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림팁/아이템10년간 쌓인 주방 고민, 단 10분 만에 해결하는 법: 버리기부터!
2025.01.25콘텐츠 2

안녕하세요. 효율적인 살림방법을 탐구하는 엣피의 효율살림입니다.
정리의 첫 단추는 바로 버리는 것이죠.
오늘은 주방정리를 위한 버리는 방법을 정리해보았어요.
그릇과 냄비 후라이팬 어떻게 버려야할지 한 번에 모았으니 확인해 볼까요?

01.그릇버리는법, 재질별로 달라요! 도자기 그릇버리는법부터 플라스틱까지

주방에서 사용하는 그릇은 매일 손에 닿는 만큼 익숙하지만, 막상 버릴 때는 처리 방법이 헷갈리곤 합니다. 사실, 그릇의 재질에 따라 올바른 배출 방법이 달라요.

예를 들어, 도자기 그릇은 일반쓰레기로 버려야 하고, 깨진 도자기는 신문지로 잘 감싸야 안전합니다. 유리 그릇은 일반 유리는 재활용이 가능하지만, 내열유리나 강화유리는 폐기물로 처리해야 하죠.

다른 재질의 그릇 버리는 법이 궁금하시다면
블로그에서 만나요!🍳

블로그에서 더보기
02.냄비버리는법 재질별 냄비 후라이팬 버리는법 & 교체 시기 알려드릴게요

주방에서 매일 사용하는 냄비와 후라이팬. 아무리 소중히 써도 시간이 지나면 교체가 필요합니다. 그런데 언제, 어떻게 교체해야 할까요?

양은냄비는 음식이 잘 눌어붙고 코팅이 벗겨지면 교체 신호입니다. 스테인리스 냄비는 흠집이 깊거나 색이 변했다면 새것을 준비할 때죠.
후라이팬은 코팅이 벗겨지고 음식이 눌어붙기 시작하면 보통 6개월에서 1년 사이에 바꾸는 게 좋아요. 내열유리 냄비는 금이 가거나 깨진다면 안전을 위해 즉시 교체해야 하고요.

버리는 방법이 궁금하시다면,
블로그에서 만나요!🍳

블로그에서 더보기
#정리정돈#주방용품#주방정리#분리수거#쓰레기#냄비버리는법#그릇버리는법#폐기물#냄비버리기#냄비후라이팬버리는법#냄비분리수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