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22 시리즈가 출시된 지 2달 정도가 지났습니다. 그동안 정말 많은 일들이 있었고, 패치를 통한 개선들이 많이 이뤄지기도 해서 이제는 조심스럽게 S22 울트라 사용 후기를 한번 말해보려고 합니다. 일단 확실하게 좋은 점부터 살펴보자면, S22 울트라 기준으로 10배 줌 카메라, 그리고 내장형 S펜이 있었고요. 위에서부터 초광각/광각(기본)/망원3x/망원10x 사실 이게 기능들을 하나씩 떼어놓고 보면 이것들이 S22 울트라에서 처음 도입된 최신 기능이라고 보기엔 약간 애매했지만, 내장 S펜이랑 10배 줌 망원 카메라를 둘 다 넣어주고 거기에 3배줌 망원 카메라까지 하나 더 넣어준 기기는 이게 처음이라서... 전부 합쳐놓고 보면 기능 측면에서는 꽤 괜찮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말 그대로 처참했던 갤럭시 S22 울트라의 초기 GOS 성능제한 다음으로 갤럭시 S22 울트라에서 시간이 지나면서 개선이 된 부분들의 경우에는, 100% 완벽하지는 않지만 GOS 우회경로를 풀어주고, 클럭 제한도 완화를 해줬다는 것 정도가 있는데요. (여담으로 게임 퍼포먼스 관리 모드는 GOS 완전 OFF 옵션이 아닙니다. 이걸 혼동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던데, 게퍼관 모드는 클럭 제한을 좀더 "완화"해주는 모드입니다.) 게임 켜면 3088x1440으로 표시, 홈으로 나갔다 오면 1853x864? 그리고 많은 분들께서 프레임 측정에 사용하시는 GPUWat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