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케치업 렌더링] 놀이터 같은 자녀방 꾸며보기 (자녀방 인테리어디자인) 1. Modeling Tool : 스케치업(SketchUp) 2. Rendering Tool : 브이레이(Vray) + 블로그 보정(Clear 50%, 밝기 10) 3. Rendering Time : 각 12분 정도 (원본 2000Px 기준, 16:9) 4. 교육 진행 : 스케치업 + 실무 매핑 + 건축 모델링 및 렌더링 + 필수 루비 (블로그 공지 참고) 안녕하세요. 스케치업 블로거 용이입니다. 오늘은 놀이방 같은 자녀방 인테리어 공간을 렌더링 해보았습니다. 창가 쪽은 밝은 채광이 많이 들어오도록 설정하였구요. 푹신한 패브릭 소재의 윈도우시트를 넣어서 자녀뿐만 아니라 부모와 함께 책도 읽고 바깥 풍경도 볼 수 있는 공간으로 연출되었습니다. 매트의 패브릭톤 고민이 많았는데 우드 바닥재톤과 맞춰 넣어보았습니다. 이번 렌더링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했던 부분은 포인트 컬러를 어떤 것으로 지정할지 와 침대 뒤 벽면을 어떻게 마감할지 고민에 고민을 거듭하였는데요. 마침 그저께 신상으로 나온 템바 보드 소스가 있어서 한번 적용해 보았습니다. 너무 빨간색이 아니고 파스텔컬러 느낌도 나고요. 약간 토마토 컬러 느낌도 나서 좋았습니다.^^ (사용된 포인트 컬러는 [R:158 G:83 B71]이세요.) 벽면에 구름모양의 네온사인 조명은 침실을 더 아기자기하게 만들어주는 요소이기도...
이미지를 클릭하면 약간 더 크게 보실 수 있으세요. 원본 사이즈는 홈페이지를 이용해 주세요! [스케치업 렌더링] 아기자기한 자녀방 놀이방 꾸미기 (자녀방 인테리어디자인) 1. Modeling Tool : 스케치업(SketchUp) 2. Rendering Tool : 브이레이(Vray) + Ps(비네팅) + 블로그 보정(Clear) 3. Rendering Time : 각 25분 정도 (원본 2000Px 기준, 16:9) 4. 교육 진행 : 스케치업 + 실무 매핑 + 건축 모델링 및 렌더링 + 필수 루비 (블로그 공지 참고) 안녕하세요. 스케치업 블로거 용이입니다. 오늘은 2층 침대가 들어간 자녀방 공간을 하나 렌더링 해보았습니다! 스케치업 기본 모델을 전반적으로 활용하였구요. 자녀방과 놀이방을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꾸며진 공간이세요. 채광이 좋은 창가 쪽에는 공부할 수 있는 책상이 위치하고 그 뒤로 2층 침대가 들어가 있습니다. 군데군데 놀이를 겸할 수 있도록 미끄럼틀과 클라이밍 공간이 아기자기하게 마련되어 있구요. 앞쪽 나머지 공간에서는 장난감을 가지고 놀 수 있도록 넓게 공간이 확보되어 있습니다! 바닥재는 따뜻한 기본 우드톤을 사용하였는데 몇 가지 만져보다가 마땅한 게 없어서 무난한 오크톤으로 마무리하였고요. 벽면의 포인트 컬러는 너무 과하지 않은 파스텔톤 컬러(R: 226, G: 209, B:199)를 사용하였습니다. 웜그레이톤...
이미지를 클릭하면 좀더 크게 보실 수 있어요 [스케치업 렌더링] 정돈된 침실 꾸미기 1. Modeling Tool : SketchUp 소스활용 2. Rendering Tool: Vray + 블로그보정 3. Rendering Time : 약 8분정도 (원본 2000Px 기준) 4. 교육진행 : 스케치업 + 모델링 및 렌더링 + 필수루비 (블로그 공지참고) 안녕하세요. 스케치업 블로그 용이입니다. 오늘은 간단한 침실공간을 렌더링하게 되었습니다. 기존파일을 거의 그대로 사용하였으며 스케치업 브이레이 5버전에서 새로 추가된 Light Mix 활용에 중점을 두고 작업하게 되었는데요. 프로그램 사용환경은 스케치업 2021버전과 브이레이 5버전이며 최종본은 원본 2000Px기준으로 렌더링시간은 약 8분정도 소요되었습니다. 작업PC의 사양은 I7 7세대 보급형 CPU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바꾸고 싶어도 고장이 안나요...ㅠ) 확실히 같은 환경에서도 프로그램 버전이 높을수록 렌더링시간이 많이 절약되구요. 무엇보다 렌더 기초세팅만 잘 해두면 좋은 품질처럼(?) 빠른 시간내에 작업을 완료하실 수 있습니다.^^ 본문에서는 렌더링 퀄리티보다 평소에 전혀 사용안해봤던 브이레이5버전의 새로운 기능인 Light Mix 를 활용해 보았습니다. 렌더링 이미지를 가지고 각각의 Light 요소들을 다시 제어함으로서 조명의 온오프, 컬러, 빛 강도 등을 조절할 수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