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매거진 소개꼭 읽어 보아야 할 동시대 단편 소설
2022.02.27콘텐츠 4

깊은 여운을 남기는 짧은 이야기들. 어떤 소설을 읽어야 할까 고민된다면, 한국 단편 소설들을 읽어보시면 어떨까요?

박상영 작가의 첫 단편집입니다. 트렌디하고 젊은 동시대 작가의 재기발랄한 문체들에 푹 빠져 독서를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다 읽고 나면 불현듯 밀려 오는 외로움이 짙은 이야기들이에요. 외롭고 위로 받고 싶을 때, 어딘가 나와 닮은 이들이 있지는 않을까 궁금해질 때 이 책을 읽어 보세요.
문학동네의 젊은 작가 수상작들은 지금 여기 한국 문학의 최전선의 이야기들이 묶여 있지요. 소설을 통해 풀어 낸 젊은 작가들의 문제 의식과 우리 사회의 단면들을 살펴볼 수 있어요. 김금희 작가의 는 작가 특유의 담백한 문체가 돋보이는 단편들이 가득합니다.
최근 한국 문학에서 가장 핫한 젊은 작가이기도 한, 김초엽 작가의 단편소설 . 김초엽 작가는 미처 고민해 00 못했던 소수자에 대한 이야기들을 SF 장르 안에서 깊이 있게 다루는 데 능숙합니다. 흥미로운 배경 설정과 이야기 속에서 꼭 고민해 보아야 할 윤리에 대해 한번 쯤 짚고 넘어가 보세요.
강화길 작가의 단편 소설들에는 서늘한 스릴들이 느껴집니다. 그러나 그 서늘함은 우리 곁의 일상 속에 모두 녹아 있죠. 단편집에 실린 이야기들은 한국의 가족 문화 안에서 여성들이 어떤 고통과 두려움을 경험하는지를 매우 실감나고 뾰족하게 짚어 냅니다.
#책추천#소설추천##한국소설#소설#단편소설#한국문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