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 > 행동분석/소통눈 오는 날 강아지 겨울 산책 건강하게 즐기는 완벽 가이드!
2024.12.29콘텐츠 4

추운 겨울에도 강아지 산책은 필수죠! 특히 저희처럼 실외배변 강아지들을 키우신다면 하루에도 몇 번씩 나가야합니다. 눈 오는날에도 물론이구요. 추운 겨울 산책에 나서는 강아지들의 건강을 지키는 팁을 알려드려요! 감기 예방, 발 관리 등 겨울철 강아지 케어 완벽 가이드로 건강한 겨울산책 시켜주세요!

01.눈 올 때 강아지 신발 신겨야 할까?

강아지와 겨울산책을 나갈 때는 따뜻한 옷을 입혀주고, 산책 시간을 짧게 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 염화칼슘이나 얼음조각이 많아 미끄러운 곳은 피하는 것이 안전해요. 발이 상할 수 있기 때문에 강아지용 신발을 신겨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신발은 발바닥을 보호하고, 미끄러운 길에서 사고를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강아지가 신발을 처음 신는다면 적응 기간이 필요할 수 있어요. 조금씩 착용 시간을 늘려가며 익숙해지도록 도와주세요. 추운 날에도 안전하고 편안한 산책을 즐길 수 있도록 배려해 주세요!

블로그에서 더보기
02.강아지 감기 조심!

날씨가 추워지면 강아지도 감기에 걸릴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강아지가 감기에 걸리면 콧물, 재채기, 기침, 발열, 식욕 부진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런 증상이 보인다면, 가능한 빨리 동물병원에 내원하여 수의사의 진찰을 받는 것이 중요해요.

강아지의 건강 관리를 보다 체계적으로 하고 싶다면, '인투펫'이라는 어플을 활용해 보세요. 이 어플을 통해 강아지의 내원 기록, 체중, 신체 정보 등을 한눈에 관리할 수 있어 아주 유용합니다. 강아지의 건강 상태를 꼼꼼히 체크하고, 빠르게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이 될 거예요!

블로그에서 더보기
03.눈 오는 날 산책 후에는 강아지 발을 꼭 닦아주세요

눈 오는 날 산책 후에는 강아지 발바닥에 묻어있을 수 있어 산책 후 발닦기는 필수에요
최근에 '바이랩 수분풋케어 강아지 발세정제'를 사용해봤는데, 정말 좋더라고요. 이 제품은 발바닥 보습까지 챙길 수 있어서 건조한 날에도 강아지의 발을 촉촉하게 유지해줍니다. 또한, 계면활성제는 모두 식물 유래 성분을 사용해 순하고 안전하니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어요. 거품이 자동으로 나와 사용하기도 편리하고, 발바닥 모양 패키징과 무향이 특징이라 더욱 마음에 들었어요.

블로그에서 더보기
04.발 닦은 후 보송하게 말려주기

눈이 오는 날 산책하게 되면 강아지 발을 자주 닦아줘야 하기 때문에 드라이룸을 이용해 말려주면 아주 편해요. 애견용품 중 가장 잘 산 아이템을 꼽자면 바로 펫드라이룸일 정도로 추천드리고 싶어요.

저는 처음에 붐펫 K100 제품을 사용하다가, 업그레이드된 단델리온 모델로 변경했어요. 단델리온은 외부 사이즈는 더 작아졌지만, 내부 공간은 오히려 넓어져서 강아지가 더욱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또한, 핸드폰의 베젤 부분처럼 테두리와 내부 창이 얇아져 디자인적으로도 훨씬 세련돼졌습니다.

저희 집 두부는 3.5kg인 말티즈인데, 단델리온은 두부에게도 넉넉한 사이즈입니다. 게다가 다양한 모드를 제공해 활용도가 매우 높아요. 드라이룸 소음도 생각보다 크지 않아 강아지들이 적응하기도 쉬운 점이 정말 마음에 들어요.

또한, 단델리온은 7.4kg인 누리와 바람이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는 크기라서, 여러 마리 강아지를 키우는 집에도 적합합니다.

블로그에서 더보기
#강아지산책#강아지산책후발#강아지감기#강아지감기증상#강아지드라이룸#강아지신발#강아지켁켁거림#강아지추위#강아지산책신발#겨울강아지산책#강아지털말리기#강아지발세정제#강아지발씻기#붐펫드라이룸#강아지고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