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주 강천섬 유원지 은행나무숲길
🚩 경주 대릉원 고즈넉한 왕릉의 기을
🚩 진안 용담호 호수에 비친 오색가을
🚩 안양예술공원 예술문화와 어우러진 단풍 등 가을에 가볼만한곳을 꼽아봤다
- 경기도 여주의 강천섬은 아름다운 단풍 드라이브 코스로 유명하다.
- 강천섬은 길쭉한 형태로 되어 있으며, 주차장은 굴암교와 강천교에 위치해 있다.
- 섬 안에는 은행나무길, 잔디광장, 미류나무길 등 다양한 산책로가 있다.
- 강천섬은 또한 캠핑장과 조각 전시회 등 여러 문화 활동도 즐길 수 있다.
- 주말에는 버스킹 공연과 먹거리 축제가 열리며, 특산물도 구매할 수 있다.
- 강천섬은 자전거길로도 유명하며, 곳곳에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전망대가 있다.
- 경북 여행 경주 대릉원은 첨성대, 계림, 월성 등 유적지가 산재하여 도보 여행지로 적합하다.
- 대릉원 내부에는 경주 천마총이 있으며, 올해 단풍은 대체로 말라 있었다.
- 대릉원은 평지 12만 5,400평에 신라 왕과 왕비, 귀족의 무덤 23기가 모여 있다.
- 경주 대릉원 포토존은 대릉원을 핫플로 만든 요인 중 하나이며, 사진 찍기 좋다.
- 경주 천마총은 입장료가 있으며, 발굴 당시의 모습을 그대로 보존하고 있다.
- 경주 황리단길은 전통적인 한옥 마을로, 다양한 카페와 음식점, 소품샵 등이 있다.
- 석빙고는 조선시대 얼음창고로, 현재는 무료로 관람 가능하다.
- 전북 여행 진안 가볼만한곳으로 용담호, 천황사전나무, 용담 섬바위(천년송) 등을 추천
- 주천생태공원은 봄, 여름, 가을마다 다양한 식생을 관찰할 수 있는 곳
- 진안 용담 섬바위(천년송)는 국가산림문화자산으로 지정되어 있음
- 진안 천황사 전나무는 수령이 약 410년으로, 남암 앞에 식재됨
- 진안 용담호 삼락쉼터는 새로 오픈한 무인 쉼터 카페로, 전망이 좋음
- 기배기 카페는 진안 상전면에 위치한 전망 좋은 카페
- 섬바위가든은 쏘가리매운탕이 유명한 식당으로, 용담호 주변에 위치함.
- 서울 근교 당일치기 여행으로 경기도 안양예술공원을 추천한다.
- 안양예술공원은 서울 남쪽과 가까워 교통이 편리하고 음식 문화 거리가 있다.
- 안양예술공원에는 주차장, 대중교통 등 다양한 접근 방법이 있다.
- 안양예술공원에는 가을 단풍과 함께 맨드롬한 암반 등 멋진 경치를 볼 수 있다.
- 안양예술공원에는 국내외 작가들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예술 나들이 코스가 있다.
- 안양예술공원 근처에는 김중업건축박물관, 안양박물관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