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천징수란 근로소득이 생기게 되면 원천징수자가 반드시 발행해야하는 영수증입니다.
곧 연말정산을 앞두고 홈택스에서 원천징수영수증을 발급방는 방법과 발급이 안되었거나 내용을 수정해야 된다면 그 방법도 알아보았습니다.
- 연말정산이나 근로소득 증명을 위해 원청징수영수증 발급 방법 숙지 필요
- 홈택스에서 영수증 발급 받기 위해서는 개인 인증 후 MY홈택스 메뉴 이용
- MY홈택스 메뉴에서 연말정산, 지급명세서 페이지 클릭 후 제출내역 확인
- 지급명세서 제출내역 페이지에서 원하는 귀속년도 선택 후 출력 가능
- 원천징수영수증 미발급 시 근무한 곳의 대표자에게 발급 요청
- 급여내역이 통장에 기록되어 있다면 영수증 발급 가능
- 통장내역과 영수증 내용이 다를 경우 수정신고 요청 필요
- 사업자는 부가치세납입증명서 또는 소득금액증명원으로 세금 납부 및 소득확인 가능
- 개인은 근로소득원청징수영수증으로 소득확인 가능하며, 주로 금융거래나 대출 등에서 사용
- 근로소득원청징수영수증은 건강보험납입증명서나 국민연금가입증명서와 함께 소득활동 증명서류로 사용
- 근로소득원청징수영수증은 대출 시 신용평가의 중요한 수단으로 사용
- 근로소득원청징수영수증 발급은 홈택스에서 가능하며, MY홈택스 메뉴를 통해 발급 가능
-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은 사업주가 신고한 근로소득을 영수증으로 출력하는 제도
- 사업주가 근로소득에 대한 건강보험료를 납부하지 않으면 근로소득 부분에 (-) 표시가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