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농 후에 뭐하면서 살지, 고민이라면 운전 기능사 자격증 취득은 어떠신가요?
농사는 기계빨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그만큼, 기계 운전을 통해서 농사에 도움을 받는 분들 정말 많은데요.
사람들의 일손이 부족한 만큼
앞으로 전망이 더욱 기대되는 운전 기능사 4가지를 소개합니다.
건설 현장, 산업 현장에 주로 사용되는 중장비 로더입니다. 흙, 모래, 자갈 등을 퍼올려 이동시키는 기계로서 농업 분야에 없어선 안되는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로더를 안전하게 운전할 수 있도록, 필기와 실기 시험을 통하여 로더운전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농업 작업에 있어서, 필수적인 기술 중에 하나입니다. 중장비 운전 자격증을 준비하는 분들 중에서는 농기계 운전이 가능한, 농기계운전기능사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하는데요.
트랙터, 콤바인, 이앙기, 경운기 등의 농기계 종류에 따른 운전 방법을 배우게 됩니다.
건설현장부터 토목, 광산에 필수로 사용하는 중장비 운전 기술 중에 하나입니다. 굴삭기는 흙이나 자갈을 옮기거나, 땅을 팔 수 있는 장비로서 다양한 작업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굴삭기운전기능사 국가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필기, 실기 시험을 대비해야 합니다. 어떤 과목을 응시하게 되는 지를 알아보고, 각 난이도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지게차는 창고, 물류센터, 공장 등에서 무거운 화물과 자재를 들어 올리고 운반하는 장비입니다. 정확한 장비 사용과 안전한 운행이 필수인 지게차는 필기와 실기 과정을 통하여 취득할 수 있습니다.
지게차운전기능사는 매년 10만명 이상이 응시하는 대형 국가자격증입니다. 그만큼, 시험과목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며, 합격률을 통해 시험의 난이도를 예상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