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클릭하면 2400px 사이즈로 크게 보실 수 있으세요! [스케치업 렌더링] COO 사무공간 인테리어 투시도 만들기 (with 엔스케이프) 1. Modeling Tool : 스케치업(SketchUp) 2. Rendering Tool : 엔스케이프(Enscape) 3. Rendering Time : 영상 각 클립별 10초 내외 (원본 4k 기준, 16:9) 4. 실무교육 진행 : 스케치업 + 실무 매핑 + 건축 모델링 및 엔스케이프 렌더링 + 필수 루비 안녕하세요. 스케치업 블로거 용이입니다. 오늘은 사무공간 꾸미기 2탄으로 대표이사실 공간 투시도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모델링 되어 있던 파일을 가지고 매핑 및 렌더링 위주로 작업하였습니다. 아래는 상당히 짧지만 간단하게 영상까지 만들어 보았습니다.^^ 전체적인 톤은 진그레이와 베이지, 아이보리톤으로 정리하였구요. 소재는 대부분 패브릭과 인조가죽 마감으로 하였습니다. 천정은 바리솔조명을 설치하여 실내가 밝고 편안한 분위기가 유지될 수 있도록 만들어보았구요. 액자는 제가 늘 좋아하는 스웨덴 포스터 이미지를 넣습니다! 창가 쪽 벽은 포인트가 될 수 있도록 우드 루버 사이사이에 조명을 넣었는데요. 지금 생각해 보니 천정을 타고 길게 이어지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야경일 때 창밖 시티뷰를 배경 삼아 루버 프레임으로 연출하면 더 이뻤을 것 같습니다. 스케치업 렌더링에서 전반적인 조명의 컬...
스틸 이미지를 클릭하면 원본 크기로 보실 수 있으세요! [스케치업 렌더링] 오피스 공간 인테리어디자인 1. Modeling Tool : 스케치업(SketchUp) 2. Rendering Tool : 엔스케이프(Enscape) 3. Rendering Time : 영상 각 클립별 1분 내외 (원본 4k 기준, 16:9) 4. 실무교육 진행 : 스케치업 + 실무 매핑 + 건축 모델링 및 엔스케이프 렌더링 + 필수 루비 ★★★★ 안녕하세요. 스케치업 블로거 용이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영상 하나를 만들어서 공유하게 되었습니다!^^ 외주작업이 아닌 개인적으로 간혹 제작하는 건 오랜만이네요. 아무래도 영상 렌더링은 일반 이미지 렌더링보다 집중과 시간이 많이 소요되기 때문에 바쁜 일상 속에서 손이 잘 안 가는데 앞으로 좋은 작품들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잠시 감상하고 가실께요!^^ 4k 해상도로 4k 지원 모니터로 보시면 조금 더 선명한 영상을 보실 수 있으세요! 오늘 렌더링 한 공간은 '비 오는 어느 날의 오피스 사무공간'이구요. 오크톤의 우드와 블랙, 그리고 그레이 톤의 카펫이 어울리는 인테리어 공간이세요. :) 브랜드 조명과 가구, 액자 등을 사용하였으며 다소 느린 템포로 차분한 분위기로 연출하였습니다. 사실 기존 모델에 제가 좋아하는 컴포넌트 위주의 소스들을 그대로 많이 넣었습니다. 항상 새로움을 찾는다고 생각하지만 디자인은 다 돌고...
이미지를 클릭하면 약간 더 큰 사이즈로 확인하실 수 있어요! [스케치업 렌더링] 세련된 오피스 공간 투시도 만들기 1. Modeling Tool : 스케치업(SketchUp) 2. Rendering Tool : 브이레이(Vray) + LUT 적용 3. Rendering Time : 각 15 정도 (원본 2000Px 기준, 16:9) 4. 교육 진행 : 스케치업 + 실무 매핑 + 건축 모델링 및 렌더링 + 필수 루비 (블로그 공지 참고) 안녕하세요. 스케치업 블로거 용이입니다. 오늘은 누구나 한 번쯤 갖고 싶어 하는 세련되고 깔끔한 디자인의 사무공간 한곳을 렌더링 해보았습니다. 패턴 카펫 마감과 화이트&블랙 톤이 어우러지는 깔끔하고 모던한 사무공간, 그리고 편안하고 안락할 것 같은 암체어와 푹신한 소파가 공간의 편안함을 더해주는 것 같은데요. 좋은 가구의 선택과 연출이야말로 공간 디자인에 있어서 완성도를 높이는 중요한 포인트입니다.^^ (원본 이미지로 보시려면 제 스튜디오 홈페이지를 참고해 주세요!) 위 작업에서는 기본적인 프리 소스 파일을 전체 활용하였구요. 주로 마감재톤 조절에 신경을 쓰도록 노력하였으며 기존에 렌더링 하던 세팅 법과 다르게 LUT 보정에 중점을 두고 색감만 보려는 용도로 만들었습니다. 후보정 방식으로도 많이 사용하고 있는 LUT 적용이 필요한 이유는 렌더 된 이미지에 더욱 풍부한 색감을 부여하고 보정하기 위함인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