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케치업 렌더링] 베이커리 매장 인테리어디자인 1. Modeling Tool : 스케치업(SketchUp) 2. Rendering Tool : 브이레이(Vray) 3. Rendering Time : 각 25분 정도 (원본 2000Px 기준, 16:9) 4. 교육 진행 : 스케치업 건축 모델링 + 실무 매핑 + 브이레이&엔스케이프 렌더링 + 필수 루비 (블로그 공지 참고) 안녕하세요. 스케치업 블로거 용이입니다. 오늘은 작은 베이커리 매장 인테리어 투시도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기존에 가지고 있던 소스파일에서 몇 가지만 변형하여 렌더링 해보았습니다.^^ 전반적인 매장의 느낌은 따뜻하고 아늑한 빵집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서 브라운 톤과 깔끔한 웜그레이 색상 위주로 사용하였습니다. 매장에 들어간 우드는 베이커리와 어울리는 호두나무 우드 톤을 사용해 보았는데 너무 과하지 않게 채도는 약간 줄였습니다. 금속은 주로 우드 톤과 잘 어울리는 발색 금속을 사용하여 전반적인 분위기를 통일시켰습니다. 사용된 금속 컬러는 (H30, S25, V75) 이구요. 디자인 공부하는데 참고가 되었으면 합니다.^^ 포인트가 될만한 색상을 따로 고민하다가 얼마 전 무인카페도 의뢰받아 렌더링 했었던 네이비 색상으로 선택하여 기둥 부분에만 살짝 넣어 보았구요. 바닥재는 원안대로 테라조타일이 그대로 사용되었습니다. 그레이 색상의 테라조는 늘 무난한거 같아요.ㅎ 천정 부분은...
이미지를 클릭하면 큰 이미지로 보실 수 있어요! [스케치업 렌더링] 메탈릭 소재를 활용한 카페 인테리어디자인 1. Modeling Tool : 스케치업(SketchUp) 2. Rendering Tool : 브이레이(Vray) 3. Rendering Time : 각 15분 정도 (원본 2000Px 기준, 16:9) 4. 교육 진행 : 스케치업 건축 모델링 + 실무 매핑 + 브이레이&엔스케이프 렌더링 + 필수 루비 (블로그 공지 참고) 안녕하세요. 스케치업 블로거 용이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카페 공간 인테리어 렌더링을 진행해 보았습니다. 스케치업으로 카페나 상업공간은 평소에도 늘 외주작업으로 하고 있어서 취미로는 손이 잘 안 가는 편인데.. 이번에는 눈에 띄는 공간을 하나 발견하여 렌더링까지 진행해 보았습니다! 공간구조나 배치는 원안을 유지하고 마감재는 되도록 메탈릭한 소재로 서스 헤어라인, 크롬 소재를 많이 사용하여 성수동이나 힙지로(?!) 어느 작은 카페 느낌으로 구성해 보았습니다. 벽면 오염 방지와 메탈릭한 느낌이 전면에서도 잘 전달되도록 카운터 뒤 벽은 65형 스터드를 이어 붙여서 마감하였는데요. 이 디자인은 거래처 사장님의 아이디어로 오래전 실제 시공된 사례가 있기도 합니다. 실내 천정고가 3200mm밖에 안되기 때문에 이음매 없이 벽면을 한 줄씩 가득 채울 수 있어서 깔끔한 패턴을 그대로 얻을 수 있었습니다.(확대 컷을 보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