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흑백요리사를 통해 한국에 있는 국내 미슐랭 레스토랑 맛집에 대한 인기가 고공행진 중인데요.
국내 유일 한국 3스타 미슐랭 맛집인 안성재 셰프의 모수서울 후기부터 세계 속에서 한식을 널리 알리고있는 브뤼셀 미슐랭 맛집 ANJU, 히든천재가 유학했던 미국 뉴욕에 위치한 유명맛집 미슐랭레스토랑 아토보이 Atoboy까지 제가 직접 경험한 내돈내산 미쉐린가이드 맛집을 소개해드릴게요. :)
미국 동부 뉴욕에 위치한 한식 레스토랑 아토보이(Atoboy)는 흑백요리사 출신인 히든천재가 유학시절 근무했던 미슐랭 빕구르망 맛집으로,
뉴욕에서 예약난이도가 극상인 미슐랭2스타 아토믹스를 운영하는 박정현 셰프의 첫번째 맛집이에요.
메뉴는 한국과 서양 음식을 결합한 퓨전 파인다이닝입니다.
아토보이의 코스 메뉴로는 타르틀렛, 육포, 아스파라거스, 두부 리코타 무스가 올라간 메뉴인절미 무스 코코아 크럼블이 코스로 나와요.
예약이 필수인 인기있는 레스토랑이라 최소 2주 전에 예약해야 갈 수 있는 현지 맛집이에요.
벨기에 브뤼셀에 위치한 한식 레스토랑 ANJU는 미슐랭가이드 빕구르망으로 선정된 브뤼셀 현지 유명한 맛집이에요.
베네룩스 여행 중에 한식이 생각날 때 다녀온 곳으로 한국 음식에 프랑스와 벨기에의 손길이 더해진 퓨전 레스토랑입니다.
브뤼셀 세인트질에 위치해있는데 이곳은 예술 가들이 살고있는 예술인 동네랍니다.
한식 메뉴로는 KFC(한국식 치킨)과 문어볶음, 파전, 족발 등 다양하게 있어요.
특히, 셰프님이 직접 개발한 논 알코올음료 Osan을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