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격증주택관리사 공인중개사 살펴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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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택관리사 공인중개사 살펴보려고 합니다. 물론 모든 부분을 보기 보다는 기본적인 부분만 다루었으니 참고하시면 어떠할까 합니다.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01.주택관리사 자격증 취득을 위한 주택관리사보 시험과목, 일정, 승급 요건

- 공동주택 증가로 인해 체계적인 운영·관리 전문가 필요성 증가
- 주택관리사 자격증 취득 필요성 증가, 이를 위해 주택관리사보 시험 통과 필요
- 주택관리사보와 주택관리사의 역할 차이, 주택관리사는 500세대 이상 공동주택 관리 가능
- 주택관리사보 시험은 매년 국가에서 시행, 1차와 2차 시험으로 구성
- 1차 시험은 매년 4월~6월 중 시행, 2차 시험은 9월~11월 중 시행
- 주택관리사보에서 주택관리사로 승급하려면 일정 경력 필요
- 주택관리사 자격증 취득 후 안정적인 직업 보장, 전문성 강화 가능
- 주택관리사 자격증 취득을 위해 정확한 정보와 전략적인 학습 계획 수립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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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2.공인중개사실무교육의 대상과 내용, 비용 등에 대한 상세 정보

- 공인중개사로 활동하기 위해서는 실무적인 지식과 절차 습득이 필요하다.
- 공인중개사실무교육은 중개 업무 수행을 위한 실질적인 준비 과정이다.
- 교육 대상은 중개사무소 개설 예정자와 소속공인중개사로 나뉜다.
- 일정 조건 충족 시 교육이 면제될 수 있다.
- 교육은 집합교육과 사이버교육을 병행할 수 있다.
- 교육 비용은 약 130,000원이며, 교육 기관에 따라 차이가 있다.
- 교육 신청은 오프라인(집합교육) 신청과 온라인+오프라인 병행 과정 신청이 가능하다.
- 공인중개사실무교육은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며, 실무에 필요한 역량을 키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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