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영어 능력 평가의 중요성이 커짐에 따라 다양한 시험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토스 레벨과 오픽은 많은 사람들이 선택하는 인기 있는 평가 방식입니다. 두 시험은 각기 다른 특징과 평가 기준을 가지고 있어, 수험생들에게 혼란을 줄 수 있습니다. 이번 토픽에서는 토스 레벨과 오픽의 차이점을 비교하여, 어떤 시험이 자신의 필요에 더 적합한지 알아보겠습니다.
토익스피킹레벨
<본문 요약>
- 기업에서 영어 말하기 능력을 중요하게 평가하는 추세
- 토익스피킹은 많은 기업이 채용 및 승진 기준으로 활용하는 시험
- 2022년부터 토익스피킹 등급 체계가 ACTFL 기준으로 개편
- 새로운 체계에서는 점수에 따라 Advanced High (AH)부터 Novice Low (NL)까지 다양한 등급 부여
- 기업에서는 Advanced Low (AL) 이상의 점수를 우대하는 경우가 많음
- 토익스피킹 독학으로 준비하는 사람들이 많음
- 독학으로 시험을 준비하면서 체계적인 학습 방법을 정리하는 것이 중요
- 토익스피킹 레벨 등급 체계와 독학 방법을 자세히 정리함
- 토익스피킹 독학 준비 과정에서 주간 및 월간 목표 설정과 플래너 활용이 중요
- 실전 연습과 모의고사 활용이 필요하며, 주변 소음이 있는 환경에서도 연습해야 함.
오픽
<본문 요약>
- 오픽과 토익스피킹은 영어 말하기 능력을 평가하는 중요한 시험이다.
- 오픽은 개인 맞춤형 질문을 제공하며, 준비 기간은 24주이다.
- 오픽 준비에 유용한 학습 자료로는 오픽 노잼 YouTube 채널과 여우오픽 모의고사가 있다.
- 대본 준비와 말하기 연습이 중요하며, 전화영어도 도움이 된다.
- 충분한 준비 기간(2주 정도)을 가지면 AL 달성이 가능하다.
- 토익스피킹 레벨 등급 체계는 2022년 6월 4일부터 11개 등급으로 변경되었다.
- Advanced 레벨은 복잡한 주제에 대해 체계적으로 자신의 의견을 전달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사람들이 받는다.
- Intermediate 레벨은 일상적인 주제에 대해 원활하게 소통할 수 있는 사람들이 받는다.
- 오픽토스 난이도 비교 결과, 오픽은 자연스러운 대화 흐름이 중시되고, 토스는 발음이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