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몽치에게 애견수제간식 만들기를 자주 해주는데요. 오늘은 애견수제간식 강아지 간식 만들기 방법에 대해서 함께 알아 보려고 해요. 레시피가 어렵지 않으니 강아지에게 꼭 만들어 주세요 :)
수제 간식이 처음이거나 입이 짧은 강아지에게 오리고기 안심 육포 만들어 주면 좋은데요. 오리고기는 식이 알러지가 덜 일어나고 단백질과 각종 비타민, 무기질이 풍부해서 좋어요. 오리고기를 강아지에게 급여할 때는 지방이 적은 오리안심으로 육포를 만들어 주세요. 먼저 핏물 제거, 지방과 뼈 조각 등을 제거하고 건조기의 온도를 65도에서 10~12시간 돌려주세요. 오리 안심 육포를 너무 많이 먹이면 소화불량, 설사 등을 일으킬 수 있으므로 적당량만 급여해 주세요.
블로그에서 더보기강아지가 가장 좋아하는 간식 중 하나는 뼈간식이며 통메추리로 뼈 간식을 만들어 주면 좋아요. 통메추리는 손질이 필요하며 내장 불순물과 불필요한 지방을 제거해야 하는데 손질된 통메추리를 구매하면 바로 물에 담궈 핏물을 빼고 지방과 털, 날개뼈 끝부분, 꼬리뼈 등을 제거한 후에 식초물에 20~30분 정도 담궈 소독과 잡내 제거하고 건조기에서 65°C로 12시간 정도 건조하면 완성 된답니다. 강아지 뼈간식은 일주일에 한 두번만 급여하는 것이 좋아요.
블로그에서 더보기강아지 수제간식으로 오리 안심과 파프리카를 사용하여 오리칩을 만들어 주었어요. 파프리카는 전용 세제로 세척 후 씨 제거하고 오리 안심은 지방과 이물질을 제거한 후에 식초물에 소독후에 깨끗이 씻어 주세요. 오리고기와 파프리카는 믹서기에 갈아 모양을 만든 후 건조기에서 65°C로 7~8시간 건조해 주세요. 완성된 간식은 2~3일 이내에 섭취하거나 냉동실에서 보관해 주세요.
블로그에서 더보기강아지에게 닭가슴살과 닭발 간식을 자주 만들어 주는데요. 닭가슴살은 저지방 고단백 음식으로 다이어트에 좋고, 근육 강화와 포만감에 도움을 주며 비타민이 풍부해요. 강아지에게 닭가슴살을 삶아 줄 때는 충분히 식힌 후 잘게 잘라주세요. 닭발은 콜라겐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피부와 모질에 좋아요. 닭발을 건조해서 애견 간식으로 만들 때는 핏물을 빼고 살균 작업을 해 주세요.
블로그에서 더보기오리고기는 강아지 수제간식 만들기에 적합한 재료로 단백질과 비타민, 무기질이 풍부하며 오메가3와 철분이 많아 강아지의 피부와 모질, 관절 건강에 도움을 주며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신장 기능 강화에 도움을 주어요. 오리고기는 반드시 익혀서 급여해야 하며 너무 많이 주면 설사를 유발할 수 있어요. 오리훈제나 가공된 오리고기는 강아지 신장에 무리를 줄 수 있으니 급여하지 않는게 좋아요.
블로그에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