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 올 뉴 팰리세이드 7인승 캘리그래피 트림을 시승했습니다.
- 7인승은 2열에 캡틴(독립) 시트가 적용되어 있어서 최고의 착좌감을 누릴 수 있고, 마사지 기능을 통해 피로감을 풀 수 있었습니다. 이를 통해 연세가 많은 부모님들도 장거리 여행에 대한 부담을 낮춰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 가솔린 터보 2.5 모델은 도심과 고속도로 주행에서 안정감 있는 주행과 편안함을 느낄 수 있게 했습니다. 다만 급가속 시 높은 엔진음으로 승차감에 대한 아쉬움을 느끼게 했습니다. 일상 생활 영역에서는 부족함 없는 출력이지만 고성능 모델처럼 드라마틱한 주행감을 느끼긴 어려울듯합니다.
- 3 ~ 4월 중으로 가솔린 터보 2.5 하이브리드 모델이 출시될 예정인데, 주행 거리에 따른 경제적인 효과를 원한다면 기다려보셔도 좋을듯합니다.
- 디 올 뉴 팰리세이드 7인승과 9인승 비교는 첨부된 포스팅을 통해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 팰리세이드 신형 7인승 가솔린 터보 2.5 모델을 시승했는데, 부드러운 주행감과 강력한 퍼포먼스를 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 2열 승차감은 넉넉했고, 개방감과 착좌감이 좋았고, 마사지 기능이 탑재된 시트는 최고의 착좌감을 보여줬습니다.
- 디지털 센터 미러가 적용되어 후방 시야가 확보되었습니다.
- 3열 공간은 넉넉했고, 헤드룸도 여유롭게 설계되었습니다.
- 연비는 복합 기준으로 8.2km/L이며, 고속도로에서는 9.8km/L, 도심에서는 7.2km/L이었습니다.
- 다양한 색상으로 출시되었으며, 본인은 로비스트 에메랄드 펄 색상을 선택했습니다.
- 디 올 뉴 팰리세이드 9인승 모델 출시로 7인승과 9인승 선택 고민 증가
- 9인승 모델은 고속도로 버스 전용 차로 이용 가능, 2종 보통 면허로도 운전 가능
- 9인승 모델은 세제 혜택 가능, 법인차량으로 활용 시 비용 처리 및 세금 절감 효과
- 9인승 모델은 공간 활용성이 높아 캠핑이나 차박에 적합
- 9인승 모델은 향후 중고차 판매 시 높은 가격 받을 가능성 높음
- 9인승 모델은 세제 혜택, 면허 조건, 유지비 절감, 법인 차량 활용 등에서 7인승보다 유리
- 실용성을 중시하는 분들에게는 9인승 모델을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