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어스타일/케어헤어스타일에 변화가 필요하다면? 셀프로 도전해 본 3가지 방법
2022.07.16콘텐츠 3

안녕하세요? 뷰스타빵귤이에요.


긴머리일땐 단발이 하고싶고 단발로 자르면 긴머리가 그립고 ㅠㅠ
염색을 하고나면 검은머리가 그립고 검은머리일때는 염색을 하고싶고 ㅠㅠ
저만 그런거 아니죠? 그래서 오늘은 제가 헤어스타일의 변화를 주고싶어서 집에서 셀프로 도전해봤던 방법 몇가지를 가지고 왔는데 하나씩 소개해드릴게요.

셀프탈색

난이도 상



다른분들은 어떨지 모르겠지만 저는 이상하게도 여름만 다가오면 그렇게 머리에 색깔을 입히고 싶어지더라구요. 한때 애쉬컬러로 염색을 하고 싶어서 과감하게 셀프탈색에 도전을 했는데요, 머리를 탈색하는것만큼 헤어스타일에 큰 변화는 없는 것 같아요.

사실 탈색은 미용실에가서 하는게 가장 좋지만 저는 셀프탈색에 도전을 했었는데요. 셀프탈색은 난이도가 있다보니 혼자서 하기보다는 주변의 누군가의 도움을 받으라고 권하고 싶어요.

본인의 두피상태나 모발의 상태에따라 방치 시간이나 횟수를 잘 조절해줘야 하구요, 머릿결이 많이 상하는 만큼 잘 고민해본 뒤 도전하라고 하고싶네요.


셀프 염색

난이도 중



헤어스타일에 변화를 주고 싶을때 가장 많이 도전하는 방법이 셀프염색이지 싶어요. 저도 정말 다양한 컬러로 셀프 염색을 했었는데 유지기간이 길지는 않지만 원하는 컬러로 지내는 그 시간동안이 참 재밌었던 기억이 있네요 :D

요즘은 워낙 다양한 염색방법이 있지만 집에서하는 셀프염색은 전문가가 아닌 이상 한계가 있는건 사실인데 그래도 컬러체인지 만으로도 기분전환이 되다보니 도전해보심 좋을 것 같아요.

단, 탈색을 해야 염색컬러가 더 잘 나오는건 아시죠?


아래 링크도 참고해주세요 :D


셀프 붙임머리 (가발)

난이도 하



지금 제가 단발머리인데 긴머리가 그리울때가 있거든요. 그럴때 셀프로 변화를 줄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이 셀프 붙임머리(가발)가 아닐까 싶어요. 가발은 모발에 손상을 주지 않다보니 크게 걱정할 필요가 없어서 누구나 도전해보기 쉬운데요, 요즘은 부자연스러운 통가발 보다는 피스를 사용해 보다 자연스럽게 셀프 붙임머리를 완성할 수 있는 제품들이 많이 나와있어서 헤어스타일에 변화를 주고싶은 분들은 한번쯤 사용해보심 좋을 것 같아요


#셀프염색#셀프탈색#헤어스타일#셀프붙임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