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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나이키 덩크로우 범고래는 한때 50만원대까지 유행했던 제품
- 국밤템으로 국내에서 여성과 남성 모두에게 인기가 있었음
- 발매 가격은 139,000원이지만, 30만원대 초반에 구매한 기억이 있음
- 스니커즈 시장의 몰락으로 인해 스니커즈 구매 문화가 감소함
- 경제 악화로 인해 스니커즈 구매가 줄어들었음
- 나이키 덩크로우 레트로 범고래는 할인까지 들어간 상황
- 최저가격은 7만원 후반대에서 평균 8만원 초반대까지 떨어짐
- 요즘엔 러닝화가 유행이며, 일상룩에도 러닝화를 활용한 셋업을 선호함
- 나이키 스니커즈의 인기가 한때 5배까지 상승
- 코로나 시즌에 명품 매출이 증가, 특히 스니커즈 수집 문화 형성
- 나이키 조던의 인기는 넷플릭스 '마이클조던: 라스트 댄스'로 인해 상승
- 나이키 신발의 리셀가가 하락, 나이키 덩크 로우 블랙 화이트 컬러가 가장 많이 거래됨
- 스니커즈에 대한 관심이 감소, 희소성에 대한 가치 인식 변화
- 나이키는 리셀과의 전쟁을 선포, '나이키 돌고래 덩크'와 같은 꾸준한 생산으로 가치 하락
- 나이키의 인기 몰락은 다양한 이유로 설명 가능
-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다양한 트렌드 추구하는 문화가 확산 중
- 아식스와 같은 스니커즈 브랜드는 브랜드 근접성을 높여 인기 상승
- 나이키 왕조의 몰락은 다양한 리포트로 확인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