름...
[스케치업 렌더링] 재미있는 키즈카페 슬라이딩 볼 인테리어 1. Modeling Tool : 스케치업(SketchUp) 2. Rendering Tool : 브이레이(Vray) + 블로그 보정(Clear 30%) 3. Rendering Time : 각 15분 정도 (원본 2000Px 기준, 16:9) 4. 교육 진행 : 스케치업 + 실무 매핑 + 건축 모델링 및 렌더링 + 필수 루비 (블로그 공지 참고) 안녕하세요. 스케치업 블로거 용이입니다. 오늘은 키즈카페 놀이공간을 하나 꾸며보았습니다. 2023년 토끼해를 맞이해서 토끼 있는 소스파일을 찾아서 기존 공간 모델은 수정 없이 컬러 위주로 고민해서 렌더링한 결과물입니다. 흑토끼가 너무 무섭게 나와서... 밝은 흰토끼로 변경하였구요.^^: 굳이 의미 부여하자면 올해는 누구에게나 반전있는, 역전하는 한 해가 되었으면 합니다! 전반적으로 컬러는 연두연두한 느낌을 주고자 자연 컬러에 가까운 파스텔톤 팔레트를 골라서 사용해 보았습니다. 토끼는 화이트구요ㅎ 공간에 놀이 기구가 메인이므로 눈에 잘 띄도록 버섯 지붕은 좀 더 밝은 톤을 사용하여 시각적으로 살짝 더 돋보이게 조정하였습니다. 버섯 조형 아랫부분이 어두워서 조명이 될 수 있도록 하단부에 은은하고 연한 노란 톤의 조명(LED 아크릴)을 사용하였구요. 천정 부분은 숲속 아래 느낌을 좀 더 표현하고자 노출 천정 가까이에 프린솔 조명을 설치하였습...
크리스탈 유리 패턴 적용 아쿠아 유리 패턴 적용 [스케치업 렌더링] 유럽 스타일 깔끔한 주방 인테리어 1. Modeling Tool : 스케치업(SketchUp) 2. Rendering Tool : 브이레이(Vray) 3. Rendering Time : 각 10분 정도 (원본 2000Px 기준, 16:9) 4. 교육 진행 : 스케치업 + 실무 매핑 + 건축 모델링 및 렌더링 + 필수 루비 (블로그 공지 참고) 안녕하세요. 스케치업 블로거 용이입니다. 오늘은 유럽 스타일의 오픈 주방을 하나 렌더링 하였습니다. 기존 모델에서 몇 가지 배치와 색감을 수정하여 완성하였구요. 전체적인 화이트 컬러와 잘 어울리는 블루톤의 포인트 컬러가 매력적인 주방인 것 같습니다.^^ 포인트가 더 두드러지도록 바닥과 벽면은 깔끔한 유광 화이트 타일을 사용하였구요. 곳곳에 제가 좋아하는 장식 몇 가지 추가해 보았습니다. 가구에 적용된 포인트 컬러는 (HSB 198/33/62) 입니다. 공부하시는 분들께서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의자 마감은 펄이 들어간 메탈릭 소재를 사용하였는데요. 브이레이를 사용하시는 분들께서는 CarPaint 소재를 적용하시면 쉽게 연출하실 수 있으세요. 가까이서 보면 정말 예쁜데 전체 샷에서는 잘 보이지 않습니다.ㅠ (렌더링 원본 이미지는 홈페이지를 참고해 주세요!) 아래 추가 이미지는 앤티크 한 폴딩도어에 여러 가지 유리 마감을 적용해 보...
스틸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 크기로 보실 수 있으세요! [스케치업 렌더링] 오피스 공간 인테리어디자인 1. Modeling Tool : 스케치업(SketchUp) 2. Rendering Tool : 엔스케이프(Enscape) 3. Rendering Time : 영상 각 클립별 1분 내외 (원본 4k 기준, 16:9) 4. 실무교육 진행 : 스케치업 + 실무 매핑 + 건축 모델링 및 엔스케이프 렌더링 + 필수 루비 ★★★★ 안녕하세요. 스케치업 블로거 용이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영상 하나를 만들어서 공유하게 되었습니다!^^ 외주작업이 아닌 개인적으로 간혹 제작하는 건 오랜만이네요. 아무래도 영상 렌더링은 일반 이미지 렌더링보다 집중과 시간이 많이 소요되기 때문에 바쁜 일상 속에서 손이 잘 안 가는데 앞으로 좋은 작품들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잠시 감상하고 가실께요!^^ 4k 해상도로 4k 지원 모니터로 보시면 조금 더 선명한 영상을 보실 수 있으세요! 오늘 렌더링 한 공간은 '비 오는 어느 날의 오피스 사무공간'이구요. 오크톤의 우드와 블랙, 그리고 그레이 톤의 카펫이 어울리는 인테리어 공간이세요. :) 브랜드 조명과 가구, 액자 등을 사용하였으며 다소 느린 템포로 차분한 분위기로 연출하였습니다. 사실 기존 모델에 제가 좋아하는 컴포넌트 위주의 소스들을 그대로 많이 넣었습니다. 항상 새로움을 찾는다고 생각하지만 디자인은 다 돌고...
이미지를 클릭하면 약간 더 크게 보실 수 있으세요. 원본 사이즈는 홈페이지를 이용해 주세요! [스케치업 렌더링] 아기자기한 자녀방 놀이방 꾸미기 (자녀방 인테리어디자인) 1. Modeling Tool : 스케치업(SketchUp) 2. Rendering Tool : 브이레이(Vray) + Ps(비네팅) + 블로그 보정(Clear) 3. Rendering Time : 각 25분 정도 (원본 2000Px 기준, 16:9) 4. 교육 진행 : 스케치업 + 실무 매핑 + 건축 모델링 및 렌더링 + 필수 루비 (블로그 공지 참고) 안녕하세요. 스케치업 블로거 용이입니다. 오늘은 2층 침대가 들어간 자녀방 공간을 하나 렌더링 해보았습니다! 스케치업 기본 모델을 전반적으로 활용하였구요. 자녀방과 놀이방을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꾸며진 공간이세요. 채광이 좋은 창가 쪽에는 공부할 수 있는 책상이 위치하고 그 뒤로 2층 침대가 들어가 있습니다. 군데군데 놀이를 겸할 수 있도록 미끄럼틀과 클라이밍 공간이 아기자기하게 마련되어 있구요. 앞쪽 나머지 공간에서는 장난감을 가지고 놀 수 있도록 넓게 공간이 확보되어 있습니다! 바닥재는 따뜻한 기본 우드톤을 사용하였는데 몇 가지 만져보다가 마땅한 게 없어서 무난한 오크톤으로 마무리하였고요. 벽면의 포인트 컬러는 너무 과하지 않은 파스텔톤 컬러(R: 226, G: 209, B:199)를 사용하였습니다. 웜그레이톤...
[스케치업 렌더링] 드레스룸 인테리어디자인 1. Modeling Tool : 스케치업(SketchUp) 2. Rendering Tool : 브이레이(Vray) + LUT 적용 + Ps(비네팅) 3. Rendering Time : 각 11분 정도 (원본 2000Px 기준, 16:9) 4. 교육 진행 : 스케치업 + 실무 매핑 + 건축 모델링 및 렌더링 + 필수 루비 (블로그 공지 참고) 안녕하세요. 스케치업 블로거 용이입니다. 오늘은 두 가지 컬러의 드레스룸을 렌더링 해보았습니다! 타입은 동일하구요. 마감재만 변경하여 화사하고 라이트한 콘셉 하나와 다크하고 약간 무게감 있는 컨셉으로 준비해 보았습니다. 라이트 타입의 경우 투명 유리와 연한 로즈금속 톤과 함께 연출하였구요. 전반적으로 4000k 조명을 사용하였습니다. 천정도 밝고 가구는 웜 그레이 톤이어서 바닥은 무게감 있게 베이지 톤을 선택하였습니다! 다크 타입은 브론즈 유리와 흑니켈 느낌의 금속을 함께 사용하였습니다. 조명은 비교를 위해서 동일하게 4000k를 사용하였구요. 가구는 기존 타입보다 더 그레이 톤으로 바닥까지 어두우면 칙칙한 느낌이 강하여 브라운 톤 정도로 마감하였습니다. 화장대를 감싸고 있는 우드는 호두나무 톤을 사용하여 전반적으로 무게감이 느껴지는 공간으로 렌더링 해보았습니다! 렌더링에서 유리 컬러는 모델링 하는 유리 두께와 설정에 따라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또 특...
[스케치업 렌더링] 놀이터 같은 자녀방 꾸며보기 (자녀방 인테리어디자인) 1. Modeling Tool : 스케치업(SketchUp) 2. Rendering Tool : 브이레이(Vray) + 블로그 보정(Clear 50%, 밝기 10) 3. Rendering Time : 각 12분 정도 (원본 2000Px 기준, 16:9) 4. 교육 진행 : 스케치업 + 실무 매핑 + 건축 모델링 및 렌더링 + 필수 루비 (블로그 공지 참고) 안녕하세요. 스케치업 블로거 용이입니다. 오늘은 놀이방 같은 자녀방 인테리어 공간을 렌더링 해보았습니다. 창가 쪽은 밝은 채광이 많이 들어오도록 설정하였구요. 푹신한 패브릭 소재의 윈도우시트를 넣어서 자녀뿐만 아니라 부모와 함께 책도 읽고 바깥 풍경도 볼 수 있는 공간으로 연출되었습니다. 매트의 패브릭톤 고민이 많았는데 우드 바닥재톤과 맞춰 넣어보았습니다. 이번 렌더링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던 부분은 포인트 컬러를 어떤 것으로 지정할지 와 침대 뒤 벽면을 어떻게 마감할지 고민에 고민을 거듭하였는데요. 마침 그저께 신상으로 나온 템바 보드 소스가 있어서 한번 적용해 보았습니다. 너무 빨간색이 아니고 파스텔컬러 느낌도 나고요. 약간 토마토 컬러 느낌도 나서 좋았습니다.^^ (사용된 포인트 컬러는 [R:158 G:83 B71]이세요.) 벽면에 구름모양의 네온사인 조명은 침실을 더 아기자기하게 만들어주는 요소이기도...
이미지를 클릭하면 약간 더 크게 보실 수 있으세요. 원본 사이즈는 홈페이지를 이용해 주세요! [스케치업 렌더링] 아기자기한 자녀방 놀이방 꾸미기 (자녀방 인테리어디자인) 1. Modeling Tool : 스케치업(SketchUp) 2. Rendering Tool : 브이레이(Vray) + Ps(비네팅) + 블로그 보정(Clear) 3. Rendering Time : 각 25분 정도 (원본 2000Px 기준, 16:9) 4. 교육 진행 : 스케치업 + 실무 매핑 + 건축 모델링 및 렌더링 + 필수 루비 (블로그 공지 참고) 안녕하세요. 스케치업 블로거 용이입니다. 오늘은 2층 침대가 들어간 자녀방 공간을 하나 렌더링 해보았습니다! 스케치업 기본 모델을 전반적으로 활용하였구요. 자녀방과 놀이방을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꾸며진 공간이세요. 채광이 좋은 창가 쪽에는 공부할 수 있는 책상이 위치하고 그 뒤로 2층 침대가 들어가 있습니다. 군데군데 놀이를 겸할 수 있도록 미끄럼틀과 클라이밍 공간이 아기자기하게 마련되어 있구요. 앞쪽 나머지 공간에서는 장난감을 가지고 놀 수 있도록 넓게 공간이 확보되어 있습니다! 바닥재는 따뜻한 기본 우드톤을 사용하였는데 몇 가지 만져보다가 마땅한 게 없어서 무난한 오크톤으로 마무리하였고요. 벽면의 포인트 컬러는 너무 과하지 않은 파스텔톤 컬러(R: 226, G: 209, B:199)를 사용하였습니다. 웜그레이톤...
이미지를 클릭하면 약간 더 크게 보실 수 있으세요. 원본 사이즈는 홈페이지를 이용해 주세요! [스케치업 렌더링] 아기자기한 자녀방 놀이방 꾸미기 (자녀방 인테리어디자인) 1. Modeling Tool : 스케치업(SketchUp) 2. Rendering Tool : 브이레이(Vray) + Ps(비네팅) + 블로그 보정(Clear) 3. Rendering Time : 각 25분 정도 (원본 2000Px 기준, 16:9) 4. 교육 진행 : 스케치업 + 실무 매핑 + 건축 모델링 및 렌더링 + 필수 루비 (블로그 공지 참고) 안녕하세요. 스케치업 블로거 용이입니다. 오늘은 2층 침대가 들어간 자녀방 공간을 하나 렌더링 해보았습니다! 스케치업 기본 모델을 전반적으로 활용하였구요. 자녀방과 놀이방을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꾸며진 공간이세요. 채광이 좋은 창가 쪽에는 공부할 수 있는 책상이 위치하고 그 뒤로 2층 침대가 들어가 있습니다. 군데군데 놀이를 겸할 수 있도록 미끄럼틀과 클라이밍 공간이 아기자기하게 마련되어 있구요. 앞쪽 나머지 공간에서는 장난감을 가지고 놀 수 있도록 넓게 공간이 확보되어 있습니다! 바닥재는 따뜻한 기본 우드톤을 사용하였는데 몇 가지 만져보다가 마땅한 게 없어서 무난한 오크톤으로 마무리하였고요. 벽면의 포인트 컬러는 너무 과하지 않은 파스텔톤 컬러(R: 226, G: 209, B:199)를 사용하였습니다. 웜그레이톤...
이미지를 클릭하면 2400px 사이즈로 크게 보실 수 있으세요! [스케치업 렌더링] COO 사무공간 인테리어 투시도 만들기 (with 엔스케이프) 1. Modeling Tool : 스케치업(SketchUp) 2. Rendering Tool : 엔스케이프(Enscape) 3. Rendering Time : 영상 각 클립별 10초 내외 (원본 4k 기준, 16:9) 4. 실무교육 진행 : 스케치업 + 실무 매핑 + 건축 모델링 및 엔스케이프 렌더링 + 필수 루비 안녕하세요. 스케치업 블로거 용이입니다. 오늘은 사무공간 꾸미기 2탄으로 대표이사실 공간 투시도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모델링 되어 있던 파일을 가지고 매핑 및 렌더링 위주로 작업하였습니다. 아래는 상당히 짧지만 간단하게 영상까지 만들어 보았습니다.^^ 전체적인 톤은 진그레이와 베이지, 아이보리톤으로 정리하였구요. 소재는 대부분 패브릭과 인조가죽 마감으로 하였습니다. 천정은 바리솔조명을 설치하여 실내가 밝고 편안한 분위기가 유지될 수 있도록 만들어보았구요. 액자는 제가 늘 좋아하는 스웨덴 포스터 이미지를 넣습니다! 창가 쪽 벽은 포인트가 될 수 있도록 우드 루버 사이사이에 조명을 넣었는데요. 지금 생각해 보니 천정을 타고 길게 이어지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야경일 때 창밖 시티뷰를 배경 삼아 루버 프레임으로 연출하면 더 이뻤을 것 같습니다. 스케치업 렌더링에서 전반적인 조명의 컬...
스틸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 크기로 보실 수 있으세요! [스케치업 렌더링] 오피스 공간 인테리어디자인 1. Modeling Tool : 스케치업(SketchUp) 2. Rendering Tool : 엔스케이프(Enscape) 3. Rendering Time : 영상 각 클립별 1분 내외 (원본 4k 기준, 16:9) 4. 실무교육 진행 : 스케치업 + 실무 매핑 + 건축 모델링 및 엔스케이프 렌더링 + 필수 루비 ★★★★ 안녕하세요. 스케치업 블로거 용이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영상 하나를 만들어서 공유하게 되었습니다!^^ 외주작업이 아닌 개인적으로 간혹 제작하는 건 오랜만이네요. 아무래도 영상 렌더링은 일반 이미지 렌더링보다 집중과 시간이 많이 소요되기 때문에 바쁜 일상 속에서 손이 잘 안 가는데 앞으로 좋은 작품들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잠시 감상하고 가실께요!^^ 4k 해상도로 4k 지원 모니터로 보시면 조금 더 선명한 영상을 보실 수 있으세요! 오늘 렌더링 한 공간은 '비 오는 어느 날의 오피스 사무공간'이구요. 오크톤의 우드와 블랙, 그리고 그레이 톤의 카펫이 어울리는 인테리어 공간이세요. :) 브랜드 조명과 가구, 액자 등을 사용하였으며 다소 느린 템포로 차분한 분위기로 연출하였습니다. 사실 기존 모델에 제가 좋아하는 컴포넌트 위주의 소스들을 그대로 많이 넣었습니다. 항상 새로움을 찾는다고 생각하지만 디자인은 다 돌고...
이미지를 클릭하면 약간 더 큰 사이즈로 확인하실 수 있어요! [스케치업 렌더링] 세련된 오피스 공간 투시도 만들기 1. Modeling Tool : 스케치업(SketchUp) 2. Rendering Tool : 브이레이(Vray) + LUT 적용 3. Rendering Time : 각 15 정도 (원본 2000Px 기준, 16:9) 4. 교육 진행 : 스케치업 + 실무 매핑 + 건축 모델링 및 렌더링 + 필수 루비 (블로그 공지 참고) 안녕하세요. 스케치업 블로거 용이입니다. 오늘은 누구나 한 번쯤 갖고 싶어 하는 세련되고 깔끔한 디자인의 사무공간 한곳을 렌더링 해보았습니다. 패턴 카펫 마감과 화이트&블랙 톤이 어우러지는 깔끔하고 모던한 사무공간, 그리고 편안하고 안락할 것 같은 암체어와 푹신한 소파가 공간의 편안함을 더해주는 것 같은데요. 좋은 가구의 선택과 연출이야말로 공간 디자인에 있어서 완성도를 높이는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원본 이미지로 보시려면 제 스튜디오 홈페이지를 참고해 주세요!) 위 작업에서는 기본적인 프리 소스 파일을 전체 활용하였구요. 주로 마감재톤 조절에 신경을 쓰도록 노력하였으며 기존에 렌더링 하던 세팅 법과 다르게 LUT 보정에 중점을 두고 색감만 보려는 용도로 만들었습니다. 후보정 방식으로도 많이 사용하고 있는 LUT 적용이 필요한 이유는 렌더 된 이미지에 더욱 풍부한 색감을 부여하고 보정하기 위함인데요...
[스케치업 렌더링] 베이커리 매장 인테리어디자인 1. Modeling Tool : 스케치업(SketchUp) 2. Rendering Tool : 브이레이(Vray) 3. Rendering Time : 각 25분 정도 (원본 2000Px 기준, 16:9) 4. 교육 진행 : 스케치업 건축 모델링 + 실무 매핑 + 브이레이&엔스케이프 렌더링 + 필수 루비 (블로그 공지 참고) 안녕하세요. 스케치업 블로거 용이입니다. 오늘은 작은 베이커리 매장 인테리어 투시도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기존에 가지고 있던 소스파일에서 몇 가지만 변형하여 렌더링 해보았습니다.^^ 전반적인 매장의 느낌은 따뜻하고 아늑한 빵집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서 브라운 톤과 깔끔한 웜그레이 색상 위주로 사용하였습니다. 매장에 들어간 우드는 베이커리와 어울리는 호두나무 우드 톤을 사용해 보았는데 너무 과하지 않게 채도는 약간 줄였습니다. 금속은 주로 우드 톤과 잘 어울리는 발색 금속을 사용하여 전반적인 분위기를 통일시켰습니다. 사용된 금속 컬러는 (H30, S25, V75) 이구요. 디자인 공부하는데 참고가 되었으면 합니다.^^ 포인트가 될만한 색상을 따로 고민하다가 얼마 전 무인카페도 의뢰받아 렌더링 했었던 네이비 색상으로 선택하여 기둥 부분에만 살짝 넣어 보았구요. 바닥재는 원안대로 테라조타일이 그대로 사용되었습니다. 그레이 색상의 테라조는 늘 무난한거 같아요.ㅎ 천정 부분은...
이미지를 클릭하면 큰 이미지로 보실 수 있어요! [스케치업 렌더링] 메탈릭 소재를 활용한 카페 인테리어디자인 1. Modeling Tool : 스케치업(SketchUp) 2. Rendering Tool : 브이레이(Vray) 3. Rendering Time : 각 15분 정도 (원본 2000Px 기준, 16:9) 4. 교육 진행 : 스케치업 건축 모델링 + 실무 매핑 + 브이레이&엔스케이프 렌더링 + 필수 루비 (블로그 공지 참고) 안녕하세요. 스케치업 블로거 용이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카페 공간 인테리어 렌더링을 진행해 보았습니다. 스케치업으로 카페나 상업공간은 평소에도 늘 외주작업으로 하고 있어서 취미로는 손이 잘 안 가는 편인데.. 이번에는 눈에 띄는 공간을 하나 발견하여 렌더링까지 진행해 보았습니다! 공간구조나 배치는 원안을 유지하고 마감재는 되도록 메탈릭한 소재로 서스 헤어라인, 크롬 소재를 많이 사용하여 성수동이나 힙지로(?!) 어느 작은 카페 느낌으로 구성해 보았습니다. 벽면 오염 방지와 메탈릭한 느낌이 전면에서도 잘 전달되도록 카운터 뒤 벽은 65형 스터드를 이어 붙여서 마감하였는데요. 이 디자인은 거래처 사장님의 아이디어로 오래전 실제 시공된 사례가 있기도 합니다. 실내 천정고가 3200mm밖에 안되기 때문에 이음매 없이 벽면을 한 줄씩 가득 채울 수 있어서 깔끔한 패턴을 그대로 얻을 수 있었습니다.(확대 컷을 보심...
조명 컬러 추가 / 블로그 보정 [스케치업 렌더링] 고층 시티뷰 라운지 인테리어 1. Modeling Tool : 스케치업(SketchUp) 2. Rendering Tool : 브이레이(Vray) 3. Rendering Time : 각 18분 정도 (원본 2000Px 기준, 16:9) 4. 교육 진행 : 스케치업 + 실무 매핑 + 건축 모델링 및 렌더링 + 필수 루비 (블로그 공지 참고) 안녕하세요. 스케치업 블로거 용이입니다. 오늘은 고층 뷰 맛집 느낌(?)의 작은 라운지 공간을 하나 렌더링 하였습니다. 기존 모델에서 몇 가지 마감재를 수정하고 배경을 시원하게 시티뷰로 바꿔서 작업해 보았습니다! 첫 번째 이미지가 원본이구요. 그 아래는 Light Mix 기능을 이용하여 실내 조도와 조명 온도를 높여 수정하였습니다. 저는 원본이 더 맘에 드는 것 같아요 :) 창가 쪽은 잔잔한 무늬의 화이트톤 대리석으로 마감하여 바닥톤과 맞춰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려고 했고 상부는 기존 우드 마감을 없애고 심플한 무광의 메탈릭 소재를 사용하였습니다. 처음에는 로즈 골드 같은 컬러를 사용했는데 영 분위기랑 맞지 않아서 시선이 덜 가도록 조정되었습니다. 렌더링에서 배경을 합성을 잘 못하는 경우에는 스케치업 모델링 후 창밖에 배경을 세워놓고 렌더링 하면 자연스러운 결과물을 얻으실 수 있구요. 가렌더링을 하면서 위치 조정도 그때그때 할 수 있으니 나름...
[스케치업 렌더링] 놀이터 같은 자녀방 꾸며보기 (자녀방 인테리어디자인) 1. Modeling Tool : 스케치업(SketchUp) 2. Rendering Tool : 브이레이(Vray) + 블로그 보정(Clear 50%, 밝기 10) 3. Rendering Time : 각 12분 정도 (원본 2000Px 기준, 16:9) 4. 교육 진행 : 스케치업 + 실무 매핑 + 건축 모델링 및 렌더링 + 필수 루비 (블로그 공지 참고) 안녕하세요. 스케치업 블로거 용이입니다. 오늘은 놀이방 같은 자녀방 인테리어 공간을 렌더링 해보았습니다. 창가 쪽은 밝은 채광이 많이 들어오도록 설정하였구요. 푹신한 패브릭 소재의 윈도우시트를 넣어서 자녀뿐만 아니라 부모와 함께 책도 읽고 바깥 풍경도 볼 수 있는 공간으로 연출되었습니다. 매트의 패브릭톤 고민이 많았는데 우드 바닥재톤과 맞춰 넣어보았습니다. 이번 렌더링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던 부분은 포인트 컬러를 어떤 것으로 지정할지 와 침대 뒤 벽면을 어떻게 마감할지 고민에 고민을 거듭하였는데요. 마침 그저께 신상으로 나온 템바 보드 소스가 있어서 한번 적용해 보았습니다. 너무 빨간색이 아니고 파스텔컬러 느낌도 나고요. 약간 토마토 컬러 느낌도 나서 좋았습니다.^^ (사용된 포인트 컬러는 [R:158 G:83 B71]이세요.) 벽면에 구름모양의 네온사인 조명은 침실을 더 아기자기하게 만들어주는 요소이기도...
이미지를 클릭하면 약간 더 크게 보실 수 있으세요. 원본 사이즈는 홈페이지를 이용해 주세요! [스케치업 렌더링] 아기자기한 자녀방 놀이방 꾸미기 (자녀방 인테리어디자인) 1. Modeling Tool : 스케치업(SketchUp) 2. Rendering Tool : 브이레이(Vray) + Ps(비네팅) + 블로그 보정(Clear) 3. Rendering Time : 각 25분 정도 (원본 2000Px 기준, 16:9) 4. 교육 진행 : 스케치업 + 실무 매핑 + 건축 모델링 및 렌더링 + 필수 루비 (블로그 공지 참고) 안녕하세요. 스케치업 블로거 용이입니다. 오늘은 2층 침대가 들어간 자녀방 공간을 하나 렌더링 해보았습니다! 스케치업 기본 모델을 전반적으로 활용하였구요. 자녀방과 놀이방을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꾸며진 공간이세요. 채광이 좋은 창가 쪽에는 공부할 수 있는 책상이 위치하고 그 뒤로 2층 침대가 들어가 있습니다. 군데군데 놀이를 겸할 수 있도록 미끄럼틀과 클라이밍 공간이 아기자기하게 마련되어 있구요. 앞쪽 나머지 공간에서는 장난감을 가지고 놀 수 있도록 넓게 공간이 확보되어 있습니다! 바닥재는 따뜻한 기본 우드톤을 사용하였는데 몇 가지 만져보다가 마땅한 게 없어서 무난한 오크톤으로 마무리하였고요. 벽면의 포인트 컬러는 너무 과하지 않은 파스텔톤 컬러(R: 226, G: 209, B:199)를 사용하였습니다. 웜그레이톤...
이미지를 클릭하면 좀더 크게 보실 수 있어요 [스케치업 렌더링] 정돈된 침실 꾸미기 1. Modeling Tool : SketchUp 소스활용 2. Rendering Tool: Vray + 블로그보정 3. Rendering Time : 약 8분정도 (원본 2000Px 기준) 4. 교육진행 : 스케치업 + 모델링 및 렌더링 + 필수루비 (블로그 공지참고) 안녕하세요. 스케치업 블로그 용이입니다. 오늘은 간단한 침실공간을 렌더링하게 되었습니다. 기존파일을 거의 그대로 사용하였으며 스케치업 브이레이 5버전에서 새로 추가된 Light Mix 활용에 중점을 두고 작업하게 되었는데요. 프로그램 사용환경은 스케치업 2021버전과 브이레이 5버전이며 최종본은 원본 2000Px기준으로 렌더링시간은 약 8분정도 소요되었습니다. 작업PC의 사양은 I7 7세대 보급형 CPU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바꾸고 싶어도 고장이 안나요...ㅠ) 확실히 같은 환경에서도 프로그램 버전이 높을수록 렌더링시간이 많이 절약되구요. 무엇보다 렌더 기초세팅만 잘 해두면 좋은 품질처럼(?) 빠른 시간내에 작업을 완료하실 수 있습니다.^^ 본문에서는 렌더링 퀄리티보다 평소에 전혀 사용안해봤던 브이레이5버전의 새로운 기능인 Light Mix 를 활용해 보았습니다. 렌더링 이미지를 가지고 각각의 Light 요소들을 다시 제어함으로서 조명의 온오프, 컬러, 빛 강도 등을 조절할 수 있...
이미지를 클릭하면 약간 더 큰 사이즈로 보실 수 있으세요! 1. Modeling Tool : 스케치업(SketchUp) 2. Rendering Tool : 브이레이(Vray) + 포토샵 보정(비네트 및 콘트라스트 수정) 3. Rendering Time : 각 15분 정도 (원본 2000Px 기준, 16:9) 4. 교육 진행 : 스케치업 건축 모델링 + 실무 매핑 + 브이레이&엔스케이프 렌더링 + 필수 루비 (블로그 공지 참고) 안녕하세요. 스케치업 블로거 용이입니다. 오늘은 고급스럽고 화려한 주방가구 인테리어 렌더링을 해보았습니다! 전반적으로 원안대로 깔끔한 화이트톤 마감이 사용되었고 무게감을 주기 위해서 하부장 컬러를 다소 진한 무광 브라운 컬러를 사용하였습니다. 손잡이는 브라운 컬러에 맞춰서 흑 니켈 느낌이 나도록 세팅되었지만 근접 샷이 없어서 조금 아쉬움이 생기네요.ㅠ 파티션 유리는 가구톤에 맞춰서 브론즈 유리로 마감되었고 반대편이 잘 보이도록 투명 유리 적용하였습니다. 주방 벽체와 아일랜드 대리석은 비앙코 느낌 마블로 마감되었고 맵이 끊긴 부분이 많아서 포토샵에서 약간 수정하였습니다. 바닥도 화려한 느낌을 원해서 골드 패턴의 마블을 맵핑하고 유광으로 설정하였습니다. 바닥 대리석과 아일랜드 우드 상판은 평소에도 전혀 안쓰는.. 4K PBR 텍스처를 적용하였습니다. 이 두 가지 마감이 이번 렌더링에서 제가 중요하게 생각했던 부분이...
크리스탈 유리 패턴 적용 아쿠아 유리 패턴 적용 [스케치업 렌더링] 유럽 스타일 깔끔한 주방 인테리어 1. Modeling Tool : 스케치업(SketchUp) 2. Rendering Tool : 브이레이(Vray) 3. Rendering Time : 각 10분 정도 (원본 2000Px 기준, 16:9) 4. 교육 진행 : 스케치업 + 실무 매핑 + 건축 모델링 및 렌더링 + 필수 루비 (블로그 공지 참고) 안녕하세요. 스케치업 블로거 용이입니다. 오늘은 유럽 스타일의 오픈 주방을 하나 렌더링 하였습니다. 기존 모델에서 몇 가지 배치와 색감을 수정하여 완성하였구요. 전체적인 화이트 컬러와 잘 어울리는 블루톤의 포인트 컬러가 매력적인 주방인 것 같습니다.^^ 포인트가 더 두드러지도록 바닥과 벽면은 깔끔한 유광 화이트 타일을 사용하였구요. 곳곳에 제가 좋아하는 장식 몇 가지 추가해 보았습니다. 가구에 적용된 포인트 컬러는 (HSB 198/33/62) 입니다. 공부하시는 분들께서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의자 마감은 펄이 들어간 메탈릭 소재를 사용하였는데요. 브이레이를 사용하시는 분들께서는 CarPaint 소재를 적용하시면 쉽게 연출하실 수 있으세요. 가까이서 보면 정말 예쁜데 전체 샷에서는 잘 보이지 않습니다.ㅠ (렌더링 원본 이미지는 홈페이지를 참고해 주세요!) 아래 추가 이미지는 앤티크 한 폴딩도어에 여러 가지 유리 마감을 적용해 보...
[스케치업 렌더링] 재미있는 키즈카페 슬라이딩 볼 인테리어 1. Modeling Tool : 스케치업(SketchUp) 2. Rendering Tool : 브이레이(Vray) + 블로그 보정(Clear 30%) 3. Rendering Time : 각 15분 정도 (원본 2000Px 기준, 16:9) 4. 교육 진행 : 스케치업 + 실무 매핑 + 건축 모델링 및 렌더링 + 필수 루비 (블로그 공지 참고) 안녕하세요. 스케치업 블로거 용이입니다. 오늘은 키즈카페 놀이공간을 하나 꾸며보았습니다. 2023년 토끼해를 맞이해서 토끼 있는 소스파일을 찾아서 기존 공간 모델은 수정 없이 컬러 위주로 고민해서 렌더링한 결과물입니다. 흑토끼가 너무 무섭게 나와서... 밝은 흰토끼로 변경하였구요.^^: 굳이 의미 부여하자면 올해는 누구에게나 반전있는, 역전하는 한 해가 되었으면 합니다! 전반적으로 컬러는 연두연두한 느낌을 주고자 자연 컬러에 가까운 파스텔톤 팔레트를 골라서 사용해 보았습니다. 토끼는 화이트구요ㅎ 공간에 놀이 기구가 메인이므로 눈에 잘 띄도록 버섯 지붕은 좀 더 밝은 톤을 사용하여 시각적으로 살짝 더 돋보이게 조정하였습니다. 버섯 조형 아랫부분이 어두워서 조명이 될 수 있도록 하단부에 은은하고 연한 노란 톤의 조명(LED 아크릴)을 사용하였구요. 천정 부분은 숲속 아래 느낌을 좀 더 표현하고자 노출 천정 가까이에 프린솔 조명을 설치하였습...
[스케치업 렌더링] 베이커리 매장 인테리어디자인 1. Modeling Tool : 스케치업(SketchUp) 2. Rendering Tool : 브이레이(Vray) 3. Rendering Time : 각 25분 정도 (원본 2000Px 기준, 16:9) 4. 교육 진행 : 스케치업 건축 모델링 + 실무 매핑 + 브이레이&엔스케이프 렌더링 + 필수 루비 (블로그 공지 참고) 안녕하세요. 스케치업 블로거 용이입니다. 오늘은 작은 베이커리 매장 인테리어 투시도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기존에 가지고 있던 소스파일에서 몇 가지만 변형하여 렌더링 해보았습니다.^^ 전반적인 매장의 느낌은 따뜻하고 아늑한 빵집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서 브라운 톤과 깔끔한 웜그레이 색상 위주로 사용하였습니다. 매장에 들어간 우드는 베이커리와 어울리는 호두나무 우드 톤을 사용해 보았는데 너무 과하지 않게 채도는 약간 줄였습니다. 금속은 주로 우드 톤과 잘 어울리는 발색 금속을 사용하여 전반적인 분위기를 통일시켰습니다. 사용된 금속 컬러는 (H30, S25, V75) 이구요. 디자인 공부하는데 참고가 되었으면 합니다.^^ 포인트가 될만한 색상을 따로 고민하다가 얼마 전 무인카페도 의뢰받아 렌더링 했었던 네이비 색상으로 선택하여 기둥 부분에만 살짝 넣어 보았구요. 바닥재는 원안대로 테라조타일이 그대로 사용되었습니다. 그레이 색상의 테라조는 늘 무난한거 같아요.ㅎ 천정 부분은...
[스케치업 렌더링] 놀이터 같은 자녀방 꾸며보기 (자녀방 인테리어디자인) 1. Modeling Tool : 스케치업(SketchUp) 2. Rendering Tool : 브이레이(Vray) + 블로그 보정(Clear 50%, 밝기 10) 3. Rendering Time : 각 12분 정도 (원본 2000Px 기준, 16:9) 4. 교육 진행 : 스케치업 + 실무 매핑 + 건축 모델링 및 렌더링 + 필수 루비 (블로그 공지 참고) 안녕하세요. 스케치업 블로거 용이입니다. 오늘은 놀이방 같은 자녀방 인테리어 공간을 렌더링 해보았습니다. 창가 쪽은 밝은 채광이 많이 들어오도록 설정하였구요. 푹신한 패브릭 소재의 윈도우시트를 넣어서 자녀뿐만 아니라 부모와 함께 책도 읽고 바깥 풍경도 볼 수 있는 공간으로 연출되었습니다. 매트의 패브릭톤 고민이 많았는데 우드 바닥재톤과 맞춰 넣어보았습니다. 이번 렌더링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던 부분은 포인트 컬러를 어떤 것으로 지정할지 와 침대 뒤 벽면을 어떻게 마감할지 고민에 고민을 거듭하였는데요. 마침 그저께 신상으로 나온 템바 보드 소스가 있어서 한번 적용해 보았습니다. 너무 빨간색이 아니고 파스텔컬러 느낌도 나고요. 약간 토마토 컬러 느낌도 나서 좋았습니다.^^ (사용된 포인트 컬러는 [R:158 G:83 B71]이세요.) 벽면에 구름모양의 네온사인 조명은 침실을 더 아기자기하게 만들어주는 요소이기도...
이미지를 클릭하면 약간 더 큰 사이즈로 보실 수 있으세요! 1. Modeling Tool : 스케치업(SketchUp) 2. Rendering Tool : 브이레이(Vray) + 포토샵 보정(비네트 및 콘트라스트 수정) 3. Rendering Time : 각 15분 정도 (원본 2000Px 기준, 16:9) 4. 교육 진행 : 스케치업 건축 모델링 + 실무 매핑 + 브이레이&엔스케이프 렌더링 + 필수 루비 (블로그 공지 참고) 안녕하세요. 스케치업 블로거 용이입니다. 오늘은 고급스럽고 화려한 주방가구 인테리어 렌더링을 해보았습니다! 전반적으로 원안대로 깔끔한 화이트톤 마감이 사용되었고 무게감을 주기 위해서 하부장 컬러를 다소 진한 무광 브라운 컬러를 사용하였습니다. 손잡이는 브라운 컬러에 맞춰서 흑 니켈 느낌이 나도록 세팅되었지만 근접 샷이 없어서 조금 아쉬움이 생기네요.ㅠ 파티션 유리는 가구톤에 맞춰서 브론즈 유리로 마감되었고 반대편이 잘 보이도록 투명 유리 적용하였습니다. 주방 벽체와 아일랜드 대리석은 비앙코 느낌 마블로 마감되었고 맵이 끊긴 부분이 많아서 포토샵에서 약간 수정하였습니다. 바닥도 화려한 느낌을 원해서 골드 패턴의 마블을 맵핑하고 유광으로 설정하였습니다. 바닥 대리석과 아일랜드 우드 상판은 평소에도 전혀 안쓰는.. 4K PBR 텍스처를 적용하였습니다. 이 두 가지 마감이 이번 렌더링에서 제가 중요하게 생각했던 부분이...
이미지를 클릭하면 약간 더 큰 사이즈로 보실 수 있으세요! [스케치업 렌더링]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주방 인테리어 1. Modeling Tool : 스케치업(SketchUp) 2. Rendering Tool : 브이레이(Vray) 3. Rendering Time : 각 8분 정도 (원본 2000Px 기준, 16:9) 4. 교육 진행 : 스케치업 건축 모델링 + 실무 매핑 + 브이레이&엔스케이프 렌더링 + 필수 루비 (블로그 공지 참고) 안녕하세요. 스케치업 블로거 용이입니다. 오늘은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주방가구 렌더링을 진행하였습니다.^^ 외주작업은 아니구요. 가지고 있는 소스파일 이용하여 꾸며보았고 주거공간은 렌더링도 빠르기 때문에 간단하게 세팅하여 렌더링 해보았습니다. 전체적인 가구의 톤은 고급스럽게 보이도록 어두운 무광 딥 그레이 톤을 채택해서 사용하였구요. 채광을 통해서 살짝 반사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사용된 가구 톤은 (R:58 G:58 B:58)인데 공간의 조명에 따라서 느낌은 살짝씩 달라질 순 있으세요. 그래서 이번 작업에서는 샘플 사진을 보면서 육안을 가구 톤을 맞춰가는 과정이 있었습니다. (Interactive 렌더링과 톤맞춤 기능들을 이용하면 보다 쉽게 원하는 컬러감을 찾을 수 있으세요.) 바닥은 가구와 대비되는 비앙코 패턴 그대로 사용하였구요. 차분한 무광으로 작업되었습니다. 렌더링에서는 무광 재질이더라도 살...
이미지를 클릭하면 약간 더 큰 사이즈로 보실 수 있으세요! 1. Modeling Tool : 스케치업(SketchUp) 2. Rendering Tool : 브이레이(Vray) + 포토샵 보정(비네트 및 콘트라스트 수정) 3. Rendering Time : 각 15분 정도 (원본 2000Px 기준, 16:9) 4. 교육 진행 : 스케치업 건축 모델링 + 실무 매핑 + 브이레이&엔스케이프 렌더링 + 필수 루비 (블로그 공지 참고) 안녕하세요. 스케치업 블로거 용이입니다. 오늘은 고급스럽고 화려한 주방가구 인테리어 렌더링을 해보았습니다! 전반적으로 원안대로 깔끔한 화이트톤 마감이 사용되었고 무게감을 주기 위해서 하부장 컬러를 다소 진한 무광 브라운 컬러를 사용하였습니다. 손잡이는 브라운 컬러에 맞춰서 흑 니켈 느낌이 나도록 세팅되었지만 근접 샷이 없어서 조금 아쉬움이 생기네요.ㅠ 파티션 유리는 가구톤에 맞춰서 브론즈 유리로 마감되었고 반대편이 잘 보이도록 투명 유리 적용하였습니다. 주방 벽체와 아일랜드 대리석은 비앙코 느낌 마블로 마감되었고 맵이 끊긴 부분이 많아서 포토샵에서 약간 수정하였습니다. 바닥도 화려한 느낌을 원해서 골드 패턴의 마블을 맵핑하고 유광으로 설정하였습니다. 바닥 대리석과 아일랜드 우드 상판은 평소에도 전혀 안쓰는.. 4K PBR 텍스처를 적용하였습니다. 이 두 가지 마감이 이번 렌더링에서 제가 중요하게 생각했던 부분이...
크리스탈 유리 패턴 적용 아쿠아 유리 패턴 적용 [스케치업 렌더링] 유럽 스타일 깔끔한 주방 인테리어 1. Modeling Tool : 스케치업(SketchUp) 2. Rendering Tool : 브이레이(Vray) 3. Rendering Time : 각 10분 정도 (원본 2000Px 기준, 16:9) 4. 교육 진행 : 스케치업 + 실무 매핑 + 건축 모델링 및 렌더링 + 필수 루비 (블로그 공지 참고) 안녕하세요. 스케치업 블로거 용이입니다. 오늘은 유럽 스타일의 오픈 주방을 하나 렌더링 하였습니다. 기존 모델에서 몇 가지 배치와 색감을 수정하여 완성하였구요. 전체적인 화이트 컬러와 잘 어울리는 블루톤의 포인트 컬러가 매력적인 주방인 것 같습니다.^^ 포인트가 더 두드러지도록 바닥과 벽면은 깔끔한 유광 화이트 타일을 사용하였구요. 곳곳에 제가 좋아하는 장식 몇 가지 추가해 보았습니다. 가구에 적용된 포인트 컬러는 (HSB 198/33/62) 입니다. 공부하시는 분들께서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의자 마감은 펄이 들어간 메탈릭 소재를 사용하였는데요. 브이레이를 사용하시는 분들께서는 CarPaint 소재를 적용하시면 쉽게 연출하실 수 있으세요. 가까이서 보면 정말 예쁜데 전체 샷에서는 잘 보이지 않습니다.ㅠ (렌더링 원본 이미지는 홈페이지를 참고해 주세요!) 아래 추가 이미지는 앤티크 한 폴딩도어에 여러 가지 유리 마감을 적용해 보...
[스케치업 렌더링] 뛰어놀 수 있는 실내 키즈 공간 인테리어 1. Modeling Tool : 스케치업(SketchUp) 2. Rendering Tool : 브이레이(Vray) + 블로그 보정 3. Rendering Time : 각 12분 정도 (원본 2000Px 기준, 16:9) 4. 교육 진행 : 스케치업 + 실무 매핑 + 건축 모델링 및 렌더링 + 필수 루비 (블로그 공지 참고) 안녕하세요. 스케치업 블로거 용이입니다. 오늘은 재미있게 뛰어놀 수 있는 키즈 공간 하나를 꾸며보았습니다. 기존 가지고 있는 소스파일 몇 가지를 섞어서 만들고 전반적인 색상과 마감재들 고민을 하면서 렌더링 해보았습니다. 이번 공간은 아이들이 실내에서 신나게 뛰어놀 수 있고 부모님과 함께 책도 읽고 놀 수 있는 공간을 꾸며보았습니다.^^ 먼저 층고가 높아서 천정 부분은 기존 노출전청을 가리는 대신 밋밋함을 줄이기 위해서 구름 느낌 나는 그래픽 마감을 하였습니다. 사용된 텍스처는 핀터레스트에서 다운로드해서 사용하였구요. 전반적인 파스텔톤과 어울리고 패턴이 강하지 않아서 의도한 대로 잘 연출된 거 같습니다. 층고가 높아 모양 비행기들도 적당히 허공에 둥둥 걸어 두었구요. 실내지만 놀이를 하면서 외부 놀이터를 이용하는 느낌도 전달하구요. 밋밋함도 줄여보고자 꾸며보았습니다. 바닥재는 제가 제일 좋아하는 테라조 패턴의 바닥재를 사용하였구요. 텍스처는 구글 검색하여...
[스케치업 렌더링] 재미있는 키즈카페 슬라이딩 볼 인테리어 1. Modeling Tool : 스케치업(SketchUp) 2. Rendering Tool : 브이레이(Vray) + 블로그 보정(Clear 30%) 3. Rendering Time : 각 15분 정도 (원본 2000Px 기준, 16:9) 4. 교육 진행 : 스케치업 + 실무 매핑 + 건축 모델링 및 렌더링 + 필수 루비 (블로그 공지 참고) 안녕하세요. 스케치업 블로거 용이입니다. 오늘은 키즈카페 놀이공간을 하나 꾸며보았습니다. 2023년 토끼해를 맞이해서 토끼 있는 소스파일을 찾아서 기존 공간 모델은 수정 없이 컬러 위주로 고민해서 렌더링한 결과물입니다. 흑토끼가 너무 무섭게 나와서... 밝은 흰토끼로 변경하였구요.^^: 굳이 의미 부여하자면 올해는 누구에게나 반전있는, 역전하는 한 해가 되었으면 합니다! 전반적으로 컬러는 연두연두한 느낌을 주고자 자연 컬러에 가까운 파스텔톤 팔레트를 골라서 사용해 보았습니다. 토끼는 화이트구요ㅎ 공간에 놀이 기구가 메인이므로 눈에 잘 띄도록 버섯 지붕은 좀 더 밝은 톤을 사용하여 시각적으로 살짝 더 돋보이게 조정하였습니다. 버섯 조형 아랫부분이 어두워서 조명이 될 수 있도록 하단부에 은은하고 연한 노란 톤의 조명(LED 아크릴)을 사용하였구요. 천정 부분은 숲속 아래 느낌을 좀 더 표현하고자 노출 천정 가까이에 프린솔 조명을 설치하였습...
이미지를 클릭하면 약간 더 큰 사이즈로 보실 수 있으세요! 1. Modeling Tool : 스케치업(SketchUp) 2. Rendering Tool : 브이레이(Vray) + 포토샵 보정(비네트 및 콘트라스트 수정) 3. Rendering Time : 각 15분 정도 (원본 2000Px 기준, 16:9) 4. 교육 진행 : 스케치업 건축 모델링 + 실무 매핑 + 브이레이&엔스케이프 렌더링 + 필수 루비 (블로그 공지 참고) 안녕하세요. 스케치업 블로거 용이입니다. 오늘은 고급스럽고 화려한 주방가구 인테리어 렌더링을 해보았습니다! 전반적으로 원안대로 깔끔한 화이트톤 마감이 사용되었고 무게감을 주기 위해서 하부장 컬러를 다소 진한 무광 브라운 컬러를 사용하였습니다. 손잡이는 브라운 컬러에 맞춰서 흑 니켈 느낌이 나도록 세팅되었지만 근접 샷이 없어서 조금 아쉬움이 생기네요.ㅠ 파티션 유리는 가구톤에 맞춰서 브론즈 유리로 마감되었고 반대편이 잘 보이도록 투명 유리 적용하였습니다. 주방 벽체와 아일랜드 대리석은 비앙코 느낌 마블로 마감되었고 맵이 끊긴 부분이 많아서 포토샵에서 약간 수정하였습니다. 바닥도 화려한 느낌을 원해서 골드 패턴의 마블을 맵핑하고 유광으로 설정하였습니다. 바닥 대리석과 아일랜드 우드 상판은 평소에도 전혀 안쓰는.. 4K PBR 텍스처를 적용하였습니다. 이 두 가지 마감이 이번 렌더링에서 제가 중요하게 생각했던 부분이...
조명 컬러 추가 / 블로그 보정 [스케치업 렌더링] 고층 시티뷰 라운지 인테리어 1. Modeling Tool : 스케치업(SketchUp) 2. Rendering Tool : 브이레이(Vray) 3. Rendering Time : 각 18분 정도 (원본 2000Px 기준, 16:9) 4. 교육 진행 : 스케치업 + 실무 매핑 + 건축 모델링 및 렌더링 + 필수 루비 (블로그 공지 참고) 안녕하세요. 스케치업 블로거 용이입니다. 오늘은 고층 뷰 맛집 느낌(?)의 작은 라운지 공간을 하나 렌더링 하였습니다. 기존 모델에서 몇 가지 마감재를 수정하고 배경을 시원하게 시티뷰로 바꿔서 작업해 보았습니다! 첫 번째 이미지가 원본이구요. 그 아래는 Light Mix 기능을 이용하여 실내 조도와 조명 온도를 높여 수정하였습니다. 저는 원본이 더 맘에 드는 것 같아요 :) 창가 쪽은 잔잔한 무늬의 화이트톤 대리석으로 마감하여 바닥톤과 맞춰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려고 했고 상부는 기존 우드 마감을 없애고 심플한 무광의 메탈릭 소재를 사용하였습니다. 처음에는 로즈 골드 같은 컬러를 사용했는데 영 분위기랑 맞지 않아서 시선이 덜 가도록 조정되었습니다. 렌더링에서 배경을 합성을 잘 못하는 경우에는 스케치업 모델링 후 창밖에 배경을 세워놓고 렌더링 하면 자연스러운 결과물을 얻으실 수 있구요. 가렌더링을 하면서 위치 조정도 그때그때 할 수 있으니 나름...
이미지를 클릭하면 약간 더 크게 보실 수 있으세요. 원본 사이즈는 홈페이지를 이용해 주세요! [스케치업 렌더링] 아기자기한 자녀방 놀이방 꾸미기 (자녀방 인테리어디자인) 1. Modeling Tool : 스케치업(SketchUp) 2. Rendering Tool : 브이레이(Vray) + Ps(비네팅) + 블로그 보정(Clear) 3. Rendering Time : 각 25분 정도 (원본 2000Px 기준, 16:9) 4. 교육 진행 : 스케치업 + 실무 매핑 + 건축 모델링 및 렌더링 + 필수 루비 (블로그 공지 참고) 안녕하세요. 스케치업 블로거 용이입니다. 오늘은 2층 침대가 들어간 자녀방 공간을 하나 렌더링 해보았습니다! 스케치업 기본 모델을 전반적으로 활용하였구요. 자녀방과 놀이방을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꾸며진 공간이세요. 채광이 좋은 창가 쪽에는 공부할 수 있는 책상이 위치하고 그 뒤로 2층 침대가 들어가 있습니다. 군데군데 놀이를 겸할 수 있도록 미끄럼틀과 클라이밍 공간이 아기자기하게 마련되어 있구요. 앞쪽 나머지 공간에서는 장난감을 가지고 놀 수 있도록 넓게 공간이 확보되어 있습니다! 바닥재는 따뜻한 기본 우드톤을 사용하였는데 몇 가지 만져보다가 마땅한 게 없어서 무난한 오크톤으로 마무리하였고요. 벽면의 포인트 컬러는 너무 과하지 않은 파스텔톤 컬러(R: 226, G: 209, B:199)를 사용하였습니다. 웜그레이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