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들어 LP가 다시 각광받으면서 가요계에도 LP제작이 붐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많은 작품 가운데서 세 작품을 골라왔어요.
영화 <봄날은 간다> 사운드트랙은 CD발매후 추가로 기획 발매가 이뤄졌는데 다시 LP로 재발매되었습니다. CD와 어떤 차별성을 뒀는지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잔나비의 3집 <환상의 나라>와 나미의 골든 앨범도 LP로 발매되었습니다. 이 앨범들을 자세히 소개해 드릴게요.
- 2021년 발매된 잔나비 3집 앨범.
- '블루버드, 스프레드 유어 윙스!', '밤의 공원', '외딴섬 로맨틱'이 수록되어 있음.
- 록 오페라 형식으로 제작되어 한편의 오페라를 감상하는 느낌을 전해 줌.
- LP판은 4가지 컬러로 제작되었음.
- 영화 <봄날은 간다>는 2001년에 개봉한 허진호 감독의 작품으로, 이영애와 유지태가 주연을 맡음.
- 영화 주제곡으로써 김윤아가 부른 '봄날은 간다'가 많은 사랑을 받음.
- '봄날은 간다'는 마츠토야 유미의 곡을 리메이크한 것이 아니라, 그녀가 이 영화를 위해 직접 작곡한 것임.
- 영화 <봄날은 간다>의 OST는 세 번에 걸쳐 다양한 버전으로 제작됨.
- 2021년에는 영화 개봉 20주년을 기념하여 LP로 재발매되었음.
- 나미의 '슬픈 인연'이 담긴 앨범들을 소개.
- '슬픈 인연'은 일본 작곡가 우자키 류도가 만든 곡으로, 1984년에 현대 음반 주식회사에서 기획한 한일 합작 프로젝트에서 선물 받음.
- 이 곡은 일본 엔카 가수 하시 유키오도 '키즈나'라는 제목으로 발표함.
- 1984년 발표당시 '슬픈 인연'은 처음에는 김명곤이 작곡자로 둔갑하여 발표됨.
- 2023년 나미 The Greatest 앨범 속 '슬픈 인연' 및 수록곡 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