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포먼스 마케팅은 디지털 광고의 효과를 측정하는 중요한 지표들로 가득합니다.
이번 토픽에서는 CTR, CVR, ROAS, ROI와 같은 퍼포먼스 마케팅의 핵심 지표들의 뜻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CTR(Click-Through Rate, 클릭률)은 광고가 노출된 횟수 대비 클릭된 횟수의 비율을 나타냅니다.
CVR(Conversion Rate, 전환율)은 방문자가 사이트에서 원하는 행동을 완료한 비율, ROAS(Return on Ad Spend, 광고비 대비 수익률)는 광고에 투자한 비용 대비 얻은 수익을, ROI(Return on Investment, 투자 수익률)는 마케팅에 투자한 총 비용 대비 얻은 수익률을 나타냅니다.
이와 관련된 더 자세한 내용은 하단 포스팅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 CTR: 광고 노출 대비 클릭 비율
- CVR: 광고 클릭 대비 전환율
- ROAS: 광고비 대비 매출
- ROI: 투자자본수익률
- CPA, CPC, CPM: 마케팅 종류
- CPA: 고객이 액션을 취할 때 비용 지불
- CPC: 클릭당 비용 지불
- CPM: 1,000회 노출당 비용 지불
- 스마트스토어, 블로그 마케팅 대행사를 운영 중인 경제 인플루언서 소개
- 온라인 마케팅에서 중요한 용어인 마케팅, 퍼포먼스 마케팅 설명
- 퍼포먼스 마케팅은 데이터 기반으로 구매자의 반응을 최적화하는 방식
- ROI와 ROAS는 각각 투자 대비 수익률과 광고비 대비 수익률을 의미
- ROI와 ROAS 계산 공식 소개
- 온라인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능력 있는 대행사와 마케터 선정
- 경제 인플루언서 '킴찹'과 함께 Naver 블로그 전문 마케팅 대행사를 설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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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ROI와 ROAS 수치를 주기적으로 확인 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