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주변을 둘러보면 인공지능 AI 기술이 일상에 깊이 스며들었다는 생각이 들 때가 많습니다.
그중에서도 AI챗봇 챗gpt는 질문에 답변하고 프롬프트를 통해 다양한 작업을 수행하는 능력을 보여주면서,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일상에서나 업무에서 활용하고 있는 도구가 되지 않았나 싶어요.
솔직히 챗gpt를 첫 사용했을 때는 사실 기대보다 실망스럽다고 느껴졌어요. 그러다 제가 느꼈던 문제점들이 사실은 이용자가 프롬프트를 제대로 입력하지 않아서 발생했을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됐어요. chat gpt의 성능을 최대한 끌어내기 위해서는 질문 프롬프트가 구체적이면서 명확해야 된다는 전제 조건이 필요했던 셈이죠.
업무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Chatgpt 사용법을 익혀야겠다는 생각을 하고 AI 챗봇에 대한 공부를 하기 시작했어요. 그 과정에서 프롬프트 엔지니어링이라는 개념을 접하게 되었고, 구체적인 질문을 던지는 법에 대해 알게 됐답니다.
이를 좀 더 자세히 알고 싶어 자료를 찾아보던 중 '세상에서 제일 쉬운 챗gpt 프롬프트 엔지니어링'이라는 책이 나온 것을 발견해서 읽어보게 됐답니다.
AI 챗봇 기술을 쉽게 이해하고 내게 필요한 용도로 잘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ChatGPT 사용법 가이드북이 출시되었길래 읽어 보았어요.
330개 이상의 프롬프트 스크립트를 제공해서 독자들이 실질적으로 응용하기 좋도록 구성된 책, '예제가 가득한 챗GPT 프롬프트 길라잡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