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강아지가 먹어도 되는 과일 키위 복숭아 딸기 수박 참외를 강아지에게 줄 때의 주의점을 알아 보아요. 강아지에게 과일 급여 시에 반드시 주의사항을 꼼꼼하게 지켜서 안전하게 급여를 해야 한답니다.
강아지에게 그린키위와 골드키위 모두 급여 가능하며 키위는 다양한 비타민과 무기질이 함유되어 있고 수분 함량이 많아 강아지의 음수량을 늘릴 수 있어요. 키위는 섬유질이 풍부하여 변비에 도움을 주며 칼륨의 함량이 높아 몸 속의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어요. 키위는 당 지수가 낮아 당뇨가 있는 경우에도 먹을 수 있는 과일로 강아지에게 키위를 급여할 때는 껍질을 제거하고 과육만 소량 주세요. 신장이 안좋은 강아지에게는 급여하지 않는 것이 좋으며 가공식품은 설탕으로 인해 당분이 많아 급여하지 않는 것이 좋아요.
블로그에서 더보기복숭아는 강아지가 먹어도 되는 과일로 노화 예방, 면역력 향상, 염증 완화 등의 효능이 있어요. 강아지에게 복숭아를 급여할 때는 알레르기 여부를 확인해야 하며 복숭아 껍질과 씨앗은 제거하고 과육만 급여해야 해요. 복숭아는 당도와 식이섬유가 높아 과다 섭취 시 부작용이 있을 수 있으니 소량만 급여하고 복숭아 가공 식품은 당분이 많아 강아지에게 급여하면 안된답니다.
블로그에서 더보기딸기와 산딸기는 강아지에게 좋은 간식으로 비타민 C와 항산화제가 풍부하여 노화 방지에 도움이 되며 섬유질이 많아 변비 예방과 장 건강에 좋아요. 딸기와 산딸기를 급여할 때는 딸기씨는 강아지에게 급여 가능하나 소화불량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소량만 주어야 해요. 냉동딸기는 상온에서 충분히 녹인 후에 급여해야 하며 딸기 가공식품은 강아지에게 급여하지 않는 것이 좋아요.
블로그에서 더보기수박은 여름 대표 과일로 강아지 더위와 음수량 해결에 도움이 되는데요. 수박은 비타민과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항산화물질인 리코펜이 들어있어 노화와 암 예방에 효과적이에요. 수박 급여 시 신선한 수박을 선택하여 껍질과 씨앗을 제거하고 작은 크기로 잘라 주세요. 수박은 과다 섭취 시 설사, 배탈, 복통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적당량만 급여하고 당뇨, 비만견, 신장이 안좋은 강아지에게는 적합하지 않아요.
블로그에서 더보기참외는 수분 함량이 많아 갈증 해소와 탈수 예방에 도움을 주며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에 좋고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 중인 반려동물에게 좋아요. 강아지에게 참외를 급여할 때는 껍질과 씨앗을 제거하고 작게 잘라 과육만 급여해야 해요. 메론은 수분이 풍부해 더위 해소, 이뇨 작용에 도움을 주며 비타민 A, B6, B12, C가 함유되어 있어 건강에 좋아요. 메론을 급여할 때는 껍질과 씨앗을 제거하고 작게 잘라 과육만 급여해야 하며 과다 섭취 시 비만, 당뇨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해요.
블로그에서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