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전시회 소개서울역에서 만나는 즐거운 문화여행! 🚂
2024.04.05콘텐츠 3

서울역의 문화역서울284에서는 KTX 개통 20주년을 기념하는 '여정 그 너머' 철도문화전이 열리고 있는데요. 이 전시는 철도의 130년 역사와 KTX의 발전을 다양한 콘텐츠와 작가들의 협업을 통해 보여주고 있답니다. VR 체험 등을 통해 철도의 역사와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다양한 볼거리가 가득했어요.

또한, 서울역에서 가까운 남산자락의 화이트스톤 갤러리에서는 세바스찬 쇼메톤 작가의 첫 한국 개인전과 츠보타 마사유키 작가의 전시가 동시에 진행 중인데요. 쇼메톤 작가는 Mr. Men 시리즈를 모티브로 한 작품을, 츠보타 작가는 미니멀리즘과 천연 소재의 아름다움을 탐구하는 작품을 선보이고 있답니다.

이 두 전시는 서울역에서 가까운 거리에서 즐겨볼 수 있는 전시로 문화와 예술을 사랑하는 분들에게 놓칠 수 없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니 방문을 추천 드릴게요!

01.KTX 개통 20주년 기념 철도문화전 《여정 그 너머》 관람 후기

문화역서울284에서는 KTX 개통 20주년을 기념하여 <여정 그 너머>라는 제목의 철도문화전을 4월 21일까지의 일정으로 개최했는데요. 이번 전시는 철도의 130년 역사를 다루며, KTX를 중심으로 한 이야기를 다양한 콘텐츠와 작가들과의 협업을 통해 선보이고 있습니다. 관람객들은 VR 체험을 포함한 여러 가지 방식으로 철도의 역사와 문화를 경험할 수 있는 흥미로운 시간을 가질 수 있답니다.

블로그에서 더보기
02.세바스찬 쇼메톤 《Little Movements of Mediums》 관람 후기

화이트스톤 갤러리의 1, 2전시실에서는 세바스찬 쇼메톤 작가의 한국에서의 첫 개인전이 개최되었는데요. 이번 전시는 어린이들에게 오랜 시간 사랑받아 온 Mr. Men 시리즈를 모티브로 삼았답니다. 이 시리즈의 의인화된 캐릭터들로부터 영감을 받아, 쇼메톤은 미술 제작에 있어서의 다양한 움직임과 재료, 그리고 매체에 대해 탐구하는 작품을 선보이고 있답니다.

블로그에서 더보기
03.츠보타 마사유키 개인전 《Unknown Memories》 관람 후기

화이트스톤 갤러리의 3전시실에서는 츠보타 마사유키 작가의 미니멀리즘의 아름다움과 천연 소재의 심오한 탐색을 감상할 수 있답니다.
이번 전시에서는 주로 화이트와 블랙톤을 사용하고 손으로 섬세하게 만들어낸 질감과 자연에서 얻은 안료들이 조화를 이루는 작품들을 선보이고 있답니다.

블로그에서 더보기
#문화역서울284#용산전시회#미니멀리즘#코레일#화이트스톤갤러리#서울역전시회#여정그너머#KTX개통20주년기념철도문화전#KTX개통20주년기념전시#KTX전시회#철도문화전#세바스찬쇼메톤#츠보타마사유키#츠보타마사유키개인전#미지의기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